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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니 주얼리 : 79.5%가 선택한 지속가능성, 주얼리 브랜드가 ‘이것’을 도입한 이유

누니 주얼리 : 79.5%가 선택한 지속가능성, 주얼리 브랜드가 ‘이것’을 도입한 이유

누니 주얼리 : 79.5%가 선택한 지속가능성, 주얼리 브랜드가 ‘이것’을 도입한 이유

누니 주얼리의 디지털 보증서 도입
누니 주얼리의 디지털 보증서 도입
누니 주얼리의 디지털 보증서 도입

누니 주얼리

누니 주얼리는 손누니 대표가 2011년 시작한 웨딩 주얼리 브랜드입니다. 매일 편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심플한 형태를 추구함과 동시에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유니크한 디자인과 섬세한 디자인이 돋보이죠. 이런 디테일함은 트렌드나 유행에 휘둘리지 않으면서 오래 착용하면 에이징이 되는 가죽처럼 자연스럽게 나만의 주얼리가 됩니다. 그 밖에도 가격 정찰제, 링 게이지, 커스터마이징 등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고객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죠.

오네(ORŃE)는 프랑스어로 ‘꾸미다’, ‘장식하다’를 의미합니다. 오네 주얼리는 누니 주얼리에서 선보이는 랩그로운 다이아 브랜드로 “Diamond for every”라는 슬로건으로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채굴하는 다이아몬드가 아닌 랩크리에이티드를 지향하는 오네 주얼리는 생태와 사회적 가치의 지속가능성을 보장하고, 환경에 흠없이 소비자와 친화하는 다이아몬드를 추구합니다. 동일한 등급의 천연 다이아몬드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죠. 그럼에도 최고의 주얼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보완 작업과 검증 작업을 하고 있고요.

이렇게 서브 브랜드를 오픈하고 백화점 매장까지 확장하며 국내 디자이너 주얼리를 대표하는 브랜드가 된 누니 주얼리는 디자인의 오리지널리티를 지키고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그러던 와중 GIA가 다이아 보증서를 디지털로 전환하는 흐름이 시장 내에서 만들어졌고, 누니 주얼리 역시 정품 인증, 신뢰도, 디지털 전환에 대한 해결 방법으로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검토하기 시작했습니다.


챌린지 : 디지털 보증서를 통한 신뢰 강화

누니 주얼리가 버클을 도입하면서 주어졌던 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제품의 오리지널리티를 강화하기 위한 정품 인증

  • 디지털 전환을 통한 지속가능성 향상

  • 오프라인, 백화점 매장의 고객 데이터 수집

  • 다양한 판매 채널에 흩어진 고객 관리


솔루션 : 신뢰를 높이고 지속가능성을 더하다

정품 인증을 통한 브랜드 신뢰도 강화

누니 주얼리는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통해 데이터의 안정성과 제품의 정품 인증, 신뢰도 향상을 위한 방법으로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습니다. 디자인, 소재, 제품의 고유성 등을 지키기 위함이였죠.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위변조를 방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GIA가 발행하는 다이아 감정서를 디지털 보증서 내에 포함하며 브랜드, 그리고 다이아에 대한 보증을 손쉽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는 구매 후 자동으로 발급되고, 고객은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을 통해 보증서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종이 보증서를 보관할 필요없이 간편하게 보증 정보를 확인하고, 브랜드는 보증서 발급과 관리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통한 지속가능성 향상

누니 주얼리는 서브 브랜드인 오네 주얼리를 론칭하며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통해 ESG 측면의 지속 가능성을 강조해 왔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기존의 종이 기반 보증서를 대체하면서 환경적 지속 가능성을 고객이 직접 체감할 수 있게 했습니다. 종이 사용을 줄임으로써 탄소 배출을 감소시키고, 디지털 방식으로 고객의 제품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편의성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실제 지속가능패션이니셔티브의 설문조사 결과, 디지털 보증서 혹은 DPP가 있는 상품을 선택하겠다고 응답한 고객이 79.5%에 달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는 브랜드가 지속 가능한 소비를 지향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하고 구매를 결정하게 하는 요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옴니채널 고객 데이터 통합 관리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하며 누니와 오네가 이룬 성과 중 하나는 고객 데이터의 통합 관리입니다. 다양한 판매 채널에서 디지털 보증서를 발급하며 고객 데이터를 한 곳에서 모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이를 통해 자사몰, 백화점, 온라인 플랫폼 등 여러 채널에서 발생하는 고객의 구매 이력과 선호도를 파악할 수 있게 되었죠.

오프라인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도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제품의 정품 인증과 관리 서비스를 손쉽게 받을 수 있도록 하여 고객 경험을 개선했습니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브랜드와의 연결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마스터 계정과 지점별 계정을 분할하여 관리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각 지점에서는 해당 지점의 고객 데이터를 관리하고, 마스터 계정을 통해 전체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여 업무 효율을 높였습니다. 이러한 구조는 고객의 구매 정보를 일관되게 관리하고, 지점 간의 통합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성과

누니 주얼리는 발빠른 디지털 전환을 통해 국내 주얼리 시장에서 디지털 보증서를 선구적으로 도입한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다이아라는 고가 제품 특성상 최상의 고객 경험 역시 중요한 영역인데요.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제품의 오리지널리티를 보증하며 신뢰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지점별로 흩어진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고요. 이를 통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품을 개선하거나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활성화 되지 않은 영역이지만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는 컨소시엄을 결성하며 디지털화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이유는 위조 방지, 공급망 추적을 통한 신뢰도 향상, 소유권 이전 및 판매 절차 간소화, 지속가능성과 기술 활용 등인데요. 누니 주얼리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통해 이와 같은 점을 강화했습니다.

누니 주얼리, 오네 주얼리처럼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해 디지털 보증서의 다양한 이점을 활용해보고 싶으신가요? 누니 주얼리를 담당했던 담당자가 디지털 보증서와 고객 데이터 수집, 그리고 활용 방법까지 모두 알려드릴게요. 아래 버튼을 클릭해 커피챗해 보세요!

누니 주얼리

누니 주얼리는 손누니 대표가 2011년 시작한 웨딩 주얼리 브랜드입니다. 매일 편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심플한 형태를 추구함과 동시에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유니크한 디자인과 섬세한 디자인이 돋보이죠. 이런 디테일함은 트렌드나 유행에 휘둘리지 않으면서 오래 착용하면 에이징이 되는 가죽처럼 자연스럽게 나만의 주얼리가 됩니다. 그 밖에도 가격 정찰제, 링 게이지, 커스터마이징 등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고객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죠.

오네(ORŃE)는 프랑스어로 ‘꾸미다’, ‘장식하다’를 의미합니다. 오네 주얼리는 누니 주얼리에서 선보이는 랩그로운 다이아 브랜드로 “Diamond for every”라는 슬로건으로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채굴하는 다이아몬드가 아닌 랩크리에이티드를 지향하는 오네 주얼리는 생태와 사회적 가치의 지속가능성을 보장하고, 환경에 흠없이 소비자와 친화하는 다이아몬드를 추구합니다. 동일한 등급의 천연 다이아몬드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죠. 그럼에도 최고의 주얼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보완 작업과 검증 작업을 하고 있고요.

이렇게 서브 브랜드를 오픈하고 백화점 매장까지 확장하며 국내 디자이너 주얼리를 대표하는 브랜드가 된 누니 주얼리는 디자인의 오리지널리티를 지키고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그러던 와중 GIA가 다이아 보증서를 디지털로 전환하는 흐름이 시장 내에서 만들어졌고, 누니 주얼리 역시 정품 인증, 신뢰도, 디지털 전환에 대한 해결 방법으로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검토하기 시작했습니다.


챌린지 : 디지털 보증서를 통한 신뢰 강화

누니 주얼리가 버클을 도입하면서 주어졌던 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제품의 오리지널리티를 강화하기 위한 정품 인증

  • 디지털 전환을 통한 지속가능성 향상

  • 오프라인, 백화점 매장의 고객 데이터 수집

  • 다양한 판매 채널에 흩어진 고객 관리


솔루션 : 신뢰를 높이고 지속가능성을 더하다

정품 인증을 통한 브랜드 신뢰도 강화

누니 주얼리는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통해 데이터의 안정성과 제품의 정품 인증, 신뢰도 향상을 위한 방법으로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습니다. 디자인, 소재, 제품의 고유성 등을 지키기 위함이였죠.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위변조를 방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GIA가 발행하는 다이아 감정서를 디지털 보증서 내에 포함하며 브랜드, 그리고 다이아에 대한 보증을 손쉽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는 구매 후 자동으로 발급되고, 고객은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을 통해 보증서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종이 보증서를 보관할 필요없이 간편하게 보증 정보를 확인하고, 브랜드는 보증서 발급과 관리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통한 지속가능성 향상

누니 주얼리는 서브 브랜드인 오네 주얼리를 론칭하며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통해 ESG 측면의 지속 가능성을 강조해 왔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기존의 종이 기반 보증서를 대체하면서 환경적 지속 가능성을 고객이 직접 체감할 수 있게 했습니다. 종이 사용을 줄임으로써 탄소 배출을 감소시키고, 디지털 방식으로 고객의 제품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편의성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실제 지속가능패션이니셔티브의 설문조사 결과, 디지털 보증서 혹은 DPP가 있는 상품을 선택하겠다고 응답한 고객이 79.5%에 달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는 브랜드가 지속 가능한 소비를 지향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하고 구매를 결정하게 하는 요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옴니채널 고객 데이터 통합 관리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하며 누니와 오네가 이룬 성과 중 하나는 고객 데이터의 통합 관리입니다. 다양한 판매 채널에서 디지털 보증서를 발급하며 고객 데이터를 한 곳에서 모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이를 통해 자사몰, 백화점, 온라인 플랫폼 등 여러 채널에서 발생하는 고객의 구매 이력과 선호도를 파악할 수 있게 되었죠.

오프라인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도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제품의 정품 인증과 관리 서비스를 손쉽게 받을 수 있도록 하여 고객 경험을 개선했습니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브랜드와의 연결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마스터 계정과 지점별 계정을 분할하여 관리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각 지점에서는 해당 지점의 고객 데이터를 관리하고, 마스터 계정을 통해 전체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여 업무 효율을 높였습니다. 이러한 구조는 고객의 구매 정보를 일관되게 관리하고, 지점 간의 통합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성과

누니 주얼리는 발빠른 디지털 전환을 통해 국내 주얼리 시장에서 디지털 보증서를 선구적으로 도입한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다이아라는 고가 제품 특성상 최상의 고객 경험 역시 중요한 영역인데요.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제품의 오리지널리티를 보증하며 신뢰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지점별로 흩어진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고요. 이를 통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품을 개선하거나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활성화 되지 않은 영역이지만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는 컨소시엄을 결성하며 디지털화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이유는 위조 방지, 공급망 추적을 통한 신뢰도 향상, 소유권 이전 및 판매 절차 간소화, 지속가능성과 기술 활용 등인데요. 누니 주얼리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통해 이와 같은 점을 강화했습니다.

누니 주얼리, 오네 주얼리처럼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해 디지털 보증서의 다양한 이점을 활용해보고 싶으신가요? 누니 주얼리를 담당했던 담당자가 디지털 보증서와 고객 데이터 수집, 그리고 활용 방법까지 모두 알려드릴게요. 아래 버튼을 클릭해 커피챗해 보세요!

누니 주얼리

누니 주얼리는 손누니 대표가 2011년 시작한 웨딩 주얼리 브랜드입니다. 매일 편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심플한 형태를 추구함과 동시에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유니크한 디자인과 섬세한 디자인이 돋보이죠. 이런 디테일함은 트렌드나 유행에 휘둘리지 않으면서 오래 착용하면 에이징이 되는 가죽처럼 자연스럽게 나만의 주얼리가 됩니다. 그 밖에도 가격 정찰제, 링 게이지, 커스터마이징 등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고객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죠.

오네(ORŃE)는 프랑스어로 ‘꾸미다’, ‘장식하다’를 의미합니다. 오네 주얼리는 누니 주얼리에서 선보이는 랩그로운 다이아 브랜드로 “Diamond for every”라는 슬로건으로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채굴하는 다이아몬드가 아닌 랩크리에이티드를 지향하는 오네 주얼리는 생태와 사회적 가치의 지속가능성을 보장하고, 환경에 흠없이 소비자와 친화하는 다이아몬드를 추구합니다. 동일한 등급의 천연 다이아몬드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죠. 그럼에도 최고의 주얼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보완 작업과 검증 작업을 하고 있고요.

이렇게 서브 브랜드를 오픈하고 백화점 매장까지 확장하며 국내 디자이너 주얼리를 대표하는 브랜드가 된 누니 주얼리는 디자인의 오리지널리티를 지키고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그러던 와중 GIA가 다이아 보증서를 디지털로 전환하는 흐름이 시장 내에서 만들어졌고, 누니 주얼리 역시 정품 인증, 신뢰도, 디지털 전환에 대한 해결 방법으로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검토하기 시작했습니다.


챌린지 : 디지털 보증서를 통한 신뢰 강화

누니 주얼리가 버클을 도입하면서 주어졌던 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제품의 오리지널리티를 강화하기 위한 정품 인증

  • 디지털 전환을 통한 지속가능성 향상

  • 오프라인, 백화점 매장의 고객 데이터 수집

  • 다양한 판매 채널에 흩어진 고객 관리


솔루션 : 신뢰를 높이고 지속가능성을 더하다

정품 인증을 통한 브랜드 신뢰도 강화

누니 주얼리는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통해 데이터의 안정성과 제품의 정품 인증, 신뢰도 향상을 위한 방법으로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습니다. 디자인, 소재, 제품의 고유성 등을 지키기 위함이였죠.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위변조를 방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GIA가 발행하는 다이아 감정서를 디지털 보증서 내에 포함하며 브랜드, 그리고 다이아에 대한 보증을 손쉽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는 구매 후 자동으로 발급되고, 고객은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을 통해 보증서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종이 보증서를 보관할 필요없이 간편하게 보증 정보를 확인하고, 브랜드는 보증서 발급과 관리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통한 지속가능성 향상

누니 주얼리는 서브 브랜드인 오네 주얼리를 론칭하며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통해 ESG 측면의 지속 가능성을 강조해 왔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기존의 종이 기반 보증서를 대체하면서 환경적 지속 가능성을 고객이 직접 체감할 수 있게 했습니다. 종이 사용을 줄임으로써 탄소 배출을 감소시키고, 디지털 방식으로 고객의 제품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편의성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실제 지속가능패션이니셔티브의 설문조사 결과, 디지털 보증서 혹은 DPP가 있는 상품을 선택하겠다고 응답한 고객이 79.5%에 달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는 브랜드가 지속 가능한 소비를 지향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하고 구매를 결정하게 하는 요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옴니채널 고객 데이터 통합 관리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하며 누니와 오네가 이룬 성과 중 하나는 고객 데이터의 통합 관리입니다. 다양한 판매 채널에서 디지털 보증서를 발급하며 고객 데이터를 한 곳에서 모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이를 통해 자사몰, 백화점, 온라인 플랫폼 등 여러 채널에서 발생하는 고객의 구매 이력과 선호도를 파악할 수 있게 되었죠.

오프라인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도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제품의 정품 인증과 관리 서비스를 손쉽게 받을 수 있도록 하여 고객 경험을 개선했습니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브랜드와의 연결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마스터 계정과 지점별 계정을 분할하여 관리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각 지점에서는 해당 지점의 고객 데이터를 관리하고, 마스터 계정을 통해 전체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여 업무 효율을 높였습니다. 이러한 구조는 고객의 구매 정보를 일관되게 관리하고, 지점 간의 통합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성과

누니 주얼리는 발빠른 디지털 전환을 통해 국내 주얼리 시장에서 디지털 보증서를 선구적으로 도입한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다이아라는 고가 제품 특성상 최상의 고객 경험 역시 중요한 영역인데요.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제품의 오리지널리티를 보증하며 신뢰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지점별로 흩어진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고요. 이를 통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품을 개선하거나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활성화 되지 않은 영역이지만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는 컨소시엄을 결성하며 디지털화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이유는 위조 방지, 공급망 추적을 통한 신뢰도 향상, 소유권 이전 및 판매 절차 간소화, 지속가능성과 기술 활용 등인데요. 누니 주얼리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통해 이와 같은 점을 강화했습니다.

누니 주얼리, 오네 주얼리처럼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해 디지털 보증서의 다양한 이점을 활용해보고 싶으신가요? 누니 주얼리를 담당했던 담당자가 디지털 보증서와 고객 데이터 수집, 그리고 활용 방법까지 모두 알려드릴게요. 아래 버튼을 클릭해 커피챗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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