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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D : 캠핑 브랜드가 진짜 팬을 만드는 비결
DOD : 캠핑 브랜드가 진짜 팬을 만드는 비결
DOD : 캠핑 브랜드가 진짜 팬을 만드는 비결
DOD Korea
DOD는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관계 구축을 통해 브랜드 성장의 핵심을 만들어 온 일본의 아웃도어 브랜드입니다. 일본의 아웃도어 브랜드가 국내 진출을 하며 시장에서 오는 차이점도 분명히 존재했는데요. 가령 캠핑문화가 조금 더 일찍 자리잡은 일본의 경우 유원지나 공원 등 인프라가 잘 조성되어있고, 오토바이, 백팩 하나만 들고다니는 사람이 있을만큼 그 형태가 다양합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짐을 싣고 가는 오토캠핑이나 차박이 주를 이루고 있죠.
이런 차이점 속에서도 브랜드를 전개하는 DNA는 동일하게 가져가고 싶었다는 DOD 코리아는 ‘고객 소통’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캠핑과 아웃도어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며,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단순 소비자가 아니라 진정한 '팬'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DOD 코리아는 브랜드 론칭 단계부터 고객 소통과 고객을 팬으로 만들기 위한 방법으로 디지털 보증서, 그리고 디지털 멤버십 도입을 고민했습니다.
챌린지 : 지속적인 고객 관계 유지와 데이터 통합의 필요성
DOD 코리아는 제품 구매 이후에도 고객과 지속적으로 관계를 유지하며, 신뢰를 쌓기 위해 다음과 같은 문제해결이 필요했습니다:
제품 구매 후에도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 유지 방법 구축
오프라인 및 온라인에서 흩어진 고객 데이터 통합
다양한 고객층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는 맞춤형 케어 제공
솔루션 : 디지털 보증서와 멤버십을 통한 혁신적인 고객 케어
타겟을 고려한 디지털 전환
DOD 코리아가 국내에 진출하면서 우리 브랜드의 고객을 더 잘 케어해주고 실제로 소비자가 그렇게 느낄 수 있을지 많은 고민을 했다고합니다. 판매 목적의 콘텐츠나 마케팅이 아닌 우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먼저 생각한 것이죠. 제품의 확실한 보증, 그리고 구매한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하고 브랜드와 연결될 수 있는 디지털 수단을 찾던 중 버클을 찾게 되었습니다. 또, 국내 진출 당시 DOD 코리아는 타겟을 2535세대로 생각했고 디지털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매개체가 필요하다고 느꼈거든요. DOD 코리아의 고객들도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제품과 고객에 관련된 모든 것을 디지털로 해결할 수 있게 되어 디지털 보증서를 유용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통한 신뢰도 강화
DOD 코리아는 국내 진출 이전에 이미 DOD를 알고있는 매니아층이 있는 브랜드였습니다. 캠핑 장비는 실제 사용이 많다는 특성상 관리가 필수적이고요. 그렇기 때문에 DOD 코리아는 국내 시장 진출부터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고, 제품이 정품임을 인증하기 위해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고려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해 위변조가 불가능하며, 고객에게 제품이 정품이라는 것을 인증하기 때문이죠.
구매 후 자동으로 발급되는 디지털 보증서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모바일로 접근할 수 있어, 보증서 관리의 불편함을 해결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이미 DOD 장비를 갖고있는 사람 중 디지털 보증서 신청자에 한해 DOD 코리아에서 구매한 것과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며 캠퍼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또한, AS, 세탁 등 디지털 보증서를 통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 경험을 크게 향상했습니다.
고객 편의성을 향상하는 디지털 보증서
앞서 말한 것처럼 디지털 보증서에는 AS, 세탁 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이 붙어있는데요. 직접 사용하고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만큼 매번 보증서를 찾거나 사진을 찍거나 동봉할 필요없이 구매 항목에 대한 서비스를 바로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이 향상되었죠.
중고 거래가 활발한 캠핑 용품의 특성 상 보증서를 잃어버리지 않게 보관하고 또 잘 전달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이를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해결했습니다. 어렵게 보관할 필요없이 버튼 하나로 양도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보증 기간 등의 정보까지 그대로 양도되기 때문에 중고로 제품을 구매한 사람도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멤버십 프로그램을 통한 고객 충성도 강화
DOD는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구매 이후 고객과 접점을 만들었습니다. 또 거기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고객이 브랜드와 지속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제품 구매 후에도 고객에게 수선, 세탁 할인 등 혜택과 등급 별 차등 적립 혜택 등을 제공하여, 고객이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느낄 수 있도록 돕습니다.
디지털 보증서의 안정적인 도입 이후 멤버십 프로그램의 디지털화를 함께 진행했는데요. 이를 통해 고객은 디지털로 멤버십을 수령하고, 자주 구매하지 않더라도 브랜드와 커뮤니케이션하고 장기적으로 유대감을 느낄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객 데이터 통합 관리 시스템 구축
디지털 보증서 도입은 고객 데이터의 통합 관리에도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DOD는 자사몰, 백화점, 온라인 플랫폼 등 다양한 판매 채널에서 디지털 보증서를 발급하고 있는데요. 이런 데이터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구매 이력과 지역별 선호도를 파악할 수 있게 되었고, 연령대, 성별 등의 고객 정보를 함께 수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런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마케팅과 고객 케어를 제공하며 업무 효율성을 향상할 수 있었습니다.
성과
DOD는 디지털 보증서와 멤버십 도입을 통해 고객의 지속적인 관계 유지에 성공했으며, 충성도 높은 팬덤을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고객 데이터 통합 관리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업무 효율성도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디지털 보증서를 통한 정품 인증 및 A/S 신청의 용이함으로 브랜드 신뢰도가 높아졌습니다. 이를 통해 DOD는 고객의 신뢰를 받고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을 실현하며, 캠핑 및 아웃도어 시장에서 더욱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DOD처럼 고객을 팬으로 전환하고, 디지털 보증서와 멤버십을 도입하여 지속 가능한 브랜드 성장을 실현해보세요.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DOD 코리아 론칭 전부터 함께 고객 여정을 설계했던 전문가가 디지털 보증서 도입 전략을 제안해 드리겠습니다.
DOD Korea
DOD는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관계 구축을 통해 브랜드 성장의 핵심을 만들어 온 일본의 아웃도어 브랜드입니다. 일본의 아웃도어 브랜드가 국내 진출을 하며 시장에서 오는 차이점도 분명히 존재했는데요. 가령 캠핑문화가 조금 더 일찍 자리잡은 일본의 경우 유원지나 공원 등 인프라가 잘 조성되어있고, 오토바이, 백팩 하나만 들고다니는 사람이 있을만큼 그 형태가 다양합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짐을 싣고 가는 오토캠핑이나 차박이 주를 이루고 있죠.
이런 차이점 속에서도 브랜드를 전개하는 DNA는 동일하게 가져가고 싶었다는 DOD 코리아는 ‘고객 소통’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캠핑과 아웃도어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며,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단순 소비자가 아니라 진정한 '팬'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DOD 코리아는 브랜드 론칭 단계부터 고객 소통과 고객을 팬으로 만들기 위한 방법으로 디지털 보증서, 그리고 디지털 멤버십 도입을 고민했습니다.
챌린지 : 지속적인 고객 관계 유지와 데이터 통합의 필요성
DOD 코리아는 제품 구매 이후에도 고객과 지속적으로 관계를 유지하며, 신뢰를 쌓기 위해 다음과 같은 문제해결이 필요했습니다:
제품 구매 후에도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 유지 방법 구축
오프라인 및 온라인에서 흩어진 고객 데이터 통합
다양한 고객층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는 맞춤형 케어 제공
솔루션 : 디지털 보증서와 멤버십을 통한 혁신적인 고객 케어
타겟을 고려한 디지털 전환
DOD 코리아가 국내에 진출하면서 우리 브랜드의 고객을 더 잘 케어해주고 실제로 소비자가 그렇게 느낄 수 있을지 많은 고민을 했다고합니다. 판매 목적의 콘텐츠나 마케팅이 아닌 우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먼저 생각한 것이죠. 제품의 확실한 보증, 그리고 구매한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하고 브랜드와 연결될 수 있는 디지털 수단을 찾던 중 버클을 찾게 되었습니다. 또, 국내 진출 당시 DOD 코리아는 타겟을 2535세대로 생각했고 디지털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매개체가 필요하다고 느꼈거든요. DOD 코리아의 고객들도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제품과 고객에 관련된 모든 것을 디지털로 해결할 수 있게 되어 디지털 보증서를 유용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통한 신뢰도 강화
DOD 코리아는 국내 진출 이전에 이미 DOD를 알고있는 매니아층이 있는 브랜드였습니다. 캠핑 장비는 실제 사용이 많다는 특성상 관리가 필수적이고요. 그렇기 때문에 DOD 코리아는 국내 시장 진출부터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고, 제품이 정품임을 인증하기 위해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고려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해 위변조가 불가능하며, 고객에게 제품이 정품이라는 것을 인증하기 때문이죠.
구매 후 자동으로 발급되는 디지털 보증서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모바일로 접근할 수 있어, 보증서 관리의 불편함을 해결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이미 DOD 장비를 갖고있는 사람 중 디지털 보증서 신청자에 한해 DOD 코리아에서 구매한 것과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며 캠퍼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또한, AS, 세탁 등 디지털 보증서를 통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 경험을 크게 향상했습니다.
고객 편의성을 향상하는 디지털 보증서
앞서 말한 것처럼 디지털 보증서에는 AS, 세탁 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이 붙어있는데요. 직접 사용하고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만큼 매번 보증서를 찾거나 사진을 찍거나 동봉할 필요없이 구매 항목에 대한 서비스를 바로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이 향상되었죠.
중고 거래가 활발한 캠핑 용품의 특성 상 보증서를 잃어버리지 않게 보관하고 또 잘 전달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이를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해결했습니다. 어렵게 보관할 필요없이 버튼 하나로 양도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보증 기간 등의 정보까지 그대로 양도되기 때문에 중고로 제품을 구매한 사람도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멤버십 프로그램을 통한 고객 충성도 강화
DOD는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구매 이후 고객과 접점을 만들었습니다. 또 거기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고객이 브랜드와 지속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제품 구매 후에도 고객에게 수선, 세탁 할인 등 혜택과 등급 별 차등 적립 혜택 등을 제공하여, 고객이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느낄 수 있도록 돕습니다.
디지털 보증서의 안정적인 도입 이후 멤버십 프로그램의 디지털화를 함께 진행했는데요. 이를 통해 고객은 디지털로 멤버십을 수령하고, 자주 구매하지 않더라도 브랜드와 커뮤니케이션하고 장기적으로 유대감을 느낄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객 데이터 통합 관리 시스템 구축
디지털 보증서 도입은 고객 데이터의 통합 관리에도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DOD는 자사몰, 백화점, 온라인 플랫폼 등 다양한 판매 채널에서 디지털 보증서를 발급하고 있는데요. 이런 데이터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구매 이력과 지역별 선호도를 파악할 수 있게 되었고, 연령대, 성별 등의 고객 정보를 함께 수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런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마케팅과 고객 케어를 제공하며 업무 효율성을 향상할 수 있었습니다.
성과
DOD는 디지털 보증서와 멤버십 도입을 통해 고객의 지속적인 관계 유지에 성공했으며, 충성도 높은 팬덤을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고객 데이터 통합 관리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업무 효율성도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디지털 보증서를 통한 정품 인증 및 A/S 신청의 용이함으로 브랜드 신뢰도가 높아졌습니다. 이를 통해 DOD는 고객의 신뢰를 받고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을 실현하며, 캠핑 및 아웃도어 시장에서 더욱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DOD처럼 고객을 팬으로 전환하고, 디지털 보증서와 멤버십을 도입하여 지속 가능한 브랜드 성장을 실현해보세요.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DOD 코리아 론칭 전부터 함께 고객 여정을 설계했던 전문가가 디지털 보증서 도입 전략을 제안해 드리겠습니다.
DOD Korea
DOD는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관계 구축을 통해 브랜드 성장의 핵심을 만들어 온 일본의 아웃도어 브랜드입니다. 일본의 아웃도어 브랜드가 국내 진출을 하며 시장에서 오는 차이점도 분명히 존재했는데요. 가령 캠핑문화가 조금 더 일찍 자리잡은 일본의 경우 유원지나 공원 등 인프라가 잘 조성되어있고, 오토바이, 백팩 하나만 들고다니는 사람이 있을만큼 그 형태가 다양합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짐을 싣고 가는 오토캠핑이나 차박이 주를 이루고 있죠.
이런 차이점 속에서도 브랜드를 전개하는 DNA는 동일하게 가져가고 싶었다는 DOD 코리아는 ‘고객 소통’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캠핑과 아웃도어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며,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단순 소비자가 아니라 진정한 '팬'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DOD 코리아는 브랜드 론칭 단계부터 고객 소통과 고객을 팬으로 만들기 위한 방법으로 디지털 보증서, 그리고 디지털 멤버십 도입을 고민했습니다.
챌린지 : 지속적인 고객 관계 유지와 데이터 통합의 필요성
DOD 코리아는 제품 구매 이후에도 고객과 지속적으로 관계를 유지하며, 신뢰를 쌓기 위해 다음과 같은 문제해결이 필요했습니다:
제품 구매 후에도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 유지 방법 구축
오프라인 및 온라인에서 흩어진 고객 데이터 통합
다양한 고객층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는 맞춤형 케어 제공
솔루션 : 디지털 보증서와 멤버십을 통한 혁신적인 고객 케어
타겟을 고려한 디지털 전환
DOD 코리아가 국내에 진출하면서 우리 브랜드의 고객을 더 잘 케어해주고 실제로 소비자가 그렇게 느낄 수 있을지 많은 고민을 했다고합니다. 판매 목적의 콘텐츠나 마케팅이 아닌 우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먼저 생각한 것이죠. 제품의 확실한 보증, 그리고 구매한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하고 브랜드와 연결될 수 있는 디지털 수단을 찾던 중 버클을 찾게 되었습니다. 또, 국내 진출 당시 DOD 코리아는 타겟을 2535세대로 생각했고 디지털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매개체가 필요하다고 느꼈거든요. DOD 코리아의 고객들도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제품과 고객에 관련된 모든 것을 디지털로 해결할 수 있게 되어 디지털 보증서를 유용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통한 신뢰도 강화
DOD 코리아는 국내 진출 이전에 이미 DOD를 알고있는 매니아층이 있는 브랜드였습니다. 캠핑 장비는 실제 사용이 많다는 특성상 관리가 필수적이고요. 그렇기 때문에 DOD 코리아는 국내 시장 진출부터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고, 제품이 정품임을 인증하기 위해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고려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해 위변조가 불가능하며, 고객에게 제품이 정품이라는 것을 인증하기 때문이죠.
구매 후 자동으로 발급되는 디지털 보증서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모바일로 접근할 수 있어, 보증서 관리의 불편함을 해결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이미 DOD 장비를 갖고있는 사람 중 디지털 보증서 신청자에 한해 DOD 코리아에서 구매한 것과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며 캠퍼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또한, AS, 세탁 등 디지털 보증서를 통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 경험을 크게 향상했습니다.
고객 편의성을 향상하는 디지털 보증서
앞서 말한 것처럼 디지털 보증서에는 AS, 세탁 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이 붙어있는데요. 직접 사용하고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만큼 매번 보증서를 찾거나 사진을 찍거나 동봉할 필요없이 구매 항목에 대한 서비스를 바로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이 향상되었죠.
중고 거래가 활발한 캠핑 용품의 특성 상 보증서를 잃어버리지 않게 보관하고 또 잘 전달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이를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해결했습니다. 어렵게 보관할 필요없이 버튼 하나로 양도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보증 기간 등의 정보까지 그대로 양도되기 때문에 중고로 제품을 구매한 사람도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멤버십 프로그램을 통한 고객 충성도 강화
DOD는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구매 이후 고객과 접점을 만들었습니다. 또 거기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고객이 브랜드와 지속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제품 구매 후에도 고객에게 수선, 세탁 할인 등 혜택과 등급 별 차등 적립 혜택 등을 제공하여, 고객이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느낄 수 있도록 돕습니다.
디지털 보증서의 안정적인 도입 이후 멤버십 프로그램의 디지털화를 함께 진행했는데요. 이를 통해 고객은 디지털로 멤버십을 수령하고, 자주 구매하지 않더라도 브랜드와 커뮤니케이션하고 장기적으로 유대감을 느낄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객 데이터 통합 관리 시스템 구축
디지털 보증서 도입은 고객 데이터의 통합 관리에도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DOD는 자사몰, 백화점, 온라인 플랫폼 등 다양한 판매 채널에서 디지털 보증서를 발급하고 있는데요. 이런 데이터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구매 이력과 지역별 선호도를 파악할 수 있게 되었고, 연령대, 성별 등의 고객 정보를 함께 수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런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마케팅과 고객 케어를 제공하며 업무 효율성을 향상할 수 있었습니다.
성과
DOD는 디지털 보증서와 멤버십 도입을 통해 고객의 지속적인 관계 유지에 성공했으며, 충성도 높은 팬덤을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고객 데이터 통합 관리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업무 효율성도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디지털 보증서를 통한 정품 인증 및 A/S 신청의 용이함으로 브랜드 신뢰도가 높아졌습니다. 이를 통해 DOD는 고객의 신뢰를 받고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을 실현하며, 캠핑 및 아웃도어 시장에서 더욱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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