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클 공식 블로그
카페24로 고객 관리하는 마케터에게 추천하는 필수앱 4가지
카페24로 고객 관리하는 마케터에게 추천하는 필수앱 4가지
카페24로 고객 관리하는 마케터에게 추천하는 필수앱 4가지
카페24 어드민에서 고객 관리하기 힘드시죠? 카페24의 어드민은 정보가 파편화 되어있고, 볼 수 있는 정보가 한정적입니다. 이 아티클에서는 브랜드 상황에 맞게 카페24와 연동해 고객 관리를 더욱 쉽게 할 수 있는 앱 4가지를 추천해드립니다.
카페24 쇼핑몰 관리자에서 고객 관리가 어려운 3가지 이유
1. 파편화되고 포화된 정보
카페24 쇼핑몰 관리자에서 고객 관리를 하다 보면 봐야 하는 정보가 너무 많아 혼란스럽고, 효율적인 관리가 어렵습니다. 카페24는 판매와 쇼핑몰에 관련된 모든 것들을 쇼핑몰 관리자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정보가 파편화 되어있고, 필요한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하기에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2. 정보에 비해 부족한 기능
봐야하는 정보가 많은 것에 비해 고객 관리 측면에서 기능들도 부족한 것이 현실인데요. 주로 고객 싱글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통합으로 고객을 관리하고 인사이트를 얻고, 또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3. 브랜드 상황에 맞지않는 대시보드
카페24 쇼핑몰 관리자 고객 대시보드에서는 신규 회원, 방문 회원, 탈퇴 회원, 전체 회원을 숫자로 보여주고, 최근 가입회원 정도의 정보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정보가 꼭 필요한 브랜드라면 유용한 대시보드겠지만, 많이 구매한 고객은 누군지, 어떤 고객에게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지 등 추가적인 정보 파악이 힘듭니다.
또한 고객 등급이나 정렬 기준이 구매액 상위 회원밖에 없기 때문에 충성 고객을 파악하기 힘듭니다. 구매 금액이 높다해서 충성도를 가진 고객이라 정의할 수 없고, 충성 고객의 정의는 브랜드마다 다르기 때문이죠.
자사몰 고객관리, 전략이 필요하다
자사몰의 고객을 관리하는 것은 비즈니스 확장 전 선행되어야 합니다. 비즈니스가 커지면서 판매처가 늘어나면 고객 데이터를 파악하는 것부터 어려움이 생기기 때문이죠. 또 고객을 어떻게 정의하고 관리하는지에 따라 한 번 구매할 고객이 두 번 구매하고, 충성 고객이 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자사몰 고객 관리는 빠르게 시작해야 합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 카페24 쇼핑몰 관리자는 한정적인 기능만을 제공하고, 기능이 파편화되어 고객 관리를 제대로 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토어를 통해 서드파티 앱을 활용할 수 있게 하는데요. 스토어의 다양한 앱을 통해 브랜드에 상황에 맞는 고객 관리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카페24 고객 관리를 위한 필수 앱 4가지
카페24를 통한 고객 관리가 어려운 탓에, 카페24 스토어에 있는 고객 관리 앱을 사용하면 필요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고객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멤버십
유료 멤버십은 쿠팡, 네이버, 옥션과 같은 형태로 멤버십을 제공할 수 있게 돕는 솔루션입니다. 카페24의 상품 + 회원 + 주문 연동을 통해 고객에게 멤버십 기능을 제공하고 회원과 관련된 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죠. 무료 배송 설정부터 구매 할인 적립, 포인트 쿠폰 자동 지급, 회원 전용 상품 판매 등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어요.
유료 멤버십은 결국 신규 구매는 많지만 재구매율이 높지 않은 경우, 충성 고객을 만드는 것을 돕는 솔루션이라 할 수 있어요.
2. 데이터 밸류업
데이터 밸류업은 고객 데이터 파악을 돕는 솔루션입니다. 고객이 어떤 채널과 검색어로 쇼핑몰에 방문하는지 파악하는 것부터, 고객을 특성에 따라 자동 분류하고 고객 별로 마케팅을 실행할 수도 있죠. 방문 고객, 구매 고객, 이탈 고객, 방문자 수, 매출 등 카페24 쇼핑몰 관리자에서 시각적으로 확인하기 힘들었던 정보를 대시보드 형태로 구축해 더 쉽게 데이터를 파악할 수 있게 돕습니다.
3. 헤드리스
헤드리스 역시 고객 현황과 주문지표 등 쇼핑몰과 관련된 통계를 보기 쉬운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하는 솔루션인데요. 진짜 고객의 현황을 알 수 있도록 활성화 고객 트렌드를 제공합니다. 설정한 기간의 카페24 고객현황을 통해 활성화 고객과 활성화 고객당 구매금액 파악이 가능하고, 활성화 고객의 고객 생애 가치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추가적으로 데이터 밸류업과 동일하게 검색 트렌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를 통해 시장조사도 가능합니다.
4. 버클
버클은 자사몰 뿐만 아니라 온라인 혜택을 오프라인에서, 오프라인 혜택을 온라인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데요. 카카오 채널을 활용해 접근성을 높이고, 쿠폰이나 적립금, 이벤트 참여 등 고객의 행동을 분석하고 이에 따라 개인화된 마케팅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 카페24 쇼핑몰 관리자에서 제공하는 총 구매 금액 기준이 아닌, 구매 횟수 등 브랜드의 상황에 맞는 기준을 설정하고 고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쌓인 고객 데이터는 버클에서 제공하는 고객 대시보드에서는 재구매 고객, 마케팅 수신동의 고객, 재구매 고객 비율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드린 앱 이외에도 고객 상담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채널톡, 해피톡, 카카오톡 등의 앱이나 마케팅을 위한 CRM 솔루션, 게이미피케이션 어플리케이션을 자사몰에 설치할 수 있고, 콜센터에서 활용 가능한 앱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매 고객은 브랜드 하기 나름
단순히 광고로 고객을 만날 수 있는 시절은 지나갔고 시장 경쟁 역시 심화되고 있습니다. 많은 브랜드가 멤버십을 도입하고, 기존 고객을 락인할 방법을 찾고있습니다. 이 아티클에서는 카페24을 운영하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고객 관리를 더욱 쉽게 도와주는 서드파티앱 4가지를 추천했습니다.
비단 카페24뿐만 아니라 플랫폼에서도 고객을 잘 관리하고 충성 고객을 만들수 있는 전략이 필요해보입니다. 구매 고객이 이탈 고객이 되는 것도, 구매 고객이 충성 고객이 되는 것도 모두 브랜드의 전략에 달려있기 때문입니다. 기존 고객을 관리하며 재구매율을 높이고, 충성 고객을 만들고 싶은 브랜드라면, 재구매율 높이는 앱 추천 콘텐츠를 확인해 보세요!
카페24 어드민에서 고객 관리하기 힘드시죠? 카페24의 어드민은 정보가 파편화 되어있고, 볼 수 있는 정보가 한정적입니다. 이 아티클에서는 브랜드 상황에 맞게 카페24와 연동해 고객 관리를 더욱 쉽게 할 수 있는 앱 4가지를 추천해드립니다.
카페24 쇼핑몰 관리자에서 고객 관리가 어려운 3가지 이유
1. 파편화되고 포화된 정보
카페24 쇼핑몰 관리자에서 고객 관리를 하다 보면 봐야 하는 정보가 너무 많아 혼란스럽고, 효율적인 관리가 어렵습니다. 카페24는 판매와 쇼핑몰에 관련된 모든 것들을 쇼핑몰 관리자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정보가 파편화 되어있고, 필요한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하기에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2. 정보에 비해 부족한 기능
봐야하는 정보가 많은 것에 비해 고객 관리 측면에서 기능들도 부족한 것이 현실인데요. 주로 고객 싱글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통합으로 고객을 관리하고 인사이트를 얻고, 또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3. 브랜드 상황에 맞지않는 대시보드
카페24 쇼핑몰 관리자 고객 대시보드에서는 신규 회원, 방문 회원, 탈퇴 회원, 전체 회원을 숫자로 보여주고, 최근 가입회원 정도의 정보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정보가 꼭 필요한 브랜드라면 유용한 대시보드겠지만, 많이 구매한 고객은 누군지, 어떤 고객에게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지 등 추가적인 정보 파악이 힘듭니다.
또한 고객 등급이나 정렬 기준이 구매액 상위 회원밖에 없기 때문에 충성 고객을 파악하기 힘듭니다. 구매 금액이 높다해서 충성도를 가진 고객이라 정의할 수 없고, 충성 고객의 정의는 브랜드마다 다르기 때문이죠.
자사몰 고객관리, 전략이 필요하다
자사몰의 고객을 관리하는 것은 비즈니스 확장 전 선행되어야 합니다. 비즈니스가 커지면서 판매처가 늘어나면 고객 데이터를 파악하는 것부터 어려움이 생기기 때문이죠. 또 고객을 어떻게 정의하고 관리하는지에 따라 한 번 구매할 고객이 두 번 구매하고, 충성 고객이 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자사몰 고객 관리는 빠르게 시작해야 합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 카페24 쇼핑몰 관리자는 한정적인 기능만을 제공하고, 기능이 파편화되어 고객 관리를 제대로 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토어를 통해 서드파티 앱을 활용할 수 있게 하는데요. 스토어의 다양한 앱을 통해 브랜드에 상황에 맞는 고객 관리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카페24 고객 관리를 위한 필수 앱 4가지
카페24를 통한 고객 관리가 어려운 탓에, 카페24 스토어에 있는 고객 관리 앱을 사용하면 필요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고객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멤버십
유료 멤버십은 쿠팡, 네이버, 옥션과 같은 형태로 멤버십을 제공할 수 있게 돕는 솔루션입니다. 카페24의 상품 + 회원 + 주문 연동을 통해 고객에게 멤버십 기능을 제공하고 회원과 관련된 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죠. 무료 배송 설정부터 구매 할인 적립, 포인트 쿠폰 자동 지급, 회원 전용 상품 판매 등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어요.
유료 멤버십은 결국 신규 구매는 많지만 재구매율이 높지 않은 경우, 충성 고객을 만드는 것을 돕는 솔루션이라 할 수 있어요.
2. 데이터 밸류업
데이터 밸류업은 고객 데이터 파악을 돕는 솔루션입니다. 고객이 어떤 채널과 검색어로 쇼핑몰에 방문하는지 파악하는 것부터, 고객을 특성에 따라 자동 분류하고 고객 별로 마케팅을 실행할 수도 있죠. 방문 고객, 구매 고객, 이탈 고객, 방문자 수, 매출 등 카페24 쇼핑몰 관리자에서 시각적으로 확인하기 힘들었던 정보를 대시보드 형태로 구축해 더 쉽게 데이터를 파악할 수 있게 돕습니다.
3. 헤드리스
헤드리스 역시 고객 현황과 주문지표 등 쇼핑몰과 관련된 통계를 보기 쉬운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하는 솔루션인데요. 진짜 고객의 현황을 알 수 있도록 활성화 고객 트렌드를 제공합니다. 설정한 기간의 카페24 고객현황을 통해 활성화 고객과 활성화 고객당 구매금액 파악이 가능하고, 활성화 고객의 고객 생애 가치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추가적으로 데이터 밸류업과 동일하게 검색 트렌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를 통해 시장조사도 가능합니다.
4. 버클
버클은 자사몰 뿐만 아니라 온라인 혜택을 오프라인에서, 오프라인 혜택을 온라인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데요. 카카오 채널을 활용해 접근성을 높이고, 쿠폰이나 적립금, 이벤트 참여 등 고객의 행동을 분석하고 이에 따라 개인화된 마케팅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 카페24 쇼핑몰 관리자에서 제공하는 총 구매 금액 기준이 아닌, 구매 횟수 등 브랜드의 상황에 맞는 기준을 설정하고 고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쌓인 고객 데이터는 버클에서 제공하는 고객 대시보드에서는 재구매 고객, 마케팅 수신동의 고객, 재구매 고객 비율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드린 앱 이외에도 고객 상담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채널톡, 해피톡, 카카오톡 등의 앱이나 마케팅을 위한 CRM 솔루션, 게이미피케이션 어플리케이션을 자사몰에 설치할 수 있고, 콜센터에서 활용 가능한 앱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매 고객은 브랜드 하기 나름
단순히 광고로 고객을 만날 수 있는 시절은 지나갔고 시장 경쟁 역시 심화되고 있습니다. 많은 브랜드가 멤버십을 도입하고, 기존 고객을 락인할 방법을 찾고있습니다. 이 아티클에서는 카페24을 운영하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고객 관리를 더욱 쉽게 도와주는 서드파티앱 4가지를 추천했습니다.
비단 카페24뿐만 아니라 플랫폼에서도 고객을 잘 관리하고 충성 고객을 만들수 있는 전략이 필요해보입니다. 구매 고객이 이탈 고객이 되는 것도, 구매 고객이 충성 고객이 되는 것도 모두 브랜드의 전략에 달려있기 때문입니다. 기존 고객을 관리하며 재구매율을 높이고, 충성 고객을 만들고 싶은 브랜드라면, 재구매율 높이는 앱 추천 콘텐츠를 확인해 보세요!
카페24 어드민에서 고객 관리하기 힘드시죠? 카페24의 어드민은 정보가 파편화 되어있고, 볼 수 있는 정보가 한정적입니다. 이 아티클에서는 브랜드 상황에 맞게 카페24와 연동해 고객 관리를 더욱 쉽게 할 수 있는 앱 4가지를 추천해드립니다.
카페24 쇼핑몰 관리자에서 고객 관리가 어려운 3가지 이유
1. 파편화되고 포화된 정보
카페24 쇼핑몰 관리자에서 고객 관리를 하다 보면 봐야 하는 정보가 너무 많아 혼란스럽고, 효율적인 관리가 어렵습니다. 카페24는 판매와 쇼핑몰에 관련된 모든 것들을 쇼핑몰 관리자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정보가 파편화 되어있고, 필요한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하기에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2. 정보에 비해 부족한 기능
봐야하는 정보가 많은 것에 비해 고객 관리 측면에서 기능들도 부족한 것이 현실인데요. 주로 고객 싱글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통합으로 고객을 관리하고 인사이트를 얻고, 또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3. 브랜드 상황에 맞지않는 대시보드
카페24 쇼핑몰 관리자 고객 대시보드에서는 신규 회원, 방문 회원, 탈퇴 회원, 전체 회원을 숫자로 보여주고, 최근 가입회원 정도의 정보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정보가 꼭 필요한 브랜드라면 유용한 대시보드겠지만, 많이 구매한 고객은 누군지, 어떤 고객에게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지 등 추가적인 정보 파악이 힘듭니다.
또한 고객 등급이나 정렬 기준이 구매액 상위 회원밖에 없기 때문에 충성 고객을 파악하기 힘듭니다. 구매 금액이 높다해서 충성도를 가진 고객이라 정의할 수 없고, 충성 고객의 정의는 브랜드마다 다르기 때문이죠.
자사몰 고객관리, 전략이 필요하다
자사몰의 고객을 관리하는 것은 비즈니스 확장 전 선행되어야 합니다. 비즈니스가 커지면서 판매처가 늘어나면 고객 데이터를 파악하는 것부터 어려움이 생기기 때문이죠. 또 고객을 어떻게 정의하고 관리하는지에 따라 한 번 구매할 고객이 두 번 구매하고, 충성 고객이 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자사몰 고객 관리는 빠르게 시작해야 합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 카페24 쇼핑몰 관리자는 한정적인 기능만을 제공하고, 기능이 파편화되어 고객 관리를 제대로 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토어를 통해 서드파티 앱을 활용할 수 있게 하는데요. 스토어의 다양한 앱을 통해 브랜드에 상황에 맞는 고객 관리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카페24 고객 관리를 위한 필수 앱 4가지
카페24를 통한 고객 관리가 어려운 탓에, 카페24 스토어에 있는 고객 관리 앱을 사용하면 필요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고객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멤버십
유료 멤버십은 쿠팡, 네이버, 옥션과 같은 형태로 멤버십을 제공할 수 있게 돕는 솔루션입니다. 카페24의 상품 + 회원 + 주문 연동을 통해 고객에게 멤버십 기능을 제공하고 회원과 관련된 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죠. 무료 배송 설정부터 구매 할인 적립, 포인트 쿠폰 자동 지급, 회원 전용 상품 판매 등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어요.
유료 멤버십은 결국 신규 구매는 많지만 재구매율이 높지 않은 경우, 충성 고객을 만드는 것을 돕는 솔루션이라 할 수 있어요.
2. 데이터 밸류업
데이터 밸류업은 고객 데이터 파악을 돕는 솔루션입니다. 고객이 어떤 채널과 검색어로 쇼핑몰에 방문하는지 파악하는 것부터, 고객을 특성에 따라 자동 분류하고 고객 별로 마케팅을 실행할 수도 있죠. 방문 고객, 구매 고객, 이탈 고객, 방문자 수, 매출 등 카페24 쇼핑몰 관리자에서 시각적으로 확인하기 힘들었던 정보를 대시보드 형태로 구축해 더 쉽게 데이터를 파악할 수 있게 돕습니다.
3. 헤드리스
헤드리스 역시 고객 현황과 주문지표 등 쇼핑몰과 관련된 통계를 보기 쉬운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하는 솔루션인데요. 진짜 고객의 현황을 알 수 있도록 활성화 고객 트렌드를 제공합니다. 설정한 기간의 카페24 고객현황을 통해 활성화 고객과 활성화 고객당 구매금액 파악이 가능하고, 활성화 고객의 고객 생애 가치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추가적으로 데이터 밸류업과 동일하게 검색 트렌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를 통해 시장조사도 가능합니다.
4. 버클
버클은 자사몰 뿐만 아니라 온라인 혜택을 오프라인에서, 오프라인 혜택을 온라인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데요. 카카오 채널을 활용해 접근성을 높이고, 쿠폰이나 적립금, 이벤트 참여 등 고객의 행동을 분석하고 이에 따라 개인화된 마케팅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 카페24 쇼핑몰 관리자에서 제공하는 총 구매 금액 기준이 아닌, 구매 횟수 등 브랜드의 상황에 맞는 기준을 설정하고 고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쌓인 고객 데이터는 버클에서 제공하는 고객 대시보드에서는 재구매 고객, 마케팅 수신동의 고객, 재구매 고객 비율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드린 앱 이외에도 고객 상담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채널톡, 해피톡, 카카오톡 등의 앱이나 마케팅을 위한 CRM 솔루션, 게이미피케이션 어플리케이션을 자사몰에 설치할 수 있고, 콜센터에서 활용 가능한 앱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매 고객은 브랜드 하기 나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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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단 카페24뿐만 아니라 플랫폼에서도 고객을 잘 관리하고 충성 고객을 만들수 있는 전략이 필요해보입니다. 구매 고객이 이탈 고객이 되는 것도, 구매 고객이 충성 고객이 되는 것도 모두 브랜드의 전략에 달려있기 때문입니다. 기존 고객을 관리하며 재구매율을 높이고, 충성 고객을 만들고 싶은 브랜드라면, 재구매율 높이는 앱 추천 콘텐츠를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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