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클 공식 블로그
데이터 수집과 고객 경험 업그레이드, 한섬 시스템 파리 팝업
데이터 수집과 고객 경험 업그레이드, 한섬 시스템 파리 팝업
데이터 수집과 고객 경험 업그레이드, 한섬 시스템 파리 팝업
SYSTEM PARIS
한섬은 1987년에 설립된 한국의 대표 패션 브랜드로, 고품질의 의류와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제공하며 한국 패션 산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한섬은 혁신적이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유명하며,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통해 모든 연령대의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특히, 고급스러운 감각과 우아한 스타일을 지향하는 시스템(SYSTEM)은 한섬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로, 2019년부터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하며 국내 패션의 글로벌 진출을 가시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섬은 시스템이 파리 패션위크에서 선보였던 다양한 의류를 국내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뜻깊은 팝업 스토어를 기획했습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서 가치를 강조하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찾던 한섬은 버클을 도입하게 되었어요. 팝업 스토어,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는 동시에 오프라인 고객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수집하는 것이 중요한 챌린지였습니다.
챌린지 : 오프라인 방문객 데이터 수집과 빠른 도입
한섬과 버클이 시스템 파리 컬렉션 팝업을 준비하며 해결하고자 했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빠른 시스템 도입
오프라인 방문객의 데이터 수집
방문객 경험 극대화
솔루션 : 디지털 멤버십을 통한 고객 데이터 100% 수집과 고객 만족도 향상
빠른 도입을 통한 고객 여정 고도화
한섬이 버클과 컨택한 것은 행사 2주 전이었습니다. 이미 다양한 팝업과 오프라인 행사를 지원했던 버클은 별도의 개발없이 멤버십뿐만 아니라 웨이팅과 이벤트를 활용할 수 있는 SaaS 솔루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 여정을 펼쳐놓고 어떤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지를 파악했습니다. 그 결과 기술적으로 고민해야 할 시간은 줄어들고 고객에게 줄 수 있는 혜택과 이벤트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할 수 있었습니다.
디지털 멤버십을 통한 오프라인 데이터 100% 수집
시스템 파리는 버클의 디지털 멤버십 도입을 결정하면서 오프라인 고객 데이터를 100% 수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버클의 멤버십 솔루션을 통해 팝업 방문객의 이벤트 참여를 유도하며 멤버십 가입을 독려했고요. 방문객은 현장에서 빠르게 멤버십에 가입하고 현장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도 유도할 수 있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멤버십에 쿠폰을 넣어 고객이 실제로 혜택을 사용하는지 트래킹할 수 있었고요. 이를 통해 고객의 취향과 행동 데이터까지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 오프라인 매장, 팝업 스토어 방문객의 데이터 수집이 어렵다는 문제를 해결한 것이죠.
고객 참여를 높이는 랜덤박스 이벤트 기획
팝업 기획 당시 단순히 방문하고 끝나는 팝업이 아니라 브랜드와 상호작용 하고 의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싶다는 것이 주어졌던 숙제 중 하나인데요.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랜덤 박스 이벤트를 함께 진행했습니다.
멤버십에 가입하면 랜덤으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함으로 멤버십 가입을 더 원활하게 유도할 수 있었고 고객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게 된것이죠. 멤버십과 랜덤 박스 이벤트를 함께 사용하면서 고객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선사함과 동시에 데이터를 수집하는 중요한 펀치라인이 되었습니다.
현장 운영을 위한 웨이팅 및 체크인 시스템 도입
성수동은 유동인구가 많고 열리는 팝업 스토어 또한 많은 지역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문객이 몰리는 것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죠. 멤버십과 연결 된 웨이팅 솔루션을 활용해 현장 체크인을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었는데요. 고객은 대기 시간없이 시간을 활용할 수 있었고, 시스템에서는 체크인 고객 정보와 멤버십 고객 정보를 대조해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한 번 더 분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체크인 시스템은 현장 운영 효율을 높일뿐만 아니라 고객 데이터 측면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성과
고객 데이터 100% 수집
디지털 멤버십 시스템을 통해 팝업에 방문한 모든 고객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고객의 자발적인 멤버십 가입을 통해 데이터를 확보함으로써, 이후의 마케팅 활동에서 고객에게 더욱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고객 경험의 질적 향상
랜덤 선물 당첨 이벤트와 매끄러운 체크인 시스템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긍정적이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와의 연결성을 높였으며, 방문객들은 단순한 제품 관람을 넘어 브랜드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더욱 깊은 관계를 형성할 수 있었어요.
업무 효율성 증가
팝업 이벤트의 특성상 제한된 시간 안에 시스템 도입부터 행사 기획, 운영을 해야 했지만, 디지털 멤버십과 웨이팅 솔루션의 빠른 도입으로 현장 운영의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었습니다. 고객 데이터 수집, 체크인 관리 등 복잡한 업무를 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내부 운영 효율성을 50% 이상 개선하였습니다.
시스템 파리의 사례는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에서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면서도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수집하는 성공적인 사례로, 다른 브랜드들에게 중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단순히 고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후의 개선점을 찾아 더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를 만들어 보세요. 팝업 스토어를 준비중이신가요? 시스템 파리 팝업을 함께 만들었던 어카운트 매니저가 팝업 기획을 도와드릴게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SYSTEM PARIS
한섬은 1987년에 설립된 한국의 대표 패션 브랜드로, 고품질의 의류와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제공하며 한국 패션 산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한섬은 혁신적이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유명하며,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통해 모든 연령대의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특히, 고급스러운 감각과 우아한 스타일을 지향하는 시스템(SYSTEM)은 한섬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로, 2019년부터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하며 국내 패션의 글로벌 진출을 가시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섬은 시스템이 파리 패션위크에서 선보였던 다양한 의류를 국내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뜻깊은 팝업 스토어를 기획했습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서 가치를 강조하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찾던 한섬은 버클을 도입하게 되었어요. 팝업 스토어,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는 동시에 오프라인 고객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수집하는 것이 중요한 챌린지였습니다.
챌린지 : 오프라인 방문객 데이터 수집과 빠른 도입
한섬과 버클이 시스템 파리 컬렉션 팝업을 준비하며 해결하고자 했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빠른 시스템 도입
오프라인 방문객의 데이터 수집
방문객 경험 극대화
솔루션 : 디지털 멤버십을 통한 고객 데이터 100% 수집과 고객 만족도 향상
빠른 도입을 통한 고객 여정 고도화
한섬이 버클과 컨택한 것은 행사 2주 전이었습니다. 이미 다양한 팝업과 오프라인 행사를 지원했던 버클은 별도의 개발없이 멤버십뿐만 아니라 웨이팅과 이벤트를 활용할 수 있는 SaaS 솔루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 여정을 펼쳐놓고 어떤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지를 파악했습니다. 그 결과 기술적으로 고민해야 할 시간은 줄어들고 고객에게 줄 수 있는 혜택과 이벤트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할 수 있었습니다.
디지털 멤버십을 통한 오프라인 데이터 100% 수집
시스템 파리는 버클의 디지털 멤버십 도입을 결정하면서 오프라인 고객 데이터를 100% 수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버클의 멤버십 솔루션을 통해 팝업 방문객의 이벤트 참여를 유도하며 멤버십 가입을 독려했고요. 방문객은 현장에서 빠르게 멤버십에 가입하고 현장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도 유도할 수 있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멤버십에 쿠폰을 넣어 고객이 실제로 혜택을 사용하는지 트래킹할 수 있었고요. 이를 통해 고객의 취향과 행동 데이터까지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 오프라인 매장, 팝업 스토어 방문객의 데이터 수집이 어렵다는 문제를 해결한 것이죠.
고객 참여를 높이는 랜덤박스 이벤트 기획
팝업 기획 당시 단순히 방문하고 끝나는 팝업이 아니라 브랜드와 상호작용 하고 의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싶다는 것이 주어졌던 숙제 중 하나인데요.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랜덤 박스 이벤트를 함께 진행했습니다.
멤버십에 가입하면 랜덤으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함으로 멤버십 가입을 더 원활하게 유도할 수 있었고 고객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게 된것이죠. 멤버십과 랜덤 박스 이벤트를 함께 사용하면서 고객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선사함과 동시에 데이터를 수집하는 중요한 펀치라인이 되었습니다.
현장 운영을 위한 웨이팅 및 체크인 시스템 도입
성수동은 유동인구가 많고 열리는 팝업 스토어 또한 많은 지역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문객이 몰리는 것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죠. 멤버십과 연결 된 웨이팅 솔루션을 활용해 현장 체크인을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었는데요. 고객은 대기 시간없이 시간을 활용할 수 있었고, 시스템에서는 체크인 고객 정보와 멤버십 고객 정보를 대조해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한 번 더 분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체크인 시스템은 현장 운영 효율을 높일뿐만 아니라 고객 데이터 측면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성과
고객 데이터 100% 수집
디지털 멤버십 시스템을 통해 팝업에 방문한 모든 고객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고객의 자발적인 멤버십 가입을 통해 데이터를 확보함으로써, 이후의 마케팅 활동에서 고객에게 더욱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고객 경험의 질적 향상
랜덤 선물 당첨 이벤트와 매끄러운 체크인 시스템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긍정적이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와의 연결성을 높였으며, 방문객들은 단순한 제품 관람을 넘어 브랜드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더욱 깊은 관계를 형성할 수 있었어요.
업무 효율성 증가
팝업 이벤트의 특성상 제한된 시간 안에 시스템 도입부터 행사 기획, 운영을 해야 했지만, 디지털 멤버십과 웨이팅 솔루션의 빠른 도입으로 현장 운영의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었습니다. 고객 데이터 수집, 체크인 관리 등 복잡한 업무를 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내부 운영 효율성을 50% 이상 개선하였습니다.
시스템 파리의 사례는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에서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면서도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수집하는 성공적인 사례로, 다른 브랜드들에게 중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단순히 고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후의 개선점을 찾아 더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를 만들어 보세요. 팝업 스토어를 준비중이신가요? 시스템 파리 팝업을 함께 만들었던 어카운트 매니저가 팝업 기획을 도와드릴게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SYSTEM PARIS
한섬은 1987년에 설립된 한국의 대표 패션 브랜드로, 고품질의 의류와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제공하며 한국 패션 산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한섬은 혁신적이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유명하며,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통해 모든 연령대의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특히, 고급스러운 감각과 우아한 스타일을 지향하는 시스템(SYSTEM)은 한섬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로, 2019년부터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하며 국내 패션의 글로벌 진출을 가시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섬은 시스템이 파리 패션위크에서 선보였던 다양한 의류를 국내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뜻깊은 팝업 스토어를 기획했습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서 가치를 강조하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찾던 한섬은 버클을 도입하게 되었어요. 팝업 스토어,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는 동시에 오프라인 고객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수집하는 것이 중요한 챌린지였습니다.
챌린지 : 오프라인 방문객 데이터 수집과 빠른 도입
한섬과 버클이 시스템 파리 컬렉션 팝업을 준비하며 해결하고자 했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빠른 시스템 도입
오프라인 방문객의 데이터 수집
방문객 경험 극대화
솔루션 : 디지털 멤버십을 통한 고객 데이터 100% 수집과 고객 만족도 향상
빠른 도입을 통한 고객 여정 고도화
한섬이 버클과 컨택한 것은 행사 2주 전이었습니다. 이미 다양한 팝업과 오프라인 행사를 지원했던 버클은 별도의 개발없이 멤버십뿐만 아니라 웨이팅과 이벤트를 활용할 수 있는 SaaS 솔루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 여정을 펼쳐놓고 어떤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지를 파악했습니다. 그 결과 기술적으로 고민해야 할 시간은 줄어들고 고객에게 줄 수 있는 혜택과 이벤트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할 수 있었습니다.
디지털 멤버십을 통한 오프라인 데이터 100% 수집
시스템 파리는 버클의 디지털 멤버십 도입을 결정하면서 오프라인 고객 데이터를 100% 수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버클의 멤버십 솔루션을 통해 팝업 방문객의 이벤트 참여를 유도하며 멤버십 가입을 독려했고요. 방문객은 현장에서 빠르게 멤버십에 가입하고 현장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도 유도할 수 있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멤버십에 쿠폰을 넣어 고객이 실제로 혜택을 사용하는지 트래킹할 수 있었고요. 이를 통해 고객의 취향과 행동 데이터까지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 오프라인 매장, 팝업 스토어 방문객의 데이터 수집이 어렵다는 문제를 해결한 것이죠.
고객 참여를 높이는 랜덤박스 이벤트 기획
팝업 기획 당시 단순히 방문하고 끝나는 팝업이 아니라 브랜드와 상호작용 하고 의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싶다는 것이 주어졌던 숙제 중 하나인데요.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랜덤 박스 이벤트를 함께 진행했습니다.
멤버십에 가입하면 랜덤으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함으로 멤버십 가입을 더 원활하게 유도할 수 있었고 고객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게 된것이죠. 멤버십과 랜덤 박스 이벤트를 함께 사용하면서 고객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선사함과 동시에 데이터를 수집하는 중요한 펀치라인이 되었습니다.
현장 운영을 위한 웨이팅 및 체크인 시스템 도입
성수동은 유동인구가 많고 열리는 팝업 스토어 또한 많은 지역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문객이 몰리는 것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죠. 멤버십과 연결 된 웨이팅 솔루션을 활용해 현장 체크인을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었는데요. 고객은 대기 시간없이 시간을 활용할 수 있었고, 시스템에서는 체크인 고객 정보와 멤버십 고객 정보를 대조해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한 번 더 분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체크인 시스템은 현장 운영 효율을 높일뿐만 아니라 고객 데이터 측면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성과
고객 데이터 100% 수집
디지털 멤버십 시스템을 통해 팝업에 방문한 모든 고객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고객의 자발적인 멤버십 가입을 통해 데이터를 확보함으로써, 이후의 마케팅 활동에서 고객에게 더욱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고객 경험의 질적 향상
랜덤 선물 당첨 이벤트와 매끄러운 체크인 시스템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긍정적이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와의 연결성을 높였으며, 방문객들은 단순한 제품 관람을 넘어 브랜드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더욱 깊은 관계를 형성할 수 있었어요.
업무 효율성 증가
팝업 이벤트의 특성상 제한된 시간 안에 시스템 도입부터 행사 기획, 운영을 해야 했지만, 디지털 멤버십과 웨이팅 솔루션의 빠른 도입으로 현장 운영의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었습니다. 고객 데이터 수집, 체크인 관리 등 복잡한 업무를 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내부 운영 효율성을 50% 이상 개선하였습니다.
시스템 파리의 사례는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에서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면서도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수집하는 성공적인 사례로, 다른 브랜드들에게 중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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