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클 공식 블로그

놓치고 있는 70% 구매 고객 데이터 한 번에 파악하는 방법

놓치고 있는 70% 구매 고객 데이터 한 번에 파악하는 방법

놓치고 있는 70% 구매 고객 데이터 한 번에 파악하는 방법

흩어진 70% 구매 고객 데이터 파악하기
흩어진 70% 구매 고객 데이터 파악하기
흩어진 70% 구매 고객 데이터 파악하기

각기 다른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통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신가요? 자사몰을 제외한 채널에 흩어진 구매 고객 데이터는 약 70%나 더 있다고 추정합니다. 이 아티클에서는 여러 판매 채널에 흩어진 구매 고객 데이터를 한 번에 통합하여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구매 고객 데이터 확인이 어려운 2가지 이유

여러 판매 채널을 운영하는 기업들은 각 채널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모으고 관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채널을 따로 관리하는 것은 운영 효율이 낮아지는 주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이유로 구매 고객 데이터 확인이 어려워지고 운영 효율이 낮아질까요?

1. 흩어진 판매 채널

구매 고객 데이터 확인이 어려워지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판매 채널이 파편화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자사몰, 버티컬 커머스, G마켓, 쿠팡, 테무 등 판매자를 위한 채널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죠. 이로 인해 데이터가 분산되어 전체적인 판매 성과를 파악하기 어려워지는 것입니다. 운영하는 입점 플랫폼이 많아질수록 시간과 노력이 몇 배로 소모되며, 전체적인 판매 현황 파악과 데이터 수집을 어렵게 만듭니다.

다양한 채널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면, 모든 채널에 들어가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확인해야 하기 때문이죠. 이러한 데이터 분산 문제는 의사결정의 정확성을 떨어뜨리고, 중복된 작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사람의 손을 거치는 작업이 일어날 수 있고, 이로인해 휴먼에러가 발생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2. 판매 채널별 데이터 양식의 차이

데이터가 분산되어 있을 경우, 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과정에서 많은 시간과 자원이 소모됩니다. 각 채널에서 데이터를 수동으로 수집하고 정리하는 과정은 비효율적이며,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신속한 의사결정이 불가능해집니다.

판매 채널이 흩어져 있다는 것은 결국 데이터 역시 각기 다른 양식으로 제공될거라는 말과 같습니다. 양식이 다른 경우 이를 통합하여 분석하는 것은 더욱 어려워집니다. 사용하는 단어나 레이아웃 등이 다를 수 있고 매번 로그인 해야하는 일 또한 소소하게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 되죠.

레이아웃이나 단어가 다른 것은 크리티컬하게 다룰만한 문제가 아니지만, 각 플랫폼의 분석 툴이 다르다는 점은 데이터의 정합성에 크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결국 데이터를 취합해 정확하게 고객을 분석해야 하는데, 데이터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유효한 판매 채널이 많아질수록 데이터 확인에는 문제가 생기고, 이는 결국 비즈니스 성과 측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판매 채널을 확장할수록 데이터 통합의 필요성은 더욱 커집니다.

카페24에서 노출되고 있는 다양한 판매 채널

데이터 통합의 정의 및 중요성

데이터 통합은 여러 출처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하나의 통합된 시스템으로 결합하는 것을 뜻합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전체적인 판매 현황과 고객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데이터 분석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죠.

상품과 고객 데이터 통합은 마케팅 전략 수립과 의사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A라는 판매채널과 B라는 판매채널에 ‘홍길동’이라는 고객이 존재한다면 이 사람이 한 사람인지 두 사람인지 분류할 수 있어야 정확히 고객을 알고 더 관심도가 높은 고객을 찾을 수 있습니다.


흩어진 판매 채널에서 모으지 못한 70% 데이터 한 번에 확인하는 방법

데이터 통합 도구 활용

흩어진 판매 데이터를 모두 확인하기 위해서는 자사몰,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소셜 미디어에서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를 수집하는 툴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데이터 통합 툴로는 카페24의 마켓플러스, 샵링커, 셀러허브, 이셀러스 등의 솔루션 등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데이터의 실시간 확인, 빠른 대응과 인사이트 도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고객 데이터’보다는 ‘상품 판매’ 측면의 데이터 수집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구매 고객 데이터 통합에 디지털 보증서 활용하기

위에서 언급했던 툴 도입을 통해 데이터를 통합할 수도 있지만, 고객에게 이미 제공하는 것 중 ‘보증서’를 활용하면 흩어진 채널의 70% 구매 고객 데이터를 모두 수집하고 통합할 수 있습니다. 보증서는 고객에게 마땅히 제공되어야 할 권리고, 이것이 디지털화되어도 그 효력은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디지털 보증서는 판매 채널에 관계없이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전송되고, 구매 고객의 전자 지갑 속에 저장됩니다. 이를 통해 구매 고객의 정보를 수집함은 물론이고 판매처를 포함한 상품의 정보를 모두 수집하고 통합할 수 있게 됩니다.


판매 채널 데이터 통합으로 얻을 수 있는 장점

그렇다면 이렇게 통합된 데이터 통합에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통합된 구매 고객 데이터는 고객의 구매 패턴, 재구매율, 인기 상품 등을 쉽게 파악하게 돕습니다. 통합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 뾰족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판매를 촉진할 수 있죠.

데이터 통합의 장점과 효과

  • 시간 절약: 여러 플랫폼에서 데이터를 개별적으로 확인할 필요 없이, 한 곳에서 모든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합니다.

  • 데이터 정확성: 일일이 수집하지 않아도 되고 특정한 기준에 맞춰 고객을 분류하기 때문에 중복되거나 누락된 데이터를 줄일 수 있습니다.

  • 효율적인 분석: 통합된 데이터를 바탕 고객의 구매 패턴, 재구매율, 인기 상품 등을 더 정확하고 신속하게 분석합니다.


100% 데이터 수집, 브랜드 성장의 지름길

구매 고객 데이터를 통합하는 것은 시간을 절약하고, 데이터의 정확성을 높일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데이터 분석을 가능하게 돕습니다. 브랜드 성장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작됩니다.

각기 다른 판매처의 구매 고객을 파악하는 것이 가능해졌다면 구매 고객에 더욱 집중해보세요. 한 고객이 여러 판매처에서 구매하는 경우에도 재구매 고객이 누구인지 알 수있기 때문이죠. 통합된 데이터를 통해 고객을 분석하고, 재구매 고객에게 마케팅 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해당 아티클을 참고해보세요.

각기 다른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통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신가요? 자사몰을 제외한 채널에 흩어진 구매 고객 데이터는 약 70%나 더 있다고 추정합니다. 이 아티클에서는 여러 판매 채널에 흩어진 구매 고객 데이터를 한 번에 통합하여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구매 고객 데이터 확인이 어려운 2가지 이유

여러 판매 채널을 운영하는 기업들은 각 채널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모으고 관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채널을 따로 관리하는 것은 운영 효율이 낮아지는 주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이유로 구매 고객 데이터 확인이 어려워지고 운영 효율이 낮아질까요?

1. 흩어진 판매 채널

구매 고객 데이터 확인이 어려워지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판매 채널이 파편화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자사몰, 버티컬 커머스, G마켓, 쿠팡, 테무 등 판매자를 위한 채널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죠. 이로 인해 데이터가 분산되어 전체적인 판매 성과를 파악하기 어려워지는 것입니다. 운영하는 입점 플랫폼이 많아질수록 시간과 노력이 몇 배로 소모되며, 전체적인 판매 현황 파악과 데이터 수집을 어렵게 만듭니다.

다양한 채널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면, 모든 채널에 들어가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확인해야 하기 때문이죠. 이러한 데이터 분산 문제는 의사결정의 정확성을 떨어뜨리고, 중복된 작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사람의 손을 거치는 작업이 일어날 수 있고, 이로인해 휴먼에러가 발생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2. 판매 채널별 데이터 양식의 차이

데이터가 분산되어 있을 경우, 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과정에서 많은 시간과 자원이 소모됩니다. 각 채널에서 데이터를 수동으로 수집하고 정리하는 과정은 비효율적이며,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신속한 의사결정이 불가능해집니다.

판매 채널이 흩어져 있다는 것은 결국 데이터 역시 각기 다른 양식으로 제공될거라는 말과 같습니다. 양식이 다른 경우 이를 통합하여 분석하는 것은 더욱 어려워집니다. 사용하는 단어나 레이아웃 등이 다를 수 있고 매번 로그인 해야하는 일 또한 소소하게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 되죠.

레이아웃이나 단어가 다른 것은 크리티컬하게 다룰만한 문제가 아니지만, 각 플랫폼의 분석 툴이 다르다는 점은 데이터의 정합성에 크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결국 데이터를 취합해 정확하게 고객을 분석해야 하는데, 데이터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유효한 판매 채널이 많아질수록 데이터 확인에는 문제가 생기고, 이는 결국 비즈니스 성과 측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판매 채널을 확장할수록 데이터 통합의 필요성은 더욱 커집니다.

카페24에서 노출되고 있는 다양한 판매 채널

데이터 통합의 정의 및 중요성

데이터 통합은 여러 출처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하나의 통합된 시스템으로 결합하는 것을 뜻합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전체적인 판매 현황과 고객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데이터 분석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죠.

상품과 고객 데이터 통합은 마케팅 전략 수립과 의사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A라는 판매채널과 B라는 판매채널에 ‘홍길동’이라는 고객이 존재한다면 이 사람이 한 사람인지 두 사람인지 분류할 수 있어야 정확히 고객을 알고 더 관심도가 높은 고객을 찾을 수 있습니다.


흩어진 판매 채널에서 모으지 못한 70% 데이터 한 번에 확인하는 방법

데이터 통합 도구 활용

흩어진 판매 데이터를 모두 확인하기 위해서는 자사몰,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소셜 미디어에서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를 수집하는 툴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데이터 통합 툴로는 카페24의 마켓플러스, 샵링커, 셀러허브, 이셀러스 등의 솔루션 등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데이터의 실시간 확인, 빠른 대응과 인사이트 도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고객 데이터’보다는 ‘상품 판매’ 측면의 데이터 수집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구매 고객 데이터 통합에 디지털 보증서 활용하기

위에서 언급했던 툴 도입을 통해 데이터를 통합할 수도 있지만, 고객에게 이미 제공하는 것 중 ‘보증서’를 활용하면 흩어진 채널의 70% 구매 고객 데이터를 모두 수집하고 통합할 수 있습니다. 보증서는 고객에게 마땅히 제공되어야 할 권리고, 이것이 디지털화되어도 그 효력은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디지털 보증서는 판매 채널에 관계없이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전송되고, 구매 고객의 전자 지갑 속에 저장됩니다. 이를 통해 구매 고객의 정보를 수집함은 물론이고 판매처를 포함한 상품의 정보를 모두 수집하고 통합할 수 있게 됩니다.


판매 채널 데이터 통합으로 얻을 수 있는 장점

그렇다면 이렇게 통합된 데이터 통합에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통합된 구매 고객 데이터는 고객의 구매 패턴, 재구매율, 인기 상품 등을 쉽게 파악하게 돕습니다. 통합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 뾰족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판매를 촉진할 수 있죠.

데이터 통합의 장점과 효과

  • 시간 절약: 여러 플랫폼에서 데이터를 개별적으로 확인할 필요 없이, 한 곳에서 모든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합니다.

  • 데이터 정확성: 일일이 수집하지 않아도 되고 특정한 기준에 맞춰 고객을 분류하기 때문에 중복되거나 누락된 데이터를 줄일 수 있습니다.

  • 효율적인 분석: 통합된 데이터를 바탕 고객의 구매 패턴, 재구매율, 인기 상품 등을 더 정확하고 신속하게 분석합니다.


100% 데이터 수집, 브랜드 성장의 지름길

구매 고객 데이터를 통합하는 것은 시간을 절약하고, 데이터의 정확성을 높일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데이터 분석을 가능하게 돕습니다. 브랜드 성장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작됩니다.

각기 다른 판매처의 구매 고객을 파악하는 것이 가능해졌다면 구매 고객에 더욱 집중해보세요. 한 고객이 여러 판매처에서 구매하는 경우에도 재구매 고객이 누구인지 알 수있기 때문이죠. 통합된 데이터를 통해 고객을 분석하고, 재구매 고객에게 마케팅 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해당 아티클을 참고해보세요.

각기 다른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통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신가요? 자사몰을 제외한 채널에 흩어진 구매 고객 데이터는 약 70%나 더 있다고 추정합니다. 이 아티클에서는 여러 판매 채널에 흩어진 구매 고객 데이터를 한 번에 통합하여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구매 고객 데이터 확인이 어려운 2가지 이유

여러 판매 채널을 운영하는 기업들은 각 채널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모으고 관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채널을 따로 관리하는 것은 운영 효율이 낮아지는 주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이유로 구매 고객 데이터 확인이 어려워지고 운영 효율이 낮아질까요?

1. 흩어진 판매 채널

구매 고객 데이터 확인이 어려워지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판매 채널이 파편화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자사몰, 버티컬 커머스, G마켓, 쿠팡, 테무 등 판매자를 위한 채널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죠. 이로 인해 데이터가 분산되어 전체적인 판매 성과를 파악하기 어려워지는 것입니다. 운영하는 입점 플랫폼이 많아질수록 시간과 노력이 몇 배로 소모되며, 전체적인 판매 현황 파악과 데이터 수집을 어렵게 만듭니다.

다양한 채널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면, 모든 채널에 들어가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확인해야 하기 때문이죠. 이러한 데이터 분산 문제는 의사결정의 정확성을 떨어뜨리고, 중복된 작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사람의 손을 거치는 작업이 일어날 수 있고, 이로인해 휴먼에러가 발생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2. 판매 채널별 데이터 양식의 차이

데이터가 분산되어 있을 경우, 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과정에서 많은 시간과 자원이 소모됩니다. 각 채널에서 데이터를 수동으로 수집하고 정리하는 과정은 비효율적이며,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신속한 의사결정이 불가능해집니다.

판매 채널이 흩어져 있다는 것은 결국 데이터 역시 각기 다른 양식으로 제공될거라는 말과 같습니다. 양식이 다른 경우 이를 통합하여 분석하는 것은 더욱 어려워집니다. 사용하는 단어나 레이아웃 등이 다를 수 있고 매번 로그인 해야하는 일 또한 소소하게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 되죠.

레이아웃이나 단어가 다른 것은 크리티컬하게 다룰만한 문제가 아니지만, 각 플랫폼의 분석 툴이 다르다는 점은 데이터의 정합성에 크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결국 데이터를 취합해 정확하게 고객을 분석해야 하는데, 데이터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유효한 판매 채널이 많아질수록 데이터 확인에는 문제가 생기고, 이는 결국 비즈니스 성과 측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판매 채널을 확장할수록 데이터 통합의 필요성은 더욱 커집니다.

카페24에서 노출되고 있는 다양한 판매 채널

데이터 통합의 정의 및 중요성

데이터 통합은 여러 출처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하나의 통합된 시스템으로 결합하는 것을 뜻합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전체적인 판매 현황과 고객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데이터 분석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죠.

상품과 고객 데이터 통합은 마케팅 전략 수립과 의사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A라는 판매채널과 B라는 판매채널에 ‘홍길동’이라는 고객이 존재한다면 이 사람이 한 사람인지 두 사람인지 분류할 수 있어야 정확히 고객을 알고 더 관심도가 높은 고객을 찾을 수 있습니다.


흩어진 판매 채널에서 모으지 못한 70% 데이터 한 번에 확인하는 방법

데이터 통합 도구 활용

흩어진 판매 데이터를 모두 확인하기 위해서는 자사몰,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소셜 미디어에서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를 수집하는 툴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데이터 통합 툴로는 카페24의 마켓플러스, 샵링커, 셀러허브, 이셀러스 등의 솔루션 등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데이터의 실시간 확인, 빠른 대응과 인사이트 도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고객 데이터’보다는 ‘상품 판매’ 측면의 데이터 수집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구매 고객 데이터 통합에 디지털 보증서 활용하기

위에서 언급했던 툴 도입을 통해 데이터를 통합할 수도 있지만, 고객에게 이미 제공하는 것 중 ‘보증서’를 활용하면 흩어진 채널의 70% 구매 고객 데이터를 모두 수집하고 통합할 수 있습니다. 보증서는 고객에게 마땅히 제공되어야 할 권리고, 이것이 디지털화되어도 그 효력은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디지털 보증서는 판매 채널에 관계없이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전송되고, 구매 고객의 전자 지갑 속에 저장됩니다. 이를 통해 구매 고객의 정보를 수집함은 물론이고 판매처를 포함한 상품의 정보를 모두 수집하고 통합할 수 있게 됩니다.


판매 채널 데이터 통합으로 얻을 수 있는 장점

그렇다면 이렇게 통합된 데이터 통합에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통합된 구매 고객 데이터는 고객의 구매 패턴, 재구매율, 인기 상품 등을 쉽게 파악하게 돕습니다. 통합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 뾰족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판매를 촉진할 수 있죠.

데이터 통합의 장점과 효과

  • 시간 절약: 여러 플랫폼에서 데이터를 개별적으로 확인할 필요 없이, 한 곳에서 모든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합니다.

  • 데이터 정확성: 일일이 수집하지 않아도 되고 특정한 기준에 맞춰 고객을 분류하기 때문에 중복되거나 누락된 데이터를 줄일 수 있습니다.

  • 효율적인 분석: 통합된 데이터를 바탕 고객의 구매 패턴, 재구매율, 인기 상품 등을 더 정확하고 신속하게 분석합니다.


100% 데이터 수집, 브랜드 성장의 지름길

구매 고객 데이터를 통합하는 것은 시간을 절약하고, 데이터의 정확성을 높일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데이터 분석을 가능하게 돕습니다. 브랜드 성장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작됩니다.

각기 다른 판매처의 구매 고객을 파악하는 것이 가능해졌다면 구매 고객에 더욱 집중해보세요. 한 고객이 여러 판매처에서 구매하는 경우에도 재구매 고객이 누구인지 알 수있기 때문이죠. 통합된 데이터를 통해 고객을 분석하고, 재구매 고객에게 마케팅 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해당 아티클을 참고해보세요.

브랜드 맞춤 컨설팅이 필요하다면 전문가에게 상담을 먼저 받아보세요

상담받기

브랜드 맞춤 컨설팅이 필요하다면 전문가에게 상담을 먼저 받아보세요

상담받기

C 2024 Mass Adoption Corp.

  • (주) 매스어답션

  • |

  • 사업자등록번호 : 469-88-01884

  • |

  • 대표 : 박찬우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21-서울강남-06170 호

  • |

  • 대표 번호 : 070-7589-7711

서울특별시 성동구 상원12길 34, 2층 215-219호 (서울숲 에이원센터)

C 2024 Mass Adoption Corp.

  • (주) 매스어답션

  • 사업자등록번호 : 469-88-01884

  • 대표 : 박찬우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21-서울강남-06170 호

  • 대표 번호 : 070-7589-7711

서울특별시 성동구 상원12길 34, 2층 215-219호 (서울숲 에이원센터)

C 2024 Mass Adoption Corp.

  • (주) 매스어답션

  • 사업자등록번호 : 469-88-01884

  • 대표 : 박찬우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21-서울강남-06170 호

  • 대표 번호 : 070-7589-7711

서울특별시 성동구 상원12길 34, 2층 215-219호 (서울숲 에이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