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클 공식 블로그
재구매 촉진을 위한 디지털 스탬프, 도입 시 자주 묻는 질문 6가지
재구매 촉진을 위한 디지털 스탬프, 도입 시 자주 묻는 질문 6가지
재구매 촉진을 위한 디지털 스탬프, 도입 시 자주 묻는 질문 6가지
디지털 스탬프 도입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버클의 디지털 스탬프 론칭 이후 많은 브랜드에서 서비스를 도입하며 재구매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이 아티클에서는 디지털 스탬프를 도입하기 전 자주 묻는 질문을 중심으로 디지털 스탬프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카페24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활용가능한 디지털 스탬프, 어떻게 도입하고 활용할 수 있을지 알아보세요.
디지털 스탬프 도입에 대한 어려움
디지털 스탬프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인해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보가 많이 없는 이유는 아직까지 스탬프가 필요한 영역이 F&B로 한정되어 있다는 인식이 있고, 이것을 디지털로 서비스하는 곳이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흔히 ‘포인트’라 불리는 것들을 더 간소화한다면 스탬프의 형태로 변화하게 되겠죠.
디지털 스탬프의 활용 이유
그렇다면 디지털 스탬프는 왜 사용할까요? 디지털 스탬프는 고객의 재구매를 촉진하고 충성도를 높이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실제 2021년 1분기 스타벅스의 리워드 고객은 회사 순 매출의 50%에 기여했다고도 합니다. 디지털 스탬프는 아래와 같은 제공하는 주요 혜택을 통해 브랜드에 기여합니다.
재구매 촉진: 디지털 스탬프는 고객이 반복적으로 구매하도록 유도합니다. 스탬프를 모으면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은 재구매를 통해 스탬프를 모으고 혜택을 누리게 됩니다.
고객 충성도 강화: 디지털 스탬프는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여 충성도를 높입니다. 고객은 스탬프를 모으면서 브랜드에 대한 애착을 가지게 되고, 브랜드와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려는 경향이 생깁니다.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디지털 스탬프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의 구매 패턴과 선호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더 높은 효율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카페24 자사몰에서 디지털 스탬프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디지털 스탬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딱 2가지 단계만 거치면 되는데요.
카페24 디지털 스탬프 앱 설치
스탬프 설정입니다.
그 뒤에는 배송이 완료될 때마다 고객의 카카오톡으로 스탬프 적립이 자동으로 완료됩니다. 번거롭게 직접 찍을 필요없이 처음 한 번의 세팅만 해주세요. 그 뒤는 버클이 다 알아서 해드릴게요! 고객에게 더 많이 노출되고, 혜택을 제공해 재구매를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 디지털 스탬프로 자사몰의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세요.
2. 카페24에서 혜택을 어떻게 지급하나요?
카페24 프로모션 > 쿠폰 관리 > 쿠폰 만들기 > 발급구분 : 고객 다운로드 발급 으로 쿠폰을 생성해주세요.
쿠폰 발급/조회 → 생성한 쿠폰의 링크(경로)를 복사하여 [스탬프 혜택] 링크에 붙여넣어주세요!
고객이 바로 버튼을 클릭해서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어요. 홈페이지에 들어온 모든 고객에게 쿠폰을 노출하지 않고, 혜택을 받는 고객에게만 쿠폰 링크를 공유할 수 있어요!
3.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디지털 스탬프를 어떻게 사용하나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도 딱 2가지만 하면 설치가 완료돼요!
디지털 스탬프 앱 설정
스탬프 설정
그 뒤에는 배송이 완료될 때마다 고객에게 자동으로 스탬프 적립! 번거롭게 직접 찍을 필요없이 처음 한 번 세팅을 완료하면 그 뒤는 버클이 알아서 해드릴게요. 재구매를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 디지털 스탬프로 스토어의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세요!
4. 스마트 스토어에서는 어떻게 혜택을 지급하나요?
스탬프 조건을 충족한 특정 고객에게 혜택을 지급하는 방법으로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쿠폰, 사은품, 포인트를 지급하는 경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설문 폼'을 활용해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폼'에서는 이벤트 당첨 안내 템플릿이 있기 때문에 네이버 폼 활용을 추천드려요!
폼을 만들기 위한 샘플을 참고하면 더 수월하게 양식을 만들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들어둔 폼 링크를 [스탬프 혜택 링크]에 입력해주세요.
스탬프 혜택을 통해 해당 폼에 연결되고, 고객은 네이버 ID를 입력해 제줄할 수 있어요. 접수된 건을 확인 후 쿠폰이나 사은품 포인트를 지금할 수 있답니다!
5. 카페24와 스마트스토어 둘 다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과금이 2번 이루어지나요?
아닙니다. 버클은 브랜드 단위로 결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1회 결제로 카페24와 스마트스토어 동시에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 카페24, 스마트 스토어 동시 이용 시 유의사항
하지만 카페24에서 스마트 스토어 앱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카페24 주문연동만 진행해주세요. 스마트 스토어까지 동시에 연동할 경우 스탬프가 중복으로 발급될 수 있습니다.
6. 카페24와 스마트스토어 둘 다 스탬프를 이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혜택 URL을 어떻게 설정해야 하나요?
스탬프 화면에서는 혜택을 분기처리 할 수 없기 때문에 카페24 다운로드 URL 혹은 신청폼 중 하나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카페24 다운로드 쿠폰 URL을 넣을 경우
네이버에서 구매한 고객도 카페24 자사몰에서 구매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신청폼을 사용할 경우
폼 내에 카페24 자사몰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둘 중 어디에서 혜택을 받을지 고객이 직접 선택하는 질문을 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버로 혜택을 받겠다고 하는 경우에만 네이버 ID를 추가로 받으면 됩니다. 단, 이 경우에는 카페24 쿠폰을 자동으로 발급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디지털 스탬프를 통해 고객의 참여도를 높여보세요
디지털 스탬프는 재구매를 촉진하고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데 매우 효과적인 도구입니다. 카페24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디지털 스탬프를 도입하여 고객의 참여도를 높이고,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디지털 스탬프를 통해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충성 고객을 관리해보세요!
카페24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사용하는 사장님들을 위한 혜택도 준비되어 있으니, 함께 읽으면 좋은 아티클을 참고해주세요!
디지털 스탬프 도입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버클의 디지털 스탬프 론칭 이후 많은 브랜드에서 서비스를 도입하며 재구매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이 아티클에서는 디지털 스탬프를 도입하기 전 자주 묻는 질문을 중심으로 디지털 스탬프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카페24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활용가능한 디지털 스탬프, 어떻게 도입하고 활용할 수 있을지 알아보세요.
디지털 스탬프 도입에 대한 어려움
디지털 스탬프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인해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보가 많이 없는 이유는 아직까지 스탬프가 필요한 영역이 F&B로 한정되어 있다는 인식이 있고, 이것을 디지털로 서비스하는 곳이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흔히 ‘포인트’라 불리는 것들을 더 간소화한다면 스탬프의 형태로 변화하게 되겠죠.
디지털 스탬프의 활용 이유
그렇다면 디지털 스탬프는 왜 사용할까요? 디지털 스탬프는 고객의 재구매를 촉진하고 충성도를 높이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실제 2021년 1분기 스타벅스의 리워드 고객은 회사 순 매출의 50%에 기여했다고도 합니다. 디지털 스탬프는 아래와 같은 제공하는 주요 혜택을 통해 브랜드에 기여합니다.
재구매 촉진: 디지털 스탬프는 고객이 반복적으로 구매하도록 유도합니다. 스탬프를 모으면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은 재구매를 통해 스탬프를 모으고 혜택을 누리게 됩니다.
고객 충성도 강화: 디지털 스탬프는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여 충성도를 높입니다. 고객은 스탬프를 모으면서 브랜드에 대한 애착을 가지게 되고, 브랜드와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려는 경향이 생깁니다.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디지털 스탬프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의 구매 패턴과 선호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더 높은 효율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카페24 자사몰에서 디지털 스탬프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디지털 스탬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딱 2가지 단계만 거치면 되는데요.
카페24 디지털 스탬프 앱 설치
스탬프 설정입니다.
그 뒤에는 배송이 완료될 때마다 고객의 카카오톡으로 스탬프 적립이 자동으로 완료됩니다. 번거롭게 직접 찍을 필요없이 처음 한 번의 세팅만 해주세요. 그 뒤는 버클이 다 알아서 해드릴게요! 고객에게 더 많이 노출되고, 혜택을 제공해 재구매를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 디지털 스탬프로 자사몰의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세요.
2. 카페24에서 혜택을 어떻게 지급하나요?
카페24 프로모션 > 쿠폰 관리 > 쿠폰 만들기 > 발급구분 : 고객 다운로드 발급 으로 쿠폰을 생성해주세요.
쿠폰 발급/조회 → 생성한 쿠폰의 링크(경로)를 복사하여 [스탬프 혜택] 링크에 붙여넣어주세요!
고객이 바로 버튼을 클릭해서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어요. 홈페이지에 들어온 모든 고객에게 쿠폰을 노출하지 않고, 혜택을 받는 고객에게만 쿠폰 링크를 공유할 수 있어요!
3.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디지털 스탬프를 어떻게 사용하나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도 딱 2가지만 하면 설치가 완료돼요!
디지털 스탬프 앱 설정
스탬프 설정
그 뒤에는 배송이 완료될 때마다 고객에게 자동으로 스탬프 적립! 번거롭게 직접 찍을 필요없이 처음 한 번 세팅을 완료하면 그 뒤는 버클이 알아서 해드릴게요. 재구매를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 디지털 스탬프로 스토어의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세요!
4. 스마트 스토어에서는 어떻게 혜택을 지급하나요?
스탬프 조건을 충족한 특정 고객에게 혜택을 지급하는 방법으로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쿠폰, 사은품, 포인트를 지급하는 경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설문 폼'을 활용해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폼'에서는 이벤트 당첨 안내 템플릿이 있기 때문에 네이버 폼 활용을 추천드려요!
폼을 만들기 위한 샘플을 참고하면 더 수월하게 양식을 만들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들어둔 폼 링크를 [스탬프 혜택 링크]에 입력해주세요.
스탬프 혜택을 통해 해당 폼에 연결되고, 고객은 네이버 ID를 입력해 제줄할 수 있어요. 접수된 건을 확인 후 쿠폰이나 사은품 포인트를 지금할 수 있답니다!
5. 카페24와 스마트스토어 둘 다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과금이 2번 이루어지나요?
아닙니다. 버클은 브랜드 단위로 결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1회 결제로 카페24와 스마트스토어 동시에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 카페24, 스마트 스토어 동시 이용 시 유의사항
하지만 카페24에서 스마트 스토어 앱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카페24 주문연동만 진행해주세요. 스마트 스토어까지 동시에 연동할 경우 스탬프가 중복으로 발급될 수 있습니다.
6. 카페24와 스마트스토어 둘 다 스탬프를 이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혜택 URL을 어떻게 설정해야 하나요?
스탬프 화면에서는 혜택을 분기처리 할 수 없기 때문에 카페24 다운로드 URL 혹은 신청폼 중 하나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카페24 다운로드 쿠폰 URL을 넣을 경우
네이버에서 구매한 고객도 카페24 자사몰에서 구매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신청폼을 사용할 경우
폼 내에 카페24 자사몰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둘 중 어디에서 혜택을 받을지 고객이 직접 선택하는 질문을 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버로 혜택을 받겠다고 하는 경우에만 네이버 ID를 추가로 받으면 됩니다. 단, 이 경우에는 카페24 쿠폰을 자동으로 발급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디지털 스탬프를 통해 고객의 참여도를 높여보세요
디지털 스탬프는 재구매를 촉진하고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데 매우 효과적인 도구입니다. 카페24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디지털 스탬프를 도입하여 고객의 참여도를 높이고,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디지털 스탬프를 통해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충성 고객을 관리해보세요!
카페24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사용하는 사장님들을 위한 혜택도 준비되어 있으니, 함께 읽으면 좋은 아티클을 참고해주세요!
디지털 스탬프 도입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버클의 디지털 스탬프 론칭 이후 많은 브랜드에서 서비스를 도입하며 재구매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이 아티클에서는 디지털 스탬프를 도입하기 전 자주 묻는 질문을 중심으로 디지털 스탬프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카페24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활용가능한 디지털 스탬프, 어떻게 도입하고 활용할 수 있을지 알아보세요.
디지털 스탬프 도입에 대한 어려움
디지털 스탬프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인해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보가 많이 없는 이유는 아직까지 스탬프가 필요한 영역이 F&B로 한정되어 있다는 인식이 있고, 이것을 디지털로 서비스하는 곳이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흔히 ‘포인트’라 불리는 것들을 더 간소화한다면 스탬프의 형태로 변화하게 되겠죠.
디지털 스탬프의 활용 이유
그렇다면 디지털 스탬프는 왜 사용할까요? 디지털 스탬프는 고객의 재구매를 촉진하고 충성도를 높이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실제 2021년 1분기 스타벅스의 리워드 고객은 회사 순 매출의 50%에 기여했다고도 합니다. 디지털 스탬프는 아래와 같은 제공하는 주요 혜택을 통해 브랜드에 기여합니다.
재구매 촉진: 디지털 스탬프는 고객이 반복적으로 구매하도록 유도합니다. 스탬프를 모으면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은 재구매를 통해 스탬프를 모으고 혜택을 누리게 됩니다.
고객 충성도 강화: 디지털 스탬프는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여 충성도를 높입니다. 고객은 스탬프를 모으면서 브랜드에 대한 애착을 가지게 되고, 브랜드와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려는 경향이 생깁니다.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디지털 스탬프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의 구매 패턴과 선호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더 높은 효율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카페24 자사몰에서 디지털 스탬프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디지털 스탬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딱 2가지 단계만 거치면 되는데요.
카페24 디지털 스탬프 앱 설치
스탬프 설정입니다.
그 뒤에는 배송이 완료될 때마다 고객의 카카오톡으로 스탬프 적립이 자동으로 완료됩니다. 번거롭게 직접 찍을 필요없이 처음 한 번의 세팅만 해주세요. 그 뒤는 버클이 다 알아서 해드릴게요! 고객에게 더 많이 노출되고, 혜택을 제공해 재구매를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 디지털 스탬프로 자사몰의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세요.
2. 카페24에서 혜택을 어떻게 지급하나요?
카페24 프로모션 > 쿠폰 관리 > 쿠폰 만들기 > 발급구분 : 고객 다운로드 발급 으로 쿠폰을 생성해주세요.
쿠폰 발급/조회 → 생성한 쿠폰의 링크(경로)를 복사하여 [스탬프 혜택] 링크에 붙여넣어주세요!
고객이 바로 버튼을 클릭해서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어요. 홈페이지에 들어온 모든 고객에게 쿠폰을 노출하지 않고, 혜택을 받는 고객에게만 쿠폰 링크를 공유할 수 있어요!
3.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디지털 스탬프를 어떻게 사용하나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도 딱 2가지만 하면 설치가 완료돼요!
디지털 스탬프 앱 설정
스탬프 설정
그 뒤에는 배송이 완료될 때마다 고객에게 자동으로 스탬프 적립! 번거롭게 직접 찍을 필요없이 처음 한 번 세팅을 완료하면 그 뒤는 버클이 알아서 해드릴게요. 재구매를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 디지털 스탬프로 스토어의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세요!
4. 스마트 스토어에서는 어떻게 혜택을 지급하나요?
스탬프 조건을 충족한 특정 고객에게 혜택을 지급하는 방법으로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쿠폰, 사은품, 포인트를 지급하는 경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설문 폼'을 활용해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폼'에서는 이벤트 당첨 안내 템플릿이 있기 때문에 네이버 폼 활용을 추천드려요!
폼을 만들기 위한 샘플을 참고하면 더 수월하게 양식을 만들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들어둔 폼 링크를 [스탬프 혜택 링크]에 입력해주세요.
스탬프 혜택을 통해 해당 폼에 연결되고, 고객은 네이버 ID를 입력해 제줄할 수 있어요. 접수된 건을 확인 후 쿠폰이나 사은품 포인트를 지금할 수 있답니다!
5. 카페24와 스마트스토어 둘 다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과금이 2번 이루어지나요?
아닙니다. 버클은 브랜드 단위로 결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1회 결제로 카페24와 스마트스토어 동시에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 카페24, 스마트 스토어 동시 이용 시 유의사항
하지만 카페24에서 스마트 스토어 앱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카페24 주문연동만 진행해주세요. 스마트 스토어까지 동시에 연동할 경우 스탬프가 중복으로 발급될 수 있습니다.
6. 카페24와 스마트스토어 둘 다 스탬프를 이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혜택 URL을 어떻게 설정해야 하나요?
스탬프 화면에서는 혜택을 분기처리 할 수 없기 때문에 카페24 다운로드 URL 혹은 신청폼 중 하나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카페24 다운로드 쿠폰 URL을 넣을 경우
네이버에서 구매한 고객도 카페24 자사몰에서 구매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신청폼을 사용할 경우
폼 내에 카페24 자사몰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둘 중 어디에서 혜택을 받을지 고객이 직접 선택하는 질문을 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버로 혜택을 받겠다고 하는 경우에만 네이버 ID를 추가로 받으면 됩니다. 단, 이 경우에는 카페24 쿠폰을 자동으로 발급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디지털 스탬프를 통해 고객의 참여도를 높여보세요
디지털 스탬프는 재구매를 촉진하고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데 매우 효과적인 도구입니다. 카페24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디지털 스탬프를 도입하여 고객의 참여도를 높이고,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디지털 스탬프를 통해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충성 고객을 관리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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