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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가 놓치지 말아야 할 선택받는 설날 메시지 작성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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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날 메시지 양식 모음
설날 메시지 양식 모음
설날 메시지 양식 모음

설날 시즌마다 매출이 줄어들어 고민인 A 브랜드. 지난해엔 특별한 마케팅 없이 연휴를 보냈다가, 전년 대비 매출이 45%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작년엔 CRM을 활용한 고객 맞춤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오히려 매출이 8% 상승했죠. 어떻게 가능했을까요?

이 아티클에서는 패션/리테일, F&B, 이커머스, 뷰티 업종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설날 맞춤 메시지 전략CRM을 활용한 고객 유지 팁을 소개합니다.

⚠️ 아티클 하단에 복사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메시지 템플릿도 놓치지 마세요.


설날 시즌, 왜 매출이 하락할까?

설날 시즌이 되면 고객의 소비 패턴이 크게 달라집니다. 고객의 관심 분산, 지출 증가, 배송 중단 등으로 매출이 감소할 여지가 많아지죠. 하지만 매출 감소가 모든 스토어에 동일하게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세우느냐에 따라 고객 이탈을 막고 매출을 유지할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명절 연휴 전후로 발생하는 주요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의 관심이 분산된다

설날 연휴 기간 고객의 관심은 쇼핑에서 가족 모임, 여행, 선물 준비 등으로 분산됩니다. 이는 브랜드와의 접점이 줄어들고, 자연스럽게 사이트 방문과 구매율이 낮아지는 결과를 만듭니다.

지출 부담이 증가한다

설날은 명절 음식, 선물, 교통비 등으로 인해 고객의 지출이 늘어나는 시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고 소비 우선순위를 조정하는 고객들이 많아지게 됩니다.

구매한 상품을 빨리 받아볼 수 없다

대부분의 택배 서비스가 설날 연휴에 맞춰 일시 중단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차피 받지 못할 상품 설이 끝나고 구매 해야지’로 소비자의 심리가 변호하는 것이죠. 특히 이커머스와 자사몰을 운영하는 브랜드는 배송 지연으로 인한 고객 이탈이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설날 CRM 전략이 꼭 필요할까?

실제 카카오 스타일이 발표한 자료에서 광고를 집행한 스토어는 8%로 매출이 증가했지만, 집행하지 않은 스토어는 45%의 매출 감소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상황에서 브랜드는 어떻게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매출을 방어할 수 있을까요? 답은 바로 설날 시즌을 겨냥한 맞춤형 CRM 전략입니다.

💡CRM을 통해 기대할 수 있는 효과

  • 고객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

  • 브랜드 신뢰도 향상

  • 기존 고객의 재구매 유도

  • 설날 이후에도 지속 가능한 고객 관계 구축

설 연휴 전후 매출 변화


업종별 설날 맞춤 메시지 전략이 필요한 이유

설날이 다가오면 많은 브랜드에서 설날 인사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그중 무심코 지나치지 않고 고객이 클릭하는 메시지는 무엇일까요? 또 단순 안부 인사가 아니라 구매 전환율까지 높이는 설날 인사 메시지는 무엇일까요?

⚠️ 아티클 하단에 복사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메시지 템플릿도 놓치지 마세요.


패션/리테일 업종

설날 시즌은 가족 모임, 친구·지인 방문 등으로 인해 외출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자연스럽게 패션 아이템의 수요가 증가하죠. 또 명절 용돈으로 그간 사지 못했던 옷을 구매할 수도 있고요. 설을 전후로 가장 많은 판매가 일어나는 항목은 자켓, 와이드팬츠, 가디건 등이 있습니다.

계절별 특징이나 장바구니에 담겨있던 상품의 구매를 제안하고, 기존에 구매하던 스타일을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면 고객이 한 번 더 주목하는 CRM이 가능해져요.

패션브랜드 세터의 설날 마케팅 메시지라이프스타일, 캠핑 등 리테일 업체의 설날 메시지


F&B, 건기식 업종

설날 시즌이 되면 쇠고기, 영양제 등 F&B나 건강 기능 보조 식품 등 카테고리의 판매량이 늘어납니다. 구매를 고려하던 고객이나 선물을 구매하는 고객, 혹은 한 번 구매하고 만족했던 고객이 다시 찾는 카테고리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설날 선물이나 만족했던 상품, 작년 설에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던 상품을 추천해 줄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설 전에 택배 수령이 완료되어야 하므로 지금 주문하면 설 전 도착 보장과 같은 메시지가 후킹할 수 있어요.


뷰티/코스메틱 업종

설날 시즌은 새해를 맞이하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시기입니다. 이때 많은 고객이 스킨케어 루틴을 새롭게 시작하거나, 뷰티 아이템을 선물하려는 니즈가 커집니다. 특히 가족, 친구, 지인에게 주는 프리미엄 스킨케어 세트메이크업 키트는 인기 있는 설 선물입니다.

또한, 뷰티/코스메틱 업종은 시즌뿐만 아니라 계절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잘 맞는 제품을 찾았다면 고객의 이탈이 적은 카테고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VIP고객, 멤버십 등 시스템이 잘 구축 되어있고, 기존 고객과 더욱 적극적인 소통이 필요합니다.

뷰티/코스메틱 업계의 설날 마케팅 메시지


복사해서 사용하는 설날 메시지

설날 마케팅에서 CRM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CRM을 통해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개인화된 메시지맞춤형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충성도를 강화할 수 있기 때문이죠.

  1. 설날 선물 추천 🎁

    [고객명]님, 아직 설 선물 준비하지 못하셨나요? 작년 베스트 상품을 추천해 드려요. [고객명]님을 위한 n%할인 쿠폰도 준비했어요. 따뜻한 새해 인사와 함께 마음을 담은 선물을 준비해 보세요.

    • 추천 업종 : 패션/리테일 , F&B, 건기식
    • 활용 팁
    
    


  2. 배송 도착 보장 메시지 🚛

    [고객명]님, 5일 앞으로 다가온 설날 마음을 담을 선물은 준비하셨나요? 오늘 주문하면 설 전에 도착할 수 있는 선물입니다. 평소 전하지 못했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해 보세요. 지난 한 해 [브랜드명]과 함께 해주신 [고객명]님께 n% 할인 쿠폰도 함께 드립니다. [브랜드명]과 함께 즐거운 설 명절 보내세요!

    • 추천 업종: 이커머스, 식품업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 활용 팁
    
    


  3. 특별 할인 메시지 🛍️

    지난 한 해 [브랜드명]과 함께 해주신 [고객명]님을 위한 설날 한정 할인! 🎈 설맞이 특별 프로모션으로 최대 n% 할인 혜택을 준비했습니다. 기간 한정 혜택으로 이번 설, 가족과 친구들을 위한 선물을 [브랜드명]에서 준비하세요.

    • 추천 업종: 패션/리테일, 뷰티/코스메틱, 홈/인테리어
    • 활용 팁
    
    


  4. 설날 전용 패키지 🎁

    설날을 위한 특별한 패키지를 준비했습니다! 올 설날, 가족과 친구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한정판 기프트 세트를 만나보세요. [고객명]님을 위해 준비한 설날 전용 포장 서비스와 함께 마음을 전해 보세요.

    • 추천 업종: 식품/주류, 패션/리테일, 뷰티/코스메틱
    • 활용 팁
    
    


  5. 기존 구매 고객 대상 메시지 🎊

    [고객명]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지난 한 해 동안 [브랜드명]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올해도 더 좋은 서비스와 혜택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고객명]님께 설날 맞춤 할인 쿠폰을 준비했으니, 꼭 확인해 보세요! 새해에도 건강하고 행복한 일들로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업종: 모든 업종
    • 활용 팁
    
    


설날, 매출 하락이 아닌 고객 관계 강화의 기회

설날 시즌은 단순히 매출을 올리는 기간이 아니라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기회입니다. 신규 고객, 재구매 고객, VIP 고객, 고객의 구매 상품, 구매 주기 등 따라 메시지의 효율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죠.

이번 글에서 소개한 업종별 맞춤 마케팅 전략과 CRM 활용법을 통해 설날 시즌에도 고객 이탈을 막고, 지속 가능한 브랜드 신뢰도를 쌓아 보세요.


CRM을 200% 활용하고 싶다면?

시즌성 이벤트 기획, 데이터 기반의 CRM 효과를 십분 활용해 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기업 현황 체크부터 고객 여정 설계, 데이터 수집과 활용까지 버클이 모두 도와드리겠습니다. 버클과 함께 브랜드에 맞는 CRM 전략을 세우고 성공적으로 실행해 보세요.

1:1 상담을 원하시면 해당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버클과 함께 만드는 CRM 전략

설날 시즌마다 매출이 줄어들어 고민인 A 브랜드. 지난해엔 특별한 마케팅 없이 연휴를 보냈다가, 전년 대비 매출이 45%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작년엔 CRM을 활용한 고객 맞춤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오히려 매출이 8% 상승했죠. 어떻게 가능했을까요?

이 아티클에서는 패션/리테일, F&B, 이커머스, 뷰티 업종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설날 맞춤 메시지 전략CRM을 활용한 고객 유지 팁을 소개합니다.

⚠️ 아티클 하단에 복사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메시지 템플릿도 놓치지 마세요.


설날 시즌, 왜 매출이 하락할까?

설날 시즌이 되면 고객의 소비 패턴이 크게 달라집니다. 고객의 관심 분산, 지출 증가, 배송 중단 등으로 매출이 감소할 여지가 많아지죠. 하지만 매출 감소가 모든 스토어에 동일하게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세우느냐에 따라 고객 이탈을 막고 매출을 유지할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명절 연휴 전후로 발생하는 주요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의 관심이 분산된다

설날 연휴 기간 고객의 관심은 쇼핑에서 가족 모임, 여행, 선물 준비 등으로 분산됩니다. 이는 브랜드와의 접점이 줄어들고, 자연스럽게 사이트 방문과 구매율이 낮아지는 결과를 만듭니다.

지출 부담이 증가한다

설날은 명절 음식, 선물, 교통비 등으로 인해 고객의 지출이 늘어나는 시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고 소비 우선순위를 조정하는 고객들이 많아지게 됩니다.

구매한 상품을 빨리 받아볼 수 없다

대부분의 택배 서비스가 설날 연휴에 맞춰 일시 중단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차피 받지 못할 상품 설이 끝나고 구매 해야지’로 소비자의 심리가 변호하는 것이죠. 특히 이커머스와 자사몰을 운영하는 브랜드는 배송 지연으로 인한 고객 이탈이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설날 CRM 전략이 꼭 필요할까?

실제 카카오 스타일이 발표한 자료에서 광고를 집행한 스토어는 8%로 매출이 증가했지만, 집행하지 않은 스토어는 45%의 매출 감소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상황에서 브랜드는 어떻게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매출을 방어할 수 있을까요? 답은 바로 설날 시즌을 겨냥한 맞춤형 CRM 전략입니다.

💡CRM을 통해 기대할 수 있는 효과

  • 고객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

  • 브랜드 신뢰도 향상

  • 기존 고객의 재구매 유도

  • 설날 이후에도 지속 가능한 고객 관계 구축

설 연휴 전후 매출 변화


업종별 설날 맞춤 메시지 전략이 필요한 이유

설날이 다가오면 많은 브랜드에서 설날 인사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그중 무심코 지나치지 않고 고객이 클릭하는 메시지는 무엇일까요? 또 단순 안부 인사가 아니라 구매 전환율까지 높이는 설날 인사 메시지는 무엇일까요?

⚠️ 아티클 하단에 복사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메시지 템플릿도 놓치지 마세요.


패션/리테일 업종

설날 시즌은 가족 모임, 친구·지인 방문 등으로 인해 외출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자연스럽게 패션 아이템의 수요가 증가하죠. 또 명절 용돈으로 그간 사지 못했던 옷을 구매할 수도 있고요. 설을 전후로 가장 많은 판매가 일어나는 항목은 자켓, 와이드팬츠, 가디건 등이 있습니다.

계절별 특징이나 장바구니에 담겨있던 상품의 구매를 제안하고, 기존에 구매하던 스타일을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면 고객이 한 번 더 주목하는 CRM이 가능해져요.

패션브랜드 세터의 설날 마케팅 메시지라이프스타일, 캠핑 등 리테일 업체의 설날 메시지


F&B, 건기식 업종

설날 시즌이 되면 쇠고기, 영양제 등 F&B나 건강 기능 보조 식품 등 카테고리의 판매량이 늘어납니다. 구매를 고려하던 고객이나 선물을 구매하는 고객, 혹은 한 번 구매하고 만족했던 고객이 다시 찾는 카테고리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설날 선물이나 만족했던 상품, 작년 설에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던 상품을 추천해 줄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설 전에 택배 수령이 완료되어야 하므로 지금 주문하면 설 전 도착 보장과 같은 메시지가 후킹할 수 있어요.


뷰티/코스메틱 업종

설날 시즌은 새해를 맞이하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시기입니다. 이때 많은 고객이 스킨케어 루틴을 새롭게 시작하거나, 뷰티 아이템을 선물하려는 니즈가 커집니다. 특히 가족, 친구, 지인에게 주는 프리미엄 스킨케어 세트메이크업 키트는 인기 있는 설 선물입니다.

또한, 뷰티/코스메틱 업종은 시즌뿐만 아니라 계절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잘 맞는 제품을 찾았다면 고객의 이탈이 적은 카테고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VIP고객, 멤버십 등 시스템이 잘 구축 되어있고, 기존 고객과 더욱 적극적인 소통이 필요합니다.

뷰티/코스메틱 업계의 설날 마케팅 메시지


복사해서 사용하는 설날 메시지

설날 마케팅에서 CRM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CRM을 통해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개인화된 메시지맞춤형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충성도를 강화할 수 있기 때문이죠.

  1. 설날 선물 추천 🎁

    [고객명]님, 아직 설 선물 준비하지 못하셨나요? 작년 베스트 상품을 추천해 드려요. [고객명]님을 위한 n%할인 쿠폰도 준비했어요. 따뜻한 새해 인사와 함께 마음을 담은 선물을 준비해 보세요.

    • 추천 업종 : 패션/리테일 , F&B, 건기식
    • 활용 팁
    
    


  2. 배송 도착 보장 메시지 🚛

    [고객명]님, 5일 앞으로 다가온 설날 마음을 담을 선물은 준비하셨나요? 오늘 주문하면 설 전에 도착할 수 있는 선물입니다. 평소 전하지 못했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해 보세요. 지난 한 해 [브랜드명]과 함께 해주신 [고객명]님께 n% 할인 쿠폰도 함께 드립니다. [브랜드명]과 함께 즐거운 설 명절 보내세요!

    • 추천 업종: 이커머스, 식품업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 활용 팁
    
    


  3. 특별 할인 메시지 🛍️

    지난 한 해 [브랜드명]과 함께 해주신 [고객명]님을 위한 설날 한정 할인! 🎈 설맞이 특별 프로모션으로 최대 n% 할인 혜택을 준비했습니다. 기간 한정 혜택으로 이번 설, 가족과 친구들을 위한 선물을 [브랜드명]에서 준비하세요.

    • 추천 업종: 패션/리테일, 뷰티/코스메틱, 홈/인테리어
    • 활용 팁
    
    


  4. 설날 전용 패키지 🎁

    설날을 위한 특별한 패키지를 준비했습니다! 올 설날, 가족과 친구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한정판 기프트 세트를 만나보세요. [고객명]님을 위해 준비한 설날 전용 포장 서비스와 함께 마음을 전해 보세요.

    • 추천 업종: 식품/주류, 패션/리테일, 뷰티/코스메틱
    • 활용 팁
    
    


  5. 기존 구매 고객 대상 메시지 🎊

    [고객명]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지난 한 해 동안 [브랜드명]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올해도 더 좋은 서비스와 혜택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고객명]님께 설날 맞춤 할인 쿠폰을 준비했으니, 꼭 확인해 보세요! 새해에도 건강하고 행복한 일들로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업종: 모든 업종
    • 활용 팁
    
    


설날, 매출 하락이 아닌 고객 관계 강화의 기회

설날 시즌은 단순히 매출을 올리는 기간이 아니라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기회입니다. 신규 고객, 재구매 고객, VIP 고객, 고객의 구매 상품, 구매 주기 등 따라 메시지의 효율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죠.

이번 글에서 소개한 업종별 맞춤 마케팅 전략과 CRM 활용법을 통해 설날 시즌에도 고객 이탈을 막고, 지속 가능한 브랜드 신뢰도를 쌓아 보세요.


CRM을 200% 활용하고 싶다면?

시즌성 이벤트 기획, 데이터 기반의 CRM 효과를 십분 활용해 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기업 현황 체크부터 고객 여정 설계, 데이터 수집과 활용까지 버클이 모두 도와드리겠습니다. 버클과 함께 브랜드에 맞는 CRM 전략을 세우고 성공적으로 실행해 보세요.

1:1 상담을 원하시면 해당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버클과 함께 만드는 CRM 전략

설날 시즌마다 매출이 줄어들어 고민인 A 브랜드. 지난해엔 특별한 마케팅 없이 연휴를 보냈다가, 전년 대비 매출이 45%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작년엔 CRM을 활용한 고객 맞춤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오히려 매출이 8% 상승했죠. 어떻게 가능했을까요?

이 아티클에서는 패션/리테일, F&B, 이커머스, 뷰티 업종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설날 맞춤 메시지 전략CRM을 활용한 고객 유지 팁을 소개합니다.

⚠️ 아티클 하단에 복사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메시지 템플릿도 놓치지 마세요.


설날 시즌, 왜 매출이 하락할까?

설날 시즌이 되면 고객의 소비 패턴이 크게 달라집니다. 고객의 관심 분산, 지출 증가, 배송 중단 등으로 매출이 감소할 여지가 많아지죠. 하지만 매출 감소가 모든 스토어에 동일하게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세우느냐에 따라 고객 이탈을 막고 매출을 유지할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명절 연휴 전후로 발생하는 주요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의 관심이 분산된다

설날 연휴 기간 고객의 관심은 쇼핑에서 가족 모임, 여행, 선물 준비 등으로 분산됩니다. 이는 브랜드와의 접점이 줄어들고, 자연스럽게 사이트 방문과 구매율이 낮아지는 결과를 만듭니다.

지출 부담이 증가한다

설날은 명절 음식, 선물, 교통비 등으로 인해 고객의 지출이 늘어나는 시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고 소비 우선순위를 조정하는 고객들이 많아지게 됩니다.

구매한 상품을 빨리 받아볼 수 없다

대부분의 택배 서비스가 설날 연휴에 맞춰 일시 중단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차피 받지 못할 상품 설이 끝나고 구매 해야지’로 소비자의 심리가 변호하는 것이죠. 특히 이커머스와 자사몰을 운영하는 브랜드는 배송 지연으로 인한 고객 이탈이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설날 CRM 전략이 꼭 필요할까?

실제 카카오 스타일이 발표한 자료에서 광고를 집행한 스토어는 8%로 매출이 증가했지만, 집행하지 않은 스토어는 45%의 매출 감소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상황에서 브랜드는 어떻게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매출을 방어할 수 있을까요? 답은 바로 설날 시즌을 겨냥한 맞춤형 CRM 전략입니다.

💡CRM을 통해 기대할 수 있는 효과

  • 고객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

  • 브랜드 신뢰도 향상

  • 기존 고객의 재구매 유도

  • 설날 이후에도 지속 가능한 고객 관계 구축

설 연휴 전후 매출 변화


업종별 설날 맞춤 메시지 전략이 필요한 이유

설날이 다가오면 많은 브랜드에서 설날 인사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그중 무심코 지나치지 않고 고객이 클릭하는 메시지는 무엇일까요? 또 단순 안부 인사가 아니라 구매 전환율까지 높이는 설날 인사 메시지는 무엇일까요?

⚠️ 아티클 하단에 복사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메시지 템플릿도 놓치지 마세요.


패션/리테일 업종

설날 시즌은 가족 모임, 친구·지인 방문 등으로 인해 외출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자연스럽게 패션 아이템의 수요가 증가하죠. 또 명절 용돈으로 그간 사지 못했던 옷을 구매할 수도 있고요. 설을 전후로 가장 많은 판매가 일어나는 항목은 자켓, 와이드팬츠, 가디건 등이 있습니다.

계절별 특징이나 장바구니에 담겨있던 상품의 구매를 제안하고, 기존에 구매하던 스타일을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면 고객이 한 번 더 주목하는 CRM이 가능해져요.

패션브랜드 세터의 설날 마케팅 메시지라이프스타일, 캠핑 등 리테일 업체의 설날 메시지


F&B, 건기식 업종

설날 시즌이 되면 쇠고기, 영양제 등 F&B나 건강 기능 보조 식품 등 카테고리의 판매량이 늘어납니다. 구매를 고려하던 고객이나 선물을 구매하는 고객, 혹은 한 번 구매하고 만족했던 고객이 다시 찾는 카테고리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설날 선물이나 만족했던 상품, 작년 설에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던 상품을 추천해 줄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설 전에 택배 수령이 완료되어야 하므로 지금 주문하면 설 전 도착 보장과 같은 메시지가 후킹할 수 있어요.


뷰티/코스메틱 업종

설날 시즌은 새해를 맞이하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시기입니다. 이때 많은 고객이 스킨케어 루틴을 새롭게 시작하거나, 뷰티 아이템을 선물하려는 니즈가 커집니다. 특히 가족, 친구, 지인에게 주는 프리미엄 스킨케어 세트메이크업 키트는 인기 있는 설 선물입니다.

또한, 뷰티/코스메틱 업종은 시즌뿐만 아니라 계절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잘 맞는 제품을 찾았다면 고객의 이탈이 적은 카테고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VIP고객, 멤버십 등 시스템이 잘 구축 되어있고, 기존 고객과 더욱 적극적인 소통이 필요합니다.

뷰티/코스메틱 업계의 설날 마케팅 메시지


복사해서 사용하는 설날 메시지

설날 마케팅에서 CRM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CRM을 통해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개인화된 메시지맞춤형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충성도를 강화할 수 있기 때문이죠.

  1. 설날 선물 추천 🎁

    [고객명]님, 아직 설 선물 준비하지 못하셨나요? 작년 베스트 상품을 추천해 드려요. [고객명]님을 위한 n%할인 쿠폰도 준비했어요. 따뜻한 새해 인사와 함께 마음을 담은 선물을 준비해 보세요.

    • 추천 업종 : 패션/리테일 , F&B, 건기식
    • 활용 팁
    
    


  2. 배송 도착 보장 메시지 🚛

    [고객명]님, 5일 앞으로 다가온 설날 마음을 담을 선물은 준비하셨나요? 오늘 주문하면 설 전에 도착할 수 있는 선물입니다. 평소 전하지 못했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해 보세요. 지난 한 해 [브랜드명]과 함께 해주신 [고객명]님께 n% 할인 쿠폰도 함께 드립니다. [브랜드명]과 함께 즐거운 설 명절 보내세요!

    • 추천 업종: 이커머스, 식품업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 활용 팁
    
    


  3. 특별 할인 메시지 🛍️

    지난 한 해 [브랜드명]과 함께 해주신 [고객명]님을 위한 설날 한정 할인! 🎈 설맞이 특별 프로모션으로 최대 n% 할인 혜택을 준비했습니다. 기간 한정 혜택으로 이번 설, 가족과 친구들을 위한 선물을 [브랜드명]에서 준비하세요.

    • 추천 업종: 패션/리테일, 뷰티/코스메틱, 홈/인테리어
    • 활용 팁
    
    


  4. 설날 전용 패키지 🎁

    설날을 위한 특별한 패키지를 준비했습니다! 올 설날, 가족과 친구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한정판 기프트 세트를 만나보세요. [고객명]님을 위해 준비한 설날 전용 포장 서비스와 함께 마음을 전해 보세요.

    • 추천 업종: 식품/주류, 패션/리테일, 뷰티/코스메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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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기존 구매 고객 대상 메시지 🎊

    [고객명]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지난 한 해 동안 [브랜드명]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올해도 더 좋은 서비스와 혜택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고객명]님께 설날 맞춤 할인 쿠폰을 준비했으니, 꼭 확인해 보세요! 새해에도 건강하고 행복한 일들로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업종: 모든 업종
    • 활용 팁
    
    


설날, 매출 하락이 아닌 고객 관계 강화의 기회

설날 시즌은 단순히 매출을 올리는 기간이 아니라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기회입니다. 신규 고객, 재구매 고객, VIP 고객, 고객의 구매 상품, 구매 주기 등 따라 메시지의 효율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죠.

이번 글에서 소개한 업종별 맞춤 마케팅 전략과 CRM 활용법을 통해 설날 시즌에도 고객 이탈을 막고, 지속 가능한 브랜드 신뢰도를 쌓아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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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성 이벤트 기획, 데이터 기반의 CRM 효과를 십분 활용해 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기업 현황 체크부터 고객 여정 설계, 데이터 수집과 활용까지 버클이 모두 도와드리겠습니다. 버클과 함께 브랜드에 맞는 CRM 전략을 세우고 성공적으로 실행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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