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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경험을 생각하는 브랜드는 ‘이것’이 다르다 : 디플리의 디지털 보증서
고객 경험을 생각하는 브랜드는 ‘이것’이 다르다 : 디플리의 디지털 보증서
고객 경험을 생각하는 브랜드는 ‘이것’이 다르다 : 디플리의 디지털 보증서
디플리는 순수 국내 기술로 프리다이빙 장비를 만드는 한국 토종 브랜드로 ‘프리다이빙’이라는 개념이 없던 시절부터 직접 프리다이빙을 하던 1세대 프리다이버가 만든 브랜드에요! 한국 최초 프리다이버 강사인 남편과 함께 더 나은 핀을 신고 싶다는 생각 하나로 핀을 개발하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통해 어떤 점이 더 나아졌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디플리는 어떤 프리다이빙 장비 브랜드인가요?
높은 제품 퀄리티에 대한 욕심
디플리는 이루다 대표와 한국 최초 프리다이버 강사인 남편이 프리다이빙 센터를 시작하면서 당시 수입 프리다이빙 장비의 퀄리티에 대한 아쉬움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국내에서 구하기 힘들었던 프리다이빙 장비 탓에 해외에서 어쩔 수 없이 수입을 해와서 판매했어야 하는데, 조금 쓰면 부러지거나 새 상품인데 스크래치가 있거나, 마감이 좋지 않은 등 다양한 문제가 있었거든요. ‘괜찮은 핀을 쓰고 싶다, 차라리 만들어 봐야겠다’라는 생각으로 제품 개발이 시작되었습니다.
고객의 목소리를 통해 성장하는 브랜드
이루다 대표는 제조업이나 시장의 상황을 알고 프리다이빙 핀을 만들기 시작한 것이 아니었고, 자신 역시 프리다이버이기 때문에 더욱 고객의 소리를 듣고 제품을 개선하려고 했다고 합니다. 시제품을 강사분들이나 교육생분들께 제공하고 받은 피드백을 토대로 말이에요. 그렇게 완성도를 높이면서 제품을 개발했던 디플리는 시제품을 써봤던 사람들을 통해 바이럴이 일어나게 되고 모르는 사람도 구매하는 제품이 된 것이죠.
처음부터 판매나 시장성을 생각하고 시장에 뛰어들진 않았지만 고객의 목소리와 제품에 집중해 입소문이 나면서 디플리가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디플리가 속한 프리다이빙 시장과 디플리의 상황은요?
국내 프리다이빙 시장은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데요. 그중 디플리는 기존 수입 장비가 갖고 있던 불편을 고객의 피드백 기반으로 해결하며 동양인에게 더 적합한 핀 강도와 사이즈를 갖게 되었어요. 피드백에 맞춰 다리에서 받은 힘을 핀 끝까지 전달할 수 있도록 적층 개수, 섬유종류, 제작 공법을 바꿔가며 무수한 테스트를 거친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프리다이빙 검색어 추이 2016.04~현재 (자료=네이버 데이터랩)
디플리는 왜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을까?
디플리는 고객이 구입한 이후에도 만족하는, 쓰면 쓸수록 좋아지는 상품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프리다이빙 장비는 핀으로 시작하지만, 핀백, 백팩, 부이 등 대부분이 고관여 상품이기 때문이죠. 소비자들은 구입 이후에도 잘 구매한 상품인지 확인하고 그 다음을 생각합니다. 지속적으로 품질을 높이고 고객 경험을 고려해야 합니다.
디플리의 이루다 대표는 한 인터뷰에서 “섬세한 차이에서 고객과 디플리 차이에 신뢰가 생겨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제품력을 갖추고, 고객 경험을 생각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다 할 수 있어요.
디플리의 고객 경험 개선
디플리는 2023년 4월 1일 이후 판매되는 모든 그래비티 시리즈 핀에 디지털 보증서를 발급하고 있어요. 또한 공식몰 이외에 다른 채널에서 구입해도 발급이 되는 보증서로 디플리를 구매하는 소비자들과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 보증서에는 핀 고유번호, 구매자 정보, 보증 정보, 구매일 등 핀의 정보뿐만 아니라, 수선 신청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사진과 내용을 업로드 하고 신청하면 간편하게 내역 뿐만 아니라 진행 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플리의 상품 박스 속 디지털 보증서 안내
디플리의 고객들은 디지털 보증서를 어떻게 생각할까요?
실제 디플리의 고객들은 구매이후 블로그나 SNS를 통해 분실에 대한 걱정이나,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올라갔다 느끼고 있습니다. 깊은 물 속으로 들어가는 만큼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사소한 것 하나까지 챙기며 고객 경험을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죠. 결국 이런 고객들이 모여 팬덤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봄의 언니(https://blog.naver.com/rangeover_73/)
네이버 블로그 Euphoria(https://blog.naver.com/euphoria1117/)
네이버 블로그 하밀부부, 캠퍼커플의 일상(https://blog.naver.com/hamilbubu/)
디플리가 꾸준히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 : 고객 경험 관리
디플리는 지금까지 그래왔듯 앞으로도 고객의 피드백을 수집하며 제품과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성장할 것 같은데요. 버클을 통해 발급한 디지털 보증서의 연동률이 다른 브랜드에 비해 평균 2배 이상일 정도로 팬층이 두텁기 때문이에요. 한 번 구매하면 오래 쓰지만, AS 관리가 필요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고, 한 번 구매한 브랜드의 상품에 대한 충성도를 통해 재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죠.
디플리 역시 그런점을 알고 있기 때문에 더욱 고객의 목소리에 집중하는 것 아닐까요? 앞으로도 팬덤과 함께 성장하는 디플리 버클팀도 기대하겠습니다!
핀백 개발을 위한 1차 프로토타입 실제 사용할 사람들의 목소리를 듣고 반영하는 작업을 한다.
디플리의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장비를 관리하고, AS 신청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하고싶다면 버클팀에 문의해주세요!
디플리는 순수 국내 기술로 프리다이빙 장비를 만드는 한국 토종 브랜드로 ‘프리다이빙’이라는 개념이 없던 시절부터 직접 프리다이빙을 하던 1세대 프리다이버가 만든 브랜드에요! 한국 최초 프리다이버 강사인 남편과 함께 더 나은 핀을 신고 싶다는 생각 하나로 핀을 개발하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통해 어떤 점이 더 나아졌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디플리는 어떤 프리다이빙 장비 브랜드인가요?
높은 제품 퀄리티에 대한 욕심
디플리는 이루다 대표와 한국 최초 프리다이버 강사인 남편이 프리다이빙 센터를 시작하면서 당시 수입 프리다이빙 장비의 퀄리티에 대한 아쉬움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국내에서 구하기 힘들었던 프리다이빙 장비 탓에 해외에서 어쩔 수 없이 수입을 해와서 판매했어야 하는데, 조금 쓰면 부러지거나 새 상품인데 스크래치가 있거나, 마감이 좋지 않은 등 다양한 문제가 있었거든요. ‘괜찮은 핀을 쓰고 싶다, 차라리 만들어 봐야겠다’라는 생각으로 제품 개발이 시작되었습니다.
고객의 목소리를 통해 성장하는 브랜드
이루다 대표는 제조업이나 시장의 상황을 알고 프리다이빙 핀을 만들기 시작한 것이 아니었고, 자신 역시 프리다이버이기 때문에 더욱 고객의 소리를 듣고 제품을 개선하려고 했다고 합니다. 시제품을 강사분들이나 교육생분들께 제공하고 받은 피드백을 토대로 말이에요. 그렇게 완성도를 높이면서 제품을 개발했던 디플리는 시제품을 써봤던 사람들을 통해 바이럴이 일어나게 되고 모르는 사람도 구매하는 제품이 된 것이죠.
처음부터 판매나 시장성을 생각하고 시장에 뛰어들진 않았지만 고객의 목소리와 제품에 집중해 입소문이 나면서 디플리가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디플리가 속한 프리다이빙 시장과 디플리의 상황은요?
국내 프리다이빙 시장은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데요. 그중 디플리는 기존 수입 장비가 갖고 있던 불편을 고객의 피드백 기반으로 해결하며 동양인에게 더 적합한 핀 강도와 사이즈를 갖게 되었어요. 피드백에 맞춰 다리에서 받은 힘을 핀 끝까지 전달할 수 있도록 적층 개수, 섬유종류, 제작 공법을 바꿔가며 무수한 테스트를 거친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프리다이빙 검색어 추이 2016.04~현재 (자료=네이버 데이터랩)
디플리는 왜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을까?
디플리는 고객이 구입한 이후에도 만족하는, 쓰면 쓸수록 좋아지는 상품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프리다이빙 장비는 핀으로 시작하지만, 핀백, 백팩, 부이 등 대부분이 고관여 상품이기 때문이죠. 소비자들은 구입 이후에도 잘 구매한 상품인지 확인하고 그 다음을 생각합니다. 지속적으로 품질을 높이고 고객 경험을 고려해야 합니다.
디플리의 이루다 대표는 한 인터뷰에서 “섬세한 차이에서 고객과 디플리 차이에 신뢰가 생겨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제품력을 갖추고, 고객 경험을 생각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다 할 수 있어요.
디플리의 고객 경험 개선
디플리는 2023년 4월 1일 이후 판매되는 모든 그래비티 시리즈 핀에 디지털 보증서를 발급하고 있어요. 또한 공식몰 이외에 다른 채널에서 구입해도 발급이 되는 보증서로 디플리를 구매하는 소비자들과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 보증서에는 핀 고유번호, 구매자 정보, 보증 정보, 구매일 등 핀의 정보뿐만 아니라, 수선 신청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사진과 내용을 업로드 하고 신청하면 간편하게 내역 뿐만 아니라 진행 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플리의 상품 박스 속 디지털 보증서 안내
디플리의 고객들은 디지털 보증서를 어떻게 생각할까요?
실제 디플리의 고객들은 구매이후 블로그나 SNS를 통해 분실에 대한 걱정이나,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올라갔다 느끼고 있습니다. 깊은 물 속으로 들어가는 만큼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사소한 것 하나까지 챙기며 고객 경험을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죠. 결국 이런 고객들이 모여 팬덤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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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플리는 지금까지 그래왔듯 앞으로도 고객의 피드백을 수집하며 제품과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성장할 것 같은데요. 버클을 통해 발급한 디지털 보증서의 연동률이 다른 브랜드에 비해 평균 2배 이상일 정도로 팬층이 두텁기 때문이에요. 한 번 구매하면 오래 쓰지만, AS 관리가 필요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고, 한 번 구매한 브랜드의 상품에 대한 충성도를 통해 재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죠.
디플리 역시 그런점을 알고 있기 때문에 더욱 고객의 목소리에 집중하는 것 아닐까요? 앞으로도 팬덤과 함께 성장하는 디플리 버클팀도 기대하겠습니다!
핀백 개발을 위한 1차 프로토타입 실제 사용할 사람들의 목소리를 듣고 반영하는 작업을 한다.
디플리의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장비를 관리하고, AS 신청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하고싶다면 버클팀에 문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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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플리는 어떤 프리다이빙 장비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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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플리는 이루다 대표와 한국 최초 프리다이버 강사인 남편이 프리다이빙 센터를 시작하면서 당시 수입 프리다이빙 장비의 퀄리티에 대한 아쉬움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국내에서 구하기 힘들었던 프리다이빙 장비 탓에 해외에서 어쩔 수 없이 수입을 해와서 판매했어야 하는데, 조금 쓰면 부러지거나 새 상품인데 스크래치가 있거나, 마감이 좋지 않은 등 다양한 문제가 있었거든요. ‘괜찮은 핀을 쓰고 싶다, 차라리 만들어 봐야겠다’라는 생각으로 제품 개발이 시작되었습니다.
고객의 목소리를 통해 성장하는 브랜드
이루다 대표는 제조업이나 시장의 상황을 알고 프리다이빙 핀을 만들기 시작한 것이 아니었고, 자신 역시 프리다이버이기 때문에 더욱 고객의 소리를 듣고 제품을 개선하려고 했다고 합니다. 시제품을 강사분들이나 교육생분들께 제공하고 받은 피드백을 토대로 말이에요. 그렇게 완성도를 높이면서 제품을 개발했던 디플리는 시제품을 써봤던 사람들을 통해 바이럴이 일어나게 되고 모르는 사람도 구매하는 제품이 된 것이죠.
처음부터 판매나 시장성을 생각하고 시장에 뛰어들진 않았지만 고객의 목소리와 제품에 집중해 입소문이 나면서 디플리가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디플리가 속한 프리다이빙 시장과 디플리의 상황은요?
국내 프리다이빙 시장은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데요. 그중 디플리는 기존 수입 장비가 갖고 있던 불편을 고객의 피드백 기반으로 해결하며 동양인에게 더 적합한 핀 강도와 사이즈를 갖게 되었어요. 피드백에 맞춰 다리에서 받은 힘을 핀 끝까지 전달할 수 있도록 적층 개수, 섬유종류, 제작 공법을 바꿔가며 무수한 테스트를 거친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프리다이빙 검색어 추이 2016.04~현재 (자료=네이버 데이터랩)
디플리는 왜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을까?
디플리는 고객이 구입한 이후에도 만족하는, 쓰면 쓸수록 좋아지는 상품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프리다이빙 장비는 핀으로 시작하지만, 핀백, 백팩, 부이 등 대부분이 고관여 상품이기 때문이죠. 소비자들은 구입 이후에도 잘 구매한 상품인지 확인하고 그 다음을 생각합니다. 지속적으로 품질을 높이고 고객 경험을 고려해야 합니다.
디플리의 이루다 대표는 한 인터뷰에서 “섬세한 차이에서 고객과 디플리 차이에 신뢰가 생겨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제품력을 갖추고, 고객 경험을 생각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다 할 수 있어요.
디플리의 고객 경험 개선
디플리는 2023년 4월 1일 이후 판매되는 모든 그래비티 시리즈 핀에 디지털 보증서를 발급하고 있어요. 또한 공식몰 이외에 다른 채널에서 구입해도 발급이 되는 보증서로 디플리를 구매하는 소비자들과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 보증서에는 핀 고유번호, 구매자 정보, 보증 정보, 구매일 등 핀의 정보뿐만 아니라, 수선 신청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사진과 내용을 업로드 하고 신청하면 간편하게 내역 뿐만 아니라 진행 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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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디플리의 고객들은 구매이후 블로그나 SNS를 통해 분실에 대한 걱정이나,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올라갔다 느끼고 있습니다. 깊은 물 속으로 들어가는 만큼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사소한 것 하나까지 챙기며 고객 경험을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죠. 결국 이런 고객들이 모여 팬덤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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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플리는 지금까지 그래왔듯 앞으로도 고객의 피드백을 수집하며 제품과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성장할 것 같은데요. 버클을 통해 발급한 디지털 보증서의 연동률이 다른 브랜드에 비해 평균 2배 이상일 정도로 팬층이 두텁기 때문이에요. 한 번 구매하면 오래 쓰지만, AS 관리가 필요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고, 한 번 구매한 브랜드의 상품에 대한 충성도를 통해 재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죠.
디플리 역시 그런점을 알고 있기 때문에 더욱 고객의 목소리에 집중하는 것 아닐까요? 앞으로도 팬덤과 함께 성장하는 디플리 버클팀도 기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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