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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가 마케팅 비용 80% 절감을 위해 알아야 할 단 한 가지
마케터가 마케팅 비용 80% 절감을 위해 알아야 할 단 한 가지
마케터가 마케팅 비용 80% 절감을 위해 알아야 할 단 한 가지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비용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 비용은 많은 패션 브랜드 마케터들에게 큰 고민거리입니다.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을 통해 이러한 마케팅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는데요.
이 아티클에서는 통합 멤버십을 통해 마케팅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과 충성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케팅 비용을 최대 80% 줄여주는 통합 멤버십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의 정의
통합 멤버십은 온오프라인의 고객 데이터를 하나로 통합해 하나의 멤버십 시스템으로 운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디지털이 익숙하지만 오프라인의 경험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젊은 소비층의 소비행태를 생각할 때 브랜드가 고려해야할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는 고객이 어디서든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며, 브랜드와의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이죠.
주요 마케팅 비용 평균 지표로 본 기존 고객의 가치
신규 고객 유치 비용(CAC, Customer Acquisition Cost):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데 드는 비용은 20만 원~ 48만 원($150~$350)입니다.
고객 유지 비용(CRM, Customer Retention Management):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데 드는 비용은 4만원~7만원($30~$50)으로 CAC에 비해 훨씬 낮습니다.
고객 생애 가치(LTV, Lifetime Value): 고객이 브랜드와 관계를 유지하는 동안 발생하는 총 매출입니다. LTV가 높을수록 브랜드의 지속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4만원에서 7만원으로 유지하는 기존 고객의 구매 확률이 60~70%라고 생각하면 신규 고객을 획득 하는 것 보다 기존 고객을 잘 관리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통합 멤버십이 마케팅 비용을 줄이는 3가지 방법
위에서 살펴봤듯 마케팅에 사용되는 평균 비용은 신규 고객 유치와 고객 유지에 따라 크게 차이가 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통합 멤버십은 어떻게 비용을 최대 80%까지 줄여줄 수 있는 걸까요?
1. 데이터 통합
먼저, 통합 멤버십을 사용한다는 것은 고객과 상품에 대한 데이터가 통합된다는 의미입니다. 고객의 온오프라인 행동 데이터를 통합하여 보다 정확한 고객 분석이 가능해지죠. 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초개인화된 타겟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광고를 돌리는 것보다 타겟팅된 마케팅을 진행하면 더 낮은 비용으로 많은 이익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2. 비용 효율성
통합 멤버십은 흩어져있는 마케팅 채널을 통합 관리함으로써 중복되는 마케팅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우리 브랜드 고객이 가장 많이 모여있는 곳을 타겟팅해서 효율을 높이거나, 같은 사람에게 반복적인 메시지를 보내지 않으므로써 비용 절감이 가능해지는 것이죠. 또 온오프라인의 프로모션을 통합하면 양쪽으로 소진되던 비용을 하나로 모을 수 있습니다.
3. 고객 경험 강화
통합 멤버십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일관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고객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재구매를 유도하는데 기여합니다. 앞서 언급했던 데이터 통합이 개인화된 혜택을 제공과 연결되기 때문인데요.
결국 통합 멤버십은 흩어진 고객의 참여를 한 곳으로 모을 수 있고, 모든 채널에서 동일한 혜택을 제공하며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고객의 사전에 혼란을 방지하고 캠페인의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통합 멤버십의 세 가지 장점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불필요하게 빠져나가는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충성 고객에 집중된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통합 멤버십으로 쌓인 데이터를 통해 고객이 좋아하는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해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고요. 선호도에 따라 개인화된 메시지를 전달하고, 충성 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마케팅 비용 절감과 동시에 매출 상승까지 노릴수 있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은 커지고 있습니다.
통합 멤버십의 중요성은 커지고 있다
신규 고객 유치와 기존 고객 유지. 결국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서는 중요한 것은 온오프라인 멤버십 통합을 통해 고객을 알아내는 것입니다. 통합 멤버십을 통해 중복 비용을 제거하고, 정교한 타겟팅과 효과적인 캠페인 운영을 통해 마케팅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으니까요.
온라인과 오프라인 비즈니스를 동시에 하고있는 마케터라면 통합 멤버십을 도입해 마케팅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봐야합니다. 통합 멤버십을 통해 고객 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으니까요.
아직 통합 멤버십 운영을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신다면, 온오프라인의 경험을 연결하고 원활하게 통합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 사례 5가지를 확인해보세요.
참고자료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비용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 비용은 많은 패션 브랜드 마케터들에게 큰 고민거리입니다.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을 통해 이러한 마케팅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는데요.
이 아티클에서는 통합 멤버십을 통해 마케팅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과 충성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케팅 비용을 최대 80% 줄여주는 통합 멤버십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의 정의
통합 멤버십은 온오프라인의 고객 데이터를 하나로 통합해 하나의 멤버십 시스템으로 운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디지털이 익숙하지만 오프라인의 경험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젊은 소비층의 소비행태를 생각할 때 브랜드가 고려해야할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는 고객이 어디서든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며, 브랜드와의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이죠.
주요 마케팅 비용 평균 지표로 본 기존 고객의 가치
신규 고객 유치 비용(CAC, Customer Acquisition Cost):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데 드는 비용은 20만 원~ 48만 원($150~$350)입니다.
고객 유지 비용(CRM, Customer Retention Management):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데 드는 비용은 4만원~7만원($30~$50)으로 CAC에 비해 훨씬 낮습니다.
고객 생애 가치(LTV, Lifetime Value): 고객이 브랜드와 관계를 유지하는 동안 발생하는 총 매출입니다. LTV가 높을수록 브랜드의 지속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4만원에서 7만원으로 유지하는 기존 고객의 구매 확률이 60~70%라고 생각하면 신규 고객을 획득 하는 것 보다 기존 고객을 잘 관리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통합 멤버십이 마케팅 비용을 줄이는 3가지 방법
위에서 살펴봤듯 마케팅에 사용되는 평균 비용은 신규 고객 유치와 고객 유지에 따라 크게 차이가 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통합 멤버십은 어떻게 비용을 최대 80%까지 줄여줄 수 있는 걸까요?
1. 데이터 통합
먼저, 통합 멤버십을 사용한다는 것은 고객과 상품에 대한 데이터가 통합된다는 의미입니다. 고객의 온오프라인 행동 데이터를 통합하여 보다 정확한 고객 분석이 가능해지죠. 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초개인화된 타겟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광고를 돌리는 것보다 타겟팅된 마케팅을 진행하면 더 낮은 비용으로 많은 이익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2. 비용 효율성
통합 멤버십은 흩어져있는 마케팅 채널을 통합 관리함으로써 중복되는 마케팅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우리 브랜드 고객이 가장 많이 모여있는 곳을 타겟팅해서 효율을 높이거나, 같은 사람에게 반복적인 메시지를 보내지 않으므로써 비용 절감이 가능해지는 것이죠. 또 온오프라인의 프로모션을 통합하면 양쪽으로 소진되던 비용을 하나로 모을 수 있습니다.
3. 고객 경험 강화
통합 멤버십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일관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고객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재구매를 유도하는데 기여합니다. 앞서 언급했던 데이터 통합이 개인화된 혜택을 제공과 연결되기 때문인데요.
결국 통합 멤버십은 흩어진 고객의 참여를 한 곳으로 모을 수 있고, 모든 채널에서 동일한 혜택을 제공하며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고객의 사전에 혼란을 방지하고 캠페인의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통합 멤버십의 세 가지 장점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불필요하게 빠져나가는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충성 고객에 집중된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통합 멤버십으로 쌓인 데이터를 통해 고객이 좋아하는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해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고요. 선호도에 따라 개인화된 메시지를 전달하고, 충성 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마케팅 비용 절감과 동시에 매출 상승까지 노릴수 있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은 커지고 있습니다.
통합 멤버십의 중요성은 커지고 있다
신규 고객 유치와 기존 고객 유지. 결국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서는 중요한 것은 온오프라인 멤버십 통합을 통해 고객을 알아내는 것입니다. 통합 멤버십을 통해 중복 비용을 제거하고, 정교한 타겟팅과 효과적인 캠페인 운영을 통해 마케팅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으니까요.
온라인과 오프라인 비즈니스를 동시에 하고있는 마케터라면 통합 멤버십을 도입해 마케팅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봐야합니다. 통합 멤버십을 통해 고객 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으니까요.
아직 통합 멤버십 운영을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신다면, 온오프라인의 경험을 연결하고 원활하게 통합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 사례 5가지를 확인해보세요.
참고자료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비용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 비용은 많은 패션 브랜드 마케터들에게 큰 고민거리입니다.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을 통해 이러한 마케팅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는데요.
이 아티클에서는 통합 멤버십을 통해 마케팅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과 충성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케팅 비용을 최대 80% 줄여주는 통합 멤버십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의 정의
통합 멤버십은 온오프라인의 고객 데이터를 하나로 통합해 하나의 멤버십 시스템으로 운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디지털이 익숙하지만 오프라인의 경험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젊은 소비층의 소비행태를 생각할 때 브랜드가 고려해야할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는 고객이 어디서든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며, 브랜드와의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이죠.
주요 마케팅 비용 평균 지표로 본 기존 고객의 가치
신규 고객 유치 비용(CAC, Customer Acquisition Cost):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데 드는 비용은 20만 원~ 48만 원($150~$350)입니다.
고객 유지 비용(CRM, Customer Retention Management):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데 드는 비용은 4만원~7만원($30~$50)으로 CAC에 비해 훨씬 낮습니다.
고객 생애 가치(LTV, Lifetime Value): 고객이 브랜드와 관계를 유지하는 동안 발생하는 총 매출입니다. LTV가 높을수록 브랜드의 지속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4만원에서 7만원으로 유지하는 기존 고객의 구매 확률이 60~70%라고 생각하면 신규 고객을 획득 하는 것 보다 기존 고객을 잘 관리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통합 멤버십이 마케팅 비용을 줄이는 3가지 방법
위에서 살펴봤듯 마케팅에 사용되는 평균 비용은 신규 고객 유치와 고객 유지에 따라 크게 차이가 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통합 멤버십은 어떻게 비용을 최대 80%까지 줄여줄 수 있는 걸까요?
1. 데이터 통합
먼저, 통합 멤버십을 사용한다는 것은 고객과 상품에 대한 데이터가 통합된다는 의미입니다. 고객의 온오프라인 행동 데이터를 통합하여 보다 정확한 고객 분석이 가능해지죠. 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초개인화된 타겟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광고를 돌리는 것보다 타겟팅된 마케팅을 진행하면 더 낮은 비용으로 많은 이익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2. 비용 효율성
통합 멤버십은 흩어져있는 마케팅 채널을 통합 관리함으로써 중복되는 마케팅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우리 브랜드 고객이 가장 많이 모여있는 곳을 타겟팅해서 효율을 높이거나, 같은 사람에게 반복적인 메시지를 보내지 않으므로써 비용 절감이 가능해지는 것이죠. 또 온오프라인의 프로모션을 통합하면 양쪽으로 소진되던 비용을 하나로 모을 수 있습니다.
3. 고객 경험 강화
통합 멤버십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일관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고객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재구매를 유도하는데 기여합니다. 앞서 언급했던 데이터 통합이 개인화된 혜택을 제공과 연결되기 때문인데요.
결국 통합 멤버십은 흩어진 고객의 참여를 한 곳으로 모을 수 있고, 모든 채널에서 동일한 혜택을 제공하며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고객의 사전에 혼란을 방지하고 캠페인의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통합 멤버십의 세 가지 장점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불필요하게 빠져나가는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충성 고객에 집중된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통합 멤버십으로 쌓인 데이터를 통해 고객이 좋아하는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해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고요. 선호도에 따라 개인화된 메시지를 전달하고, 충성 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마케팅 비용 절감과 동시에 매출 상승까지 노릴수 있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은 커지고 있습니다.
통합 멤버십의 중요성은 커지고 있다
신규 고객 유치와 기존 고객 유지. 결국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서는 중요한 것은 온오프라인 멤버십 통합을 통해 고객을 알아내는 것입니다. 통합 멤버십을 통해 중복 비용을 제거하고, 정교한 타겟팅과 효과적인 캠페인 운영을 통해 마케팅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으니까요.
온라인과 오프라인 비즈니스를 동시에 하고있는 마케터라면 통합 멤버십을 도입해 마케팅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봐야합니다. 통합 멤버십을 통해 고객 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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