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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팅 솔루션, 브랜드 마케팅 방법이 될 수 있을까?
웨이팅 솔루션, 브랜드 마케팅 방법이 될 수 있을까?
웨이팅 솔루션, 브랜드 마케팅 방법이 될 수 있을까?
ⓒvirc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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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팅 솔루션을 쓰고 계신 대표님
원격 줄서기‘만’ 사용하고 계신 대표님
웨이팅 솔루션으로 데이터 좀 모아보고 싶은 대표님
웨이팅 솔루션이란?
웨이팅 솔루션 변천사
맛집이나 팝업스토어 앞에 놓인 A4용지 혹은 화이트보드에 이름과 인원수, 전화번호 등을 적어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아니면 은행이나 영화관에서 대기번호를 뽑아본 경험은요? 그것도 아니라면 그냥 앞에서서 기다린 경험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앞서 말한 모든 것들이 웨이팅 솔루션의 시작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엔 물리적인 방법으로 ‘줄서기'를 했지만, 지금은 매장앞에 가지 않고 휴대폰으로 예약하고, 매장앞에 도착해서 확인하는 등 줄서기 방식은 기술의 발전에 따라 바뀌어 왔습니다.
웨이팅 솔루션 뜻
원격으로 줄서기, 앱을 통해 줄서기 등 사람이 직접 매장앞에서 줄을 서지 않아도, 기술이 필요한 방식을 매장에서 직접 개발하지 않아도, 이미 만들어진 서비스를 활용해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웨이팅 솔루션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웨이팅 솔루션 비교
국내에서 웨이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곳으로는 페이히어, 나우웨이팅, 캐치테이블, 테이블링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F&B를 시작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는데요. 최근 팝업스토어가 엄청나게 많이 열리면서 팝업스토어의 입장관리 시스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페이히어나우웨이팅캐치테이블테이블링포스OXXX주문관리OOXX고객관리OOOO결제OXXX마케팅OOOO
웨이팅 솔루션 활용, 300% 잘하는 방법
몇 년간 힘들었던 오프라인 외식 시장이 활기를 되찾으며, 이제 웨이팅이 하나의 문화가 되어가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맛집에 대기를 걸어두고 기다리는 동안 다른 곳에서 시간을 보내는 ‘0차 문화'라는 신조어가 생길 만큼 더 이상 웨이팅은 지루하거나 번거로운 일이 아닌 듯 합니다.
웨이팅
먼저 웨이팅 솔루션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웨이팅이라는 기본에 충실해야 합니다. 위에서 이야기 한 것처럼 기다림이 지루하지 않도록 ‘0차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주변 카페나 볼거리를 메세지로 보내 볼 수도 있고, 주차안내나 고객이 궁금해 할 질문을 정리해보는 것도 도움이 되겠네요.
그리고 웨이팅 솔루션을 사용하면 예약이나 대기시간, 방문 빈도등과 관련된 고객 데이터를 수집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통해 붐비는 시간이나 예상 대기시간을 파악하고, 자주 온 고객을 먼저 알아 볼수도 있습니다. 웨이팅 솔루션의 데이터를 통해 더 나은 고객 경험을 만들수 있게 되는 것이죠.
고객 데이터 수집 및 활용
많은 웨이팅 솔루션이 마케팅 기능을 제공하는 이유는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웨이팅 솔루션을 활용하면 고객의 정보동의수집과,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게 되거든요.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데이터를 잘 가공해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데이터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선 어떤 고객이 방문했는지를 알아야겠죠? 수집된 방문객의 정보를 기준으로 한 번 더 방문을 요청하는 메세지를 보내거나, 이벤트를 안내하거나, 불편한 점은 없었는지 물어보는 것 등 새로운 접점을 만들고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봐야 합니다.
라스트마일
라스트마일은 본래 물류, 유통 업계에서 주로 사용하는 단어로 제품 혹은 서비스가 소비자의 손에 들어가는 마지막 단계를 뜻합니다. 이 개념은 오프라인 현장과도 접목시킬 수 있는데요. 웨이팅 서비스는 입장하면 끝!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웨이팅 서비스에 등록하는 순간 고객의 경험은 시작됩니다. 우리 서비스가 소비자와 만나는 첫 번째 단계가 웨이팅이기 때문이죠. 첫 인상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모두 알고 계실겁니다. 서비스나 제품을 통해 좋은 첫 인상을 만들고 고객을 락인(Lock-in)하려면 고객이 방문한 순간부터 나가는 모든 순간을 총체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
라스트마일이란?
제품, 서비스, 물류 등의 경계가 사라지며 전달해야 하는 서비스(혹은 제품)가 소비자의 손에 들어가는 마지막 단계로 안전하고 빠른 배송, 맞춤형, 비대면 배송 등 소비자의 요구가 다양해지면서 다양한 형태로 다변화하고 있다.
웨이팅 솔루션의 선순환 구조
웨이팅 솔루션을 통해 처음부터 끝까지 좋은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고객이 웨이팅을 시작하면 브랜드는 고객에게 놀거리, 마실거리를 제안하고, 고민없이 근처에서 할거리를 찾게됩니다. 그리고 대기없이 편안하게 입장한 후 둘러보고 나가겠죠. 집으로 돌아간 이후 고객에게 방문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메시지를 보낸다면 고객이 웨이팅 솔루션을 통해 대기하는 순간부터 매장을 나간 이후까지 일관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는것이죠.
경험이 중요하게 여겨지는 오프라인에서 고객의 모든 여정을 고민하고 생각할때 다른 브랜드와 다른 차별점이 생기게 됩니다. 이것은 곧 고객에게 좋은 경험으로 기억되어 브랜드를 재방문을 유도하는 기회가 됩니다.
웨이팅 솔루션으로 단순히 줄만 세우기 아깝지 않으세요? 웨이팅 솔루션을 통해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된 좋은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과 접점을 만들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virc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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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격 줄서기‘만’ 사용하고 계신 대표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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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팅 솔루션이란?
웨이팅 솔루션 변천사
맛집이나 팝업스토어 앞에 놓인 A4용지 혹은 화이트보드에 이름과 인원수, 전화번호 등을 적어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아니면 은행이나 영화관에서 대기번호를 뽑아본 경험은요? 그것도 아니라면 그냥 앞에서서 기다린 경험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앞서 말한 모든 것들이 웨이팅 솔루션의 시작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엔 물리적인 방법으로 ‘줄서기'를 했지만, 지금은 매장앞에 가지 않고 휴대폰으로 예약하고, 매장앞에 도착해서 확인하는 등 줄서기 방식은 기술의 발전에 따라 바뀌어 왔습니다.
웨이팅 솔루션 뜻
원격으로 줄서기, 앱을 통해 줄서기 등 사람이 직접 매장앞에서 줄을 서지 않아도, 기술이 필요한 방식을 매장에서 직접 개발하지 않아도, 이미 만들어진 서비스를 활용해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웨이팅 솔루션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웨이팅 솔루션 비교
국내에서 웨이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곳으로는 페이히어, 나우웨이팅, 캐치테이블, 테이블링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F&B를 시작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는데요. 최근 팝업스토어가 엄청나게 많이 열리면서 팝업스토어의 입장관리 시스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페이히어나우웨이팅캐치테이블테이블링포스OXXX주문관리OOXX고객관리OOOO결제OXXX마케팅OOOO
웨이팅 솔루션 활용, 300% 잘하는 방법
몇 년간 힘들었던 오프라인 외식 시장이 활기를 되찾으며, 이제 웨이팅이 하나의 문화가 되어가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맛집에 대기를 걸어두고 기다리는 동안 다른 곳에서 시간을 보내는 ‘0차 문화'라는 신조어가 생길 만큼 더 이상 웨이팅은 지루하거나 번거로운 일이 아닌 듯 합니다.
웨이팅
먼저 웨이팅 솔루션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웨이팅이라는 기본에 충실해야 합니다. 위에서 이야기 한 것처럼 기다림이 지루하지 않도록 ‘0차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주변 카페나 볼거리를 메세지로 보내 볼 수도 있고, 주차안내나 고객이 궁금해 할 질문을 정리해보는 것도 도움이 되겠네요.
그리고 웨이팅 솔루션을 사용하면 예약이나 대기시간, 방문 빈도등과 관련된 고객 데이터를 수집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통해 붐비는 시간이나 예상 대기시간을 파악하고, 자주 온 고객을 먼저 알아 볼수도 있습니다. 웨이팅 솔루션의 데이터를 통해 더 나은 고객 경험을 만들수 있게 되는 것이죠.
고객 데이터 수집 및 활용
많은 웨이팅 솔루션이 마케팅 기능을 제공하는 이유는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웨이팅 솔루션을 활용하면 고객의 정보동의수집과,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게 되거든요.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데이터를 잘 가공해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데이터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선 어떤 고객이 방문했는지를 알아야겠죠? 수집된 방문객의 정보를 기준으로 한 번 더 방문을 요청하는 메세지를 보내거나, 이벤트를 안내하거나, 불편한 점은 없었는지 물어보는 것 등 새로운 접점을 만들고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봐야 합니다.
라스트마일
라스트마일은 본래 물류, 유통 업계에서 주로 사용하는 단어로 제품 혹은 서비스가 소비자의 손에 들어가는 마지막 단계를 뜻합니다. 이 개념은 오프라인 현장과도 접목시킬 수 있는데요. 웨이팅 서비스는 입장하면 끝!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웨이팅 서비스에 등록하는 순간 고객의 경험은 시작됩니다. 우리 서비스가 소비자와 만나는 첫 번째 단계가 웨이팅이기 때문이죠. 첫 인상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모두 알고 계실겁니다. 서비스나 제품을 통해 좋은 첫 인상을 만들고 고객을 락인(Lock-in)하려면 고객이 방문한 순간부터 나가는 모든 순간을 총체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
라스트마일이란?
제품, 서비스, 물류 등의 경계가 사라지며 전달해야 하는 서비스(혹은 제품)가 소비자의 손에 들어가는 마지막 단계로 안전하고 빠른 배송, 맞춤형, 비대면 배송 등 소비자의 요구가 다양해지면서 다양한 형태로 다변화하고 있다.
웨이팅 솔루션의 선순환 구조
웨이팅 솔루션을 통해 처음부터 끝까지 좋은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고객이 웨이팅을 시작하면 브랜드는 고객에게 놀거리, 마실거리를 제안하고, 고민없이 근처에서 할거리를 찾게됩니다. 그리고 대기없이 편안하게 입장한 후 둘러보고 나가겠죠. 집으로 돌아간 이후 고객에게 방문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메시지를 보낸다면 고객이 웨이팅 솔루션을 통해 대기하는 순간부터 매장을 나간 이후까지 일관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는것이죠.
경험이 중요하게 여겨지는 오프라인에서 고객의 모든 여정을 고민하고 생각할때 다른 브랜드와 다른 차별점이 생기게 됩니다. 이것은 곧 고객에게 좋은 경험으로 기억되어 브랜드를 재방문을 유도하는 기회가 됩니다.
웨이팅 솔루션으로 단순히 줄만 세우기 아깝지 않으세요? 웨이팅 솔루션을 통해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된 좋은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과 접점을 만들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virc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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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팅 솔루션을 쓰고 계신 대표님
원격 줄서기‘만’ 사용하고 계신 대표님
웨이팅 솔루션으로 데이터 좀 모아보고 싶은 대표님
웨이팅 솔루션이란?
웨이팅 솔루션 변천사
맛집이나 팝업스토어 앞에 놓인 A4용지 혹은 화이트보드에 이름과 인원수, 전화번호 등을 적어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아니면 은행이나 영화관에서 대기번호를 뽑아본 경험은요? 그것도 아니라면 그냥 앞에서서 기다린 경험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앞서 말한 모든 것들이 웨이팅 솔루션의 시작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엔 물리적인 방법으로 ‘줄서기'를 했지만, 지금은 매장앞에 가지 않고 휴대폰으로 예약하고, 매장앞에 도착해서 확인하는 등 줄서기 방식은 기술의 발전에 따라 바뀌어 왔습니다.
웨이팅 솔루션 뜻
원격으로 줄서기, 앱을 통해 줄서기 등 사람이 직접 매장앞에서 줄을 서지 않아도, 기술이 필요한 방식을 매장에서 직접 개발하지 않아도, 이미 만들어진 서비스를 활용해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웨이팅 솔루션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웨이팅 솔루션 비교
국내에서 웨이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곳으로는 페이히어, 나우웨이팅, 캐치테이블, 테이블링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F&B를 시작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는데요. 최근 팝업스토어가 엄청나게 많이 열리면서 팝업스토어의 입장관리 시스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페이히어나우웨이팅캐치테이블테이블링포스OXXX주문관리OOXX고객관리OOOO결제OXXX마케팅OOOO
웨이팅 솔루션 활용, 300% 잘하는 방법
몇 년간 힘들었던 오프라인 외식 시장이 활기를 되찾으며, 이제 웨이팅이 하나의 문화가 되어가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맛집에 대기를 걸어두고 기다리는 동안 다른 곳에서 시간을 보내는 ‘0차 문화'라는 신조어가 생길 만큼 더 이상 웨이팅은 지루하거나 번거로운 일이 아닌 듯 합니다.
웨이팅
먼저 웨이팅 솔루션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웨이팅이라는 기본에 충실해야 합니다. 위에서 이야기 한 것처럼 기다림이 지루하지 않도록 ‘0차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주변 카페나 볼거리를 메세지로 보내 볼 수도 있고, 주차안내나 고객이 궁금해 할 질문을 정리해보는 것도 도움이 되겠네요.
그리고 웨이팅 솔루션을 사용하면 예약이나 대기시간, 방문 빈도등과 관련된 고객 데이터를 수집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통해 붐비는 시간이나 예상 대기시간을 파악하고, 자주 온 고객을 먼저 알아 볼수도 있습니다. 웨이팅 솔루션의 데이터를 통해 더 나은 고객 경험을 만들수 있게 되는 것이죠.
고객 데이터 수집 및 활용
많은 웨이팅 솔루션이 마케팅 기능을 제공하는 이유는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웨이팅 솔루션을 활용하면 고객의 정보동의수집과,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게 되거든요.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데이터를 잘 가공해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데이터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선 어떤 고객이 방문했는지를 알아야겠죠? 수집된 방문객의 정보를 기준으로 한 번 더 방문을 요청하는 메세지를 보내거나, 이벤트를 안내하거나, 불편한 점은 없었는지 물어보는 것 등 새로운 접점을 만들고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봐야 합니다.
라스트마일
라스트마일은 본래 물류, 유통 업계에서 주로 사용하는 단어로 제품 혹은 서비스가 소비자의 손에 들어가는 마지막 단계를 뜻합니다. 이 개념은 오프라인 현장과도 접목시킬 수 있는데요. 웨이팅 서비스는 입장하면 끝!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웨이팅 서비스에 등록하는 순간 고객의 경험은 시작됩니다. 우리 서비스가 소비자와 만나는 첫 번째 단계가 웨이팅이기 때문이죠. 첫 인상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모두 알고 계실겁니다. 서비스나 제품을 통해 좋은 첫 인상을 만들고 고객을 락인(Lock-in)하려면 고객이 방문한 순간부터 나가는 모든 순간을 총체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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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서비스, 물류 등의 경계가 사라지며 전달해야 하는 서비스(혹은 제품)가 소비자의 손에 들어가는 마지막 단계로 안전하고 빠른 배송, 맞춤형, 비대면 배송 등 소비자의 요구가 다양해지면서 다양한 형태로 다변화하고 있다.
웨이팅 솔루션의 선순환 구조
웨이팅 솔루션을 통해 처음부터 끝까지 좋은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고객이 웨이팅을 시작하면 브랜드는 고객에게 놀거리, 마실거리를 제안하고, 고민없이 근처에서 할거리를 찾게됩니다. 그리고 대기없이 편안하게 입장한 후 둘러보고 나가겠죠. 집으로 돌아간 이후 고객에게 방문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메시지를 보낸다면 고객이 웨이팅 솔루션을 통해 대기하는 순간부터 매장을 나간 이후까지 일관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는것이죠.
경험이 중요하게 여겨지는 오프라인에서 고객의 모든 여정을 고민하고 생각할때 다른 브랜드와 다른 차별점이 생기게 됩니다. 이것은 곧 고객에게 좋은 경험으로 기억되어 브랜드를 재방문을 유도하는 기회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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