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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관리가 쉬워지는 멤버십 솔루션 3가지 추천
고객 관리가 쉬워지는 멤버십 솔루션 3가지 추천
고객 관리가 쉬워지는 멤버십 솔루션 3가지 추천
고객 관리를 위해 브랜드 멤버십을 시작하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고 계시나요? 이번 아티클에서는 멤버십 구축을 쉽게 도와주는 3가지 솔루션을 소개하고, 이를 통해 고객 관리를 어떻게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멤버십 도입이 어려운 3가지 이유
고객 관리는 브랜드의 성공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효과적인 고객 관리를 위해서는 체계적인 멤버십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고객만을 관리하는 방법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브랜드에서 멤버십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있죠. 하지만 멤버십 도입에는 여러 어려움이 존재합니다.
고객 데이터 통합의 어려움
다양한 판매 채널에 흩어진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통합하는 과정은 매우 복잡합니다. 고객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모든 채널에 흩어진 고객을 통합해야 하는데, 자사몰,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소셜 미디어 등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함께 관리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모든 브랜드가 자사의 고객을 정확하게 알고 싶어 하지만, 데이터가 분산되어 있기 때문에 멤버십을 운영하는 데 걸림돌이 됩니다.
높은 구축 비용과 유지보수 비용
데이터 통합의 어려움에 이어 고객 데이터를 통합하고, 전체 채널을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멤버십 솔루션을 찾기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에서는 자체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큰 비용이 들뿐더러, 내부에서 개발하지 않는다면 유지 보수에도 비용이 발생합니다.
멤버십 도입 방법을 모르기 때문
고객 관리를 어렵게 만드는 주요 이유 중 하나는 멤버십 도입 방법을 모르는 것입니다. 많은 브랜드가 멤버십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알고 있지만, 어떤 솔루션이 있는지, 혹은 어떻게 구축하는지를 몰라 멤버십 도입과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멤버십 도입의 필요성
고객의 구매 행동 데이터 통합
멤버십을 도입하면 다양한 채널의 고객 접점을 통합분석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고객에게 일관성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소스죠. 그뿐만 아니라, 행동 패턴 분석에 따라 맞춤형 이벤트를 제공하는 등 개인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마케팅 적중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기존 고객 관리
멤버십을 도입하면 신규 고객 확보에도 일부 도움이 되지만, 기존 고객을 관리하는데 용이합니다. 고객에게 뛰어난 가치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죠. 타겟 마케팅, 개인화 마케팅, 2차 캠페인, 위치 기반 캠페인 등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는 충성도 확보와 보존에 도움이 됩니다.
시작된 멤버십 경쟁
시장 경쟁력 측면에서도 멤버십 도입은 빠를수록 좋습니다. 이미 많은 브랜드에서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가격이나 혜택을 통해 경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결국 신규 고객 확보가 어려워진 시장 상황에 맞춰 기존 고객을 관리하고 락인하기 위한 전략을 펼치고 있는 것이죠. 이미 시작된 멤버십 경쟁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멤버십 도입이 필요합니다.
멤버십 도입을 위한 솔루션 3가지 추천
1. 페이코 멤버십 클라우드
도입 비용 : 문의 필요
페이코 멤버십 클라우드 서비스는 이름과 같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 개발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고객사의 리워드 체계를 설계하고 마케팅 정책을 구현할 수 있죠. 주문정보, 포인트 정보, 충전금 정보, 쿠폰 정보, 스탬프 정보, 온라인 오프라인 회원 정보 통합을 돕습니다.
페이코의 장점은 다양한 혜택 제공과 포인트 관리가 용이하며, 실시간 통계 및 분석 기능이 있어 고객 행동 분석에 유리하다는 것입니다.
2. 퀸텟 시스템즈
도입 비용 : 문의 필요
퀸텟 시스템즈 역시 클라우드 기반의 SaaS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회원가입부터 프로모션 관리, 포인트와 쿠폰 승인, 정산까지 통합으로 제공하는 멤버십 관리 프로세스를 지원합니다. 워크플로우를 통해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등급과 포인트 적립, 바우처, 혜택 등 다양하고 유연한 정책을 제공하고 있어요.
퀸텟 시스템즈는 온/오프라인 통합 관리, 강력한 데이터 분석 기능, 멤버십 마케팅 자동화를 통해 맞춤형 혜택 제공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3. 버클
도입 비용 : 50만 원~
버클 역시 개발이 필요 없는 SaaS 형태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오프라인, 플랫폼에 흩어진 고객까지 모두 통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데요. 앞서 말한 두 플랫폼이 포스 기계나 자사몰, 오픈마켓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활용한다면 버클은 플랫폼 고객까지 관리가 가능합니다.
고객 통합부터, 적립금 통합, 플랫폼 통합, 고객 행동 데이터 수집 등을 통해 자사몰과 동일한 혜택을 플랫폼 고객에게 제공하고 전 채널의 고객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돕습니다.
[표1] 멤버십 도입 추천 솔루션 비교
멤버십 도입은 기존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전략이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멤버십 도입이 어려운 3가지 이유와 멤버십의 중요성, 그리고 멤버십 도입을 위한 솔루션 3가지 알아봤습니다. 어려워지는 신규고객 획득 문제를 타개할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는 기존 고객 관리. 그중에서도 멤버십을 통한 기존 고객 관리에 많은 브랜드가 뛰어들고 있습니다. 멤버십 솔루션을 활용하는 것은 브랜드에서 직접 구축하는 것보다 비용효율적인 방식으로 고객 관리가 가능합니다. 멤버십을 통해 개인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기존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들어보세요!
혹시 카페24를 통해 자사몰을 운영중이신가요? 카페24 운영 효율을 높이고싶은 마케터를 위한 카페24 고객 관리 필수 앱을 추천 콘텐츠도 함께 읽어보세요.
고객 관리를 위해 브랜드 멤버십을 시작하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고 계시나요? 이번 아티클에서는 멤버십 구축을 쉽게 도와주는 3가지 솔루션을 소개하고, 이를 통해 고객 관리를 어떻게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멤버십 도입이 어려운 3가지 이유
고객 관리는 브랜드의 성공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효과적인 고객 관리를 위해서는 체계적인 멤버십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고객만을 관리하는 방법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브랜드에서 멤버십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있죠. 하지만 멤버십 도입에는 여러 어려움이 존재합니다.
고객 데이터 통합의 어려움
다양한 판매 채널에 흩어진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통합하는 과정은 매우 복잡합니다. 고객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모든 채널에 흩어진 고객을 통합해야 하는데, 자사몰,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소셜 미디어 등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함께 관리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모든 브랜드가 자사의 고객을 정확하게 알고 싶어 하지만, 데이터가 분산되어 있기 때문에 멤버십을 운영하는 데 걸림돌이 됩니다.
높은 구축 비용과 유지보수 비용
데이터 통합의 어려움에 이어 고객 데이터를 통합하고, 전체 채널을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멤버십 솔루션을 찾기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에서는 자체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큰 비용이 들뿐더러, 내부에서 개발하지 않는다면 유지 보수에도 비용이 발생합니다.
멤버십 도입 방법을 모르기 때문
고객 관리를 어렵게 만드는 주요 이유 중 하나는 멤버십 도입 방법을 모르는 것입니다. 많은 브랜드가 멤버십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알고 있지만, 어떤 솔루션이 있는지, 혹은 어떻게 구축하는지를 몰라 멤버십 도입과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멤버십 도입의 필요성
고객의 구매 행동 데이터 통합
멤버십을 도입하면 다양한 채널의 고객 접점을 통합분석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고객에게 일관성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소스죠. 그뿐만 아니라, 행동 패턴 분석에 따라 맞춤형 이벤트를 제공하는 등 개인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마케팅 적중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기존 고객 관리
멤버십을 도입하면 신규 고객 확보에도 일부 도움이 되지만, 기존 고객을 관리하는데 용이합니다. 고객에게 뛰어난 가치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죠. 타겟 마케팅, 개인화 마케팅, 2차 캠페인, 위치 기반 캠페인 등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는 충성도 확보와 보존에 도움이 됩니다.
시작된 멤버십 경쟁
시장 경쟁력 측면에서도 멤버십 도입은 빠를수록 좋습니다. 이미 많은 브랜드에서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가격이나 혜택을 통해 경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결국 신규 고객 확보가 어려워진 시장 상황에 맞춰 기존 고객을 관리하고 락인하기 위한 전략을 펼치고 있는 것이죠. 이미 시작된 멤버십 경쟁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멤버십 도입이 필요합니다.
멤버십 도입을 위한 솔루션 3가지 추천
1. 페이코 멤버십 클라우드
도입 비용 : 문의 필요
페이코 멤버십 클라우드 서비스는 이름과 같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 개발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고객사의 리워드 체계를 설계하고 마케팅 정책을 구현할 수 있죠. 주문정보, 포인트 정보, 충전금 정보, 쿠폰 정보, 스탬프 정보, 온라인 오프라인 회원 정보 통합을 돕습니다.
페이코의 장점은 다양한 혜택 제공과 포인트 관리가 용이하며, 실시간 통계 및 분석 기능이 있어 고객 행동 분석에 유리하다는 것입니다.
2. 퀸텟 시스템즈
도입 비용 : 문의 필요
퀸텟 시스템즈 역시 클라우드 기반의 SaaS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회원가입부터 프로모션 관리, 포인트와 쿠폰 승인, 정산까지 통합으로 제공하는 멤버십 관리 프로세스를 지원합니다. 워크플로우를 통해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등급과 포인트 적립, 바우처, 혜택 등 다양하고 유연한 정책을 제공하고 있어요.
퀸텟 시스템즈는 온/오프라인 통합 관리, 강력한 데이터 분석 기능, 멤버십 마케팅 자동화를 통해 맞춤형 혜택 제공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3. 버클
도입 비용 : 50만 원~
버클 역시 개발이 필요 없는 SaaS 형태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오프라인, 플랫폼에 흩어진 고객까지 모두 통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데요. 앞서 말한 두 플랫폼이 포스 기계나 자사몰, 오픈마켓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활용한다면 버클은 플랫폼 고객까지 관리가 가능합니다.
고객 통합부터, 적립금 통합, 플랫폼 통합, 고객 행동 데이터 수집 등을 통해 자사몰과 동일한 혜택을 플랫폼 고객에게 제공하고 전 채널의 고객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돕습니다.
[표1] 멤버십 도입 추천 솔루션 비교
멤버십 도입은 기존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전략이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멤버십 도입이 어려운 3가지 이유와 멤버십의 중요성, 그리고 멤버십 도입을 위한 솔루션 3가지 알아봤습니다. 어려워지는 신규고객 획득 문제를 타개할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는 기존 고객 관리. 그중에서도 멤버십을 통한 기존 고객 관리에 많은 브랜드가 뛰어들고 있습니다. 멤버십 솔루션을 활용하는 것은 브랜드에서 직접 구축하는 것보다 비용효율적인 방식으로 고객 관리가 가능합니다. 멤버십을 통해 개인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기존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들어보세요!
혹시 카페24를 통해 자사몰을 운영중이신가요? 카페24 운영 효율을 높이고싶은 마케터를 위한 카페24 고객 관리 필수 앱을 추천 콘텐츠도 함께 읽어보세요.
고객 관리를 위해 브랜드 멤버십을 시작하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고 계시나요? 이번 아티클에서는 멤버십 구축을 쉽게 도와주는 3가지 솔루션을 소개하고, 이를 통해 고객 관리를 어떻게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멤버십 도입이 어려운 3가지 이유
고객 관리는 브랜드의 성공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효과적인 고객 관리를 위해서는 체계적인 멤버십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고객만을 관리하는 방법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브랜드에서 멤버십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있죠. 하지만 멤버십 도입에는 여러 어려움이 존재합니다.
고객 데이터 통합의 어려움
다양한 판매 채널에 흩어진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통합하는 과정은 매우 복잡합니다. 고객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모든 채널에 흩어진 고객을 통합해야 하는데, 자사몰,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소셜 미디어 등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함께 관리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모든 브랜드가 자사의 고객을 정확하게 알고 싶어 하지만, 데이터가 분산되어 있기 때문에 멤버십을 운영하는 데 걸림돌이 됩니다.
높은 구축 비용과 유지보수 비용
데이터 통합의 어려움에 이어 고객 데이터를 통합하고, 전체 채널을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멤버십 솔루션을 찾기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에서는 자체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큰 비용이 들뿐더러, 내부에서 개발하지 않는다면 유지 보수에도 비용이 발생합니다.
멤버십 도입 방법을 모르기 때문
고객 관리를 어렵게 만드는 주요 이유 중 하나는 멤버십 도입 방법을 모르는 것입니다. 많은 브랜드가 멤버십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알고 있지만, 어떤 솔루션이 있는지, 혹은 어떻게 구축하는지를 몰라 멤버십 도입과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멤버십 도입의 필요성
고객의 구매 행동 데이터 통합
멤버십을 도입하면 다양한 채널의 고객 접점을 통합분석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고객에게 일관성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소스죠. 그뿐만 아니라, 행동 패턴 분석에 따라 맞춤형 이벤트를 제공하는 등 개인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마케팅 적중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기존 고객 관리
멤버십을 도입하면 신규 고객 확보에도 일부 도움이 되지만, 기존 고객을 관리하는데 용이합니다. 고객에게 뛰어난 가치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죠. 타겟 마케팅, 개인화 마케팅, 2차 캠페인, 위치 기반 캠페인 등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는 충성도 확보와 보존에 도움이 됩니다.
시작된 멤버십 경쟁
시장 경쟁력 측면에서도 멤버십 도입은 빠를수록 좋습니다. 이미 많은 브랜드에서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가격이나 혜택을 통해 경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결국 신규 고객 확보가 어려워진 시장 상황에 맞춰 기존 고객을 관리하고 락인하기 위한 전략을 펼치고 있는 것이죠. 이미 시작된 멤버십 경쟁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멤버십 도입이 필요합니다.
멤버십 도입을 위한 솔루션 3가지 추천
1. 페이코 멤버십 클라우드
도입 비용 : 문의 필요
페이코 멤버십 클라우드 서비스는 이름과 같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 개발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고객사의 리워드 체계를 설계하고 마케팅 정책을 구현할 수 있죠. 주문정보, 포인트 정보, 충전금 정보, 쿠폰 정보, 스탬프 정보, 온라인 오프라인 회원 정보 통합을 돕습니다.
페이코의 장점은 다양한 혜택 제공과 포인트 관리가 용이하며, 실시간 통계 및 분석 기능이 있어 고객 행동 분석에 유리하다는 것입니다.
2. 퀸텟 시스템즈
도입 비용 : 문의 필요
퀸텟 시스템즈 역시 클라우드 기반의 SaaS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회원가입부터 프로모션 관리, 포인트와 쿠폰 승인, 정산까지 통합으로 제공하는 멤버십 관리 프로세스를 지원합니다. 워크플로우를 통해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등급과 포인트 적립, 바우처, 혜택 등 다양하고 유연한 정책을 제공하고 있어요.
퀸텟 시스템즈는 온/오프라인 통합 관리, 강력한 데이터 분석 기능, 멤버십 마케팅 자동화를 통해 맞춤형 혜택 제공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3. 버클
도입 비용 : 50만 원~
버클 역시 개발이 필요 없는 SaaS 형태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오프라인, 플랫폼에 흩어진 고객까지 모두 통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데요. 앞서 말한 두 플랫폼이 포스 기계나 자사몰, 오픈마켓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활용한다면 버클은 플랫폼 고객까지 관리가 가능합니다.
고객 통합부터, 적립금 통합, 플랫폼 통합, 고객 행동 데이터 수집 등을 통해 자사몰과 동일한 혜택을 플랫폼 고객에게 제공하고 전 채널의 고객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돕습니다.
[표1] 멤버십 도입 추천 솔루션 비교
멤버십 도입은 기존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전략이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멤버십 도입이 어려운 3가지 이유와 멤버십의 중요성, 그리고 멤버십 도입을 위한 솔루션 3가지 알아봤습니다. 어려워지는 신규고객 획득 문제를 타개할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는 기존 고객 관리. 그중에서도 멤버십을 통한 기존 고객 관리에 많은 브랜드가 뛰어들고 있습니다. 멤버십 솔루션을 활용하는 것은 브랜드에서 직접 구축하는 것보다 비용효율적인 방식으로 고객 관리가 가능합니다. 멤버십을 통해 개인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기존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들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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