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클 공식 블로그

모두를 위한 코닥 : #코닥은전체이용가 바이럴 마케팅 전략

모두를 위한 코닥 : #코닥은전체이용가 바이럴 마케팅 전략

모두를 위한 코닥 : #코닥은전체이용가 바이럴 마케팅 전략

코닥의 바이럴 마케팅
코닥의 바이럴 마케팅
코닥의 바이럴 마케팅

디지털 시대가 도래하면서 아날로그 사진의 가치는 더욱 특별해졌습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도 코닥은 여전히 강력한 아날로그 헤리티지를 가진 브랜드로 남아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코닥의 이름을 듣고 추억을 떠올리지만, 현대의 디지털 마케팅 환경에서 역시 코닥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는데요. 코닥이 헤리티지를 지키며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이기도 하죠. 코닥의 바이럴 마케팅 전략과 브랜딩, 그리고 새로운 캠페인 #코닥은전체이용가 와 참여방법까지 이 아티클에서 모두 알려 드리겠습니다.

코닥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많은 분들이 코닥을 130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카메라 브랜드, 노란 바탕에 빨간 로고, 필름을 떠올립니다. 코닥은 2000년 대에 들어 변곡점을 맞이하게 되는데요. 1990년대 후반 이미 디지털카메라 최초 개발로 디지털화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었지만, 필름과 아날로그를 고집했습니다. 그렇게 디지털 흐름에 탑승하지 못하고 2012년 결국 파산신청을 하게 되었죠.

코닥어패럴, K-열풍으로 레트로 감성으로 성장

2019년 코닥이라는 브랜드가 잊혀갈 즈음 국내에서 라이선스를 구매해와 코닥어패럴을 론칭했습니다. 기존의 필름, 아날로그 카메라가 아닌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복고 감성을 가득 담은 패션 브랜드가 된 것이죠! 론칭 이후 42개 오프라인 매장 오픈, 2년 만에 누적 매출 100억을 돌파한 브랜드로 급성장했습니다.

코닥어패럴 성장의 비결

급성장 물결을 탄 코닥어패럴은 배우 정해인을 모델로 섭외하여 ‘여기, 남기고 싶은 순간을 입다.’라는 헤리티지와 어패럴이라는 특성을 합친 슬로건으로 고객에게 다가갔고, 인스타그램과 온라인 스토어를 활성화하며 레트로 감성에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동시에 보여주며 더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특히 SNS를 통한 적극적인 소통과 사진을 보여주기에 최적화된 인스타그램이라는 플랫폼이 크게 한몫하게 된 것이죠.

#코닥은전체이용가 : 바이럴 마케팅 전략

코닥어패럴의 2024 S/S 캠페인이 공개되었는데요. ‘일상이 영화가 되는 순간’과 ‘#코닥은전체이용가’라는 슬로건으로 코닥의 아이템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브랜드임을 위트 있게 보여줍니다. 이번 봄여름 캠페인은 4개의 옴니버스 영상 형식으로 기획되었는데요. 이를 통해 필름과 영화에 뿌리를 둔 ‘코닥’이 가진 130여 년의 헤리티지를 자연스럽게 부각했습니다. ‘여기, 남기고 싶은 순간을 입다.’부터 헤리티지와 트렌디함을 동시에 잡는 슬로건들이 와닿네요.


영화가 일상이 되는 순간 4개의 옴니버스 영상 주인공

영화가 일상이 되는 순간 4개의 옴니버스 영상 주인공(이미지=코닥어패럴)

고객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바이럴 마케팅 전략

일상이 영화가 되는 순간

코닥어패럴의 2024 S/S 시즌 캠페인의 ‘일상이 영화가 되는 순간’이라는 메시지에 담겨있듯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가 영화의 주인공이 된 것 같은 느낌을 주며 소비자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일상이 영화가 되는 순간을 담은 4편의 옴니버스 영상은 TV 매체를 비롯해 강남과 성수 일대의 지하철과 옥외 광고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강남역 코닥어패럴 옥외광고

강남역 코닥어패럴 옥외광고

#코닥은전체이용가

'#코닥은 전체이용가' 캠페인의 핵심은 모든 사람이 쉽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는 코닥의 이미지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코닥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자 했죠. 그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사진의 즐거움을 공유하고, 추억을 기록할 수 있도록 하는 코닥의 포괄적인 비전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코닥은 전체이용가 캠페인을 통해 실제 고객의 사진이 담긴 포토카드를 발급하며 공유를 독려하며 바이럴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코닥은전체이용가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및 이벤트 화면

#코닥은전체이용가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및 이벤트 화면


#코닥은전체이용가 참여방법

코닥은 전체이용가 포스터 이벤트를 통해 베스트 포스터를 선정해 특별한 선물을 증정하며 바이럴 마케팅을 하고 있는 코닥어패럴, 참여방법도 알아봐야겠죠?

Step 1 : 일상 속 순간을 유쾌하게 담아 사진을 찍는다.

Step 2 : ‘코닥은 전체이용가 포스터 이벤트’ 링크를 클릭한다.

Step 3 : 6가지 프레임 중 내 사진과 어울리는 프레임을 선택한다.

Step 4 : 본인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코닥은전체이용가,#전체이용가포스터이벤트와 프레임을 적용한 사진을 업로드한다.

Step 5 :코닥은 전체이용가 포스터 이벤트게시물에 ‘참여완료’ 댓글을 남기면 완료!

참여 혜택

  • 1등(1명) : 한정판 ‘코닥 빔 프로젝터’ + 코닥 자사몰 포인트 100만 원

  • 2등(2명) : 한정판 ‘코닥 빔 프로젝터’ + 코닥 자사몰 포인트 50만 원

  • 3등(5명) : 코닥 자사몰 포인트 10만 원

이벤트 참여 기간

  • 2024년 3월 25일(월) ~ 4월 15일(월) 3주간

당첨자 발표

  • 2024년 4월 22일(월) 개별 DM

코닥 바이럴 마케팅 전략의 핵심 요소

대상 소비자층 분석

코닥은 세분화된 타겟 마케팅 대신, 폭넓은 대상 소비자층을 분석해 모든 연령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이는 코닥이 단순한 사진 브랜드를 넘어, 가족과 친구들의 소중한 순간을 기록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창의적인 콘텐츠의 활용을 통한 소비자 참여 유도

코닥은 창의적인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의 주목을 끌었습니다. 이는 감성적인 이미지와 메시지를 담은 광고, 사용자 참여형 이벤트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났습니다. 이렇게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고객과 소통했습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한 캠페인 확산

코닥은 소셜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캠페인 메시지를 전파했습니다. 소통뿐 아니라 소비자가 직접 주인공이 되어 사진을 찍고 포스터를 만들어 공유할 수 있도록 했죠.

또한, 코닥의 뮤즈 김나영부터 4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김준남, 할아버지와 소소한 일상을 공유 중인 여행 크리에이터 등 실제 인플루언서의 가족들이 등장해 스토리에 힘을 더했습니다. 이런 전략적 협업을 통해 브랜드의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메시지가 빠르게 확산될 수 있었습니다.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을 위한 든든한 파트너, 버클

코닥의 '#코닥은전체이용가' 포스터 캠페인은 단순히 사진을 넘어, 소중한 순간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했습니다. 이 캠페인을 위해 코닥은 ‘버클’ 솔루션과 두 번째 협업을 진행했는데요. 디지털이 보편화된 지금,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어느 곳에서든 휴대폰을 통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모든 연령대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를 위한 첫걸음! 코닥의 전략을 참고해 바이럴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을 하고 싶은 브랜드라면, 언제든 버클 팀에 문의하세요.

버클을 사용하는 다른 기업들이 더 궁금하다면 버클 고객 활용 사례를 방문해 보세요!

디지털 시대가 도래하면서 아날로그 사진의 가치는 더욱 특별해졌습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도 코닥은 여전히 강력한 아날로그 헤리티지를 가진 브랜드로 남아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코닥의 이름을 듣고 추억을 떠올리지만, 현대의 디지털 마케팅 환경에서 역시 코닥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는데요. 코닥이 헤리티지를 지키며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이기도 하죠. 코닥의 바이럴 마케팅 전략과 브랜딩, 그리고 새로운 캠페인 #코닥은전체이용가 와 참여방법까지 이 아티클에서 모두 알려 드리겠습니다.

코닥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많은 분들이 코닥을 130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카메라 브랜드, 노란 바탕에 빨간 로고, 필름을 떠올립니다. 코닥은 2000년 대에 들어 변곡점을 맞이하게 되는데요. 1990년대 후반 이미 디지털카메라 최초 개발로 디지털화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었지만, 필름과 아날로그를 고집했습니다. 그렇게 디지털 흐름에 탑승하지 못하고 2012년 결국 파산신청을 하게 되었죠.

코닥어패럴, K-열풍으로 레트로 감성으로 성장

2019년 코닥이라는 브랜드가 잊혀갈 즈음 국내에서 라이선스를 구매해와 코닥어패럴을 론칭했습니다. 기존의 필름, 아날로그 카메라가 아닌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복고 감성을 가득 담은 패션 브랜드가 된 것이죠! 론칭 이후 42개 오프라인 매장 오픈, 2년 만에 누적 매출 100억을 돌파한 브랜드로 급성장했습니다.

코닥어패럴 성장의 비결

급성장 물결을 탄 코닥어패럴은 배우 정해인을 모델로 섭외하여 ‘여기, 남기고 싶은 순간을 입다.’라는 헤리티지와 어패럴이라는 특성을 합친 슬로건으로 고객에게 다가갔고, 인스타그램과 온라인 스토어를 활성화하며 레트로 감성에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동시에 보여주며 더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특히 SNS를 통한 적극적인 소통과 사진을 보여주기에 최적화된 인스타그램이라는 플랫폼이 크게 한몫하게 된 것이죠.

#코닥은전체이용가 : 바이럴 마케팅 전략

코닥어패럴의 2024 S/S 캠페인이 공개되었는데요. ‘일상이 영화가 되는 순간’과 ‘#코닥은전체이용가’라는 슬로건으로 코닥의 아이템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브랜드임을 위트 있게 보여줍니다. 이번 봄여름 캠페인은 4개의 옴니버스 영상 형식으로 기획되었는데요. 이를 통해 필름과 영화에 뿌리를 둔 ‘코닥’이 가진 130여 년의 헤리티지를 자연스럽게 부각했습니다. ‘여기, 남기고 싶은 순간을 입다.’부터 헤리티지와 트렌디함을 동시에 잡는 슬로건들이 와닿네요.


영화가 일상이 되는 순간 4개의 옴니버스 영상 주인공

영화가 일상이 되는 순간 4개의 옴니버스 영상 주인공(이미지=코닥어패럴)

고객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바이럴 마케팅 전략

일상이 영화가 되는 순간

코닥어패럴의 2024 S/S 시즌 캠페인의 ‘일상이 영화가 되는 순간’이라는 메시지에 담겨있듯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가 영화의 주인공이 된 것 같은 느낌을 주며 소비자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일상이 영화가 되는 순간을 담은 4편의 옴니버스 영상은 TV 매체를 비롯해 강남과 성수 일대의 지하철과 옥외 광고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강남역 코닥어패럴 옥외광고

강남역 코닥어패럴 옥외광고

#코닥은전체이용가

'#코닥은 전체이용가' 캠페인의 핵심은 모든 사람이 쉽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는 코닥의 이미지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코닥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자 했죠. 그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사진의 즐거움을 공유하고, 추억을 기록할 수 있도록 하는 코닥의 포괄적인 비전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코닥은 전체이용가 캠페인을 통해 실제 고객의 사진이 담긴 포토카드를 발급하며 공유를 독려하며 바이럴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코닥은전체이용가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및 이벤트 화면

#코닥은전체이용가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및 이벤트 화면


#코닥은전체이용가 참여방법

코닥은 전체이용가 포스터 이벤트를 통해 베스트 포스터를 선정해 특별한 선물을 증정하며 바이럴 마케팅을 하고 있는 코닥어패럴, 참여방법도 알아봐야겠죠?

Step 1 : 일상 속 순간을 유쾌하게 담아 사진을 찍는다.

Step 2 : ‘코닥은 전체이용가 포스터 이벤트’ 링크를 클릭한다.

Step 3 : 6가지 프레임 중 내 사진과 어울리는 프레임을 선택한다.

Step 4 : 본인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코닥은전체이용가,#전체이용가포스터이벤트와 프레임을 적용한 사진을 업로드한다.

Step 5 :코닥은 전체이용가 포스터 이벤트게시물에 ‘참여완료’ 댓글을 남기면 완료!

참여 혜택

  • 1등(1명) : 한정판 ‘코닥 빔 프로젝터’ + 코닥 자사몰 포인트 100만 원

  • 2등(2명) : 한정판 ‘코닥 빔 프로젝터’ + 코닥 자사몰 포인트 50만 원

  • 3등(5명) : 코닥 자사몰 포인트 10만 원

이벤트 참여 기간

  • 2024년 3월 25일(월) ~ 4월 15일(월) 3주간

당첨자 발표

  • 2024년 4월 22일(월) 개별 DM

코닥 바이럴 마케팅 전략의 핵심 요소

대상 소비자층 분석

코닥은 세분화된 타겟 마케팅 대신, 폭넓은 대상 소비자층을 분석해 모든 연령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이는 코닥이 단순한 사진 브랜드를 넘어, 가족과 친구들의 소중한 순간을 기록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창의적인 콘텐츠의 활용을 통한 소비자 참여 유도

코닥은 창의적인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의 주목을 끌었습니다. 이는 감성적인 이미지와 메시지를 담은 광고, 사용자 참여형 이벤트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났습니다. 이렇게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고객과 소통했습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한 캠페인 확산

코닥은 소셜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캠페인 메시지를 전파했습니다. 소통뿐 아니라 소비자가 직접 주인공이 되어 사진을 찍고 포스터를 만들어 공유할 수 있도록 했죠.

또한, 코닥의 뮤즈 김나영부터 4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김준남, 할아버지와 소소한 일상을 공유 중인 여행 크리에이터 등 실제 인플루언서의 가족들이 등장해 스토리에 힘을 더했습니다. 이런 전략적 협업을 통해 브랜드의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메시지가 빠르게 확산될 수 있었습니다.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을 위한 든든한 파트너, 버클

코닥의 '#코닥은전체이용가' 포스터 캠페인은 단순히 사진을 넘어, 소중한 순간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했습니다. 이 캠페인을 위해 코닥은 ‘버클’ 솔루션과 두 번째 협업을 진행했는데요. 디지털이 보편화된 지금,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어느 곳에서든 휴대폰을 통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모든 연령대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를 위한 첫걸음! 코닥의 전략을 참고해 바이럴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을 하고 싶은 브랜드라면, 언제든 버클 팀에 문의하세요.

버클을 사용하는 다른 기업들이 더 궁금하다면 버클 고객 활용 사례를 방문해 보세요!

디지털 시대가 도래하면서 아날로그 사진의 가치는 더욱 특별해졌습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도 코닥은 여전히 강력한 아날로그 헤리티지를 가진 브랜드로 남아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코닥의 이름을 듣고 추억을 떠올리지만, 현대의 디지털 마케팅 환경에서 역시 코닥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는데요. 코닥이 헤리티지를 지키며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이기도 하죠. 코닥의 바이럴 마케팅 전략과 브랜딩, 그리고 새로운 캠페인 #코닥은전체이용가 와 참여방법까지 이 아티클에서 모두 알려 드리겠습니다.

코닥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많은 분들이 코닥을 130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카메라 브랜드, 노란 바탕에 빨간 로고, 필름을 떠올립니다. 코닥은 2000년 대에 들어 변곡점을 맞이하게 되는데요. 1990년대 후반 이미 디지털카메라 최초 개발로 디지털화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었지만, 필름과 아날로그를 고집했습니다. 그렇게 디지털 흐름에 탑승하지 못하고 2012년 결국 파산신청을 하게 되었죠.

코닥어패럴, K-열풍으로 레트로 감성으로 성장

2019년 코닥이라는 브랜드가 잊혀갈 즈음 국내에서 라이선스를 구매해와 코닥어패럴을 론칭했습니다. 기존의 필름, 아날로그 카메라가 아닌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복고 감성을 가득 담은 패션 브랜드가 된 것이죠! 론칭 이후 42개 오프라인 매장 오픈, 2년 만에 누적 매출 100억을 돌파한 브랜드로 급성장했습니다.

코닥어패럴 성장의 비결

급성장 물결을 탄 코닥어패럴은 배우 정해인을 모델로 섭외하여 ‘여기, 남기고 싶은 순간을 입다.’라는 헤리티지와 어패럴이라는 특성을 합친 슬로건으로 고객에게 다가갔고, 인스타그램과 온라인 스토어를 활성화하며 레트로 감성에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동시에 보여주며 더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특히 SNS를 통한 적극적인 소통과 사진을 보여주기에 최적화된 인스타그램이라는 플랫폼이 크게 한몫하게 된 것이죠.

#코닥은전체이용가 : 바이럴 마케팅 전략

코닥어패럴의 2024 S/S 캠페인이 공개되었는데요. ‘일상이 영화가 되는 순간’과 ‘#코닥은전체이용가’라는 슬로건으로 코닥의 아이템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브랜드임을 위트 있게 보여줍니다. 이번 봄여름 캠페인은 4개의 옴니버스 영상 형식으로 기획되었는데요. 이를 통해 필름과 영화에 뿌리를 둔 ‘코닥’이 가진 130여 년의 헤리티지를 자연스럽게 부각했습니다. ‘여기, 남기고 싶은 순간을 입다.’부터 헤리티지와 트렌디함을 동시에 잡는 슬로건들이 와닿네요.


영화가 일상이 되는 순간 4개의 옴니버스 영상 주인공

영화가 일상이 되는 순간 4개의 옴니버스 영상 주인공(이미지=코닥어패럴)

고객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바이럴 마케팅 전략

일상이 영화가 되는 순간

코닥어패럴의 2024 S/S 시즌 캠페인의 ‘일상이 영화가 되는 순간’이라는 메시지에 담겨있듯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가 영화의 주인공이 된 것 같은 느낌을 주며 소비자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일상이 영화가 되는 순간을 담은 4편의 옴니버스 영상은 TV 매체를 비롯해 강남과 성수 일대의 지하철과 옥외 광고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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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닥은전체이용가

'#코닥은 전체이용가' 캠페인의 핵심은 모든 사람이 쉽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는 코닥의 이미지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코닥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자 했죠. 그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사진의 즐거움을 공유하고, 추억을 기록할 수 있도록 하는 코닥의 포괄적인 비전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코닥은 전체이용가 캠페인을 통해 실제 고객의 사진이 담긴 포토카드를 발급하며 공유를 독려하며 바이럴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코닥은전체이용가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및 이벤트 화면

#코닥은전체이용가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및 이벤트 화면


#코닥은전체이용가 참여방법

코닥은 전체이용가 포스터 이벤트를 통해 베스트 포스터를 선정해 특별한 선물을 증정하며 바이럴 마케팅을 하고 있는 코닥어패럴, 참여방법도 알아봐야겠죠?

Step 1 : 일상 속 순간을 유쾌하게 담아 사진을 찍는다.

Step 2 : ‘코닥은 전체이용가 포스터 이벤트’ 링크를 클릭한다.

Step 3 : 6가지 프레임 중 내 사진과 어울리는 프레임을 선택한다.

Step 4 : 본인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코닥은전체이용가,#전체이용가포스터이벤트와 프레임을 적용한 사진을 업로드한다.

Step 5 :코닥은 전체이용가 포스터 이벤트게시물에 ‘참여완료’ 댓글을 남기면 완료!

참여 혜택

  • 1등(1명) : 한정판 ‘코닥 빔 프로젝터’ + 코닥 자사몰 포인트 100만 원

  • 2등(2명) : 한정판 ‘코닥 빔 프로젝터’ + 코닥 자사몰 포인트 50만 원

  • 3등(5명) : 코닥 자사몰 포인트 10만 원

이벤트 참여 기간

  • 2024년 3월 25일(월) ~ 4월 15일(월) 3주간

당첨자 발표

  • 2024년 4월 22일(월) 개별 DM

코닥 바이럴 마케팅 전략의 핵심 요소

대상 소비자층 분석

코닥은 세분화된 타겟 마케팅 대신, 폭넓은 대상 소비자층을 분석해 모든 연령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이는 코닥이 단순한 사진 브랜드를 넘어, 가족과 친구들의 소중한 순간을 기록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창의적인 콘텐츠의 활용을 통한 소비자 참여 유도

코닥은 창의적인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의 주목을 끌었습니다. 이는 감성적인 이미지와 메시지를 담은 광고, 사용자 참여형 이벤트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났습니다. 이렇게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고객과 소통했습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한 캠페인 확산

코닥은 소셜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캠페인 메시지를 전파했습니다. 소통뿐 아니라 소비자가 직접 주인공이 되어 사진을 찍고 포스터를 만들어 공유할 수 있도록 했죠.

또한, 코닥의 뮤즈 김나영부터 4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김준남, 할아버지와 소소한 일상을 공유 중인 여행 크리에이터 등 실제 인플루언서의 가족들이 등장해 스토리에 힘을 더했습니다. 이런 전략적 협업을 통해 브랜드의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메시지가 빠르게 확산될 수 있었습니다.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을 위한 든든한 파트너, 버클

코닥의 '#코닥은전체이용가' 포스터 캠페인은 단순히 사진을 넘어, 소중한 순간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했습니다. 이 캠페인을 위해 코닥은 ‘버클’ 솔루션과 두 번째 협업을 진행했는데요. 디지털이 보편화된 지금,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어느 곳에서든 휴대폰을 통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모든 연령대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를 위한 첫걸음! 코닥의 전략을 참고해 바이럴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을 하고 싶은 브랜드라면, 언제든 버클 팀에 문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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