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클 공식 블로그

자사몰부터 플랫폼까지 모든 구매 고객을 만나는 브랜드 라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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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몰부터 플랫폼까지 모든 구매 고객을 만나는 브랜드 라운지

브랜드 라운지
브랜드 라운지
브랜드 라운지

✅ 브랜드 월렛이 브랜드 라운지로 변경되었어요.

✅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객에게 보여줄 수 있어요.

✅ 콘텐츠부터 이벤트 소식, 공지 사항까지 모두 한곳에서 전달하세요.


브랜드 라운지란?

브랜드 라운지는 브랜드와 접점이 있는 고객이 입장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백화점 멤버십 라운지, 공항 멤버십 라운지를 생각하면 더 빠르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구매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고객을 락인(Lock-in)하는 전략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 고객 락인(Lock-in) 전략이란?

이커머스가 고객에게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개인화된 마케팅이 중요해지는 이유는 ‘고객 락인’ 때문인데요.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고 이탈률을 최소화하는 전략이에요. 이를 통해 재구매를 유도하거나, 충성 고객의 입소문을 타고 자연스럽게 잠재 고객을 확보하는 긍정적인 영향을 함께 기대할 수 있어요.


버클 라운지만의 차별점 3가지

버클 라운지를 기획한 버클팀의 브라이언은 “기존에 브랜드가 고객의 약 30%가 월렛에 가입하고 보증서나 멤버십을 확인했는데, 라운지를 통해 고객과 더 많이 소통하고, 기존에 가입하지 않았던 고객도 가입할만큼 매력적인 서비스를 만들고 싶었다”고 말했는데요. 과연 어떤 기능으로 고객과 브랜드가 소통할 수 있게 되었을까요?

  1. 브랜드 라운지에서는 브랜드가 직접 라운지 공간을 꾸며 공지사항, 콘텐츠, 이벤트, 팝업 소식 등을 전달할 수 있어요.

    • 기존 월렛에서는 단순히 보증서 확인, 멤버십 확인만 가능했다면 변경된 라운지에서는 더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할 수 있게 됩니다.

  2. 고객은 브랜드 콘텐츠와 함께 구매 이력, 참여 이력 등을 확인할 수 있게되요.

    • 출석 체크, 스탬프 개수, 디지털 스탬프, 보증서, 멤버십, 포인트 등 브랜드와 고객 사이에 일어나는 구매 관련 이력을 모두 확인할 수 있어요.

  3. 브랜드 라운지는 구매 고객 전용 공간으로 브랜드 충성 고객을 파악하는데 용이해요.

    • 브랜드 멤버일 경우에만 라운지 혜택을 확인하고 누릴 수 있어요. 기존 버클 월렛에서 할 수 있었던 A/S 신청, 이력 확인같은 기능도 당연히 이용 가능합니다.


브랜드 라운지 생성 방법

STEP.1 [버클 사이드] 메뉴 → [브랜드 라운지] 선택


STEP.2 오른쪽 설정 영역에서 [브랜드명], [로고 이미지], [대표 이미지]를 설정하면 끝

고정 버튼, 공지사항, 공식 채널 등이 없어도 라운지는 사용할 수 있어요.

브랜드 라운지 설정 화면

🍯 고객과 더 많이 소통할 수 있는 TIP!
브랜드 라운지 링크를 카카오톡 채팅방 메뉴,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등에 노출하고 고객을 라운지로 모아보세요!


고객은 브랜드 라운지에 어떻게 들어오나요?

  1. 브랜드에게 ‘디지털 스탬프’, ‘디지털 보증서’, ‘멤버십’와 접점이 있는 고객은 메시지의 확인 링크를 통해 브랜드 라운지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2. 혹은 카카오 메뉴나 인스타그램 프로필, 유튜브 소셜 링크에 브랜드 라운지 링크를 삽입해보세요. 어떤 채널에서든 브랜드 라운지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라운지 이미지


기타 안내 사항

  • 브랜드 라운지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브랜드명], [로고], [대표 이미지] 세 가지 설정이 필수에요.

  • 브랜드와 접점이 없는 고객도 브랜드 라운지를 둘러볼 수 있는 기능을 준비중 이에요.

  • 기존 브랜드 월렛을 사용하던 브랜드는 자동으로 라운지가 생성됩니다.

  • 스탬프, 보증서, 멤버십 확인을 위해 별도 앱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과 링크를 활용해보세요.


세터, 분크, 루에브르, MLB, 헌터가 브랜드 라운지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실제 브랜드 사례를 확인해보세요!🍀

✅ 브랜드 월렛이 브랜드 라운지로 변경되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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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라운지란?

브랜드 라운지는 브랜드와 접점이 있는 고객이 입장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백화점 멤버십 라운지, 공항 멤버십 라운지를 생각하면 더 빠르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구매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고객을 락인(Lock-in)하는 전략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 고객 락인(Lock-in) 전략이란?

이커머스가 고객에게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개인화된 마케팅이 중요해지는 이유는 ‘고객 락인’ 때문인데요.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고 이탈률을 최소화하는 전략이에요. 이를 통해 재구매를 유도하거나, 충성 고객의 입소문을 타고 자연스럽게 잠재 고객을 확보하는 긍정적인 영향을 함께 기대할 수 있어요.


버클 라운지만의 차별점 3가지

버클 라운지를 기획한 버클팀의 브라이언은 “기존에 브랜드가 고객의 약 30%가 월렛에 가입하고 보증서나 멤버십을 확인했는데, 라운지를 통해 고객과 더 많이 소통하고, 기존에 가입하지 않았던 고객도 가입할만큼 매력적인 서비스를 만들고 싶었다”고 말했는데요. 과연 어떤 기능으로 고객과 브랜드가 소통할 수 있게 되었을까요?

  1. 브랜드 라운지에서는 브랜드가 직접 라운지 공간을 꾸며 공지사항, 콘텐츠, 이벤트, 팝업 소식 등을 전달할 수 있어요.

    • 기존 월렛에서는 단순히 보증서 확인, 멤버십 확인만 가능했다면 변경된 라운지에서는 더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할 수 있게 됩니다.

  2. 고객은 브랜드 콘텐츠와 함께 구매 이력, 참여 이력 등을 확인할 수 있게되요.

    • 출석 체크, 스탬프 개수, 디지털 스탬프, 보증서, 멤버십, 포인트 등 브랜드와 고객 사이에 일어나는 구매 관련 이력을 모두 확인할 수 있어요.

  3. 브랜드 라운지는 구매 고객 전용 공간으로 브랜드 충성 고객을 파악하는데 용이해요.

    • 브랜드 멤버일 경우에만 라운지 혜택을 확인하고 누릴 수 있어요. 기존 버클 월렛에서 할 수 있었던 A/S 신청, 이력 확인같은 기능도 당연히 이용 가능합니다.


브랜드 라운지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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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2 오른쪽 설정 영역에서 [브랜드명], [로고 이미지], [대표 이미지]를 설정하면 끝

고정 버튼, 공지사항, 공식 채널 등이 없어도 라운지는 사용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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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은 브랜드 라운지에 어떻게 들어오나요?

  1. 브랜드에게 ‘디지털 스탬프’, ‘디지털 보증서’, ‘멤버십’와 접점이 있는 고객은 메시지의 확인 링크를 통해 브랜드 라운지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2. 혹은 카카오 메뉴나 인스타그램 프로필, 유튜브 소셜 링크에 브랜드 라운지 링크를 삽입해보세요. 어떤 채널에서든 브랜드 라운지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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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안내 사항

  • 브랜드 라운지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브랜드명], [로고], [대표 이미지] 세 가지 설정이 필수에요.

  • 브랜드와 접점이 없는 고객도 브랜드 라운지를 둘러볼 수 있는 기능을 준비중 이에요.

  • 기존 브랜드 월렛을 사용하던 브랜드는 자동으로 라운지가 생성됩니다.

  • 스탬프, 보증서, 멤버십 확인을 위해 별도 앱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과 링크를 활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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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 락인(Lock-in) 전략이란?

이커머스가 고객에게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개인화된 마케팅이 중요해지는 이유는 ‘고객 락인’ 때문인데요.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고 이탈률을 최소화하는 전략이에요. 이를 통해 재구매를 유도하거나, 충성 고객의 입소문을 타고 자연스럽게 잠재 고객을 확보하는 긍정적인 영향을 함께 기대할 수 있어요.


버클 라운지만의 차별점 3가지

버클 라운지를 기획한 버클팀의 브라이언은 “기존에 브랜드가 고객의 약 30%가 월렛에 가입하고 보증서나 멤버십을 확인했는데, 라운지를 통해 고객과 더 많이 소통하고, 기존에 가입하지 않았던 고객도 가입할만큼 매력적인 서비스를 만들고 싶었다”고 말했는데요. 과연 어떤 기능으로 고객과 브랜드가 소통할 수 있게 되었을까요?

  1. 브랜드 라운지에서는 브랜드가 직접 라운지 공간을 꾸며 공지사항, 콘텐츠, 이벤트, 팝업 소식 등을 전달할 수 있어요.

    • 기존 월렛에서는 단순히 보증서 확인, 멤버십 확인만 가능했다면 변경된 라운지에서는 더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할 수 있게 됩니다.

  2. 고객은 브랜드 콘텐츠와 함께 구매 이력, 참여 이력 등을 확인할 수 있게되요.

    • 출석 체크, 스탬프 개수, 디지털 스탬프, 보증서, 멤버십, 포인트 등 브랜드와 고객 사이에 일어나는 구매 관련 이력을 모두 확인할 수 있어요.

  3. 브랜드 라운지는 구매 고객 전용 공간으로 브랜드 충성 고객을 파악하는데 용이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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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브랜드에게 ‘디지털 스탬프’, ‘디지털 보증서’, ‘멤버십’와 접점이 있는 고객은 메시지의 확인 링크를 통해 브랜드 라운지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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