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클 공식 블로그

명품 브랜드의 카카오톡 채널 활용 전략 요약 및 인사이트

명품 브랜드의 카카오톡 채널 활용 전략 요약 및 인사이트

명품 브랜드의 카카오톡 채널 활용 전략 요약 및 인사이트

명품 브랜드가 신뢰하는 카카오톡 채널 활용 전략
명품 브랜드가 신뢰하는 카카오톡 채널 활용 전략
명품 브랜드가 신뢰하는 카카오톡 채널 활용 전략

지난 7월 9일 화요일, 버클이 개최한 “명품 브랜드가 신뢰하는 카카오톡 채널 활용 전략” 웨비나에서는 명품 브랜드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고객과 어떻게 소통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지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웨비나에서 다뤘던 주요 내용을 심도있게 분석하고, 명품 브랜드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축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명품 브랜드가 로컬 채널에 공들이는 이유

많은 명품 브랜드가 일본과 중국에서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서도 로컬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PR 조직은 로컬 고객과 소통방식, 그리고 로컬 콘텐츠 제작에 집중합니다. E-Business 및 E-Commerce 조직은 온라인몰의 트래픽 유입을 목표로 하고, CRM, CEM, OMNI 조직은 로컬 상황에 맞춰 VIP 및 고객 관리 전략을 설계합니다. 그리고 이들 조직은 공통적으로 APAC Digital이라는 리젼 레벨의 조직을 통해 브랜드 지사의 요청을 반영하고 지원 받습니다.

결국 로컬라이제이션 된 전략만이 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임을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로컬 채널에 더욱 공들이고 있습니다. 한국 시장에서는 전 국민의 98%가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로컬 채널로 설정하고 맞춤 전략을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죠.

명품 브랜드가 로컬 채널을 바라보는 시각


2. 카카오톡 채널 활용 전략 2가지 : 리치몬트 그룹과 LVMH 그룹 사례를 통해

국내에 진출한 명품 브랜드는 카카오톡 채널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요? 두 가지 사례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반클리프앤아펠의 카카오톡 채널 활용

리치몬트그룹 산하의 브랜드인 반클리프앤아펠은 온라인 고객 경험과 오프라인 고객 경험을 연계하는 방식으로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중입니다.

  • 브랜드 컬렉션 커뮤니케이션: 카카오톡을 포함한 다양한 매체를 통해 브랜드 컬렉션을 시각적으로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오프라인 팝업 행사 연계: 예약 및 미니게임 기능이 포함된 마이크로 사이트와 카카오톡 채널을 연계한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통해 시너지를 내고 있습니다.

  • 캠페인 성공 사례: 다양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여, 브랜드 인지도 및 고객 참여도를 증대시키고 있습니다.

디올의 카카오톡 채널 활용

LVMH 그룹 산하의 크리스찬 디올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온라인 마케팅과 고객 소통을 원활하게 만들며 고객과 상호작용을 극대화 하고 있습니다.

  • 카카오 광고 투자: 크리스찬 디올은 카카오톡 광고에 큰 투자를 하여 브랜드 노출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패션과 뷰티 모두 브랜드 이모티콘이나 톡채널 검색 상품을 활용하고 있다는 점과 카카오 선물하기와의 공식 MOU체결 등이 이를 뒷받침 합니다.

  • 카카오싱크 도입: 크리스찬 디올은 공식 홈페이지 내 카카오싱크를 도입해 고객과 상호작용을 강화하고 있는데요. 카카오 로그인을 통한 샘플링 이벤트로 CRM팀의 타겟팅 전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활용 전략 2가지 : 리치몬트 그룹과 LVMH 그룹 사례를 통해


3. 카카오톡 채널의 중요성 및 미래 전망

글로벌 명품 브랜드뿐만 아니라 국내 브랜드가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야 하는 이유는 고객 맞춤형 메시징을 통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개인화 된 메시지를 통해 고객과 접점을 유지하며, 온오프라인 행사 및 로컬 상황에 맞는 솔루션과 연계해서 쉽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야 하는 이유라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로컬 고객의 니즈에 맞춘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여 브랜드의 로열티를 높일 수도 있는데요. 카카오톡은 지속적으로 발전하며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명품 브랜드 역시 이러한 변화를 빠르게 반영해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데 니즈가 있습니다. 국내 브랜드도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새로운 트렌드에 맞춘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여 변화하는 마케팅 시장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카카오톡 채널의 중요성 및 미래 전망


웨비나 다시보기 및 자료 다운로드

버클이 개최한 “명품 브랜드가 신뢰하는 카카오톡 채널 활용 전략” 웨비나를 통해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브랜드도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고 싶으신가요? 지금 웨비나 자료를 다운받고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여러분의 브랜드를 한 단계 더 성장시킬 웨비나 다시보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난 7월 9일 화요일, 버클이 개최한 “명품 브랜드가 신뢰하는 카카오톡 채널 활용 전략” 웨비나에서는 명품 브랜드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고객과 어떻게 소통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지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웨비나에서 다뤘던 주요 내용을 심도있게 분석하고, 명품 브랜드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축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명품 브랜드가 로컬 채널에 공들이는 이유

많은 명품 브랜드가 일본과 중국에서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서도 로컬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PR 조직은 로컬 고객과 소통방식, 그리고 로컬 콘텐츠 제작에 집중합니다. E-Business 및 E-Commerce 조직은 온라인몰의 트래픽 유입을 목표로 하고, CRM, CEM, OMNI 조직은 로컬 상황에 맞춰 VIP 및 고객 관리 전략을 설계합니다. 그리고 이들 조직은 공통적으로 APAC Digital이라는 리젼 레벨의 조직을 통해 브랜드 지사의 요청을 반영하고 지원 받습니다.

결국 로컬라이제이션 된 전략만이 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임을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로컬 채널에 더욱 공들이고 있습니다. 한국 시장에서는 전 국민의 98%가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로컬 채널로 설정하고 맞춤 전략을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죠.

명품 브랜드가 로컬 채널을 바라보는 시각


2. 카카오톡 채널 활용 전략 2가지 : 리치몬트 그룹과 LVMH 그룹 사례를 통해

국내에 진출한 명품 브랜드는 카카오톡 채널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요? 두 가지 사례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반클리프앤아펠의 카카오톡 채널 활용

리치몬트그룹 산하의 브랜드인 반클리프앤아펠은 온라인 고객 경험과 오프라인 고객 경험을 연계하는 방식으로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중입니다.

  • 브랜드 컬렉션 커뮤니케이션: 카카오톡을 포함한 다양한 매체를 통해 브랜드 컬렉션을 시각적으로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오프라인 팝업 행사 연계: 예약 및 미니게임 기능이 포함된 마이크로 사이트와 카카오톡 채널을 연계한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통해 시너지를 내고 있습니다.

  • 캠페인 성공 사례: 다양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여, 브랜드 인지도 및 고객 참여도를 증대시키고 있습니다.

디올의 카카오톡 채널 활용

LVMH 그룹 산하의 크리스찬 디올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온라인 마케팅과 고객 소통을 원활하게 만들며 고객과 상호작용을 극대화 하고 있습니다.

  • 카카오 광고 투자: 크리스찬 디올은 카카오톡 광고에 큰 투자를 하여 브랜드 노출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패션과 뷰티 모두 브랜드 이모티콘이나 톡채널 검색 상품을 활용하고 있다는 점과 카카오 선물하기와의 공식 MOU체결 등이 이를 뒷받침 합니다.

  • 카카오싱크 도입: 크리스찬 디올은 공식 홈페이지 내 카카오싱크를 도입해 고객과 상호작용을 강화하고 있는데요. 카카오 로그인을 통한 샘플링 이벤트로 CRM팀의 타겟팅 전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활용 전략 2가지 : 리치몬트 그룹과 LVMH 그룹 사례를 통해


3. 카카오톡 채널의 중요성 및 미래 전망

글로벌 명품 브랜드뿐만 아니라 국내 브랜드가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야 하는 이유는 고객 맞춤형 메시징을 통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개인화 된 메시지를 통해 고객과 접점을 유지하며, 온오프라인 행사 및 로컬 상황에 맞는 솔루션과 연계해서 쉽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야 하는 이유라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로컬 고객의 니즈에 맞춘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여 브랜드의 로열티를 높일 수도 있는데요. 카카오톡은 지속적으로 발전하며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명품 브랜드 역시 이러한 변화를 빠르게 반영해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데 니즈가 있습니다. 국내 브랜드도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새로운 트렌드에 맞춘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여 변화하는 마케팅 시장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카카오톡 채널의 중요성 및 미래 전망


웨비나 다시보기 및 자료 다운로드

버클이 개최한 “명품 브랜드가 신뢰하는 카카오톡 채널 활용 전략” 웨비나를 통해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브랜드도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고 싶으신가요? 지금 웨비나 자료를 다운받고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여러분의 브랜드를 한 단계 더 성장시킬 웨비나 다시보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난 7월 9일 화요일, 버클이 개최한 “명품 브랜드가 신뢰하는 카카오톡 채널 활용 전략” 웨비나에서는 명품 브랜드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고객과 어떻게 소통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지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웨비나에서 다뤘던 주요 내용을 심도있게 분석하고, 명품 브랜드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축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명품 브랜드가 로컬 채널에 공들이는 이유

많은 명품 브랜드가 일본과 중국에서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서도 로컬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PR 조직은 로컬 고객과 소통방식, 그리고 로컬 콘텐츠 제작에 집중합니다. E-Business 및 E-Commerce 조직은 온라인몰의 트래픽 유입을 목표로 하고, CRM, CEM, OMNI 조직은 로컬 상황에 맞춰 VIP 및 고객 관리 전략을 설계합니다. 그리고 이들 조직은 공통적으로 APAC Digital이라는 리젼 레벨의 조직을 통해 브랜드 지사의 요청을 반영하고 지원 받습니다.

결국 로컬라이제이션 된 전략만이 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임을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로컬 채널에 더욱 공들이고 있습니다. 한국 시장에서는 전 국민의 98%가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로컬 채널로 설정하고 맞춤 전략을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죠.

명품 브랜드가 로컬 채널을 바라보는 시각


2. 카카오톡 채널 활용 전략 2가지 : 리치몬트 그룹과 LVMH 그룹 사례를 통해

국내에 진출한 명품 브랜드는 카카오톡 채널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요? 두 가지 사례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반클리프앤아펠의 카카오톡 채널 활용

리치몬트그룹 산하의 브랜드인 반클리프앤아펠은 온라인 고객 경험과 오프라인 고객 경험을 연계하는 방식으로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중입니다.

  • 브랜드 컬렉션 커뮤니케이션: 카카오톡을 포함한 다양한 매체를 통해 브랜드 컬렉션을 시각적으로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오프라인 팝업 행사 연계: 예약 및 미니게임 기능이 포함된 마이크로 사이트와 카카오톡 채널을 연계한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통해 시너지를 내고 있습니다.

  • 캠페인 성공 사례: 다양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여, 브랜드 인지도 및 고객 참여도를 증대시키고 있습니다.

디올의 카카오톡 채널 활용

LVMH 그룹 산하의 크리스찬 디올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온라인 마케팅과 고객 소통을 원활하게 만들며 고객과 상호작용을 극대화 하고 있습니다.

  • 카카오 광고 투자: 크리스찬 디올은 카카오톡 광고에 큰 투자를 하여 브랜드 노출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패션과 뷰티 모두 브랜드 이모티콘이나 톡채널 검색 상품을 활용하고 있다는 점과 카카오 선물하기와의 공식 MOU체결 등이 이를 뒷받침 합니다.

  • 카카오싱크 도입: 크리스찬 디올은 공식 홈페이지 내 카카오싱크를 도입해 고객과 상호작용을 강화하고 있는데요. 카카오 로그인을 통한 샘플링 이벤트로 CRM팀의 타겟팅 전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활용 전략 2가지 : 리치몬트 그룹과 LVMH 그룹 사례를 통해


3. 카카오톡 채널의 중요성 및 미래 전망

글로벌 명품 브랜드뿐만 아니라 국내 브랜드가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야 하는 이유는 고객 맞춤형 메시징을 통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개인화 된 메시지를 통해 고객과 접점을 유지하며, 온오프라인 행사 및 로컬 상황에 맞는 솔루션과 연계해서 쉽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야 하는 이유라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로컬 고객의 니즈에 맞춘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여 브랜드의 로열티를 높일 수도 있는데요. 카카오톡은 지속적으로 발전하며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명품 브랜드 역시 이러한 변화를 빠르게 반영해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데 니즈가 있습니다. 국내 브랜드도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새로운 트렌드에 맞춘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여 변화하는 마케팅 시장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카카오톡 채널의 중요성 및 미래 전망


웨비나 다시보기 및 자료 다운로드

버클이 개최한 “명품 브랜드가 신뢰하는 카카오톡 채널 활용 전략” 웨비나를 통해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브랜드도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고 싶으신가요? 지금 웨비나 자료를 다운받고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여러분의 브랜드를 한 단계 더 성장시킬 웨비나 다시보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브랜드 맞춤 컨설팅이 필요하다면 전문가에게 상담을 먼저 받아보세요

브랜드 맞춤 컨설팅이 필요하다면 전문가에게 상담을 먼저 받아보세요

C 2024 Mass Adoption Corp.

  • (주) 매스어답션

  • |

  • 사업자등록번호 : 469-88-01884

  • |

  • 대표 : 박찬우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21-서울강남-06170 호

  • |

  • 대표 번호 : 070-7589-7711

서울특별시 성동구 상원12길 34, 2층 215-219호 (서울숲 에이원센터)

C 2024 Mass Adoption Corp.

  • (주) 매스어답션

  • 사업자등록번호 : 469-88-01884

  • 대표 : 박찬우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21-서울강남-06170 호

  • 대표 번호 : 070-7589-7711

서울특별시 성동구 상원12길 34, 2층 215-219호 (서울숲 에이원센터)

C 2024 Mass Adoption Corp.

  • (주) 매스어답션

  • 사업자등록번호 : 469-88-01884

  • 대표 : 박찬우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21-서울강남-06170 호

  • 대표 번호 : 070-7589-7711

서울특별시 성동구 상원12길 34, 2층 215-219호 (서울숲 에이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