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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브랜드의 DPP 도입 사례 모음집 (feat. 디지털 보증서)
국내 브랜드의 DPP 도입 사례 모음집 (feat. 디지털 보증서)
국내 브랜드의 DPP 도입 사례 모음집 (feat. 디지털 보증서)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제품을 관리하는게 힘든 이유는 시작하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글로벌 브랜드는 Certilogo, EON 등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제품을 관리하고 있지만 이런 사례가 너무 먼 나라 이야기처럼 느껴진다면 주목하세요. 국내에서 DPP를 도입하고 효과적으로 브랜드를 운영하는 사례 5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해외 디지털 제품 여권(DPP) 트렌드 :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의 성공적 적용
해외에서는 디지털 제품 여권을 통해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고 고객 경험을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제품 여권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데이터에 있기도 합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뢰도를 높이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경험을 고도화하기 때문이죠.
해외에서는 이미 여러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가 DPP를 도입하거나 컨소시엄을 만들어 다양한 분야에 기술을 활용중입니다. 제품의 위조를 방지하고, 공급망의 투명성을 높이며, 고객과의 신뢰를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죠. 특히, 이러한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지속 가능한 소비를 촉진하고, 브랜드와 고객 간의 연결을 강화하는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국내에서도 이러한 혁신적인 도입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국내 브랜드가 어떻게 디지털 제품 여권에 대응하고 있는지, 성공 사례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국내 디지털 제품 여권(이하 디지털 보증서) 도입 성공 사례
로우로우: 평생 보증을 디지털로 전환
#캐리어 #잡화 #라이프스타일
로우로우는 브랜드의 상징인 '일생 워런티(평생 보증)'을 디지털로 전환하며 고객 경험의 혁신을 꾀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디지털 보증서는 중요한 역할을 했는데요. 로우로우는 제품의 내구성과 보증을 중요한 브랜드 가치로 내세우고 있었기 때문에, 디지털 보증서는 브랜드와 고객 간의 신뢰도를 더욱 공고히 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고객은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구매한 제품의 보증서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고, 필요할 때 오프라인에 방문하지 않고도 손쉽게 AS를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디지털 보증서의 자동 발급 시스템이나 구매 인증 시스템을 통해 업무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었고, 빠른 처리는 구매 이후 고객과 브랜드 간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누니 주얼리: 지속 가능성을 실현하는 디지털 보증서
#주얼리 #다이아 #랩그로운다이아
누니 주얼리는 웨딩 주얼리에서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로 영역을 확장하며, 'Diamond for Every'라는 슬로건을 지향하는 오네 주얼리를 선보였습니다. 누니는 정품 인증과 고객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죠.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고객은 구매 후 언제든지 제품 정보를 확인하고, 정품 여부를 쉽게 인증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누니 주얼리는 지속 가능한 소비와 고객 신뢰도 강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AS 신청을 진행할 수도 있고, 보증서를 찾아오지 않더라도 현장에서 직접 제시하며 고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죠. 누니 주얼리는 특히 온-오프라인의 데이터를 통합해서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반사이드: 모험을 담아내는 디지털 혁신
#캠핑용품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어반사이드는 모험과 도전 정신을 담은 아웃도어 브랜드로, 고객에게 새로운 캠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습니다. 캠핑 용품이라는 특성상 제품의 내구성과 사용 후 관리가 매우 중요한데요,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제품 구매 후 관리가 간편해졌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AS 신청과 보증서 관리가 가능해지면서 고객 만족도는 크게 향상되었고, 중고 거래 시에도 신뢰도 높은 거래가 가능해졌습니다. 이를 통해 어반사이드는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에도 고객과의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심어줄 수 있었습니다.
헌터: 전통과 디지털의 만남
#패션잡화 #신발
헌터는 16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클래식 부츠 브랜드로, 지속 가능성과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해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습니다. 헌터는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제품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보증서를 디지털화하여 환경 보호에도 기여하고자 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실물 보증서를 보관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제품의 보증 상태를 확인할 수 있었고, 브랜드는 보증서 발급과 관리의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었습니다. 헌터는 장화, 부츠라는 제품의 특성 상 계절이 중요하고 제품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AS 신청과 관리를 자동화 하며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또 헌터는 고객 데이터 통합 관리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했습니다.
애쉬크로프트: 디지털 전환을 통한 고객 케어 혁신
#안경
애쉬크로프트는 2009년 설립된 하이엔드 안경 브랜드로 안경점에 흩어진 고객 데이터와 간편한 정품 인증, 그리고 사후 관리를 위해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습니다. 안경은 제품의 특성상 지속적인 관리와 서비스가 중요한데,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구매 후 보증서 관리와 AS 신청을 디지털화할 수 있었죠.
이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간소화하고, 고객과의 연결성을 유지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흩어진 오프라인 매장의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며, 기존 대비 15배 많은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게 되었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내 브랜드의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통한 혁신적 성장
DPP 법제화가 가시화되며 다양한 브랜드가 디지털 제품 여권을 도입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조금씩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하며, 고객 신뢰도를 높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는 브랜드 사례가 나타나고 있고요. 각 브랜드는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과 연결성을 유지하고, 맞춤형 서비스와 케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를 활용한 제품의 정품 인증과 지속 가능한 소비문화, 그리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마케팅의 중요성은 더욱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를 통한 디지털화를 통해 고객과의 연결성을 강화하고, 브랜드 성장을 이뤄보세요.
국내에서 성공한 브랜드들의 사례를 참고한다면 브랜드 성장에 좋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아티클에서 언급했던 브랜드 성공사례가 궁금하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전문을 확인해 보세요.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제품을 관리하는게 힘든 이유는 시작하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글로벌 브랜드는 Certilogo, EON 등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제품을 관리하고 있지만 이런 사례가 너무 먼 나라 이야기처럼 느껴진다면 주목하세요. 국내에서 DPP를 도입하고 효과적으로 브랜드를 운영하는 사례 5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해외 디지털 제품 여권(DPP) 트렌드 :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의 성공적 적용
해외에서는 디지털 제품 여권을 통해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고 고객 경험을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제품 여권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데이터에 있기도 합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뢰도를 높이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경험을 고도화하기 때문이죠.
해외에서는 이미 여러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가 DPP를 도입하거나 컨소시엄을 만들어 다양한 분야에 기술을 활용중입니다. 제품의 위조를 방지하고, 공급망의 투명성을 높이며, 고객과의 신뢰를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죠. 특히, 이러한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지속 가능한 소비를 촉진하고, 브랜드와 고객 간의 연결을 강화하는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국내에서도 이러한 혁신적인 도입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국내 브랜드가 어떻게 디지털 제품 여권에 대응하고 있는지, 성공 사례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국내 디지털 제품 여권(이하 디지털 보증서) 도입 성공 사례
로우로우: 평생 보증을 디지털로 전환
#캐리어 #잡화 #라이프스타일
로우로우는 브랜드의 상징인 '일생 워런티(평생 보증)'을 디지털로 전환하며 고객 경험의 혁신을 꾀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디지털 보증서는 중요한 역할을 했는데요. 로우로우는 제품의 내구성과 보증을 중요한 브랜드 가치로 내세우고 있었기 때문에, 디지털 보증서는 브랜드와 고객 간의 신뢰도를 더욱 공고히 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고객은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구매한 제품의 보증서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고, 필요할 때 오프라인에 방문하지 않고도 손쉽게 AS를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디지털 보증서의 자동 발급 시스템이나 구매 인증 시스템을 통해 업무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었고, 빠른 처리는 구매 이후 고객과 브랜드 간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누니 주얼리: 지속 가능성을 실현하는 디지털 보증서
#주얼리 #다이아 #랩그로운다이아
누니 주얼리는 웨딩 주얼리에서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로 영역을 확장하며, 'Diamond for Every'라는 슬로건을 지향하는 오네 주얼리를 선보였습니다. 누니는 정품 인증과 고객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죠.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고객은 구매 후 언제든지 제품 정보를 확인하고, 정품 여부를 쉽게 인증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누니 주얼리는 지속 가능한 소비와 고객 신뢰도 강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AS 신청을 진행할 수도 있고, 보증서를 찾아오지 않더라도 현장에서 직접 제시하며 고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죠. 누니 주얼리는 특히 온-오프라인의 데이터를 통합해서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반사이드: 모험을 담아내는 디지털 혁신
#캠핑용품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어반사이드는 모험과 도전 정신을 담은 아웃도어 브랜드로, 고객에게 새로운 캠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습니다. 캠핑 용품이라는 특성상 제품의 내구성과 사용 후 관리가 매우 중요한데요,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제품 구매 후 관리가 간편해졌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AS 신청과 보증서 관리가 가능해지면서 고객 만족도는 크게 향상되었고, 중고 거래 시에도 신뢰도 높은 거래가 가능해졌습니다. 이를 통해 어반사이드는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에도 고객과의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심어줄 수 있었습니다.
헌터: 전통과 디지털의 만남
#패션잡화 #신발
헌터는 16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클래식 부츠 브랜드로, 지속 가능성과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해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습니다. 헌터는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제품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보증서를 디지털화하여 환경 보호에도 기여하고자 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실물 보증서를 보관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제품의 보증 상태를 확인할 수 있었고, 브랜드는 보증서 발급과 관리의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었습니다. 헌터는 장화, 부츠라는 제품의 특성 상 계절이 중요하고 제품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AS 신청과 관리를 자동화 하며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또 헌터는 고객 데이터 통합 관리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했습니다.
애쉬크로프트: 디지털 전환을 통한 고객 케어 혁신
#안경
애쉬크로프트는 2009년 설립된 하이엔드 안경 브랜드로 안경점에 흩어진 고객 데이터와 간편한 정품 인증, 그리고 사후 관리를 위해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습니다. 안경은 제품의 특성상 지속적인 관리와 서비스가 중요한데,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구매 후 보증서 관리와 AS 신청을 디지털화할 수 있었죠.
이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간소화하고, 고객과의 연결성을 유지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흩어진 오프라인 매장의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며, 기존 대비 15배 많은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게 되었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내 브랜드의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통한 혁신적 성장
DPP 법제화가 가시화되며 다양한 브랜드가 디지털 제품 여권을 도입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조금씩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하며, 고객 신뢰도를 높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는 브랜드 사례가 나타나고 있고요. 각 브랜드는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과 연결성을 유지하고, 맞춤형 서비스와 케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를 활용한 제품의 정품 인증과 지속 가능한 소비문화, 그리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마케팅의 중요성은 더욱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를 통한 디지털화를 통해 고객과의 연결성을 강화하고, 브랜드 성장을 이뤄보세요.
국내에서 성공한 브랜드들의 사례를 참고한다면 브랜드 성장에 좋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아티클에서 언급했던 브랜드 성공사례가 궁금하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전문을 확인해 보세요.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제품을 관리하는게 힘든 이유는 시작하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글로벌 브랜드는 Certilogo, EON 등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제품을 관리하고 있지만 이런 사례가 너무 먼 나라 이야기처럼 느껴진다면 주목하세요. 국내에서 DPP를 도입하고 효과적으로 브랜드를 운영하는 사례 5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해외 디지털 제품 여권(DPP) 트렌드 :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의 성공적 적용
해외에서는 디지털 제품 여권을 통해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고 고객 경험을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제품 여권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데이터에 있기도 합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뢰도를 높이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경험을 고도화하기 때문이죠.
해외에서는 이미 여러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가 DPP를 도입하거나 컨소시엄을 만들어 다양한 분야에 기술을 활용중입니다. 제품의 위조를 방지하고, 공급망의 투명성을 높이며, 고객과의 신뢰를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죠. 특히, 이러한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지속 가능한 소비를 촉진하고, 브랜드와 고객 간의 연결을 강화하는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국내에서도 이러한 혁신적인 도입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국내 브랜드가 어떻게 디지털 제품 여권에 대응하고 있는지, 성공 사례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국내 디지털 제품 여권(이하 디지털 보증서) 도입 성공 사례
로우로우: 평생 보증을 디지털로 전환
#캐리어 #잡화 #라이프스타일
로우로우는 브랜드의 상징인 '일생 워런티(평생 보증)'을 디지털로 전환하며 고객 경험의 혁신을 꾀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디지털 보증서는 중요한 역할을 했는데요. 로우로우는 제품의 내구성과 보증을 중요한 브랜드 가치로 내세우고 있었기 때문에, 디지털 보증서는 브랜드와 고객 간의 신뢰도를 더욱 공고히 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고객은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구매한 제품의 보증서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고, 필요할 때 오프라인에 방문하지 않고도 손쉽게 AS를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디지털 보증서의 자동 발급 시스템이나 구매 인증 시스템을 통해 업무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었고, 빠른 처리는 구매 이후 고객과 브랜드 간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누니 주얼리: 지속 가능성을 실현하는 디지털 보증서
#주얼리 #다이아 #랩그로운다이아
누니 주얼리는 웨딩 주얼리에서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로 영역을 확장하며, 'Diamond for Every'라는 슬로건을 지향하는 오네 주얼리를 선보였습니다. 누니는 정품 인증과 고객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죠.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고객은 구매 후 언제든지 제품 정보를 확인하고, 정품 여부를 쉽게 인증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누니 주얼리는 지속 가능한 소비와 고객 신뢰도 강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AS 신청을 진행할 수도 있고, 보증서를 찾아오지 않더라도 현장에서 직접 제시하며 고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죠. 누니 주얼리는 특히 온-오프라인의 데이터를 통합해서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반사이드: 모험을 담아내는 디지털 혁신
#캠핑용품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어반사이드는 모험과 도전 정신을 담은 아웃도어 브랜드로, 고객에게 새로운 캠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습니다. 캠핑 용품이라는 특성상 제품의 내구성과 사용 후 관리가 매우 중요한데요,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제품 구매 후 관리가 간편해졌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AS 신청과 보증서 관리가 가능해지면서 고객 만족도는 크게 향상되었고, 중고 거래 시에도 신뢰도 높은 거래가 가능해졌습니다. 이를 통해 어반사이드는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에도 고객과의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심어줄 수 있었습니다.
헌터: 전통과 디지털의 만남
#패션잡화 #신발
헌터는 16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클래식 부츠 브랜드로, 지속 가능성과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해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습니다. 헌터는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제품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보증서를 디지털화하여 환경 보호에도 기여하고자 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실물 보증서를 보관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제품의 보증 상태를 확인할 수 있었고, 브랜드는 보증서 발급과 관리의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었습니다. 헌터는 장화, 부츠라는 제품의 특성 상 계절이 중요하고 제품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AS 신청과 관리를 자동화 하며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또 헌터는 고객 데이터 통합 관리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했습니다.
애쉬크로프트: 디지털 전환을 통한 고객 케어 혁신
#안경
애쉬크로프트는 2009년 설립된 하이엔드 안경 브랜드로 안경점에 흩어진 고객 데이터와 간편한 정품 인증, 그리고 사후 관리를 위해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습니다. 안경은 제품의 특성상 지속적인 관리와 서비스가 중요한데,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구매 후 보증서 관리와 AS 신청을 디지털화할 수 있었죠.
이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간소화하고, 고객과의 연결성을 유지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흩어진 오프라인 매장의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며, 기존 대비 15배 많은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게 되었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내 브랜드의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통한 혁신적 성장
DPP 법제화가 가시화되며 다양한 브랜드가 디지털 제품 여권을 도입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조금씩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하며, 고객 신뢰도를 높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는 브랜드 사례가 나타나고 있고요. 각 브랜드는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과 연결성을 유지하고, 맞춤형 서비스와 케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를 활용한 제품의 정품 인증과 지속 가능한 소비문화, 그리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마케팅의 중요성은 더욱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를 통한 디지털화를 통해 고객과의 연결성을 강화하고, 브랜드 성장을 이뤄보세요.
국내에서 성공한 브랜드들의 사례를 참고한다면 브랜드 성장에 좋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아티클에서 언급했던 브랜드 성공사례가 궁금하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전문을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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