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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으로 개발없이 브랜드 커뮤니티 구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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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없이 커뮤니티 구축하는 방법
개발없이 커뮤니티 구축하는 방법
개발없이 커뮤니티 구축하는 방법


브랜드 커뮤니티 구축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막막하시죠? 많은 브랜드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방법으로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싶어 하지만, 개발 리소스 부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 아티클에서 개발없이 브랜드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브랜드 커뮤니티 구축이 어려운 3가지 이유

1. 개발 리소스 부족

브랜드 커뮤니티의 중요성은 많은 브랜드에서 인지하고 있지만, 브랜드 커뮤니티를 위한 기술적 지원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대부분의 기업은 개발자 인력과 자원이 제한되어 있어, 커뮤니티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거나 뉴스레터를 운영하는 등의 방법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2. 커뮤니티 개발의 시간 및 비용 문제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은 다양한 기능을 요구하는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발 난이도가 올라가고, 개발 난이도가 올라가면 구축하는 데 드는 시간과 비용이 큰 부담으로 작용합니다. 특히 중소기업의 경우, 이러한 자원 투자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호스팅사가 제공하는 템플릿을 활용하거나, 아예 손을 놓는 일이 발생합니다.

3. 커뮤니티 관리, 운영의 어려움

혹여나 부족한 개발 리소스를 쪼개 커뮤니티를 구축하거나, 외주를 통해 커뮤니티를 구축한다 하더라도 관리하고 운영하는데 필요한 기술과 지식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기술적 어려움은 브랜드가 직접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관리하는데 어려움이 됩니다.

개발없이 브랜드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방법

커뮤니티 개발에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커뮤니티를 구축하려는 이유는 크게 ‘고객 소통 강화’와 ‘브랜드 충성고객 확보’라 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만들고, 공유하며 충성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개발없이 브랜드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을까요?

브랜드 라운지 : 고객과의 새로운 연결을 위한 최적의 공간

브랜드 라운지는 브랜드와 고객 간의 깊은 연결을 구축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SaaS 솔루션으로 별도 앱이나 개발없이 세팅만 하면 브랜드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어요.

이 커뮤니티는 구매 고객 전용 공간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가 직접 라운지 공간을 꾸며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 소식 등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개인의 브랜드 활동인 구매 이력, 이벤트 참여이력, 쿠폰 사용, AS 내역 등을 쉽게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클 브랜드 라운지 세팅


브랜드 라운지의 핵심 기능

브랜드 라운지를 개발한 버클 팀의 프로덕트 매니저 Brian은 “어떻게 하면 고객이 브랜드와 더 가까워질 수 있을까 고민한 끝에 라운지를 만들게 되었다”고 말했어요. 그렇다면 브랜드 라운지는 어떻게 커뮤니티가 되고, 고객과 브랜드를 어떻게 더 가깝게 만들 수 있을까요?

브랜드 맞춤 설정

브랜드 라운지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반영한 디자인을 가능하게 합니다. 로고부터 대표 이미지, 포인트 컬러를 설정해 브랜드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데요. 디자인뿐만 아니라, 콘텐츠, 이벤트 소식, 공지사항 등을 모두 모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고객과의 소통 강화

브랜드 라운지는 브랜드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링크를 제공해 고객이 다양한 채널에서 브랜드와 소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렇게 흩어진 채널을 한 곳에서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의 관심사를 반영한 이벤트와 소식을 전달하며 통해 참여를 유도할 수 있어요.

물론 개발없이 설정한 내용을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반영할 수 있으며, 사용하기 간편한 편집 패널을 통해 자유롭게 콘텐츠를 추가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구매 고객을 위한 활동 이력 파악

단순히 커뮤니케이션만 가능한 커뮤니티에서 발전해, 출석체크, 스탬프, 보증서, 구매인증, 멤버십, 포인트, AS 등 고객이 활동했던 이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충성도가 높아지고, 또 브랜드에서는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이죠. 커뮤니티는 고객의 소속감을 높이는 동시에 브랜드에겐 데이터 수집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버클의 브랜드 커뮤니티


고객 경험의 미래, 커뮤니티가 좌우한다

고객에게 커뮤니티가 중요한 이유는 브랜드 경험이 고도화되는 장치이기 때문입니다. 커뮤니티에서 일어나는 모든 경험은 고객과 브랜드의 관계를 강화하고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죠. 브랜드 활동 이력을 확인하고, 개인화된 혜택을 제공받고, 브랜드의 소식을 가장 먼저 접하며 고객의 충성도는 높아집니다.

많은 브랜드가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지만, 결국 마지막에 웃는 브랜드는 고객과 소통하고 니즈를 잘 파악하는 브랜드가 되지 않을까요? 커뮤니티 구축 전 고객과 소통하고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인 ‘멤버십’, 멤버십으로 고객과 소통해야 하는 5가지 이유를 살펴보세요.


브랜드 커뮤니티 구축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막막하시죠? 많은 브랜드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방법으로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싶어 하지만, 개발 리소스 부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 아티클에서 개발없이 브랜드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브랜드 커뮤니티 구축이 어려운 3가지 이유

1. 개발 리소스 부족

브랜드 커뮤니티의 중요성은 많은 브랜드에서 인지하고 있지만, 브랜드 커뮤니티를 위한 기술적 지원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대부분의 기업은 개발자 인력과 자원이 제한되어 있어, 커뮤니티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거나 뉴스레터를 운영하는 등의 방법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2. 커뮤니티 개발의 시간 및 비용 문제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은 다양한 기능을 요구하는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발 난이도가 올라가고, 개발 난이도가 올라가면 구축하는 데 드는 시간과 비용이 큰 부담으로 작용합니다. 특히 중소기업의 경우, 이러한 자원 투자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호스팅사가 제공하는 템플릿을 활용하거나, 아예 손을 놓는 일이 발생합니다.

3. 커뮤니티 관리, 운영의 어려움

혹여나 부족한 개발 리소스를 쪼개 커뮤니티를 구축하거나, 외주를 통해 커뮤니티를 구축한다 하더라도 관리하고 운영하는데 필요한 기술과 지식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기술적 어려움은 브랜드가 직접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관리하는데 어려움이 됩니다.

개발없이 브랜드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방법

커뮤니티 개발에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커뮤니티를 구축하려는 이유는 크게 ‘고객 소통 강화’와 ‘브랜드 충성고객 확보’라 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만들고, 공유하며 충성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개발없이 브랜드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을까요?

브랜드 라운지 : 고객과의 새로운 연결을 위한 최적의 공간

브랜드 라운지는 브랜드와 고객 간의 깊은 연결을 구축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SaaS 솔루션으로 별도 앱이나 개발없이 세팅만 하면 브랜드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어요.

이 커뮤니티는 구매 고객 전용 공간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가 직접 라운지 공간을 꾸며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 소식 등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개인의 브랜드 활동인 구매 이력, 이벤트 참여이력, 쿠폰 사용, AS 내역 등을 쉽게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클 브랜드 라운지 세팅


브랜드 라운지의 핵심 기능

브랜드 라운지를 개발한 버클 팀의 프로덕트 매니저 Brian은 “어떻게 하면 고객이 브랜드와 더 가까워질 수 있을까 고민한 끝에 라운지를 만들게 되었다”고 말했어요. 그렇다면 브랜드 라운지는 어떻게 커뮤니티가 되고, 고객과 브랜드를 어떻게 더 가깝게 만들 수 있을까요?

브랜드 맞춤 설정

브랜드 라운지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반영한 디자인을 가능하게 합니다. 로고부터 대표 이미지, 포인트 컬러를 설정해 브랜드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데요. 디자인뿐만 아니라, 콘텐츠, 이벤트 소식, 공지사항 등을 모두 모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고객과의 소통 강화

브랜드 라운지는 브랜드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링크를 제공해 고객이 다양한 채널에서 브랜드와 소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렇게 흩어진 채널을 한 곳에서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의 관심사를 반영한 이벤트와 소식을 전달하며 통해 참여를 유도할 수 있어요.

물론 개발없이 설정한 내용을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반영할 수 있으며, 사용하기 간편한 편집 패널을 통해 자유롭게 콘텐츠를 추가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구매 고객을 위한 활동 이력 파악

단순히 커뮤니케이션만 가능한 커뮤니티에서 발전해, 출석체크, 스탬프, 보증서, 구매인증, 멤버십, 포인트, AS 등 고객이 활동했던 이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충성도가 높아지고, 또 브랜드에서는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이죠. 커뮤니티는 고객의 소속감을 높이는 동시에 브랜드에겐 데이터 수집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버클의 브랜드 커뮤니티


고객 경험의 미래, 커뮤니티가 좌우한다

고객에게 커뮤니티가 중요한 이유는 브랜드 경험이 고도화되는 장치이기 때문입니다. 커뮤니티에서 일어나는 모든 경험은 고객과 브랜드의 관계를 강화하고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죠. 브랜드 활동 이력을 확인하고, 개인화된 혜택을 제공받고, 브랜드의 소식을 가장 먼저 접하며 고객의 충성도는 높아집니다.

많은 브랜드가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지만, 결국 마지막에 웃는 브랜드는 고객과 소통하고 니즈를 잘 파악하는 브랜드가 되지 않을까요? 커뮤니티 구축 전 고객과 소통하고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인 ‘멤버십’, 멤버십으로 고객과 소통해야 하는 5가지 이유를 살펴보세요.


브랜드 커뮤니티 구축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막막하시죠? 많은 브랜드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방법으로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싶어 하지만, 개발 리소스 부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 아티클에서 개발없이 브랜드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브랜드 커뮤니티 구축이 어려운 3가지 이유

1. 개발 리소스 부족

브랜드 커뮤니티의 중요성은 많은 브랜드에서 인지하고 있지만, 브랜드 커뮤니티를 위한 기술적 지원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대부분의 기업은 개발자 인력과 자원이 제한되어 있어, 커뮤니티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거나 뉴스레터를 운영하는 등의 방법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2. 커뮤니티 개발의 시간 및 비용 문제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은 다양한 기능을 요구하는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발 난이도가 올라가고, 개발 난이도가 올라가면 구축하는 데 드는 시간과 비용이 큰 부담으로 작용합니다. 특히 중소기업의 경우, 이러한 자원 투자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호스팅사가 제공하는 템플릿을 활용하거나, 아예 손을 놓는 일이 발생합니다.

3. 커뮤니티 관리, 운영의 어려움

혹여나 부족한 개발 리소스를 쪼개 커뮤니티를 구축하거나, 외주를 통해 커뮤니티를 구축한다 하더라도 관리하고 운영하는데 필요한 기술과 지식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기술적 어려움은 브랜드가 직접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관리하는데 어려움이 됩니다.

개발없이 브랜드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방법

커뮤니티 개발에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커뮤니티를 구축하려는 이유는 크게 ‘고객 소통 강화’와 ‘브랜드 충성고객 확보’라 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만들고, 공유하며 충성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개발없이 브랜드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을까요?

브랜드 라운지 : 고객과의 새로운 연결을 위한 최적의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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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커뮤니티는 구매 고객 전용 공간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가 직접 라운지 공간을 꾸며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 소식 등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개인의 브랜드 활동인 구매 이력, 이벤트 참여이력, 쿠폰 사용, AS 내역 등을 쉽게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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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라운지의 핵심 기능

브랜드 라운지를 개발한 버클 팀의 프로덕트 매니저 Brian은 “어떻게 하면 고객이 브랜드와 더 가까워질 수 있을까 고민한 끝에 라운지를 만들게 되었다”고 말했어요. 그렇다면 브랜드 라운지는 어떻게 커뮤니티가 되고, 고객과 브랜드를 어떻게 더 가깝게 만들 수 있을까요?

브랜드 맞춤 설정

브랜드 라운지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반영한 디자인을 가능하게 합니다. 로고부터 대표 이미지, 포인트 컬러를 설정해 브랜드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데요. 디자인뿐만 아니라, 콘텐츠, 이벤트 소식, 공지사항 등을 모두 모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고객과의 소통 강화

브랜드 라운지는 브랜드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링크를 제공해 고객이 다양한 채널에서 브랜드와 소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렇게 흩어진 채널을 한 곳에서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의 관심사를 반영한 이벤트와 소식을 전달하며 통해 참여를 유도할 수 있어요.

물론 개발없이 설정한 내용을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반영할 수 있으며, 사용하기 간편한 편집 패널을 통해 자유롭게 콘텐츠를 추가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구매 고객을 위한 활동 이력 파악

단순히 커뮤니케이션만 가능한 커뮤니티에서 발전해, 출석체크, 스탬프, 보증서, 구매인증, 멤버십, 포인트, AS 등 고객이 활동했던 이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충성도가 높아지고, 또 브랜드에서는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이죠. 커뮤니티는 고객의 소속감을 높이는 동시에 브랜드에겐 데이터 수집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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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경험의 미래, 커뮤니티가 좌우한다

고객에게 커뮤니티가 중요한 이유는 브랜드 경험이 고도화되는 장치이기 때문입니다. 커뮤니티에서 일어나는 모든 경험은 고객과 브랜드의 관계를 강화하고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죠. 브랜드 활동 이력을 확인하고, 개인화된 혜택을 제공받고, 브랜드의 소식을 가장 먼저 접하며 고객의 충성도는 높아집니다.

많은 브랜드가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지만, 결국 마지막에 웃는 브랜드는 고객과 소통하고 니즈를 잘 파악하는 브랜드가 되지 않을까요? 커뮤니티 구축 전 고객과 소통하고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인 ‘멤버십’, 멤버십으로 고객과 소통해야 하는 5가지 이유를 살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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