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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 정장 브랜드가 정품 원단을 보증하는 방법은?
맞춤 정장 브랜드가 정품 원단을 보증하는 방법은?
맞춤 정장 브랜드가 정품 원단을 보증하는 방법은?
최근 맞춤 정장, 맞춤 예복 업계에 원단 바꿔치기 문제가 제기되었습니다. 맞춤 정장은 주문 제작 상품이기 때문에 좋은 원부자재, 훌륭한 기술이 기본적으로 받침이 되어야 하고 그것이 고객의 신뢰로 이어져야 합니다. 하지만 최근 고객에게 사기로 이윤을 챙기는 비양심적인 업체들이 생겨나 업계에서 논란이 되었는데요.
원단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고객과 브랜드를 보호할 방법이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맞춤 정장 원단 바꿔치기 피해 사례
최근 일어났던 맞춤 예복 원단 바꿔치기 피해 사례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몇 년 전 결혼을 앞두고 양복점에서 맞춤 예복을 맞춘 A씨는 시간이 지난 후 원래 주문한 원단보다 저렴한 원단으로 양복이 만들어졌다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전화를 받고 백여만 원을 환불받았지만찜찜함을 없앨순 없었고요. 여기서 더 문제가 되는 점은 고객은 전화를 받기 전에 이 사실을 전혀 몰랐고, 피해자는 30여 명으로 물어준 금액은 3천여만 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전문가는 “일반인들이 원단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없을뿐더러 가봉이나 제작에 기간이 소요되는 만큼 정확하게 비교하기 쉽지 않다”며 “전문가들이 옷에 원단 정보가 반드시 적히도록 요청하거나, 주문할 때 원단 견본을 확보했다가 비교해 보는 게 방법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원단 바꿔치기 피해사례 정리
원단 바꿔치기 사건의 시사점
원단 바꿔치기 사례가 시사하고 있는 점은 정보의 비대칭을 악용하면 고객이 피해를 보고 동종업계 브랜드의 이미지까지 실추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고객이 직접 정보를 확인할 방법과 사기 피해를 줄일 수 있을까에 관한 것인데요. 업계에서 고객의 신뢰도를 향상하고 건강한 맞춤 정장, 맞춤 예복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사례를 통해 해답을 찾아보겠습니다.
신뢰를 높이는 맞춤정장 브랜드 사례
고객과 소통하며 신뢰를 쌓아가는 루쏘소
루쏘소 역시 2019년부터 정품 안심 보상 제도를 실시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2022년 8월부터는 올바른 정보를 알리는 맞춤 정장 안심 구매 캠페인을 시작했고요. 이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 세 가지 약속을 하며 신뢰를 높이고 있는데요. “맞춤 정장 제작 공정을 속이는 소비자 기만행위를 하지 않는다. 원단 원산지 및 브랜드를 속여서 판매하는 사기행위를 하지 않는다. 투명한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전 지점 정찰제를 시행한다.”는 세 가지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뢰를 기반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꾸준히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라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최초 디지털 보증서 도입 맞춤 정장 브랜드 포튼가먼트
포튼가먼트는 2010년 브랜드 론칭 이후 20만 고객을 보유한 맞춤 정장 브랜드인데요. 개인화된 제품만큼 디테일한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2022년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습니다. 이는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한 최초의 맞춤 정장 사례였고요.
포튼가먼트의 창립자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용희는 “브랜드 디지털화를 통해 디지털화된 제품의 정보가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것”이라며 “패션의 소비와 생산이 더 많은 정보를 생성하는 미래가 가능해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포튼가먼트는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하며 맞춤으로 제작되는 예복, 정장과 매칭되는 보증서를 고객에게 발급하며 원단명, 원단 번호, 구입한 지점, 발급일 등 자세한 정보를 알리고 있습니다. 이런 까닭에 고객은 더 높은 만족감과 신뢰도를 얻고 있고요. 그뿐만 아니라 정품 원단 보증제를 시행하며 원단이 정품이 아닐 시 200% 보상을 약속했습니다.
맞춤 정장·예복 브랜드의 신뢰성 강화 방안
사건이 터지기 전부터 일부 업체의 비양심적인 사업 방식은 업계에서 문제 제기되어 왔는데요. 2022년 코로나가 종식되며 밀렸던 예식이 진행되며 일전에 쌓여왔던 문제가 크게 수면 위로 올랐습니다.
고객의 알 권리 보장
맞춤 정장 · 예복 브랜드들은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꾸준히 고객과 소통하며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는 고객이 알기 힘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돕고,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며 신뢰를 쌓아나가는 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식 원단사에서 증정하는 파트너 인증서와 공식 딜러 인증품, 원단 수입 수리 내역서 등 정보를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통해 고객의 불안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 인증서와 공식 딜러 인증품은 오랜 기간 꾸준히 파트너십 관계를 유지하고, 원단 수급량이 월등한 브랜드에만 제공하는 유산이기 때문에 원단 바꿔치기나 문제가 의심된다면 확인해 볼 수 있겠죠?
포튼가먼트, 루쏘소 블로그의 다양한 정보 제공
정품 보증을 통한 고객 신뢰 향상
앞서 언급했던 포튼가먼트의 사례처럼 아예 구매한 제품 자체의 모든 정보를 보증서로 제공하며 신뢰도를 높이는 사례도 있는데요. 원단명, 원단 번호, 구입한 지점, 발급일 등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문서를 잃어버리거나 찾을 필요 없이 확실하게 보증하며 고객이 더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게 만들 수 있게 된 것이죠.
포튼가먼트 디지털 보증서 발급 안내(이미지=포튼가먼트 인스타그램)
고객과 브랜드를 보호하는 방법
이 아티클에서는 최근 문제로 떠오른 원단 바꿔치기, 원단 사기 문제와 그것을 방지하고 고객과 신뢰를 쌓기 위해 노력 중인 브랜드 사례를 알아봤습니다. 이 사례를 통해 원단마다 고유하게 부여되는 원단 고유 번호를 디지털 보증서에 기재하거나, 원단의 수입 내역 파일을 등록하는 디테일한 방향성의 디지털 보증서 활용 사례들이 더 나올 것 같습니다.
최근 맞춤 정장, 맞춤 예복 업계에 원단 바꿔치기 문제가 제기되었습니다. 맞춤 정장은 주문 제작 상품이기 때문에 좋은 원부자재, 훌륭한 기술이 기본적으로 받침이 되어야 하고 그것이 고객의 신뢰로 이어져야 합니다. 하지만 최근 고객에게 사기로 이윤을 챙기는 비양심적인 업체들이 생겨나 업계에서 논란이 되었는데요.
원단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고객과 브랜드를 보호할 방법이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맞춤 정장 원단 바꿔치기 피해 사례
최근 일어났던 맞춤 예복 원단 바꿔치기 피해 사례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몇 년 전 결혼을 앞두고 양복점에서 맞춤 예복을 맞춘 A씨는 시간이 지난 후 원래 주문한 원단보다 저렴한 원단으로 양복이 만들어졌다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전화를 받고 백여만 원을 환불받았지만찜찜함을 없앨순 없었고요. 여기서 더 문제가 되는 점은 고객은 전화를 받기 전에 이 사실을 전혀 몰랐고, 피해자는 30여 명으로 물어준 금액은 3천여만 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전문가는 “일반인들이 원단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없을뿐더러 가봉이나 제작에 기간이 소요되는 만큼 정확하게 비교하기 쉽지 않다”며 “전문가들이 옷에 원단 정보가 반드시 적히도록 요청하거나, 주문할 때 원단 견본을 확보했다가 비교해 보는 게 방법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원단 바꿔치기 피해사례 정리
원단 바꿔치기 사건의 시사점
원단 바꿔치기 사례가 시사하고 있는 점은 정보의 비대칭을 악용하면 고객이 피해를 보고 동종업계 브랜드의 이미지까지 실추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고객이 직접 정보를 확인할 방법과 사기 피해를 줄일 수 있을까에 관한 것인데요. 업계에서 고객의 신뢰도를 향상하고 건강한 맞춤 정장, 맞춤 예복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사례를 통해 해답을 찾아보겠습니다.
신뢰를 높이는 맞춤정장 브랜드 사례
고객과 소통하며 신뢰를 쌓아가는 루쏘소
루쏘소 역시 2019년부터 정품 안심 보상 제도를 실시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2022년 8월부터는 올바른 정보를 알리는 맞춤 정장 안심 구매 캠페인을 시작했고요. 이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 세 가지 약속을 하며 신뢰를 높이고 있는데요. “맞춤 정장 제작 공정을 속이는 소비자 기만행위를 하지 않는다. 원단 원산지 및 브랜드를 속여서 판매하는 사기행위를 하지 않는다. 투명한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전 지점 정찰제를 시행한다.”는 세 가지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뢰를 기반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꾸준히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라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최초 디지털 보증서 도입 맞춤 정장 브랜드 포튼가먼트
포튼가먼트는 2010년 브랜드 론칭 이후 20만 고객을 보유한 맞춤 정장 브랜드인데요. 개인화된 제품만큼 디테일한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2022년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습니다. 이는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한 최초의 맞춤 정장 사례였고요.
포튼가먼트의 창립자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용희는 “브랜드 디지털화를 통해 디지털화된 제품의 정보가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것”이라며 “패션의 소비와 생산이 더 많은 정보를 생성하는 미래가 가능해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포튼가먼트는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하며 맞춤으로 제작되는 예복, 정장과 매칭되는 보증서를 고객에게 발급하며 원단명, 원단 번호, 구입한 지점, 발급일 등 자세한 정보를 알리고 있습니다. 이런 까닭에 고객은 더 높은 만족감과 신뢰도를 얻고 있고요. 그뿐만 아니라 정품 원단 보증제를 시행하며 원단이 정품이 아닐 시 200% 보상을 약속했습니다.
맞춤 정장·예복 브랜드의 신뢰성 강화 방안
사건이 터지기 전부터 일부 업체의 비양심적인 사업 방식은 업계에서 문제 제기되어 왔는데요. 2022년 코로나가 종식되며 밀렸던 예식이 진행되며 일전에 쌓여왔던 문제가 크게 수면 위로 올랐습니다.
고객의 알 권리 보장
맞춤 정장 · 예복 브랜드들은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꾸준히 고객과 소통하며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는 고객이 알기 힘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돕고,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며 신뢰를 쌓아나가는 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식 원단사에서 증정하는 파트너 인증서와 공식 딜러 인증품, 원단 수입 수리 내역서 등 정보를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통해 고객의 불안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 인증서와 공식 딜러 인증품은 오랜 기간 꾸준히 파트너십 관계를 유지하고, 원단 수급량이 월등한 브랜드에만 제공하는 유산이기 때문에 원단 바꿔치기나 문제가 의심된다면 확인해 볼 수 있겠죠?
포튼가먼트, 루쏘소 블로그의 다양한 정보 제공
정품 보증을 통한 고객 신뢰 향상
앞서 언급했던 포튼가먼트의 사례처럼 아예 구매한 제품 자체의 모든 정보를 보증서로 제공하며 신뢰도를 높이는 사례도 있는데요. 원단명, 원단 번호, 구입한 지점, 발급일 등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문서를 잃어버리거나 찾을 필요 없이 확실하게 보증하며 고객이 더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게 만들 수 있게 된 것이죠.
포튼가먼트 디지털 보증서 발급 안내(이미지=포튼가먼트 인스타그램)
고객과 브랜드를 보호하는 방법
이 아티클에서는 최근 문제로 떠오른 원단 바꿔치기, 원단 사기 문제와 그것을 방지하고 고객과 신뢰를 쌓기 위해 노력 중인 브랜드 사례를 알아봤습니다. 이 사례를 통해 원단마다 고유하게 부여되는 원단 고유 번호를 디지털 보증서에 기재하거나, 원단의 수입 내역 파일을 등록하는 디테일한 방향성의 디지털 보증서 활용 사례들이 더 나올 것 같습니다.
최근 맞춤 정장, 맞춤 예복 업계에 원단 바꿔치기 문제가 제기되었습니다. 맞춤 정장은 주문 제작 상품이기 때문에 좋은 원부자재, 훌륭한 기술이 기본적으로 받침이 되어야 하고 그것이 고객의 신뢰로 이어져야 합니다. 하지만 최근 고객에게 사기로 이윤을 챙기는 비양심적인 업체들이 생겨나 업계에서 논란이 되었는데요.
원단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고객과 브랜드를 보호할 방법이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맞춤 정장 원단 바꿔치기 피해 사례
최근 일어났던 맞춤 예복 원단 바꿔치기 피해 사례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몇 년 전 결혼을 앞두고 양복점에서 맞춤 예복을 맞춘 A씨는 시간이 지난 후 원래 주문한 원단보다 저렴한 원단으로 양복이 만들어졌다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전화를 받고 백여만 원을 환불받았지만찜찜함을 없앨순 없었고요. 여기서 더 문제가 되는 점은 고객은 전화를 받기 전에 이 사실을 전혀 몰랐고, 피해자는 30여 명으로 물어준 금액은 3천여만 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전문가는 “일반인들이 원단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없을뿐더러 가봉이나 제작에 기간이 소요되는 만큼 정확하게 비교하기 쉽지 않다”며 “전문가들이 옷에 원단 정보가 반드시 적히도록 요청하거나, 주문할 때 원단 견본을 확보했다가 비교해 보는 게 방법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원단 바꿔치기 피해사례 정리
원단 바꿔치기 사건의 시사점
원단 바꿔치기 사례가 시사하고 있는 점은 정보의 비대칭을 악용하면 고객이 피해를 보고 동종업계 브랜드의 이미지까지 실추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고객이 직접 정보를 확인할 방법과 사기 피해를 줄일 수 있을까에 관한 것인데요. 업계에서 고객의 신뢰도를 향상하고 건강한 맞춤 정장, 맞춤 예복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사례를 통해 해답을 찾아보겠습니다.
신뢰를 높이는 맞춤정장 브랜드 사례
고객과 소통하며 신뢰를 쌓아가는 루쏘소
루쏘소 역시 2019년부터 정품 안심 보상 제도를 실시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2022년 8월부터는 올바른 정보를 알리는 맞춤 정장 안심 구매 캠페인을 시작했고요. 이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 세 가지 약속을 하며 신뢰를 높이고 있는데요. “맞춤 정장 제작 공정을 속이는 소비자 기만행위를 하지 않는다. 원단 원산지 및 브랜드를 속여서 판매하는 사기행위를 하지 않는다. 투명한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전 지점 정찰제를 시행한다.”는 세 가지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뢰를 기반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꾸준히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라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최초 디지털 보증서 도입 맞춤 정장 브랜드 포튼가먼트
포튼가먼트는 2010년 브랜드 론칭 이후 20만 고객을 보유한 맞춤 정장 브랜드인데요. 개인화된 제품만큼 디테일한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2022년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습니다. 이는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한 최초의 맞춤 정장 사례였고요.
포튼가먼트의 창립자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용희는 “브랜드 디지털화를 통해 디지털화된 제품의 정보가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것”이라며 “패션의 소비와 생산이 더 많은 정보를 생성하는 미래가 가능해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포튼가먼트는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하며 맞춤으로 제작되는 예복, 정장과 매칭되는 보증서를 고객에게 발급하며 원단명, 원단 번호, 구입한 지점, 발급일 등 자세한 정보를 알리고 있습니다. 이런 까닭에 고객은 더 높은 만족감과 신뢰도를 얻고 있고요. 그뿐만 아니라 정품 원단 보증제를 시행하며 원단이 정품이 아닐 시 200% 보상을 약속했습니다.
맞춤 정장·예복 브랜드의 신뢰성 강화 방안
사건이 터지기 전부터 일부 업체의 비양심적인 사업 방식은 업계에서 문제 제기되어 왔는데요. 2022년 코로나가 종식되며 밀렸던 예식이 진행되며 일전에 쌓여왔던 문제가 크게 수면 위로 올랐습니다.
고객의 알 권리 보장
맞춤 정장 · 예복 브랜드들은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꾸준히 고객과 소통하며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는 고객이 알기 힘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돕고,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며 신뢰를 쌓아나가는 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식 원단사에서 증정하는 파트너 인증서와 공식 딜러 인증품, 원단 수입 수리 내역서 등 정보를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통해 고객의 불안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 인증서와 공식 딜러 인증품은 오랜 기간 꾸준히 파트너십 관계를 유지하고, 원단 수급량이 월등한 브랜드에만 제공하는 유산이기 때문에 원단 바꿔치기나 문제가 의심된다면 확인해 볼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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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품 보증을 통한 고객 신뢰 향상
앞서 언급했던 포튼가먼트의 사례처럼 아예 구매한 제품 자체의 모든 정보를 보증서로 제공하며 신뢰도를 높이는 사례도 있는데요. 원단명, 원단 번호, 구입한 지점, 발급일 등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문서를 잃어버리거나 찾을 필요 없이 확실하게 보증하며 고객이 더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게 만들 수 있게 된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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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 브랜드를 보호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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