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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일 쿠폰 밖에 모르는 마케터가 알아야 할 멤버십 혜택의 중요성

생일 쿠폰 밖에 모르는 마케터가 알아야 할 멤버십 혜택의 중요성

생일 쿠폰 밖에 모르는 마케터가 알아야 할 멤버십 혜택의 중요성

멤버십 혜택의 중요성
멤버십 혜택의 중요성
멤버십 혜택의 중요성

고객이 좋아하는 것을 몰라 멤버십 혜택 설계를 못하고 계신가요? 첫구매 할인, 장기 미접속자를 위한 쿠폰, 생일 쿠폰이 혜택의 전부라 생각될때 이 아티클을 참고해보세요.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멤버십 혜택을 설계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멤버십 혜택을 설계하지 못하는 이유

멤버십 혜택 설계를 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고객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고객의 선호도를 파악하지 못하면, 혜택 설계가 막연해지고 효과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어렵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브랜드가 생일 쿠폰과 같은 일반적인 혜택에만 의존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혜택인 생일 쿠폰만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혜택 설계를 통해 마케팅 효율을 높이고, 고객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 혜택, 왜 중요할까?

멤버십은 고객과 관계를 구축하고 충성도를 높인다는 측면에서 브랜드의 가치 창출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 타겟 고객을 식별하고 참여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는 것은 보다 개인화되고 타겟화된 마케팅 활동을 가능하게 하죠. 멤버십 혜택이 중요한 이유는 크게 아래 5가지와 같습니다.

1. 고객 충성도를 강화한다

  • 멤버십 서비스는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안정적인 고객 기반을 확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고객의 충성도가 높아지면 경쟁사로의 이탈이 줄어들고 입소문 마케팅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재구매율이 증가한다

  • 멤버십 혜택은 고객의 재구매를 유도하는 효과적인 도구입니다.

  • 할인 쿠폰, 포인트 적립, 특별 이벤트 초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여 반복 구매를 촉진합니다.

3. 고객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이 가능하다

  •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고객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구매 패턴과 선호도를 파악하여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4. 비용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 멤버십 서비스는 기존 고객을 유지하여 마케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기존 고객 유지 비용은 신규 고객 유치 비용보다 저렴하고 매출 발생 확률도 높습니다.

5. 브랜드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다

  • 멤버십 서비스는 고객과 밀접한 관계를 형성하여 브랜드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데 기여합니다.

  • 브랜드 커뮤니티는 충성 고객을 만들어내고, 브랜드를 유지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고객이 좋아하는 것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한 고객 데이터

이렇게 중요한 멤버십 혜택을 더 잘 설계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 데이터는 고객의 구매 패턴, 선호도, 행동 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혜택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터는 이미 쌓이고 있다

쇼핑몰이나 플랫폼을 이용하고 계신다면 이미 쌓여있는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만으로 혜택 설계에 사용할 수 있을만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데요. 이미 쌓여있는 데이터는 고객의 구매 이력, 많이 구입하는 시간, 리뷰가 많은 상품, 태그가 많이 된 상품, 고객이 주로 접속하는 시간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더 디테일하게 고객을 어디에서 만나고 있는지, 또 고객이 어디에서 이탈하는지 등을 파악하려면 고객 여정 지도를 그려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객의 여정이 복잡해지는만큼 고객 여정 지도 상에서 온라인에서 쌓이는 데이터, 오프라인에서 쌓이는 데이터, 고객이 유입하고 이탈하는 부분을 파악한다면 더 매끄러운 혜택을 설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터에서 힌트를 얻어 멤버십 혜택 설계하기

수집된 데이터에서 인사이트를 얻으면 고객이 진짜 원하는 혜택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죠. 고객이 원하는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면 매출 상승, 고객 충성도 강화,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바이럴, 소비자의 관심, 트래픽 상승, 재고 소진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재구매 할인 쿠폰, 오프라인 방문자 대상 온라인 쿠폰, 온라인 방문자 대상 오프라인 초대장, 팝업 스토어 방문 기념 쿠폰, 상의 구매자 대상 하의 할인 쿠폰과 같은 쿠폰을 제공해볼 수 있는데요. 업종과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네이버가 발간한 D-플레이스 리포트에 따르면 오프라인 쿠폰을 제공했을 때, 정보를 찾아보는 유저가5배 이상 증가한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또, Interesting Digital Coupon Marketing Statistics의 데이터에 따르면 전체 소비자 중 66%는 혜택이 구매에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고 소비자의 77%가 혜택을 사용할 때 10~50달러를 더 많이 소비한다고 밝혔습니다.

결국 소비자의 행태가 복잡해지는 만큼 브랜드가 촘촘하게 온오프라인의 혜택을 설계한다면 고객을 움직일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고객이 원하는 것은 데이터가 알고있다

데이터 기반의 멤버십 혜택 설계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고객의 선호도를 파악하고 맞춤형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브랜드는 더 많은 이익을 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뿐만 아니라 고객의 행동을 파악한다면 고객이 더 많이 참여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성장하는 브랜드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멤버십을 통해 마케팅을 제공하고 재구매가 일어나기 시작했다면, 재구매 분석을 통해 재구매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들 수 있는 전략을 확인해보세요.

고객이 좋아하는 것을 몰라 멤버십 혜택 설계를 못하고 계신가요? 첫구매 할인, 장기 미접속자를 위한 쿠폰, 생일 쿠폰이 혜택의 전부라 생각될때 이 아티클을 참고해보세요.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멤버십 혜택을 설계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멤버십 혜택을 설계하지 못하는 이유

멤버십 혜택 설계를 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고객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고객의 선호도를 파악하지 못하면, 혜택 설계가 막연해지고 효과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어렵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브랜드가 생일 쿠폰과 같은 일반적인 혜택에만 의존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혜택인 생일 쿠폰만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혜택 설계를 통해 마케팅 효율을 높이고, 고객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 혜택, 왜 중요할까?

멤버십은 고객과 관계를 구축하고 충성도를 높인다는 측면에서 브랜드의 가치 창출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 타겟 고객을 식별하고 참여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는 것은 보다 개인화되고 타겟화된 마케팅 활동을 가능하게 하죠. 멤버십 혜택이 중요한 이유는 크게 아래 5가지와 같습니다.

1. 고객 충성도를 강화한다

  • 멤버십 서비스는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안정적인 고객 기반을 확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고객의 충성도가 높아지면 경쟁사로의 이탈이 줄어들고 입소문 마케팅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재구매율이 증가한다

  • 멤버십 혜택은 고객의 재구매를 유도하는 효과적인 도구입니다.

  • 할인 쿠폰, 포인트 적립, 특별 이벤트 초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여 반복 구매를 촉진합니다.

3. 고객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이 가능하다

  •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고객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구매 패턴과 선호도를 파악하여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4. 비용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 멤버십 서비스는 기존 고객을 유지하여 마케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기존 고객 유지 비용은 신규 고객 유치 비용보다 저렴하고 매출 발생 확률도 높습니다.

5. 브랜드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다

  • 멤버십 서비스는 고객과 밀접한 관계를 형성하여 브랜드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데 기여합니다.

  • 브랜드 커뮤니티는 충성 고객을 만들어내고, 브랜드를 유지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고객이 좋아하는 것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한 고객 데이터

이렇게 중요한 멤버십 혜택을 더 잘 설계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 데이터는 고객의 구매 패턴, 선호도, 행동 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혜택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터는 이미 쌓이고 있다

쇼핑몰이나 플랫폼을 이용하고 계신다면 이미 쌓여있는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만으로 혜택 설계에 사용할 수 있을만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데요. 이미 쌓여있는 데이터는 고객의 구매 이력, 많이 구입하는 시간, 리뷰가 많은 상품, 태그가 많이 된 상품, 고객이 주로 접속하는 시간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더 디테일하게 고객을 어디에서 만나고 있는지, 또 고객이 어디에서 이탈하는지 등을 파악하려면 고객 여정 지도를 그려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객의 여정이 복잡해지는만큼 고객 여정 지도 상에서 온라인에서 쌓이는 데이터, 오프라인에서 쌓이는 데이터, 고객이 유입하고 이탈하는 부분을 파악한다면 더 매끄러운 혜택을 설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터에서 힌트를 얻어 멤버십 혜택 설계하기

수집된 데이터에서 인사이트를 얻으면 고객이 진짜 원하는 혜택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죠. 고객이 원하는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면 매출 상승, 고객 충성도 강화,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바이럴, 소비자의 관심, 트래픽 상승, 재고 소진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재구매 할인 쿠폰, 오프라인 방문자 대상 온라인 쿠폰, 온라인 방문자 대상 오프라인 초대장, 팝업 스토어 방문 기념 쿠폰, 상의 구매자 대상 하의 할인 쿠폰과 같은 쿠폰을 제공해볼 수 있는데요. 업종과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네이버가 발간한 D-플레이스 리포트에 따르면 오프라인 쿠폰을 제공했을 때, 정보를 찾아보는 유저가5배 이상 증가한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또, Interesting Digital Coupon Marketing Statistics의 데이터에 따르면 전체 소비자 중 66%는 혜택이 구매에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고 소비자의 77%가 혜택을 사용할 때 10~50달러를 더 많이 소비한다고 밝혔습니다.

결국 소비자의 행태가 복잡해지는 만큼 브랜드가 촘촘하게 온오프라인의 혜택을 설계한다면 고객을 움직일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고객이 원하는 것은 데이터가 알고있다

데이터 기반의 멤버십 혜택 설계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고객의 선호도를 파악하고 맞춤형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브랜드는 더 많은 이익을 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뿐만 아니라 고객의 행동을 파악한다면 고객이 더 많이 참여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성장하는 브랜드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멤버십을 통해 마케팅을 제공하고 재구매가 일어나기 시작했다면, 재구매 분석을 통해 재구매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들 수 있는 전략을 확인해보세요.

고객이 좋아하는 것을 몰라 멤버십 혜택 설계를 못하고 계신가요? 첫구매 할인, 장기 미접속자를 위한 쿠폰, 생일 쿠폰이 혜택의 전부라 생각될때 이 아티클을 참고해보세요.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멤버십 혜택을 설계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멤버십 혜택을 설계하지 못하는 이유

멤버십 혜택 설계를 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고객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고객의 선호도를 파악하지 못하면, 혜택 설계가 막연해지고 효과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어렵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브랜드가 생일 쿠폰과 같은 일반적인 혜택에만 의존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혜택인 생일 쿠폰만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혜택 설계를 통해 마케팅 효율을 높이고, 고객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 혜택, 왜 중요할까?

멤버십은 고객과 관계를 구축하고 충성도를 높인다는 측면에서 브랜드의 가치 창출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 타겟 고객을 식별하고 참여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는 것은 보다 개인화되고 타겟화된 마케팅 활동을 가능하게 하죠. 멤버십 혜택이 중요한 이유는 크게 아래 5가지와 같습니다.

1. 고객 충성도를 강화한다

  • 멤버십 서비스는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안정적인 고객 기반을 확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고객의 충성도가 높아지면 경쟁사로의 이탈이 줄어들고 입소문 마케팅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재구매율이 증가한다

  • 멤버십 혜택은 고객의 재구매를 유도하는 효과적인 도구입니다.

  • 할인 쿠폰, 포인트 적립, 특별 이벤트 초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여 반복 구매를 촉진합니다.

3. 고객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이 가능하다

  •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고객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구매 패턴과 선호도를 파악하여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4. 비용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 멤버십 서비스는 기존 고객을 유지하여 마케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기존 고객 유지 비용은 신규 고객 유치 비용보다 저렴하고 매출 발생 확률도 높습니다.

5. 브랜드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다

  • 멤버십 서비스는 고객과 밀접한 관계를 형성하여 브랜드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데 기여합니다.

  • 브랜드 커뮤니티는 충성 고객을 만들어내고, 브랜드를 유지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고객이 좋아하는 것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한 고객 데이터

이렇게 중요한 멤버십 혜택을 더 잘 설계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 데이터는 고객의 구매 패턴, 선호도, 행동 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혜택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터는 이미 쌓이고 있다

쇼핑몰이나 플랫폼을 이용하고 계신다면 이미 쌓여있는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만으로 혜택 설계에 사용할 수 있을만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데요. 이미 쌓여있는 데이터는 고객의 구매 이력, 많이 구입하는 시간, 리뷰가 많은 상품, 태그가 많이 된 상품, 고객이 주로 접속하는 시간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더 디테일하게 고객을 어디에서 만나고 있는지, 또 고객이 어디에서 이탈하는지 등을 파악하려면 고객 여정 지도를 그려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객의 여정이 복잡해지는만큼 고객 여정 지도 상에서 온라인에서 쌓이는 데이터, 오프라인에서 쌓이는 데이터, 고객이 유입하고 이탈하는 부분을 파악한다면 더 매끄러운 혜택을 설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터에서 힌트를 얻어 멤버십 혜택 설계하기

수집된 데이터에서 인사이트를 얻으면 고객이 진짜 원하는 혜택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죠. 고객이 원하는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면 매출 상승, 고객 충성도 강화,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바이럴, 소비자의 관심, 트래픽 상승, 재고 소진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재구매 할인 쿠폰, 오프라인 방문자 대상 온라인 쿠폰, 온라인 방문자 대상 오프라인 초대장, 팝업 스토어 방문 기념 쿠폰, 상의 구매자 대상 하의 할인 쿠폰과 같은 쿠폰을 제공해볼 수 있는데요. 업종과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네이버가 발간한 D-플레이스 리포트에 따르면 오프라인 쿠폰을 제공했을 때, 정보를 찾아보는 유저가5배 이상 증가한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또, Interesting Digital Coupon Marketing Statistics의 데이터에 따르면 전체 소비자 중 66%는 혜택이 구매에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고 소비자의 77%가 혜택을 사용할 때 10~50달러를 더 많이 소비한다고 밝혔습니다.

결국 소비자의 행태가 복잡해지는 만큼 브랜드가 촘촘하게 온오프라인의 혜택을 설계한다면 고객을 움직일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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