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클 공식 블로그
팝업 솔루션이 필요한 이유
팝업 솔루션이 필요한 이유
팝업 솔루션이 필요한 이유
지난 아티클에선 성공한 팝업 스토어의 법칙에 대해 간략히 알아봤습니다. 이번 아티클에선 팝업 스토어를 돕는 팝업 중개 플랫폼, 팝업 솔루션을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팝업 솔루션이란?
흔히 이야기하는 팝업 중개 플랫폼에서 나아가 팝업 스토어를 열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전체적인 흐름과 방향성을 잡고, 운영까지 도울 수 있는 솔루션을 뜻합니다.
기존 팝업 중개 플랫폼에서는 공간 제안에 그쳤지만, 팝업 스토어 시장이 지속적으로 커지면서 올인원(All-in-One)으로 팝업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생기고 있는 것이죠.
그렇다면 팝업 스토어를 열기 위해선 어떤 것부터,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팝업스토어 중개플랫폼 스위트스팟
팝업 스토어 열 때 필요한 것
목적에 따른 공간 설정
먼저 팝업 스토어를 열기 위해선 ‘공간’이 필요합니다. 이 공간도 목적에 따라 달라져야 하는데요. 크게 판매 목적과 홍보 목적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판매 목적의 팝업 스토어는, 초기 론칭 단계에 판매 채널이 적은 브랜드가 새로운 판매 채널을 만드는 용도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초기 단계의 브랜드 이외에도 이미 고정 스토어가 있는 브랜드가 이벤트 매장을 만들어서 추가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유동인구가 많거나 비슷한 제품이 없는 곳, 혹은 매출이 보장되는 백화점 등에서 팝업 스토어를 여는게 유리합니다.
홍보 목적의 팝업 스토어는 인지도가 어느정도 있는 상태에서 고객에게 브랜드 경험을 만들어주고, 잠재고객을 찾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유동인구가 많은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 타겟을 명확히 정의하고 타겟 고객이 밀집된 곳에서 팝업 스토어를 열어야 합니다.
판매 목적홍보 목적고려 사항판매하는 상품이 어디에서 가장 잘 팔릴지타겟 고객이 어디에 밀집되어 있는지추천 규모- 초기 론칭 단계- 판매 채널이 적은 브랜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단계장점- 고객 반응을 현장에서 바로 확인- 추가 수익-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달- 잠재고객 확보
팝업 스토어 목표 달성을 위한 기획
결국 팝업 스토어를 연다는 것은 브랜드의 인지도와 판매량을 높이는 목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획력이 바탕이 되어야 하는데요. 노출할 제품부터, 운영 방안, 이벤트 기획 등 전반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많습니다.
팝업 시작 전에는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미리 팝업 스토어를 홍보할 수 있고, 대여하는 장소에 따라서 인테리어, 집기, 제공하는 것과 제공하지 않는 것에 대한 체크를 해가며 공간을 구성할 기획도 필요합니다.
고객 경험을 생각하는 운영
이렇게 공간과 기획이 완료되었다면 교육된 인력을 배치해 팝업 스토어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 판매 목적의 팝업 스토어라면 휴대용 단말기, 쇼핑백 등을 준비해두는게 좋습니다. 또한 아무리 판매를 위한 팝업 스토어 일지라도, 고객이 직접 경험하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꼭 상주하는 직원이 특정 상황에 모두 대비 할 수 있어야합니다.
💡만약 단독으로 팝업 스토어를 여는게 부담스럽다면, 비슷한 형태의 플리마켓을 먼저 진행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팝업 스토어 오픈을 돕는 팝업 솔루션
이렇게 고려할 것도 많고 준비해야할 것도 많은 팝업 스토어 오픈! 열리는 팝업 스토어가 많아지면서 팝업 스토어 오픈을 돕는 팝업 솔루션이 많이 생기고 있다 말씀드렸습니다. 그렇다면 팝업 솔루션이 뭘까요?
팝업 솔루션(팝업 스토어 중개 플랫폼)이란
팝업 솔루션(팝업 스토어 중개 플랫폼)이란 팝업 스토어를 여는데 필요한 공간부터 기획, 운영의 모든 것을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단순히 ‘공간이 필요하다, 내부에 오프라인 팝업을 기획할 기획자가 있다’ 라고 한다면 공간에 대한 중개를 받고 공간 대여만 하면되고, ‘기획과 운영까지 모두 필요하다!’라고 한다면 기획과 운영을 모두 커버할 수 있는 솔루션을 도입하는게 중요하겠죠. 즉, 열고자 하는 팝업의 형태와 리소스를 고려해야 합니다.
팝업 솔루션 사용의 장점
공간을 대여하고 우리가 다 할 수 있을것 같은데?라고 생각하더라도 변수는 언제나 생기기 마련이고, 오프라인에 대한 경험이 전무하다면 팝업 솔루션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볼만합니다. 팝업 솔루션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복잡한 절차를 간편하게
먼저 공간에 대한 분석과 대관비, 작성해야하는 서류 등 복잡하고 까다로운 절차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솔루션들이 계약해둔 별도의 공간이 존재하기도 하고, 많은 경험을 통해 쌓인 노하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저렴한 가격
먼저 어느 지역에 얼만큼의 공간에, 어떤 인테리어를 구성하느냐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이지만 업계 관계자의 이야기에 따르면 공간 대여 및 구성, 기획과 운영, 프로모션 등에 대략 3,000만 원에서 4,000만 원 정도로 책정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복합쇼핑몰이나 백화점, 팝업 솔루션이 보유하고 있는 공간에서 시작한다면 집기, 인테리어, 인건비를 포함해 500만 원 내외로도 팝업 스토어 운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때도 공간 크기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 있고, 판매 수수료를 플랫폼에 지급해야 할 수 있으니 계약 시 꼼꼼히 손익을 따져봐야 합니다.
리소스 절감
팝업 스토어를 열면 짧게는 일 주일, 길게는 한 달 이상도 운영을 하게되는데요. 이 기간동안 내부의 직원이 항상 상주해 있을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원들이 돌아가며 상주하거나 파트타이머를 고용하기도 하는데요. 올인원으로 운영까지 모든 과정을 제공하는 팝업 솔루션을 활용하면 리소스에 대한 고민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팝업 솔루션 비교
홈페이지 이동
팝업 스토어를 열땐 많은 고민을 통해 최상의 결과를 도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공간, 시간, 계절의 특성 상 시기적절한 타이밍을 잡는 것이 관건입니다. 혼자 고민하지 말고 다양한 팝업 솔루션에 문의해보고, 꼭 원하는 방향성의 팝업 스토어를 열어보세요!
팝업 스토어를 할 때 필요한 세 가지, 정리해보며 이 아티클 마무리 하겠습니다.
1. 판매, 혹은 경험. 목적에 따른 공간 설정
2. 고객 접점 기반의 기획을 통한 목표 설정
3. 고객 경험을 생각하고 미리 대비하는 운영 프로세스
팝업 스토어 오픈을 고민중이라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준비상황을 체크해보세요! 성공사례부터 전문가의 상담까지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난 아티클에선 성공한 팝업 스토어의 법칙에 대해 간략히 알아봤습니다. 이번 아티클에선 팝업 스토어를 돕는 팝업 중개 플랫폼, 팝업 솔루션을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팝업 솔루션이란?
흔히 이야기하는 팝업 중개 플랫폼에서 나아가 팝업 스토어를 열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전체적인 흐름과 방향성을 잡고, 운영까지 도울 수 있는 솔루션을 뜻합니다.
기존 팝업 중개 플랫폼에서는 공간 제안에 그쳤지만, 팝업 스토어 시장이 지속적으로 커지면서 올인원(All-in-One)으로 팝업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생기고 있는 것이죠.
그렇다면 팝업 스토어를 열기 위해선 어떤 것부터,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팝업스토어 중개플랫폼 스위트스팟
팝업 스토어 열 때 필요한 것
목적에 따른 공간 설정
먼저 팝업 스토어를 열기 위해선 ‘공간’이 필요합니다. 이 공간도 목적에 따라 달라져야 하는데요. 크게 판매 목적과 홍보 목적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판매 목적의 팝업 스토어는, 초기 론칭 단계에 판매 채널이 적은 브랜드가 새로운 판매 채널을 만드는 용도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초기 단계의 브랜드 이외에도 이미 고정 스토어가 있는 브랜드가 이벤트 매장을 만들어서 추가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유동인구가 많거나 비슷한 제품이 없는 곳, 혹은 매출이 보장되는 백화점 등에서 팝업 스토어를 여는게 유리합니다.
홍보 목적의 팝업 스토어는 인지도가 어느정도 있는 상태에서 고객에게 브랜드 경험을 만들어주고, 잠재고객을 찾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유동인구가 많은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 타겟을 명확히 정의하고 타겟 고객이 밀집된 곳에서 팝업 스토어를 열어야 합니다.
판매 목적홍보 목적고려 사항판매하는 상품이 어디에서 가장 잘 팔릴지타겟 고객이 어디에 밀집되어 있는지추천 규모- 초기 론칭 단계- 판매 채널이 적은 브랜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단계장점- 고객 반응을 현장에서 바로 확인- 추가 수익-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달- 잠재고객 확보
팝업 스토어 목표 달성을 위한 기획
결국 팝업 스토어를 연다는 것은 브랜드의 인지도와 판매량을 높이는 목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획력이 바탕이 되어야 하는데요. 노출할 제품부터, 운영 방안, 이벤트 기획 등 전반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많습니다.
팝업 시작 전에는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미리 팝업 스토어를 홍보할 수 있고, 대여하는 장소에 따라서 인테리어, 집기, 제공하는 것과 제공하지 않는 것에 대한 체크를 해가며 공간을 구성할 기획도 필요합니다.
고객 경험을 생각하는 운영
이렇게 공간과 기획이 완료되었다면 교육된 인력을 배치해 팝업 스토어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 판매 목적의 팝업 스토어라면 휴대용 단말기, 쇼핑백 등을 준비해두는게 좋습니다. 또한 아무리 판매를 위한 팝업 스토어 일지라도, 고객이 직접 경험하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꼭 상주하는 직원이 특정 상황에 모두 대비 할 수 있어야합니다.
💡만약 단독으로 팝업 스토어를 여는게 부담스럽다면, 비슷한 형태의 플리마켓을 먼저 진행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팝업 스토어 오픈을 돕는 팝업 솔루션
이렇게 고려할 것도 많고 준비해야할 것도 많은 팝업 스토어 오픈! 열리는 팝업 스토어가 많아지면서 팝업 스토어 오픈을 돕는 팝업 솔루션이 많이 생기고 있다 말씀드렸습니다. 그렇다면 팝업 솔루션이 뭘까요?
팝업 솔루션(팝업 스토어 중개 플랫폼)이란
팝업 솔루션(팝업 스토어 중개 플랫폼)이란 팝업 스토어를 여는데 필요한 공간부터 기획, 운영의 모든 것을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단순히 ‘공간이 필요하다, 내부에 오프라인 팝업을 기획할 기획자가 있다’ 라고 한다면 공간에 대한 중개를 받고 공간 대여만 하면되고, ‘기획과 운영까지 모두 필요하다!’라고 한다면 기획과 운영을 모두 커버할 수 있는 솔루션을 도입하는게 중요하겠죠. 즉, 열고자 하는 팝업의 형태와 리소스를 고려해야 합니다.
팝업 솔루션 사용의 장점
공간을 대여하고 우리가 다 할 수 있을것 같은데?라고 생각하더라도 변수는 언제나 생기기 마련이고, 오프라인에 대한 경험이 전무하다면 팝업 솔루션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볼만합니다. 팝업 솔루션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복잡한 절차를 간편하게
먼저 공간에 대한 분석과 대관비, 작성해야하는 서류 등 복잡하고 까다로운 절차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솔루션들이 계약해둔 별도의 공간이 존재하기도 하고, 많은 경험을 통해 쌓인 노하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저렴한 가격
먼저 어느 지역에 얼만큼의 공간에, 어떤 인테리어를 구성하느냐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이지만 업계 관계자의 이야기에 따르면 공간 대여 및 구성, 기획과 운영, 프로모션 등에 대략 3,000만 원에서 4,000만 원 정도로 책정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복합쇼핑몰이나 백화점, 팝업 솔루션이 보유하고 있는 공간에서 시작한다면 집기, 인테리어, 인건비를 포함해 500만 원 내외로도 팝업 스토어 운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때도 공간 크기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 있고, 판매 수수료를 플랫폼에 지급해야 할 수 있으니 계약 시 꼼꼼히 손익을 따져봐야 합니다.
리소스 절감
팝업 스토어를 열면 짧게는 일 주일, 길게는 한 달 이상도 운영을 하게되는데요. 이 기간동안 내부의 직원이 항상 상주해 있을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원들이 돌아가며 상주하거나 파트타이머를 고용하기도 하는데요. 올인원으로 운영까지 모든 과정을 제공하는 팝업 솔루션을 활용하면 리소스에 대한 고민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팝업 솔루션 비교
홈페이지 이동
팝업 스토어를 열땐 많은 고민을 통해 최상의 결과를 도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공간, 시간, 계절의 특성 상 시기적절한 타이밍을 잡는 것이 관건입니다. 혼자 고민하지 말고 다양한 팝업 솔루션에 문의해보고, 꼭 원하는 방향성의 팝업 스토어를 열어보세요!
팝업 스토어를 할 때 필요한 세 가지, 정리해보며 이 아티클 마무리 하겠습니다.
1. 판매, 혹은 경험. 목적에 따른 공간 설정
2. 고객 접점 기반의 기획을 통한 목표 설정
3. 고객 경험을 생각하고 미리 대비하는 운영 프로세스
팝업 스토어 오픈을 고민중이라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준비상황을 체크해보세요! 성공사례부터 전문가의 상담까지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난 아티클에선 성공한 팝업 스토어의 법칙에 대해 간략히 알아봤습니다. 이번 아티클에선 팝업 스토어를 돕는 팝업 중개 플랫폼, 팝업 솔루션을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팝업 솔루션이란?
흔히 이야기하는 팝업 중개 플랫폼에서 나아가 팝업 스토어를 열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전체적인 흐름과 방향성을 잡고, 운영까지 도울 수 있는 솔루션을 뜻합니다.
기존 팝업 중개 플랫폼에서는 공간 제안에 그쳤지만, 팝업 스토어 시장이 지속적으로 커지면서 올인원(All-in-One)으로 팝업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생기고 있는 것이죠.
그렇다면 팝업 스토어를 열기 위해선 어떤 것부터,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팝업스토어 중개플랫폼 스위트스팟
팝업 스토어 열 때 필요한 것
목적에 따른 공간 설정
먼저 팝업 스토어를 열기 위해선 ‘공간’이 필요합니다. 이 공간도 목적에 따라 달라져야 하는데요. 크게 판매 목적과 홍보 목적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판매 목적의 팝업 스토어는, 초기 론칭 단계에 판매 채널이 적은 브랜드가 새로운 판매 채널을 만드는 용도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초기 단계의 브랜드 이외에도 이미 고정 스토어가 있는 브랜드가 이벤트 매장을 만들어서 추가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유동인구가 많거나 비슷한 제품이 없는 곳, 혹은 매출이 보장되는 백화점 등에서 팝업 스토어를 여는게 유리합니다.
홍보 목적의 팝업 스토어는 인지도가 어느정도 있는 상태에서 고객에게 브랜드 경험을 만들어주고, 잠재고객을 찾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유동인구가 많은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 타겟을 명확히 정의하고 타겟 고객이 밀집된 곳에서 팝업 스토어를 열어야 합니다.
판매 목적홍보 목적고려 사항판매하는 상품이 어디에서 가장 잘 팔릴지타겟 고객이 어디에 밀집되어 있는지추천 규모- 초기 론칭 단계- 판매 채널이 적은 브랜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단계장점- 고객 반응을 현장에서 바로 확인- 추가 수익-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달- 잠재고객 확보
팝업 스토어 목표 달성을 위한 기획
결국 팝업 스토어를 연다는 것은 브랜드의 인지도와 판매량을 높이는 목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획력이 바탕이 되어야 하는데요. 노출할 제품부터, 운영 방안, 이벤트 기획 등 전반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많습니다.
팝업 시작 전에는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미리 팝업 스토어를 홍보할 수 있고, 대여하는 장소에 따라서 인테리어, 집기, 제공하는 것과 제공하지 않는 것에 대한 체크를 해가며 공간을 구성할 기획도 필요합니다.
고객 경험을 생각하는 운영
이렇게 공간과 기획이 완료되었다면 교육된 인력을 배치해 팝업 스토어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 판매 목적의 팝업 스토어라면 휴대용 단말기, 쇼핑백 등을 준비해두는게 좋습니다. 또한 아무리 판매를 위한 팝업 스토어 일지라도, 고객이 직접 경험하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꼭 상주하는 직원이 특정 상황에 모두 대비 할 수 있어야합니다.
💡만약 단독으로 팝업 스토어를 여는게 부담스럽다면, 비슷한 형태의 플리마켓을 먼저 진행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팝업 스토어 오픈을 돕는 팝업 솔루션
이렇게 고려할 것도 많고 준비해야할 것도 많은 팝업 스토어 오픈! 열리는 팝업 스토어가 많아지면서 팝업 스토어 오픈을 돕는 팝업 솔루션이 많이 생기고 있다 말씀드렸습니다. 그렇다면 팝업 솔루션이 뭘까요?
팝업 솔루션(팝업 스토어 중개 플랫폼)이란
팝업 솔루션(팝업 스토어 중개 플랫폼)이란 팝업 스토어를 여는데 필요한 공간부터 기획, 운영의 모든 것을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단순히 ‘공간이 필요하다, 내부에 오프라인 팝업을 기획할 기획자가 있다’ 라고 한다면 공간에 대한 중개를 받고 공간 대여만 하면되고, ‘기획과 운영까지 모두 필요하다!’라고 한다면 기획과 운영을 모두 커버할 수 있는 솔루션을 도입하는게 중요하겠죠. 즉, 열고자 하는 팝업의 형태와 리소스를 고려해야 합니다.
팝업 솔루션 사용의 장점
공간을 대여하고 우리가 다 할 수 있을것 같은데?라고 생각하더라도 변수는 언제나 생기기 마련이고, 오프라인에 대한 경험이 전무하다면 팝업 솔루션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볼만합니다. 팝업 솔루션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복잡한 절차를 간편하게
먼저 공간에 대한 분석과 대관비, 작성해야하는 서류 등 복잡하고 까다로운 절차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솔루션들이 계약해둔 별도의 공간이 존재하기도 하고, 많은 경험을 통해 쌓인 노하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저렴한 가격
먼저 어느 지역에 얼만큼의 공간에, 어떤 인테리어를 구성하느냐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이지만 업계 관계자의 이야기에 따르면 공간 대여 및 구성, 기획과 운영, 프로모션 등에 대략 3,000만 원에서 4,000만 원 정도로 책정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복합쇼핑몰이나 백화점, 팝업 솔루션이 보유하고 있는 공간에서 시작한다면 집기, 인테리어, 인건비를 포함해 500만 원 내외로도 팝업 스토어 운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때도 공간 크기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 있고, 판매 수수료를 플랫폼에 지급해야 할 수 있으니 계약 시 꼼꼼히 손익을 따져봐야 합니다.
리소스 절감
팝업 스토어를 열면 짧게는 일 주일, 길게는 한 달 이상도 운영을 하게되는데요. 이 기간동안 내부의 직원이 항상 상주해 있을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원들이 돌아가며 상주하거나 파트타이머를 고용하기도 하는데요. 올인원으로 운영까지 모든 과정을 제공하는 팝업 솔루션을 활용하면 리소스에 대한 고민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팝업 솔루션 비교
홈페이지 이동
팝업 스토어를 열땐 많은 고민을 통해 최상의 결과를 도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공간, 시간, 계절의 특성 상 시기적절한 타이밍을 잡는 것이 관건입니다. 혼자 고민하지 말고 다양한 팝업 솔루션에 문의해보고, 꼭 원하는 방향성의 팝업 스토어를 열어보세요!
팝업 스토어를 할 때 필요한 세 가지, 정리해보며 이 아티클 마무리 하겠습니다.
1. 판매, 혹은 경험. 목적에 따른 공간 설정
2. 고객 접점 기반의 기획을 통한 목표 설정
3. 고객 경험을 생각하고 미리 대비하는 운영 프로세스
팝업 스토어 오픈을 고민중이라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준비상황을 체크해보세요! 성공사례부터 전문가의 상담까지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브랜드 맞춤 컨설팅이 필요하다면 전문가에게 상담을 먼저 받아보세요
상담받기
브랜드 맞춤 컨설팅이 필요하다면 전문가에게 상담을 먼저 받아보세요
상담받기
C 2024 Mass Adoption Corp.
(주) 매스어답션
|
사업자등록번호 : 469-88-01884
|
대표 : 박찬우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21-서울강남-06170 호
|
대표 번호 : 070-7589-7711
서울특별시 성동구 상원12길 34, 2층 215-219호 (서울숲 에이원센터)
|
개인정보처리방침
C 2024 Mass Adoption Corp.
(주) 매스어답션
사업자등록번호 : 469-88-01884
대표 : 박찬우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21-서울강남-06170 호
대표 번호 : 070-7589-7711
서울특별시 성동구 상원12길 34, 2층 215-219호 (서울숲 에이원센터)
|
개인정보처리방침
C 2024 Mass Adoption Corp.
(주) 매스어답션
사업자등록번호 : 469-88-01884
대표 : 박찬우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21-서울강남-06170 호
대표 번호 : 070-7589-7711
서울특별시 성동구 상원12길 34, 2층 215-219호 (서울숲 에이원센터)
|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