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클 공식 블로그
2024년 4배 성장, 버클이 만드는 리테일 CRM 혁신
2024년 4배 성장, 버클이 만드는 리테일 CRM 혁신
2024년 4배 성장, 버클이 만드는 리테일 CRM 혁신



2025년이 밝았습니다. 한 해를 시작하기전 2024년을 마무리하는 전사 미팅을 진행하며 서비스가 어떻게 성장했는지 확인할 수 있었죠. 버클팀에게 2024년은 데이터, AI 기술 기반의 리테일 CRM 솔루션으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했던 해였습니다. 2025년을 시작하며, 또 2024년 버클팀이 어떻게 성장했고 리테일 브랜드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했는지 정리해 봤습니다.🚀
버클과 함께하는 고객, 4배 성장의 원동력 ✨

버클은 2024년 한 해 동안 누적 1300개 이상의 브랜드가 100만 명 이상의 고객과 만날 수 있게 도왔어요. 디지털 보증서, 멤버십, 오프라인 솔루션 등 리테일에 필요한 CRM을 통합해 브랜드와 고객을 연결한 것이죠!
그렇다면 어떤 브랜드가 버클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2024년 버클은 룰루레몬, 헌터, 호카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부터 아더에러, 세터, 오호스, 분크와 같은 국내 리테일 브랜드까지 다양한 고객사를 유치했어요.
각 브랜드가 가진 고유한 고객 여정을 분석하고, 맞춤형 CRM 전략을 제공함으로써 CRM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죠! 브랜드는 데이터 수집부터 분석, 활용까지 CRM의 모든 여정을 버클 하나로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누적 150만 명의 고객과 연결된 브랜드💞

다양한 기능을 통해 리테일 브랜드의 CRM을 돕는 버클엔 브랜드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고객도 존재하죠. 2024년 한 해 동안 약 100만 명의 고객이 버클을 통해 브랜드와 연결될 수 있었는데요. 그 중 약 35%의 고객이 회원가입을 하고 실제 브랜드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간편한 AS, 중고 거래, 정품 인증, 프로모션 등의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35%의 회원가입률은 업계 평균이 2-5%인 점을 감안할 때 약 7배 정도 높은 수치라 할 수 있습니다.
주요 고객사의 성과를 간략히 이야기해보자면 2024년 2회 진행했던 MLB 키즈의 프로모션은 전체 참여 인원의 30%가 두 개 행사를 모두 참여할 만큼 높은 관심을 보였고, 약 38%의 마케팅 가능 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어요. 이 수치는 기존 목표로 했던 성과의 4배 이상을 달성한 수치였습니다. MLB 키즈는 고객의 참여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후 행사에 반영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안정적인 기술 지원을 위한 280개의 기능 개선 🛠️

버클은 디지털 보증서, 멤버십, 라운지, AI 알고리즘 등 CRM 전략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그 중 브랜드 라운지, 스탬프, 고객 참여형 기능인 포토카드나 래플은 2024년 새롭게 선보인 기능이고요. 물론 늘어나는 데이터와 고객사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 및 플랫폼 보안 고도화도 진행되었습니다.
2024년 버클은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고 또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79번의 기능 배포를 진행했고, 그 결과 크고 작은 280개의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많은 고객사의 생생한 VOC도 반영 되었죠. 총 156건의 VOC 중 42.3%인 66개의 의견을 반영하며 더욱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로 나아갈 수 있었어요.
2025년 AI로 더욱 강력해질 버클
2024년 버클은 서비스 개선 이외에도 국내 CRM 솔루션 최초 딥테크 팁스 선정이 되며 기술력을 인정 받았습니다. 또, 많은 분들께 서비스의 가치, CRM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인사이트를 담은 3번의 웨비나와 세미나, 100개의 콘텐츠 발행 등 다양한 시도를 했는데요. 2025년에도 더 나은 서비스,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버클팀은 더 열심히 달릴 준비를 끝마쳤습니다!
매년 연말 팀 성과를 정리하다 보면 한 해가 너무 빠르고, 또 엄청나게 많은 일을 한 것 같다는 느낌입니다. 이 모든 것은 버클과 함께해주고 계신 여러 브랜드와 이 글을 읽고 계신 모든 분들 덕분이에요. 시작된 2025년 더 많은 리테일 브랜드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돕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버클의 도전에 더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이 글 마무리 하겠습니다! 다들 걱정없는 2025년 되세요 ☘️

2025년 더 강력해질 버클을 지금 바로 만나보고 싶으신가요?
2024년 국내외 브랜드와 함께 CRM 시장을 선도한 버클. 2025년에는 AI 기반의 마케팅 자동화를 통해 리테일 브랜드에 최적화된 CRM 기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2025 더 강력해질 버클을 지금 바로 만나보고 싶다면 1:1 커피챗을 요청해 보세요!
2025년이 밝았습니다. 한 해를 시작하기전 2024년을 마무리하는 전사 미팅을 진행하며 서비스가 어떻게 성장했는지 확인할 수 있었죠. 버클팀에게 2024년은 데이터, AI 기술 기반의 리테일 CRM 솔루션으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했던 해였습니다. 2025년을 시작하며, 또 2024년 버클팀이 어떻게 성장했고 리테일 브랜드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했는지 정리해 봤습니다.🚀
버클과 함께하는 고객, 4배 성장의 원동력 ✨

버클은 2024년 한 해 동안 누적 1300개 이상의 브랜드가 100만 명 이상의 고객과 만날 수 있게 도왔어요. 디지털 보증서, 멤버십, 오프라인 솔루션 등 리테일에 필요한 CRM을 통합해 브랜드와 고객을 연결한 것이죠!
그렇다면 어떤 브랜드가 버클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2024년 버클은 룰루레몬, 헌터, 호카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부터 아더에러, 세터, 오호스, 분크와 같은 국내 리테일 브랜드까지 다양한 고객사를 유치했어요.
각 브랜드가 가진 고유한 고객 여정을 분석하고, 맞춤형 CRM 전략을 제공함으로써 CRM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죠! 브랜드는 데이터 수집부터 분석, 활용까지 CRM의 모든 여정을 버클 하나로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누적 150만 명의 고객과 연결된 브랜드💞

다양한 기능을 통해 리테일 브랜드의 CRM을 돕는 버클엔 브랜드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고객도 존재하죠. 2024년 한 해 동안 약 100만 명의 고객이 버클을 통해 브랜드와 연결될 수 있었는데요. 그 중 약 35%의 고객이 회원가입을 하고 실제 브랜드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간편한 AS, 중고 거래, 정품 인증, 프로모션 등의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35%의 회원가입률은 업계 평균이 2-5%인 점을 감안할 때 약 7배 정도 높은 수치라 할 수 있습니다.
주요 고객사의 성과를 간략히 이야기해보자면 2024년 2회 진행했던 MLB 키즈의 프로모션은 전체 참여 인원의 30%가 두 개 행사를 모두 참여할 만큼 높은 관심을 보였고, 약 38%의 마케팅 가능 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어요. 이 수치는 기존 목표로 했던 성과의 4배 이상을 달성한 수치였습니다. MLB 키즈는 고객의 참여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후 행사에 반영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안정적인 기술 지원을 위한 280개의 기능 개선 🛠️

버클은 디지털 보증서, 멤버십, 라운지, AI 알고리즘 등 CRM 전략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그 중 브랜드 라운지, 스탬프, 고객 참여형 기능인 포토카드나 래플은 2024년 새롭게 선보인 기능이고요. 물론 늘어나는 데이터와 고객사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 및 플랫폼 보안 고도화도 진행되었습니다.
2024년 버클은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고 또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79번의 기능 배포를 진행했고, 그 결과 크고 작은 280개의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많은 고객사의 생생한 VOC도 반영 되었죠. 총 156건의 VOC 중 42.3%인 66개의 의견을 반영하며 더욱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로 나아갈 수 있었어요.
2025년 AI로 더욱 강력해질 버클
2024년 버클은 서비스 개선 이외에도 국내 CRM 솔루션 최초 딥테크 팁스 선정이 되며 기술력을 인정 받았습니다. 또, 많은 분들께 서비스의 가치, CRM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인사이트를 담은 3번의 웨비나와 세미나, 100개의 콘텐츠 발행 등 다양한 시도를 했는데요. 2025년에도 더 나은 서비스,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버클팀은 더 열심히 달릴 준비를 끝마쳤습니다!
매년 연말 팀 성과를 정리하다 보면 한 해가 너무 빠르고, 또 엄청나게 많은 일을 한 것 같다는 느낌입니다. 이 모든 것은 버클과 함께해주고 계신 여러 브랜드와 이 글을 읽고 계신 모든 분들 덕분이에요. 시작된 2025년 더 많은 리테일 브랜드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돕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버클의 도전에 더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이 글 마무리 하겠습니다! 다들 걱정없는 2025년 되세요 ☘️

2025년 더 강력해질 버클을 지금 바로 만나보고 싶으신가요?
2024년 국내외 브랜드와 함께 CRM 시장을 선도한 버클. 2025년에는 AI 기반의 마케팅 자동화를 통해 리테일 브랜드에 최적화된 CRM 기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2025 더 강력해질 버클을 지금 바로 만나보고 싶다면 1:1 커피챗을 요청해 보세요!
2025년이 밝았습니다. 한 해를 시작하기전 2024년을 마무리하는 전사 미팅을 진행하며 서비스가 어떻게 성장했는지 확인할 수 있었죠. 버클팀에게 2024년은 데이터, AI 기술 기반의 리테일 CRM 솔루션으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했던 해였습니다. 2025년을 시작하며, 또 2024년 버클팀이 어떻게 성장했고 리테일 브랜드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했는지 정리해 봤습니다.🚀
버클과 함께하는 고객, 4배 성장의 원동력 ✨

버클은 2024년 한 해 동안 누적 1300개 이상의 브랜드가 100만 명 이상의 고객과 만날 수 있게 도왔어요. 디지털 보증서, 멤버십, 오프라인 솔루션 등 리테일에 필요한 CRM을 통합해 브랜드와 고객을 연결한 것이죠!
그렇다면 어떤 브랜드가 버클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2024년 버클은 룰루레몬, 헌터, 호카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부터 아더에러, 세터, 오호스, 분크와 같은 국내 리테일 브랜드까지 다양한 고객사를 유치했어요.
각 브랜드가 가진 고유한 고객 여정을 분석하고, 맞춤형 CRM 전략을 제공함으로써 CRM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죠! 브랜드는 데이터 수집부터 분석, 활용까지 CRM의 모든 여정을 버클 하나로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누적 150만 명의 고객과 연결된 브랜드💞

다양한 기능을 통해 리테일 브랜드의 CRM을 돕는 버클엔 브랜드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고객도 존재하죠. 2024년 한 해 동안 약 100만 명의 고객이 버클을 통해 브랜드와 연결될 수 있었는데요. 그 중 약 35%의 고객이 회원가입을 하고 실제 브랜드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간편한 AS, 중고 거래, 정품 인증, 프로모션 등의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35%의 회원가입률은 업계 평균이 2-5%인 점을 감안할 때 약 7배 정도 높은 수치라 할 수 있습니다.
주요 고객사의 성과를 간략히 이야기해보자면 2024년 2회 진행했던 MLB 키즈의 프로모션은 전체 참여 인원의 30%가 두 개 행사를 모두 참여할 만큼 높은 관심을 보였고, 약 38%의 마케팅 가능 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어요. 이 수치는 기존 목표로 했던 성과의 4배 이상을 달성한 수치였습니다. MLB 키즈는 고객의 참여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후 행사에 반영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안정적인 기술 지원을 위한 280개의 기능 개선 🛠️

버클은 디지털 보증서, 멤버십, 라운지, AI 알고리즘 등 CRM 전략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그 중 브랜드 라운지, 스탬프, 고객 참여형 기능인 포토카드나 래플은 2024년 새롭게 선보인 기능이고요. 물론 늘어나는 데이터와 고객사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 및 플랫폼 보안 고도화도 진행되었습니다.
2024년 버클은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고 또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79번의 기능 배포를 진행했고, 그 결과 크고 작은 280개의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많은 고객사의 생생한 VOC도 반영 되었죠. 총 156건의 VOC 중 42.3%인 66개의 의견을 반영하며 더욱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로 나아갈 수 있었어요.
2025년 AI로 더욱 강력해질 버클
2024년 버클은 서비스 개선 이외에도 국내 CRM 솔루션 최초 딥테크 팁스 선정이 되며 기술력을 인정 받았습니다. 또, 많은 분들께 서비스의 가치, CRM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인사이트를 담은 3번의 웨비나와 세미나, 100개의 콘텐츠 발행 등 다양한 시도를 했는데요. 2025년에도 더 나은 서비스,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버클팀은 더 열심히 달릴 준비를 끝마쳤습니다!
매년 연말 팀 성과를 정리하다 보면 한 해가 너무 빠르고, 또 엄청나게 많은 일을 한 것 같다는 느낌입니다. 이 모든 것은 버클과 함께해주고 계신 여러 브랜드와 이 글을 읽고 계신 모든 분들 덕분이에요. 시작된 2025년 더 많은 리테일 브랜드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돕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버클의 도전에 더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이 글 마무리 하겠습니다! 다들 걱정없는 2025년 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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