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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 이후, 고객을 붙잡을 카페24 마케팅 전략
구매 이후, 고객을 붙잡을 카페24 마케팅 전략
구매 이후, 고객을 붙잡을 카페24 마케팅 전략
블랙프라이데이, 연말, 신년 프로모션 후, 고객이 재방문하지 않을까 걱정하고 계시나요? 한 번의 구매로 끝나는 고객은 매출 상승의 큰 어려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디지털 스탬프를 활용해 자사몰 고객의 재방문율을 높이고, 매출 상승을 달성할 방법을 소개합니다.
자사몰 매출 상승이 어려운 이유
재방문율이 5%가 증가할 때 브랜드 매출은 최대 75%까지 증가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처럼 재방문은 매출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자사몰 매출을 높이는 것에는 다음과 같은 어려움이 존재합니다.
브랜드 포화로 인한 경쟁 심화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으로 동일 카테고리 혹은 경쟁 브랜드와 차별화가 어렵습니다. 가격, 프로모션, 헤택, 서비스 등 지속적으로 차별화 포인트를 만들어내지 않으면 소비자에게 선택받기 힘들고, 자사몰 매출 상승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또, 소비자는 무신사, 29CM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상품을 비교하고 구매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차별화가 부족하다면 자사몰은 고객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기 어렵습니다. 그 결과 자사몰의 매출 상승이 정체될 수밖에 없습니다.
낮은 재방문율
많은 마케팅 전문가가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이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것보다 5배 더 경제적”이라고 강조합니다. 하지만 많은 브랜드가 신규 고객 유치에 집중한 나머지 고객의 재방문을 높이는 전략에 소홀하죠. 단순 할인 이벤트나 프로모션은 단기적으로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충성 고객 전환이 어렵습니다.
마케팅 효율 감소
쿠키리스시대, 그리고 소비자의 구매 행태가 복잡해지면서 마케팅 효율은 점점 감소하고 있습니다. SNS 광고, 검색 엔진 등 다양한 채널에서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비용 대비 성과가 낮은 경우가 발생하고 있죠. 복잡해지는 소비 여정과 데이터 분석의 어려움은 ROI를 낮추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단순히 유입량을 늘리는 데 집중하기보다 효율적으로 재방문과 구매 전환 전략을 고민해야 자사몰 매출을 높일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사례에서 찾은 재방문율 상승 노하우
누구나 자사몰 매출 상승을 원하지만, 또 누구나 자사몰 매출 상승에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재방문율을 50% 높이고, 매년 성공적인 프리퀀시를 운영하는 스타벅스 사례에서 그 힌트를 찾아봤습니다.
스타벅스는 프리퀀시 마케팅을 통해 고객 재방문율과 충성도를 높이는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스타벅스 프리퀀시는 해당 기간 고객의 재방문율이 50%를 상회 할만큼 고객이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프로모션 중 하나죠. 시즌 한정 리워드 프로그램과 상품 구매 시 별 적립으로 반복 구매를 유도하는 리워드 시스템은 고객 리텐션과 재구매율을 높이는 스타벅스의 핵심 전략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런 성과는 단순한 혜택 제공을 넘어 온라인 주문 → 오프라인 수령 → 온라인 적립 등 온오프라인이 믹스된 성공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앱을 통한 설문조사, 매장별 특화 경험 제공 등을 통해 브랜드 충성도와 고객과 유대감까지 높이고 있죠.
그렇다면 스타벅스의 이런 마케팅 노하우, 우리 자사몰에서 활용할 순 없을까요?
스탬프를 활용해 자사몰 마케팅 시작하기
실제 스타벅스는 상시 운영하는 스탬프와, 시즈널한 프리퀀시를 활용해 마케팅 비용을 크게 지불하지 않고 효과적으로 매출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자사몰에서도 디지털 스탬프를 통해 스타벅스와 유사한 전략을 펼치고, 매출 상승의 어려움을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브랜드 포화 극복을 위한 충성 고객 구축
디지털 스탬프를 활용해 고객에게 독자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할인이 아니라 스타벅스 사례에서 봤던 것처럼 스탬프를 모으는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브랜드와 연결성을 느끼게하고 충성도를 높일 수 있죠.
스타벅스가 이렇게 스탬프를 활용하는 것은 고객의 반복 구매를 유도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상품의 카테고리 별 구매 주기 분석과 추천 상품 제공을 함께 활용한다면 더 효과적으로 고객의 재구매 결정을 도울 수 있습니다.
재방문율 상승을 위한 개인화 마케팅
디지털 스탬프를 활용하면 고객의 구매 이력을 추적하고 개인화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재방문율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5회 구매 시 혜택, 10회 구매 시 혜택, 10회 구매 시 특별 프로모션 참여권 제공 등 다양한 방식으로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죠. 스타벅스가 12회 무료메뉴에서 8회 아메리카노 등의 다양한 실험을 하는 것처럼 고객의 반응을 살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탬프를 활용해 고객과 접점을 지속적으로 만들면 고객이 자사몰에 방문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효율 극대화를 위한 충성 고객 관리
이미 브랜드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 효율을 높이면, 기존 구매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들고 지속적으로 매출을 일으키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규 고객 유치보다 저렴한 충성 고객 유지 비용은 비용 효율적인 마케팅 실행을 돕죠. 스탬프를 통해 고객의 구매 빈도, 선호 제품 등을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무작위 채널에 마케팅 예산을 투입하는 것이 아니라 재방문, 재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은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기존 고객을 다시 방문하게 만드는 CRM의 첫걸음 : 디지털 스탬프
디지털 스탬프는 흔히 아는 스탬프처럼 1 구매 = 1 스탬프를 적립할 수 있는 간단한 마케팅 툴입니다. 카페24 자사몰과 연동해 주문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구매 빈도를 파악하고 혜택을 제공할 수 있죠. 스타벅스의 사례에서 알아봤듯 스탬프는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고 지속적으로 재방문을 유도하는데 기여합니다.
디지털 스탬프는 단순히 한 번만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는 도구가 아닙니다.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을 정교화하고, 자사몰 매출을 장기적으로 증가시키는 핵심 솔루션입니다.
하지만 앱이 없거나, 시스템을 개발할 수 없어서 마케팅 전략 확장이 어려웠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개발 없이, 간편하게 디지털 스탬프를 도입해 보세요. 클릭 한 번으로 자사몰과 연동하고 자동으로 스탬프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카페24 자사몰에서 디지털 스탬프를 도입해 매출 상승의 선순환을 만들어보세요.
블랙프라이데이, 연말, 신년 프로모션 후, 고객이 재방문하지 않을까 걱정하고 계시나요? 한 번의 구매로 끝나는 고객은 매출 상승의 큰 어려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디지털 스탬프를 활용해 자사몰 고객의 재방문율을 높이고, 매출 상승을 달성할 방법을 소개합니다.
자사몰 매출 상승이 어려운 이유
재방문율이 5%가 증가할 때 브랜드 매출은 최대 75%까지 증가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처럼 재방문은 매출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자사몰 매출을 높이는 것에는 다음과 같은 어려움이 존재합니다.
브랜드 포화로 인한 경쟁 심화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으로 동일 카테고리 혹은 경쟁 브랜드와 차별화가 어렵습니다. 가격, 프로모션, 헤택, 서비스 등 지속적으로 차별화 포인트를 만들어내지 않으면 소비자에게 선택받기 힘들고, 자사몰 매출 상승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또, 소비자는 무신사, 29CM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상품을 비교하고 구매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차별화가 부족하다면 자사몰은 고객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기 어렵습니다. 그 결과 자사몰의 매출 상승이 정체될 수밖에 없습니다.
낮은 재방문율
많은 마케팅 전문가가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이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것보다 5배 더 경제적”이라고 강조합니다. 하지만 많은 브랜드가 신규 고객 유치에 집중한 나머지 고객의 재방문을 높이는 전략에 소홀하죠. 단순 할인 이벤트나 프로모션은 단기적으로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충성 고객 전환이 어렵습니다.
마케팅 효율 감소
쿠키리스시대, 그리고 소비자의 구매 행태가 복잡해지면서 마케팅 효율은 점점 감소하고 있습니다. SNS 광고, 검색 엔진 등 다양한 채널에서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비용 대비 성과가 낮은 경우가 발생하고 있죠. 복잡해지는 소비 여정과 데이터 분석의 어려움은 ROI를 낮추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단순히 유입량을 늘리는 데 집중하기보다 효율적으로 재방문과 구매 전환 전략을 고민해야 자사몰 매출을 높일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사례에서 찾은 재방문율 상승 노하우
누구나 자사몰 매출 상승을 원하지만, 또 누구나 자사몰 매출 상승에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재방문율을 50% 높이고, 매년 성공적인 프리퀀시를 운영하는 스타벅스 사례에서 그 힌트를 찾아봤습니다.
스타벅스는 프리퀀시 마케팅을 통해 고객 재방문율과 충성도를 높이는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스타벅스 프리퀀시는 해당 기간 고객의 재방문율이 50%를 상회 할만큼 고객이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프로모션 중 하나죠. 시즌 한정 리워드 프로그램과 상품 구매 시 별 적립으로 반복 구매를 유도하는 리워드 시스템은 고객 리텐션과 재구매율을 높이는 스타벅스의 핵심 전략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런 성과는 단순한 혜택 제공을 넘어 온라인 주문 → 오프라인 수령 → 온라인 적립 등 온오프라인이 믹스된 성공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앱을 통한 설문조사, 매장별 특화 경험 제공 등을 통해 브랜드 충성도와 고객과 유대감까지 높이고 있죠.
그렇다면 스타벅스의 이런 마케팅 노하우, 우리 자사몰에서 활용할 순 없을까요?
스탬프를 활용해 자사몰 마케팅 시작하기
실제 스타벅스는 상시 운영하는 스탬프와, 시즈널한 프리퀀시를 활용해 마케팅 비용을 크게 지불하지 않고 효과적으로 매출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자사몰에서도 디지털 스탬프를 통해 스타벅스와 유사한 전략을 펼치고, 매출 상승의 어려움을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브랜드 포화 극복을 위한 충성 고객 구축
디지털 스탬프를 활용해 고객에게 독자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할인이 아니라 스타벅스 사례에서 봤던 것처럼 스탬프를 모으는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브랜드와 연결성을 느끼게하고 충성도를 높일 수 있죠.
스타벅스가 이렇게 스탬프를 활용하는 것은 고객의 반복 구매를 유도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상품의 카테고리 별 구매 주기 분석과 추천 상품 제공을 함께 활용한다면 더 효과적으로 고객의 재구매 결정을 도울 수 있습니다.
재방문율 상승을 위한 개인화 마케팅
디지털 스탬프를 활용하면 고객의 구매 이력을 추적하고 개인화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재방문율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5회 구매 시 혜택, 10회 구매 시 혜택, 10회 구매 시 특별 프로모션 참여권 제공 등 다양한 방식으로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죠. 스타벅스가 12회 무료메뉴에서 8회 아메리카노 등의 다양한 실험을 하는 것처럼 고객의 반응을 살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탬프를 활용해 고객과 접점을 지속적으로 만들면 고객이 자사몰에 방문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효율 극대화를 위한 충성 고객 관리
이미 브랜드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 효율을 높이면, 기존 구매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들고 지속적으로 매출을 일으키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규 고객 유치보다 저렴한 충성 고객 유지 비용은 비용 효율적인 마케팅 실행을 돕죠. 스탬프를 통해 고객의 구매 빈도, 선호 제품 등을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무작위 채널에 마케팅 예산을 투입하는 것이 아니라 재방문, 재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은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기존 고객을 다시 방문하게 만드는 CRM의 첫걸음 : 디지털 스탬프
디지털 스탬프는 흔히 아는 스탬프처럼 1 구매 = 1 스탬프를 적립할 수 있는 간단한 마케팅 툴입니다. 카페24 자사몰과 연동해 주문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구매 빈도를 파악하고 혜택을 제공할 수 있죠. 스타벅스의 사례에서 알아봤듯 스탬프는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고 지속적으로 재방문을 유도하는데 기여합니다.
디지털 스탬프는 단순히 한 번만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는 도구가 아닙니다.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을 정교화하고, 자사몰 매출을 장기적으로 증가시키는 핵심 솔루션입니다.
하지만 앱이 없거나, 시스템을 개발할 수 없어서 마케팅 전략 확장이 어려웠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개발 없이, 간편하게 디지털 스탬프를 도입해 보세요. 클릭 한 번으로 자사몰과 연동하고 자동으로 스탬프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카페24 자사몰에서 디지털 스탬프를 도입해 매출 상승의 선순환을 만들어보세요.
블랙프라이데이, 연말, 신년 프로모션 후, 고객이 재방문하지 않을까 걱정하고 계시나요? 한 번의 구매로 끝나는 고객은 매출 상승의 큰 어려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디지털 스탬프를 활용해 자사몰 고객의 재방문율을 높이고, 매출 상승을 달성할 방법을 소개합니다.
자사몰 매출 상승이 어려운 이유
재방문율이 5%가 증가할 때 브랜드 매출은 최대 75%까지 증가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처럼 재방문은 매출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자사몰 매출을 높이는 것에는 다음과 같은 어려움이 존재합니다.
브랜드 포화로 인한 경쟁 심화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으로 동일 카테고리 혹은 경쟁 브랜드와 차별화가 어렵습니다. 가격, 프로모션, 헤택, 서비스 등 지속적으로 차별화 포인트를 만들어내지 않으면 소비자에게 선택받기 힘들고, 자사몰 매출 상승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또, 소비자는 무신사, 29CM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상품을 비교하고 구매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차별화가 부족하다면 자사몰은 고객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기 어렵습니다. 그 결과 자사몰의 매출 상승이 정체될 수밖에 없습니다.
낮은 재방문율
많은 마케팅 전문가가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이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것보다 5배 더 경제적”이라고 강조합니다. 하지만 많은 브랜드가 신규 고객 유치에 집중한 나머지 고객의 재방문을 높이는 전략에 소홀하죠. 단순 할인 이벤트나 프로모션은 단기적으로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충성 고객 전환이 어렵습니다.
마케팅 효율 감소
쿠키리스시대, 그리고 소비자의 구매 행태가 복잡해지면서 마케팅 효율은 점점 감소하고 있습니다. SNS 광고, 검색 엔진 등 다양한 채널에서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비용 대비 성과가 낮은 경우가 발생하고 있죠. 복잡해지는 소비 여정과 데이터 분석의 어려움은 ROI를 낮추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단순히 유입량을 늘리는 데 집중하기보다 효율적으로 재방문과 구매 전환 전략을 고민해야 자사몰 매출을 높일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사례에서 찾은 재방문율 상승 노하우
누구나 자사몰 매출 상승을 원하지만, 또 누구나 자사몰 매출 상승에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재방문율을 50% 높이고, 매년 성공적인 프리퀀시를 운영하는 스타벅스 사례에서 그 힌트를 찾아봤습니다.
스타벅스는 프리퀀시 마케팅을 통해 고객 재방문율과 충성도를 높이는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스타벅스 프리퀀시는 해당 기간 고객의 재방문율이 50%를 상회 할만큼 고객이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프로모션 중 하나죠. 시즌 한정 리워드 프로그램과 상품 구매 시 별 적립으로 반복 구매를 유도하는 리워드 시스템은 고객 리텐션과 재구매율을 높이는 스타벅스의 핵심 전략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런 성과는 단순한 혜택 제공을 넘어 온라인 주문 → 오프라인 수령 → 온라인 적립 등 온오프라인이 믹스된 성공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앱을 통한 설문조사, 매장별 특화 경험 제공 등을 통해 브랜드 충성도와 고객과 유대감까지 높이고 있죠.
그렇다면 스타벅스의 이런 마케팅 노하우, 우리 자사몰에서 활용할 순 없을까요?
스탬프를 활용해 자사몰 마케팅 시작하기
실제 스타벅스는 상시 운영하는 스탬프와, 시즈널한 프리퀀시를 활용해 마케팅 비용을 크게 지불하지 않고 효과적으로 매출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자사몰에서도 디지털 스탬프를 통해 스타벅스와 유사한 전략을 펼치고, 매출 상승의 어려움을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브랜드 포화 극복을 위한 충성 고객 구축
디지털 스탬프를 활용해 고객에게 독자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할인이 아니라 스타벅스 사례에서 봤던 것처럼 스탬프를 모으는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브랜드와 연결성을 느끼게하고 충성도를 높일 수 있죠.
스타벅스가 이렇게 스탬프를 활용하는 것은 고객의 반복 구매를 유도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상품의 카테고리 별 구매 주기 분석과 추천 상품 제공을 함께 활용한다면 더 효과적으로 고객의 재구매 결정을 도울 수 있습니다.
재방문율 상승을 위한 개인화 마케팅
디지털 스탬프를 활용하면 고객의 구매 이력을 추적하고 개인화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재방문율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5회 구매 시 혜택, 10회 구매 시 혜택, 10회 구매 시 특별 프로모션 참여권 제공 등 다양한 방식으로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죠. 스타벅스가 12회 무료메뉴에서 8회 아메리카노 등의 다양한 실험을 하는 것처럼 고객의 반응을 살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탬프를 활용해 고객과 접점을 지속적으로 만들면 고객이 자사몰에 방문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효율 극대화를 위한 충성 고객 관리
이미 브랜드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 효율을 높이면, 기존 구매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들고 지속적으로 매출을 일으키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규 고객 유치보다 저렴한 충성 고객 유지 비용은 비용 효율적인 마케팅 실행을 돕죠. 스탬프를 통해 고객의 구매 빈도, 선호 제품 등을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무작위 채널에 마케팅 예산을 투입하는 것이 아니라 재방문, 재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은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기존 고객을 다시 방문하게 만드는 CRM의 첫걸음 : 디지털 스탬프
디지털 스탬프는 흔히 아는 스탬프처럼 1 구매 = 1 스탬프를 적립할 수 있는 간단한 마케팅 툴입니다. 카페24 자사몰과 연동해 주문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구매 빈도를 파악하고 혜택을 제공할 수 있죠. 스타벅스의 사례에서 알아봤듯 스탬프는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고 지속적으로 재방문을 유도하는데 기여합니다.
디지털 스탬프는 단순히 한 번만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는 도구가 아닙니다.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을 정교화하고, 자사몰 매출을 장기적으로 증가시키는 핵심 솔루션입니다.
하지만 앱이 없거나, 시스템을 개발할 수 없어서 마케팅 전략 확장이 어려웠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개발 없이, 간편하게 디지털 스탬프를 도입해 보세요. 클릭 한 번으로 자사몰과 연동하고 자동으로 스탬프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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