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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가 복사해서 사용하는 2월 프로모션 메시지 양식

마케터가 복사해서 사용하는 2월 프로모션 메시지 양식

마케터가 복사해서 사용하는 2월 프로모션 메시지 양식

2월 마케팅 메시지
2월 마케팅 메시지
2월 마케팅 메시지

2월은 고객 관계를 강화하기 아주 좋은 시즌입니다. 하지만 짧기 때문에 일정이 빠듯하죠. 이 아티클에서는 다가올 발렌타인데이, 신학기 타겟에 맞춘 메시지를 제안합니다. 시즌에 최적화된 CRM으로 마케팅 효율을 높여보세요!

⚠️ 아티클 하단에 복사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메시지 템플릿도 놓치지 마세요.

2월 시즌 마케팅 성공 전략

2월은 신학기, 발렌타인데이와 봄을 준비하는 사람들로 인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소비가 증가합니다. 발렌타인데이와 신학기는 단순 소비를 촉진할뿐만 아니라 선물 거래 역시 증가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본격적으로 봄시즌이 시작되는 3월부터는 광고 경쟁이 심화 되는데요. 비교적 광고 경쟁이 낮은 2월을 노려 3월을 준비해 보는 것도 좋은 접근 방법입니다.

신학기 및 발렌타인 검색량 변동


2월 온라인 쇼핑 동향

통계청이 발표한 2024년 2월 온라인 쇼핑 동향을 살펴보면 거래액은 약 19조 억 원으로 음식료품이 13.6%, 여행 및 교통 서비스가 11.3%, 음식 서비스가 10.9%, 의복이 8.1%, 생활용품이 7.5%로 집계 되었는데요. 이는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약 11%p 증가한 수치입니다.

1월과 비교했을 때는 초콜릿, 식당 등이 포함된 음식료품, 여행 및 교통 서비스 거래액이 각각 13.6%, 11.3% 상승했고요.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이 포함된 이쿠폰(e-coupon) 서비스 거래액이 8.5% 증가했습니다. 지표를 확인했을 때 어떤 카테고리가 시즌 효과를 톡톡히 받을 수 있을지 감이 오시죠?

2024 온라인 쇼핑 동향(출처=통계청)


2월 시즌 마케팅의 핵심 3가지

  1. 발렌타인데이 : 사랑하는 사람, 나를 위한 선물까지 확장되는 트렌드

  2. 신학기 : 새로운 시작과 업그레이드 욕구가 강한 시즌

  3. 셀프 기프트 트렌드 : “나를 위한 소비”가 중요한 메시지 포인트

2월은 연인과의 기념일(발렌타인데이)과 새로운 시작(신학기)이 겹치는 시즌입니다. CRM을 활용해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개인화된 메시지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면 충성도를 높이고 브랜드와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어요.

발렌타인데이와 신학기뿐만 아니라 셀프 기프트 트렌드가 확산되고, 나를 위한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2024년 미국 시장조사기관 서카나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약 39%가 발렌타인데이 선물을 직접 샀다고 응답했습니다. 비혼이나 비연애 인구가 늘고, 남보다 내가 중요하다는 가치관이 확산하며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도 자연스럽게 변화했죠. 이런 배경에는 2020년을 전후로 유행했던 Love Myself, 미코노미 등의 소비 트렌드가 확장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트렌드별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이유

2월은 가정의 달처럼 한가지 카테고리로 엮을 수 없는 이벤트가 포함된 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정의 달 이것도 저것도 해보세요!와 같은 형태로 마케팅하기 어렵죠. 또한 대학생의 방학 시즌이기 때문에 세심한 타겟 선정과 고객 터치가 필요합니다.

발렌타인데이는 방학중인 대학생보다 비교적 일상을 유지하면서도 구매력이 있는 직장인 커플이나 나를 더 생각하는 사람이 타겟일 것이고, 신학기는 개강을 앞둔 대학생 혹은 3월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부모 등이 타겟일 수 있겠죠. 이런 트렌드를 생각한다면 내가 판매하는 제품과 소비자에게 소구해야 하는 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트렌드에서 반영한 마케팅 메시지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복사해서 바로 사용하는 2월 마케팅 메시지

발렌타인데이 메시지 양식

발렌타인데이 맞춤 마케팅 메시지🍫

  • type : 연인을 위한 기프트 할인 혜택

    [고객명]님,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선물, 준비하셨나요?

    작년 기념일 누적 가장 인기 있었던 [상품명]을 추천해 드려요!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고객명]님을 위한 n% 할인 쿠폰도 함께 드립니다. 달콤한 선물과 함께 마음을 전해보세요. 💕

    버튼명 : 추천 기프트 확인

• 추천 업종: 패션/리테일, F&B(초콜릿, 디저트), 뷰티/코스메틱, 스포츠웨어
• 추천 타겟:
  • 작년 동 기간 구매 이력이 있는 20대 후반 ~ 30대 여성
• 활용 팁


  • type : ‘나를 위한’ 선물 기획전

    [고객명]님, 이번 발렌타인은 [고객명]님을 위한 작은 선물 어떠세요? 🎁

    소중한 나를 위해 내가 좋아하는 것만 골라서! 고객님이 구매하셨던 [상품명]을 기반으로 특별 커스텀 아이템을 준비했어요. 기분 좋은 날, 기분 좋은 나를 위해 기획전을 둘러보세요.

    버튼명 : 기획전 바로가기

• 추천 업종: 뷰티/코스메틱, 퍼퓸, 홈 스파 브랜드, 초콜릿, 디저트, 카페 브랜드
• 추천 타겟:
  • 최근 6개월 이내 구매 이력이 있는 30대 ~ 40대 남성, 여성
  • 2월이 생일인 고객
• 활용 팁


  • type : 발렌타인 기념 이벤트 초대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고객명]님을 위한 기념 이벤트를 준비했어요. [상품명]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명]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를 드려요. 🎁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선물과 함께 더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줄 [이벤트명]에 참여해 보세요. 이 이벤트를 공유하면 다시 한 번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도 드릴게요! 💞

    버튼명 : 이벤트 확인하기

• 추천 업종: 뷰티/코스메틱, 퍼퓸, 홈 스파 브랜드, 초콜릿, 디저트, 카페 브랜드
• 추천 타겟:
  • 30대 남성, 여성
  • 브랜드와 접점이 있는 고객
• 활용 팁



신학기 마케팅 메시지 양식

📚 신학기 맞춤 마케팅 메시지

  • type : 신학기 준비 할인전

    [고객명]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 💪

    새 학기, 새출발을 위한 필수 아이템을 지금 만나보세요. [고객명]님을 위한 신학기 맞이 n% 할인과 특별 기획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고객명]님을 위한 n% 추가 할인 혜택까지!

    버튼명 : 특별 기획전 바로가기

• 추천 업종: 문구류, 전자기기, 백팩/가방, 의류 브랜드
• 추천 타겟: 20대
• 활용 팁: "새로운 시작", "업그레이드"


  • type : 신학기 선물 추천

    신학기 선물 고민 끝! 🎁

    [선물 받는 타겟]을 위한 신학기 선물 베스트셀러를 모았어요! n명의 고객이 선택한, [브랜드명]에서 가장 사랑받는 제품만을 엄선한 한정 패키지까지 놓치지 마세요.

    소중한 사람을 위한 각인 서비스와 [고객명]님을 위한 n% 할인 쿠폰까지 준비했습니다.

    버튼명 : 신학기 선물 베스트셀러 확인

• 추천 업종: 전자기기, 문구류, 패션, 도서
• 추천 타겟: 40대~50대 자녀를 둔 부모, 20대 초반
• 활용 팁


  • type : 신학기 필수 아이템 기획전

    [고객명]님, 새출발을 위한 준비, 끝내셨나요? 스마트한 시작을 위해 필요한 것들을 추천해 드려요.

    [고객명]님과 동일한 연령대 n명의 고객이 선택한 제품을 모두 확인해 보세요. 💻

    버튼명 : 동년배가 선택한 필수템 확인

• 추천 업종: 전자기기, 백팩, 노트, 플래너 브랜드 등
• 추천 타겟: 20대
• 활용 팁

다가올 봄을 기다리는 사람을 위해

2월은 다가올 3월을 기다리는 사람들의 설렘이 느껴지는 달이란 생각이 듭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선물, 나를 위한 선물, 그 항목도 다양하고요. 단순히 매출을 위한 메시지도 좋지만 내가 소비자의 입장에서 내가 받고 싶은 것, 내가 사고 싶은 것, 좋았던 것, 별로였던 것들을 생각하고, 나는 어떻게 시간을 보낼까?라고 질문해 본다면 고객이 원하는 것을 찾고 조금 더 진정성 있는 관계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이번 글에서 소개한 다양한 메시지를 응용해 고객과 소통해 보세요!

진정성 있는 CRM을 시작하고 싶다면?

시즌성 이벤트 기획, 데이터 기반으로 고객과 관계를 200% 개선해 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기업 현황 체크부터 고객 여정 설계, 데이터 수집과 활용까지 버클이 모두 도와드리겠습니다. 버클과 함께 브랜드에 맞는 CRM 전략을 세우고 성공적으로 실행해 보세요. 해당 링크를 통해 1:1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2월은 고객 관계를 강화하기 아주 좋은 시즌입니다. 하지만 짧기 때문에 일정이 빠듯하죠. 이 아티클에서는 다가올 발렌타인데이, 신학기 타겟에 맞춘 메시지를 제안합니다. 시즌에 최적화된 CRM으로 마케팅 효율을 높여보세요!

⚠️ 아티클 하단에 복사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메시지 템플릿도 놓치지 마세요.

2월 시즌 마케팅 성공 전략

2월은 신학기, 발렌타인데이와 봄을 준비하는 사람들로 인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소비가 증가합니다. 발렌타인데이와 신학기는 단순 소비를 촉진할뿐만 아니라 선물 거래 역시 증가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본격적으로 봄시즌이 시작되는 3월부터는 광고 경쟁이 심화 되는데요. 비교적 광고 경쟁이 낮은 2월을 노려 3월을 준비해 보는 것도 좋은 접근 방법입니다.

신학기 및 발렌타인 검색량 변동


2월 온라인 쇼핑 동향

통계청이 발표한 2024년 2월 온라인 쇼핑 동향을 살펴보면 거래액은 약 19조 억 원으로 음식료품이 13.6%, 여행 및 교통 서비스가 11.3%, 음식 서비스가 10.9%, 의복이 8.1%, 생활용품이 7.5%로 집계 되었는데요. 이는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약 11%p 증가한 수치입니다.

1월과 비교했을 때는 초콜릿, 식당 등이 포함된 음식료품, 여행 및 교통 서비스 거래액이 각각 13.6%, 11.3% 상승했고요.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이 포함된 이쿠폰(e-coupon) 서비스 거래액이 8.5% 증가했습니다. 지표를 확인했을 때 어떤 카테고리가 시즌 효과를 톡톡히 받을 수 있을지 감이 오시죠?

2024 온라인 쇼핑 동향(출처=통계청)


2월 시즌 마케팅의 핵심 3가지

  1. 발렌타인데이 : 사랑하는 사람, 나를 위한 선물까지 확장되는 트렌드

  2. 신학기 : 새로운 시작과 업그레이드 욕구가 강한 시즌

  3. 셀프 기프트 트렌드 : “나를 위한 소비”가 중요한 메시지 포인트

2월은 연인과의 기념일(발렌타인데이)과 새로운 시작(신학기)이 겹치는 시즌입니다. CRM을 활용해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개인화된 메시지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면 충성도를 높이고 브랜드와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어요.

발렌타인데이와 신학기뿐만 아니라 셀프 기프트 트렌드가 확산되고, 나를 위한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2024년 미국 시장조사기관 서카나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약 39%가 발렌타인데이 선물을 직접 샀다고 응답했습니다. 비혼이나 비연애 인구가 늘고, 남보다 내가 중요하다는 가치관이 확산하며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도 자연스럽게 변화했죠. 이런 배경에는 2020년을 전후로 유행했던 Love Myself, 미코노미 등의 소비 트렌드가 확장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트렌드별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이유

2월은 가정의 달처럼 한가지 카테고리로 엮을 수 없는 이벤트가 포함된 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정의 달 이것도 저것도 해보세요!와 같은 형태로 마케팅하기 어렵죠. 또한 대학생의 방학 시즌이기 때문에 세심한 타겟 선정과 고객 터치가 필요합니다.

발렌타인데이는 방학중인 대학생보다 비교적 일상을 유지하면서도 구매력이 있는 직장인 커플이나 나를 더 생각하는 사람이 타겟일 것이고, 신학기는 개강을 앞둔 대학생 혹은 3월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부모 등이 타겟일 수 있겠죠. 이런 트렌드를 생각한다면 내가 판매하는 제품과 소비자에게 소구해야 하는 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트렌드에서 반영한 마케팅 메시지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복사해서 바로 사용하는 2월 마케팅 메시지

발렌타인데이 메시지 양식

발렌타인데이 맞춤 마케팅 메시지🍫

  • type : 연인을 위한 기프트 할인 혜택

    [고객명]님,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선물, 준비하셨나요?

    작년 기념일 누적 가장 인기 있었던 [상품명]을 추천해 드려요!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고객명]님을 위한 n% 할인 쿠폰도 함께 드립니다. 달콤한 선물과 함께 마음을 전해보세요. 💕

    버튼명 : 추천 기프트 확인

• 추천 업종: 패션/리테일, F&B(초콜릿, 디저트), 뷰티/코스메틱, 스포츠웨어
• 추천 타겟:
  • 작년 동 기간 구매 이력이 있는 20대 후반 ~ 30대 여성
• 활용 팁


  • type : ‘나를 위한’ 선물 기획전

    [고객명]님, 이번 발렌타인은 [고객명]님을 위한 작은 선물 어떠세요? 🎁

    소중한 나를 위해 내가 좋아하는 것만 골라서! 고객님이 구매하셨던 [상품명]을 기반으로 특별 커스텀 아이템을 준비했어요. 기분 좋은 날, 기분 좋은 나를 위해 기획전을 둘러보세요.

    버튼명 : 기획전 바로가기

• 추천 업종: 뷰티/코스메틱, 퍼퓸, 홈 스파 브랜드, 초콜릿, 디저트, 카페 브랜드
• 추천 타겟:
  • 최근 6개월 이내 구매 이력이 있는 30대 ~ 40대 남성, 여성
  • 2월이 생일인 고객
• 활용 팁


  • type : 발렌타인 기념 이벤트 초대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고객명]님을 위한 기념 이벤트를 준비했어요. [상품명]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명]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를 드려요. 🎁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선물과 함께 더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줄 [이벤트명]에 참여해 보세요. 이 이벤트를 공유하면 다시 한 번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도 드릴게요! 💞

    버튼명 : 이벤트 확인하기

• 추천 업종: 뷰티/코스메틱, 퍼퓸, 홈 스파 브랜드, 초콜릿, 디저트, 카페 브랜드
• 추천 타겟:
  • 30대 남성, 여성
  • 브랜드와 접점이 있는 고객
• 활용 팁



신학기 마케팅 메시지 양식

📚 신학기 맞춤 마케팅 메시지

  • type : 신학기 준비 할인전

    [고객명]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 💪

    새 학기, 새출발을 위한 필수 아이템을 지금 만나보세요. [고객명]님을 위한 신학기 맞이 n% 할인과 특별 기획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고객명]님을 위한 n% 추가 할인 혜택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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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천 업종: 문구류, 전자기기, 백팩/가방, 의류 브랜드
• 추천 타겟: 20대
• 활용 팁: "새로운 시작", "업그레이드"


  • type : 신학기 선물 추천

    신학기 선물 고민 끝! 🎁

    [선물 받는 타겟]을 위한 신학기 선물 베스트셀러를 모았어요! n명의 고객이 선택한, [브랜드명]에서 가장 사랑받는 제품만을 엄선한 한정 패키지까지 놓치지 마세요.

    소중한 사람을 위한 각인 서비스와 [고객명]님을 위한 n% 할인 쿠폰까지 준비했습니다.

    버튼명 : 신학기 선물 베스트셀러 확인

• 추천 업종: 전자기기, 문구류, 패션, 도서
• 추천 타겟: 40대~50대 자녀를 둔 부모, 20대 초반
• 활용 팁


  • type : 신학기 필수 아이템 기획전

    [고객명]님, 새출발을 위한 준비, 끝내셨나요? 스마트한 시작을 위해 필요한 것들을 추천해 드려요.

    [고객명]님과 동일한 연령대 n명의 고객이 선택한 제품을 모두 확인해 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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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천 업종: 전자기기, 백팩, 노트, 플래너 브랜드 등
• 추천 타겟: 20대
• 활용 팁

다가올 봄을 기다리는 사람을 위해

2월은 다가올 3월을 기다리는 사람들의 설렘이 느껴지는 달이란 생각이 듭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선물, 나를 위한 선물, 그 항목도 다양하고요. 단순히 매출을 위한 메시지도 좋지만 내가 소비자의 입장에서 내가 받고 싶은 것, 내가 사고 싶은 것, 좋았던 것, 별로였던 것들을 생각하고, 나는 어떻게 시간을 보낼까?라고 질문해 본다면 고객이 원하는 것을 찾고 조금 더 진정성 있는 관계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이번 글에서 소개한 다양한 메시지를 응용해 고객과 소통해 보세요!

진정성 있는 CRM을 시작하고 싶다면?

시즌성 이벤트 기획, 데이터 기반으로 고객과 관계를 200% 개선해 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기업 현황 체크부터 고객 여정 설계, 데이터 수집과 활용까지 버클이 모두 도와드리겠습니다. 버클과 함께 브랜드에 맞는 CRM 전략을 세우고 성공적으로 실행해 보세요. 해당 링크를 통해 1:1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2월은 고객 관계를 강화하기 아주 좋은 시즌입니다. 하지만 짧기 때문에 일정이 빠듯하죠. 이 아티클에서는 다가올 발렌타인데이, 신학기 타겟에 맞춘 메시지를 제안합니다. 시즌에 최적화된 CRM으로 마케팅 효율을 높여보세요!

⚠️ 아티클 하단에 복사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메시지 템플릿도 놓치지 마세요.

2월 시즌 마케팅 성공 전략

2월은 신학기, 발렌타인데이와 봄을 준비하는 사람들로 인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소비가 증가합니다. 발렌타인데이와 신학기는 단순 소비를 촉진할뿐만 아니라 선물 거래 역시 증가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본격적으로 봄시즌이 시작되는 3월부터는 광고 경쟁이 심화 되는데요. 비교적 광고 경쟁이 낮은 2월을 노려 3월을 준비해 보는 것도 좋은 접근 방법입니다.

신학기 및 발렌타인 검색량 변동


2월 온라인 쇼핑 동향

통계청이 발표한 2024년 2월 온라인 쇼핑 동향을 살펴보면 거래액은 약 19조 억 원으로 음식료품이 13.6%, 여행 및 교통 서비스가 11.3%, 음식 서비스가 10.9%, 의복이 8.1%, 생활용품이 7.5%로 집계 되었는데요. 이는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약 11%p 증가한 수치입니다.

1월과 비교했을 때는 초콜릿, 식당 등이 포함된 음식료품, 여행 및 교통 서비스 거래액이 각각 13.6%, 11.3% 상승했고요.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이 포함된 이쿠폰(e-coupon) 서비스 거래액이 8.5% 증가했습니다. 지표를 확인했을 때 어떤 카테고리가 시즌 효과를 톡톡히 받을 수 있을지 감이 오시죠?

2024 온라인 쇼핑 동향(출처=통계청)


2월 시즌 마케팅의 핵심 3가지

  1. 발렌타인데이 : 사랑하는 사람, 나를 위한 선물까지 확장되는 트렌드

  2. 신학기 : 새로운 시작과 업그레이드 욕구가 강한 시즌

  3. 셀프 기프트 트렌드 : “나를 위한 소비”가 중요한 메시지 포인트

2월은 연인과의 기념일(발렌타인데이)과 새로운 시작(신학기)이 겹치는 시즌입니다. CRM을 활용해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개인화된 메시지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면 충성도를 높이고 브랜드와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어요.

발렌타인데이와 신학기뿐만 아니라 셀프 기프트 트렌드가 확산되고, 나를 위한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2024년 미국 시장조사기관 서카나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약 39%가 발렌타인데이 선물을 직접 샀다고 응답했습니다. 비혼이나 비연애 인구가 늘고, 남보다 내가 중요하다는 가치관이 확산하며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도 자연스럽게 변화했죠. 이런 배경에는 2020년을 전후로 유행했던 Love Myself, 미코노미 등의 소비 트렌드가 확장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트렌드별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이유

2월은 가정의 달처럼 한가지 카테고리로 엮을 수 없는 이벤트가 포함된 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정의 달 이것도 저것도 해보세요!와 같은 형태로 마케팅하기 어렵죠. 또한 대학생의 방학 시즌이기 때문에 세심한 타겟 선정과 고객 터치가 필요합니다.

발렌타인데이는 방학중인 대학생보다 비교적 일상을 유지하면서도 구매력이 있는 직장인 커플이나 나를 더 생각하는 사람이 타겟일 것이고, 신학기는 개강을 앞둔 대학생 혹은 3월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부모 등이 타겟일 수 있겠죠. 이런 트렌드를 생각한다면 내가 판매하는 제품과 소비자에게 소구해야 하는 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트렌드에서 반영한 마케팅 메시지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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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렌타인데이 메시지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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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ype : 연인을 위한 기프트 할인 혜택

    [고객명]님,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선물, 준비하셨나요?

    작년 기념일 누적 가장 인기 있었던 [상품명]을 추천해 드려요!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고객명]님을 위한 n% 할인 쿠폰도 함께 드립니다. 달콤한 선물과 함께 마음을 전해보세요. 💕

    버튼명 : 추천 기프트 확인

• 추천 업종: 패션/리테일, F&B(초콜릿, 디저트), 뷰티/코스메틱, 스포츠웨어
• 추천 타겟:
  • 작년 동 기간 구매 이력이 있는 20대 후반 ~ 30대 여성
• 활용 팁


  • type : ‘나를 위한’ 선물 기획전

    [고객명]님, 이번 발렌타인은 [고객명]님을 위한 작은 선물 어떠세요? 🎁

    소중한 나를 위해 내가 좋아하는 것만 골라서! 고객님이 구매하셨던 [상품명]을 기반으로 특별 커스텀 아이템을 준비했어요. 기분 좋은 날, 기분 좋은 나를 위해 기획전을 둘러보세요.

    버튼명 : 기획전 바로가기

• 추천 업종: 뷰티/코스메틱, 퍼퓸, 홈 스파 브랜드, 초콜릿, 디저트, 카페 브랜드
• 추천 타겟:
  • 최근 6개월 이내 구매 이력이 있는 30대 ~ 40대 남성, 여성
  • 2월이 생일인 고객
• 활용 팁


  • type : 발렌타인 기념 이벤트 초대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고객명]님을 위한 기념 이벤트를 준비했어요. [상품명]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명]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를 드려요. 🎁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선물과 함께 더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줄 [이벤트명]에 참여해 보세요. 이 이벤트를 공유하면 다시 한 번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도 드릴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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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천 업종: 뷰티/코스메틱, 퍼퓸, 홈 스파 브랜드, 초콜릿, 디저트, 카페 브랜드
• 추천 타겟:
  • 30대 남성, 여성
  • 브랜드와 접점이 있는 고객
• 활용 팁



신학기 마케팅 메시지 양식

📚 신학기 맞춤 마케팅 메시지

  • type : 신학기 준비 할인전

    [고객명]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 💪

    새 학기, 새출발을 위한 필수 아이템을 지금 만나보세요. [고객명]님을 위한 신학기 맞이 n% 할인과 특별 기획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고객명]님을 위한 n% 추가 할인 혜택까지!

    버튼명 : 특별 기획전 바로가기

• 추천 업종: 문구류, 전자기기, 백팩/가방, 의류 브랜드
• 추천 타겟: 20대
• 활용 팁: "새로운 시작", "업그레이드"


  • type : 신학기 선물 추천

    신학기 선물 고민 끝! 🎁

    [선물 받는 타겟]을 위한 신학기 선물 베스트셀러를 모았어요! n명의 고객이 선택한, [브랜드명]에서 가장 사랑받는 제품만을 엄선한 한정 패키지까지 놓치지 마세요.

    소중한 사람을 위한 각인 서비스와 [고객명]님을 위한 n% 할인 쿠폰까지 준비했습니다.

    버튼명 : 신학기 선물 베스트셀러 확인

• 추천 업종: 전자기기, 문구류, 패션, 도서
• 추천 타겟: 40대~50대 자녀를 둔 부모, 20대 초반
• 활용 팁


  • type : 신학기 필수 아이템 기획전

    [고객명]님, 새출발을 위한 준비, 끝내셨나요? 스마트한 시작을 위해 필요한 것들을 추천해 드려요.

    [고객명]님과 동일한 연령대 n명의 고객이 선택한 제품을 모두 확인해 보세요. 💻

    버튼명 : 동년배가 선택한 필수템 확인

• 추천 업종: 전자기기, 백팩, 노트, 플래너 브랜드 등
• 추천 타겟: 20대
• 활용 팁

다가올 봄을 기다리는 사람을 위해

2월은 다가올 3월을 기다리는 사람들의 설렘이 느껴지는 달이란 생각이 듭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선물, 나를 위한 선물, 그 항목도 다양하고요. 단순히 매출을 위한 메시지도 좋지만 내가 소비자의 입장에서 내가 받고 싶은 것, 내가 사고 싶은 것, 좋았던 것, 별로였던 것들을 생각하고, 나는 어떻게 시간을 보낼까?라고 질문해 본다면 고객이 원하는 것을 찾고 조금 더 진정성 있는 관계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이번 글에서 소개한 다양한 메시지를 응용해 고객과 소통해 보세요!

진정성 있는 CRM을 시작하고 싶다면?

시즌성 이벤트 기획, 데이터 기반으로 고객과 관계를 200% 개선해 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기업 현황 체크부터 고객 여정 설계, 데이터 수집과 활용까지 버클이 모두 도와드리겠습니다. 버클과 함께 브랜드에 맞는 CRM 전략을 세우고 성공적으로 실행해 보세요. 해당 링크를 통해 1:1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브랜드 맞춤 컨설팅이 필요하다면 전문가에게 상담을 먼저 받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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