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클 공식 블로그
피치스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 : 페스티벌과 디지털 경험의 만남
피치스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 : 페스티벌과 디지털 경험의 만남
피치스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 : 페스티벌과 디지털 경험의 만남
Peaches One Universe Festival
피치스는 자동차 문화를 기반으로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나이키, 포르쉐, 아모레퍼시픽, AOMG 등과 협업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입니다. 피치스는 자동차를 중심으로 한 서브컬처를 확장하며 크리에이티브 분야에서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죠.
2023년 피치스는 One Universe Festival(이하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자동차 문화와 음악, 패션 등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 모여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했습니다. 그리고 2024년에도 한국에 처음 내한하는 가수 타일라를 헤드라이너로 세우며 주목받았어요.
제가 놀랐던 부분은 피치스의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이 시작되기 전 취소되었던 보일러룸 예매자를 피치스 행사에 초대했다는 점이였어요. 페스티벌이 가지는 가치를 느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피치스는 진정으로 문화를 사랑하는 브랜드임을 잘 보여주었고, 페스티벌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자동차 동호회에서 시작해 영상, 오프라인 공간 등으로 고객 경험을 강화해 온 피치스! 원유니버스페스티벌은 피치스의 더 큰 꿈을 실현하기 위한 프로젝트이기도 했어요. 그러는만큼 고객이 더 잘 즐길 수 있고, 조금 더 특별한 경험을 하길 바랐습니다.
챌린지 : 페스티벌내 고객 경험 설계
피치스의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에 버클을 도입하면서 주어졌던 챌린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페스티벌 운영 효율 증대
페스티벌 참여율 제고
디지털 고객 경험 설계와 프로모션
피드백 수집 및 반영
솔루션 : OUF 고객 여정의 디지털화
Peaches OUF 2024 성공의 주요 요인은 고객 여정을 단계별로 세밀하게 설계하고, 행사 전, 중, 후에 맞춘 CRM 메시지와 연계 콘텐츠를 제공한 점입니다. 버클은 고객 경험을 일관성 있게 관리하고, 고객이 브랜드와 긴밀히 연결될 수 있도록 OUF 전반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행사 시작 전: 기대감 고조 및 고객 유입
행사 전 단계에서 버클은 OUF 참가자들에게 사전 알림 메시지를 발송하며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습니다. 고객들은 OUF 관련 유튜브 플레이리스트와 같은 콘텐츠를 통해 사전에 페스티벌 분위기를 미리 느낄 수 있었고, 브랜드 라운지로의 연결도 자연스럽게 유도되었습니다.
이메일 및 메시지를 통해 행사 관련 필수 정보를 제공하고, 티켓 예매자들에게 행사 일정과 주요 이벤트를 안내하여 고객이 준비 과정에서 브랜드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게 했습니다.
행사 중: 고객 몰입을 극대화한 CRM 메시지
행사 기간 동안에는 버클을 통해 주요 이벤트와 헤드라이너 공연 일정을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알렸습니다. 넓은 공간에서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는 페스티벌의 특성을 고려하여,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카카오톡을 활용해 현장 동선 안내와 이벤트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고객들이 현장에 몰입하고 페스티벌을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한 이 CRM 전략은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면서도 고객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이끌어냈습니다.
행사 종료 후: 고객 관계 유지 및 피드백 수집
Peaches OUF는 단순히 행사가 끝난 후에도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자 했습니다. 버클을 통해 행사 후 피드백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930명 이상의 고객에게 행사 만족도와 개선 사항에 대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는 다음 행사의 개선점을 도출할 수 있는 중요한 데이터를 제공했으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반이 되었습니다.
행사 후에도 추가적인 콘텐츠 제공과 고객의 재방문 유도를 위한 메시지를 발송하여, 고객과의 연결을 강화했습니다.
성과
피치스는 버클을 통해 고객 여정을 분석하고 파악해 페스티벌 운영 효율을 증대하며 페스티벌 참여율을 제고하고, 다음 행사를 위한 피드백을 수집할 수 있었는데요. 처음부터 디지털로 고객 경험을 설계했기 때문에 더 많은 고객의 참여를 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발송한 메시지의 오픈율은 41.8%를 기록했고, 메시지를 오픈한 참여자의 멤버 전환은 35.1%에 달하여 피치스가 활용할 수 있는 고객 풀이 넓어졌다 할 수 있어요. 또 930명 이상의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개선점을 도출할 수 있었는데요. 이러한 데이터를 통해 피치스가 앞으로 개최할 행사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피치스의 성공 사례를 통해 오프라인 행사에서의 고객 데이터 활용과 CRM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싶다면, 피치스 OUF 고객 여정을 함께 설계한 버클팀과 커피챗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Peaches One Universe Festival
피치스는 자동차 문화를 기반으로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나이키, 포르쉐, 아모레퍼시픽, AOMG 등과 협업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입니다. 피치스는 자동차를 중심으로 한 서브컬처를 확장하며 크리에이티브 분야에서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죠.
2023년 피치스는 One Universe Festival(이하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자동차 문화와 음악, 패션 등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 모여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했습니다. 그리고 2024년에도 한국에 처음 내한하는 가수 타일라를 헤드라이너로 세우며 주목받았어요.
제가 놀랐던 부분은 피치스의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이 시작되기 전 취소되었던 보일러룸 예매자를 피치스 행사에 초대했다는 점이였어요. 페스티벌이 가지는 가치를 느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피치스는 진정으로 문화를 사랑하는 브랜드임을 잘 보여주었고, 페스티벌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자동차 동호회에서 시작해 영상, 오프라인 공간 등으로 고객 경험을 강화해 온 피치스! 원유니버스페스티벌은 피치스의 더 큰 꿈을 실현하기 위한 프로젝트이기도 했어요. 그러는만큼 고객이 더 잘 즐길 수 있고, 조금 더 특별한 경험을 하길 바랐습니다.
챌린지 : 페스티벌내 고객 경험 설계
피치스의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에 버클을 도입하면서 주어졌던 챌린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페스티벌 운영 효율 증대
페스티벌 참여율 제고
디지털 고객 경험 설계와 프로모션
피드백 수집 및 반영
솔루션 : OUF 고객 여정의 디지털화
Peaches OUF 2024 성공의 주요 요인은 고객 여정을 단계별로 세밀하게 설계하고, 행사 전, 중, 후에 맞춘 CRM 메시지와 연계 콘텐츠를 제공한 점입니다. 버클은 고객 경험을 일관성 있게 관리하고, 고객이 브랜드와 긴밀히 연결될 수 있도록 OUF 전반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행사 시작 전: 기대감 고조 및 고객 유입
행사 전 단계에서 버클은 OUF 참가자들에게 사전 알림 메시지를 발송하며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습니다. 고객들은 OUF 관련 유튜브 플레이리스트와 같은 콘텐츠를 통해 사전에 페스티벌 분위기를 미리 느낄 수 있었고, 브랜드 라운지로의 연결도 자연스럽게 유도되었습니다.
이메일 및 메시지를 통해 행사 관련 필수 정보를 제공하고, 티켓 예매자들에게 행사 일정과 주요 이벤트를 안내하여 고객이 준비 과정에서 브랜드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게 했습니다.
행사 중: 고객 몰입을 극대화한 CRM 메시지
행사 기간 동안에는 버클을 통해 주요 이벤트와 헤드라이너 공연 일정을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알렸습니다. 넓은 공간에서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는 페스티벌의 특성을 고려하여,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카카오톡을 활용해 현장 동선 안내와 이벤트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고객들이 현장에 몰입하고 페스티벌을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한 이 CRM 전략은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면서도 고객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이끌어냈습니다.
행사 종료 후: 고객 관계 유지 및 피드백 수집
Peaches OUF는 단순히 행사가 끝난 후에도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자 했습니다. 버클을 통해 행사 후 피드백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930명 이상의 고객에게 행사 만족도와 개선 사항에 대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는 다음 행사의 개선점을 도출할 수 있는 중요한 데이터를 제공했으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반이 되었습니다.
행사 후에도 추가적인 콘텐츠 제공과 고객의 재방문 유도를 위한 메시지를 발송하여, 고객과의 연결을 강화했습니다.
성과
피치스는 버클을 통해 고객 여정을 분석하고 파악해 페스티벌 운영 효율을 증대하며 페스티벌 참여율을 제고하고, 다음 행사를 위한 피드백을 수집할 수 있었는데요. 처음부터 디지털로 고객 경험을 설계했기 때문에 더 많은 고객의 참여를 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발송한 메시지의 오픈율은 41.8%를 기록했고, 메시지를 오픈한 참여자의 멤버 전환은 35.1%에 달하여 피치스가 활용할 수 있는 고객 풀이 넓어졌다 할 수 있어요. 또 930명 이상의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개선점을 도출할 수 있었는데요. 이러한 데이터를 통해 피치스가 앞으로 개최할 행사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피치스의 성공 사례를 통해 오프라인 행사에서의 고객 데이터 활용과 CRM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싶다면, 피치스 OUF 고객 여정을 함께 설계한 버클팀과 커피챗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Peaches One Universe Festival
피치스는 자동차 문화를 기반으로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나이키, 포르쉐, 아모레퍼시픽, AOMG 등과 협업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입니다. 피치스는 자동차를 중심으로 한 서브컬처를 확장하며 크리에이티브 분야에서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죠.
2023년 피치스는 One Universe Festival(이하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자동차 문화와 음악, 패션 등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 모여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했습니다. 그리고 2024년에도 한국에 처음 내한하는 가수 타일라를 헤드라이너로 세우며 주목받았어요.
제가 놀랐던 부분은 피치스의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이 시작되기 전 취소되었던 보일러룸 예매자를 피치스 행사에 초대했다는 점이였어요. 페스티벌이 가지는 가치를 느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피치스는 진정으로 문화를 사랑하는 브랜드임을 잘 보여주었고, 페스티벌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자동차 동호회에서 시작해 영상, 오프라인 공간 등으로 고객 경험을 강화해 온 피치스! 원유니버스페스티벌은 피치스의 더 큰 꿈을 실현하기 위한 프로젝트이기도 했어요. 그러는만큼 고객이 더 잘 즐길 수 있고, 조금 더 특별한 경험을 하길 바랐습니다.
챌린지 : 페스티벌내 고객 경험 설계
피치스의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에 버클을 도입하면서 주어졌던 챌린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페스티벌 운영 효율 증대
페스티벌 참여율 제고
디지털 고객 경험 설계와 프로모션
피드백 수집 및 반영
솔루션 : OUF 고객 여정의 디지털화
Peaches OUF 2024 성공의 주요 요인은 고객 여정을 단계별로 세밀하게 설계하고, 행사 전, 중, 후에 맞춘 CRM 메시지와 연계 콘텐츠를 제공한 점입니다. 버클은 고객 경험을 일관성 있게 관리하고, 고객이 브랜드와 긴밀히 연결될 수 있도록 OUF 전반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행사 시작 전: 기대감 고조 및 고객 유입
행사 전 단계에서 버클은 OUF 참가자들에게 사전 알림 메시지를 발송하며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습니다. 고객들은 OUF 관련 유튜브 플레이리스트와 같은 콘텐츠를 통해 사전에 페스티벌 분위기를 미리 느낄 수 있었고, 브랜드 라운지로의 연결도 자연스럽게 유도되었습니다.
이메일 및 메시지를 통해 행사 관련 필수 정보를 제공하고, 티켓 예매자들에게 행사 일정과 주요 이벤트를 안내하여 고객이 준비 과정에서 브랜드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게 했습니다.
행사 중: 고객 몰입을 극대화한 CRM 메시지
행사 기간 동안에는 버클을 통해 주요 이벤트와 헤드라이너 공연 일정을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알렸습니다. 넓은 공간에서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는 페스티벌의 특성을 고려하여,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카카오톡을 활용해 현장 동선 안내와 이벤트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고객들이 현장에 몰입하고 페스티벌을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한 이 CRM 전략은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면서도 고객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이끌어냈습니다.
행사 종료 후: 고객 관계 유지 및 피드백 수집
Peaches OUF는 단순히 행사가 끝난 후에도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자 했습니다. 버클을 통해 행사 후 피드백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930명 이상의 고객에게 행사 만족도와 개선 사항에 대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는 다음 행사의 개선점을 도출할 수 있는 중요한 데이터를 제공했으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반이 되었습니다.
행사 후에도 추가적인 콘텐츠 제공과 고객의 재방문 유도를 위한 메시지를 발송하여, 고객과의 연결을 강화했습니다.
성과
피치스는 버클을 통해 고객 여정을 분석하고 파악해 페스티벌 운영 효율을 증대하며 페스티벌 참여율을 제고하고, 다음 행사를 위한 피드백을 수집할 수 있었는데요. 처음부터 디지털로 고객 경험을 설계했기 때문에 더 많은 고객의 참여를 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발송한 메시지의 오픈율은 41.8%를 기록했고, 메시지를 오픈한 참여자의 멤버 전환은 35.1%에 달하여 피치스가 활용할 수 있는 고객 풀이 넓어졌다 할 수 있어요. 또 930명 이상의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개선점을 도출할 수 있었는데요. 이러한 데이터를 통해 피치스가 앞으로 개최할 행사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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