버클 공식 블로그
오호스 : 팝업스토어 고객 데이터를 놓치지않고 활용하는 방법
오호스 : 팝업스토어 고객 데이터를 놓치지않고 활용하는 방법
오호스 : 팝업스토어 고객 데이터를 놓치지않고 활용하는 방법
OJOS 오호스
**OJOS(이하 오호스)**는 개성과 감성을 중시하는 젊은 소비자를 타겟으로 하여, 독특한 스타일과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제시하는 패션 브랜드입니다. 제품이 아닌 메시지를 드러내고자 하며, 단순한 진열이 아닌 전시를 지향합니다. 브랜드 가치와 철학, 그리고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기존의 패션 브랜드와 차별화된 접근 방식을 통해 고객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데상트와의 협업은 이러한 오호스의 디자인 철학과 데상트의 기술력이 만나 스포츠와 패션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차원의 우먼스 스포츠웨어를 제안했습니다. 오호스는 팝업스토어 기간 동안 오프라인 공간에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을 통해 고객 경험을 고도화하길 원했는데요.
과연 어떤 고객 여정을 통해 고객 데이터를 확보하고 장기적인 CRM 전략을 수립할 수 있었을까요?
챌린지 : 브랜드 가치 전달과 고객 경험 고도화
오호스와 데상트의 팝업 스토어를 준비하면서 주어졌던 챌린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아우르는 고객 경험 제공
차별화된 참여 유도 방법
고객 재방문 및 충성도 강화
솔루션 :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 운영
혜택 제공을 통한 방문고객 대상 DB 수집 및 구매유도
오호스는 방문 고객이 브랜드를 인지하고 경험하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한정된 공간을 극복하기 위해 온라인을 활용해서 온오프라인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브랜드 경험을 만들었죠. 고객은 입장 대기를 신청하거나 현장에서 QR 스캔을 하면 랜딩페이지를 통해 오호스에 관련된 정보를 접하게 되고,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었습니다.
오호스가 제공했던 혜택은 현장에서 사용가능한 할인 쿠폰이였는데요. 방문 고객에게 온오프라인이 연결된 브랜드를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혜택까지 제공하며 고객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고객 여정을 설계했습니다.
고객이 오호스를 인지하고 대기하는 순간부터 고객의 참여를 높이며 방문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구매 전환을 유도하기 위한 전략이 잘 반영되었다 할 수 있습니다.
VR 이벤트 참여 및 구매고객 대상 프로모션
고객 경험과 비주얼라이제이션에 강점이 있는 브랜드인 오호스는 팝업 스토어 내부에 VR 게임을 통한 체험형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VR 게임 참여 고객에게는 100% 당첨되는 럭키 드로우 참여 기회를 제공했는데요. 고객은 VR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쌓고 럭키드로우 혜택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VR 게임은 데상트와 컬래버레이션 룩북을 증강현실로 구현해 가상현실과 실물 제품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오호스는 오프라인과 VR, 그리고 온라인 랜덤박스까지 연결되는 유기적인 이벤트를 기획하며 고객의 참여도를 폰일 수 있었습니다. 오프라인 할인 쿠폰이 포함된 랜덤박스 경품을 통해서 구매 유도를 함께 진행할 수 있었어요.
이 과정에서 버클을 활용해 미리 경품을 셋팅하고, 오프라인 운영 리소스를 줄여 운영 효율 또한 높일 수 있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 발급을 통한 전 채널 고객데이터 통합
오호스는 온라인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보증서를 발급하고 있는데요.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 구매하는 고객에게도 디지털 보증서를 발급하며 동일한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디지털 보증서와 멤버십을 동시에 활용하며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정확하게 수집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오호스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넘나드는 고객 데이터를 추적하고 이를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방문 고객, 구매 고객 대상의 타겟 마케팅
오호스는 버클을 활용하며 팝업 스토어 방문 고객과 구매자의 데이터를 모두 수집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터 수집 이면에는 팝업스토어 고객 여정을 점검하며 데이터를 활용해, 마케팅 효율을 높이기 위한 사후 전략이 포함되어 있었죠. 단순히 팝업의 매출을 높이는 것에서 나아가 방문객을 온라인몰로 유입시키고, 고객의 참여 성향과 구매 이력을 파악해 고객 맞춤 마케팅을 진행하려는 목적이 있었습니다.
실제 오프라인 팝업 기간 동안 방문한 고객을 분석하고 고객의 참여 성향과 구매 이력 등을 파악할 수 있었고, 첫 구매 및 재구매 유도를 위해 방문 고객에게는 첫 구매 및 재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혜택과 함께 추후 이벤트 초대 혜택을 제공하여 오호스와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전략을 펼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성과
오호스는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데이터를 통해 몇 가지 유의미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남성 22.2%, 여성 75.9%라는 비율을 통해, 주 고객층이 여성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팝업 스토어에서 여성 고객의 관심과 참여가 높음을 의미하며, 오호스의 브랜드 전략이 여성 타겟에 적합하게 구성되었음을 뒷받침합니다.
또한 20대 고객이 전체 참여자의 62.93%, 30대 고객이 15.09%로 78% 이상의 고객이 20대에서 30대임을 고려할때 연령 타겟에 맞는 이벤트와 혜택을 구성해 충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방문객의 30% 이상이 VR 게임에 참여하기도 했는데요. VR 게임 참여자 중 90%가 여성으로 브랜드가 타겟하는 고객군이 프로모션 참여에 적극적이였습니다.
이런 데이터를 기반으로 향후 이벤트나 제품 라인업을 구성할 때 여성 고개의 취향에 맞춘 기획이 효과적일 것이고, 남성 고객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프로모션을 기획하면 타겟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오호스는 팝업 스토어를 통해 오프라인 고객 행동 데이터를 수집했을뿐만 아니라,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서도 고객의 구매 데이터를 수집 중입니다. 고객의 행동 데이터와 구매 데이터를 함께 분석하고 활용한다면 이후 행사에 고객을 초대하거나, 마케팅 타겟을 구체화하고, 고객이 원하는 소통 방식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게됩니다. 오호스는 앞으로도 이러한 전략을 기반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입니다.
오호스와 같은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기획중이신가요? 고객의 여정 별로 고객 경험을 최적화하고 데이터까지 수집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OJOS 오호스
**OJOS(이하 오호스)**는 개성과 감성을 중시하는 젊은 소비자를 타겟으로 하여, 독특한 스타일과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제시하는 패션 브랜드입니다. 제품이 아닌 메시지를 드러내고자 하며, 단순한 진열이 아닌 전시를 지향합니다. 브랜드 가치와 철학, 그리고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기존의 패션 브랜드와 차별화된 접근 방식을 통해 고객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데상트와의 협업은 이러한 오호스의 디자인 철학과 데상트의 기술력이 만나 스포츠와 패션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차원의 우먼스 스포츠웨어를 제안했습니다. 오호스는 팝업스토어 기간 동안 오프라인 공간에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을 통해 고객 경험을 고도화하길 원했는데요.
과연 어떤 고객 여정을 통해 고객 데이터를 확보하고 장기적인 CRM 전략을 수립할 수 있었을까요?
챌린지 : 브랜드 가치 전달과 고객 경험 고도화
오호스와 데상트의 팝업 스토어를 준비하면서 주어졌던 챌린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아우르는 고객 경험 제공
차별화된 참여 유도 방법
고객 재방문 및 충성도 강화
솔루션 :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 운영
혜택 제공을 통한 방문고객 대상 DB 수집 및 구매유도
오호스는 방문 고객이 브랜드를 인지하고 경험하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한정된 공간을 극복하기 위해 온라인을 활용해서 온오프라인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브랜드 경험을 만들었죠. 고객은 입장 대기를 신청하거나 현장에서 QR 스캔을 하면 랜딩페이지를 통해 오호스에 관련된 정보를 접하게 되고,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었습니다.
오호스가 제공했던 혜택은 현장에서 사용가능한 할인 쿠폰이였는데요. 방문 고객에게 온오프라인이 연결된 브랜드를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혜택까지 제공하며 고객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고객 여정을 설계했습니다.
고객이 오호스를 인지하고 대기하는 순간부터 고객의 참여를 높이며 방문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구매 전환을 유도하기 위한 전략이 잘 반영되었다 할 수 있습니다.
VR 이벤트 참여 및 구매고객 대상 프로모션
고객 경험과 비주얼라이제이션에 강점이 있는 브랜드인 오호스는 팝업 스토어 내부에 VR 게임을 통한 체험형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VR 게임 참여 고객에게는 100% 당첨되는 럭키 드로우 참여 기회를 제공했는데요. 고객은 VR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쌓고 럭키드로우 혜택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VR 게임은 데상트와 컬래버레이션 룩북을 증강현실로 구현해 가상현실과 실물 제품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오호스는 오프라인과 VR, 그리고 온라인 랜덤박스까지 연결되는 유기적인 이벤트를 기획하며 고객의 참여도를 폰일 수 있었습니다. 오프라인 할인 쿠폰이 포함된 랜덤박스 경품을 통해서 구매 유도를 함께 진행할 수 있었어요.
이 과정에서 버클을 활용해 미리 경품을 셋팅하고, 오프라인 운영 리소스를 줄여 운영 효율 또한 높일 수 있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 발급을 통한 전 채널 고객데이터 통합
오호스는 온라인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보증서를 발급하고 있는데요.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 구매하는 고객에게도 디지털 보증서를 발급하며 동일한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디지털 보증서와 멤버십을 동시에 활용하며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정확하게 수집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오호스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넘나드는 고객 데이터를 추적하고 이를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방문 고객, 구매 고객 대상의 타겟 마케팅
오호스는 버클을 활용하며 팝업 스토어 방문 고객과 구매자의 데이터를 모두 수집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터 수집 이면에는 팝업스토어 고객 여정을 점검하며 데이터를 활용해, 마케팅 효율을 높이기 위한 사후 전략이 포함되어 있었죠. 단순히 팝업의 매출을 높이는 것에서 나아가 방문객을 온라인몰로 유입시키고, 고객의 참여 성향과 구매 이력을 파악해 고객 맞춤 마케팅을 진행하려는 목적이 있었습니다.
실제 오프라인 팝업 기간 동안 방문한 고객을 분석하고 고객의 참여 성향과 구매 이력 등을 파악할 수 있었고, 첫 구매 및 재구매 유도를 위해 방문 고객에게는 첫 구매 및 재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혜택과 함께 추후 이벤트 초대 혜택을 제공하여 오호스와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전략을 펼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성과
오호스는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데이터를 통해 몇 가지 유의미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남성 22.2%, 여성 75.9%라는 비율을 통해, 주 고객층이 여성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팝업 스토어에서 여성 고객의 관심과 참여가 높음을 의미하며, 오호스의 브랜드 전략이 여성 타겟에 적합하게 구성되었음을 뒷받침합니다.
또한 20대 고객이 전체 참여자의 62.93%, 30대 고객이 15.09%로 78% 이상의 고객이 20대에서 30대임을 고려할때 연령 타겟에 맞는 이벤트와 혜택을 구성해 충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방문객의 30% 이상이 VR 게임에 참여하기도 했는데요. VR 게임 참여자 중 90%가 여성으로 브랜드가 타겟하는 고객군이 프로모션 참여에 적극적이였습니다.
이런 데이터를 기반으로 향후 이벤트나 제품 라인업을 구성할 때 여성 고개의 취향에 맞춘 기획이 효과적일 것이고, 남성 고객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프로모션을 기획하면 타겟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오호스는 팝업 스토어를 통해 오프라인 고객 행동 데이터를 수집했을뿐만 아니라,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서도 고객의 구매 데이터를 수집 중입니다. 고객의 행동 데이터와 구매 데이터를 함께 분석하고 활용한다면 이후 행사에 고객을 초대하거나, 마케팅 타겟을 구체화하고, 고객이 원하는 소통 방식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게됩니다. 오호스는 앞으로도 이러한 전략을 기반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입니다.
오호스와 같은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기획중이신가요? 고객의 여정 별로 고객 경험을 최적화하고 데이터까지 수집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OJOS 오호스
**OJOS(이하 오호스)**는 개성과 감성을 중시하는 젊은 소비자를 타겟으로 하여, 독특한 스타일과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제시하는 패션 브랜드입니다. 제품이 아닌 메시지를 드러내고자 하며, 단순한 진열이 아닌 전시를 지향합니다. 브랜드 가치와 철학, 그리고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기존의 패션 브랜드와 차별화된 접근 방식을 통해 고객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데상트와의 협업은 이러한 오호스의 디자인 철학과 데상트의 기술력이 만나 스포츠와 패션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차원의 우먼스 스포츠웨어를 제안했습니다. 오호스는 팝업스토어 기간 동안 오프라인 공간에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을 통해 고객 경험을 고도화하길 원했는데요.
과연 어떤 고객 여정을 통해 고객 데이터를 확보하고 장기적인 CRM 전략을 수립할 수 있었을까요?
챌린지 : 브랜드 가치 전달과 고객 경험 고도화
오호스와 데상트의 팝업 스토어를 준비하면서 주어졌던 챌린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아우르는 고객 경험 제공
차별화된 참여 유도 방법
고객 재방문 및 충성도 강화
솔루션 :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 운영
혜택 제공을 통한 방문고객 대상 DB 수집 및 구매유도
오호스는 방문 고객이 브랜드를 인지하고 경험하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한정된 공간을 극복하기 위해 온라인을 활용해서 온오프라인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브랜드 경험을 만들었죠. 고객은 입장 대기를 신청하거나 현장에서 QR 스캔을 하면 랜딩페이지를 통해 오호스에 관련된 정보를 접하게 되고,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었습니다.
오호스가 제공했던 혜택은 현장에서 사용가능한 할인 쿠폰이였는데요. 방문 고객에게 온오프라인이 연결된 브랜드를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혜택까지 제공하며 고객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고객 여정을 설계했습니다.
고객이 오호스를 인지하고 대기하는 순간부터 고객의 참여를 높이며 방문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구매 전환을 유도하기 위한 전략이 잘 반영되었다 할 수 있습니다.
VR 이벤트 참여 및 구매고객 대상 프로모션
고객 경험과 비주얼라이제이션에 강점이 있는 브랜드인 오호스는 팝업 스토어 내부에 VR 게임을 통한 체험형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VR 게임 참여 고객에게는 100% 당첨되는 럭키 드로우 참여 기회를 제공했는데요. 고객은 VR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쌓고 럭키드로우 혜택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VR 게임은 데상트와 컬래버레이션 룩북을 증강현실로 구현해 가상현실과 실물 제품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오호스는 오프라인과 VR, 그리고 온라인 랜덤박스까지 연결되는 유기적인 이벤트를 기획하며 고객의 참여도를 폰일 수 있었습니다. 오프라인 할인 쿠폰이 포함된 랜덤박스 경품을 통해서 구매 유도를 함께 진행할 수 있었어요.
이 과정에서 버클을 활용해 미리 경품을 셋팅하고, 오프라인 운영 리소스를 줄여 운영 효율 또한 높일 수 있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 발급을 통한 전 채널 고객데이터 통합
오호스는 온라인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보증서를 발급하고 있는데요.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 구매하는 고객에게도 디지털 보증서를 발급하며 동일한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디지털 보증서와 멤버십을 동시에 활용하며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정확하게 수집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오호스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넘나드는 고객 데이터를 추적하고 이를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방문 고객, 구매 고객 대상의 타겟 마케팅
오호스는 버클을 활용하며 팝업 스토어 방문 고객과 구매자의 데이터를 모두 수집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터 수집 이면에는 팝업스토어 고객 여정을 점검하며 데이터를 활용해, 마케팅 효율을 높이기 위한 사후 전략이 포함되어 있었죠. 단순히 팝업의 매출을 높이는 것에서 나아가 방문객을 온라인몰로 유입시키고, 고객의 참여 성향과 구매 이력을 파악해 고객 맞춤 마케팅을 진행하려는 목적이 있었습니다.
실제 오프라인 팝업 기간 동안 방문한 고객을 분석하고 고객의 참여 성향과 구매 이력 등을 파악할 수 있었고, 첫 구매 및 재구매 유도를 위해 방문 고객에게는 첫 구매 및 재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혜택과 함께 추후 이벤트 초대 혜택을 제공하여 오호스와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전략을 펼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성과
오호스는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데이터를 통해 몇 가지 유의미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남성 22.2%, 여성 75.9%라는 비율을 통해, 주 고객층이 여성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팝업 스토어에서 여성 고객의 관심과 참여가 높음을 의미하며, 오호스의 브랜드 전략이 여성 타겟에 적합하게 구성되었음을 뒷받침합니다.
또한 20대 고객이 전체 참여자의 62.93%, 30대 고객이 15.09%로 78% 이상의 고객이 20대에서 30대임을 고려할때 연령 타겟에 맞는 이벤트와 혜택을 구성해 충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방문객의 30% 이상이 VR 게임에 참여하기도 했는데요. VR 게임 참여자 중 90%가 여성으로 브랜드가 타겟하는 고객군이 프로모션 참여에 적극적이였습니다.
이런 데이터를 기반으로 향후 이벤트나 제품 라인업을 구성할 때 여성 고개의 취향에 맞춘 기획이 효과적일 것이고, 남성 고객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프로모션을 기획하면 타겟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오호스는 팝업 스토어를 통해 오프라인 고객 행동 데이터를 수집했을뿐만 아니라,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서도 고객의 구매 데이터를 수집 중입니다. 고객의 행동 데이터와 구매 데이터를 함께 분석하고 활용한다면 이후 행사에 고객을 초대하거나, 마케팅 타겟을 구체화하고, 고객이 원하는 소통 방식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게됩니다. 오호스는 앞으로도 이러한 전략을 기반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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