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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수 팝업 오픈의 모든 것(feat. 2023 성수 팝업 BEST5)
성수 팝업 오픈의 모든 것(feat. 2023 성수 팝업 BEST5)
성수 팝업 오픈의 모든 것(feat. 2023 성수 팝업 BEST5)
2023년 성공한 팝업 스토어 어디어디 있을까?
2023년은 가히 ‘팝업 전성기’라 불렸을만큼 끊임없이 팝업이 열렸습니다. 2021년, 2022년과 비교해 팝업을 검색하고 찾는 사람이 눈에 띄게 늘기도 했죠. 네이버 검색어 트렌드를 보면 시간에 따라 팝업 스토어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많게는 하루에 60개 이상의 팝업이 열렸던 팝업의 성지 ‘성수’에서 핫했던 팝업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버버리 스트리트 (이미지=버버리)
버버리 스트리트
기간 : 2023년 10월 7일 ~ 2023년 11월 5일
장소 : 연무장길 73
버버리 스트리트는 런던에서 시작된 버버리의 글로벌 프로젝트로 2023 늦가을 초입에 성수에 상륙했습니다. 겨울을 기념하며 세 개의 팝업 스토어를 통해 연무장길을 버버리로 물들였어요. 버버리의 시그니처 체크 무늬와 함께 장미잎을 형상화한 패턴을 통해 강렬한 인상을 만들며 팝업을 진행했습니다. 3개의 각기 다른 공간에서 펼쳐졌던 이 팝업은 볼거리 즐길거리 뿐만아니라 전통 영국 가정식을 먹어볼 수도 있었는데요. 하나의 거리 전체가 다양한 콘텐츠의 버버리로 꾸며진 탓일까요? 팝업을 진행한 한 달동안 높은 검색량과 버버리 팝업, 버버리 성수 로즈라는 급등 키워드를 만들어내기도 했어요.
젠틀몬스터 BOLD 팝업 주요 오브제(이미지=젠틀몬스터)
젠틀몬스터 BOLD
기간 : 2023년 4월 28일 ~ 2024년 5월 14일
장소 : 레이어41(아차산로 9길 41)
젠틀몬스터의 팝업은 볼드 컬렉션의 2차 드롭을 선보이는 무대였습니다. 첫 번째 컬렉션 ‘Galaxy of 9 Evenings’의 연장선으로 은하의 별 형상을 ‘대담함’의 은유적 상징으로 표현한 컬렉션이었는데요. 단순히 아이웨어 뿐만아니라 음악, 영상, 춤, 이미지, 공간, 음료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오브제를 통해 방문객에게 압도적인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이 컬렉션에서는 젠틀몬스터만이 보여줄 수 있는 대담한 무드가 반영되어 있었고, 컬렉션의 시그니처 심볼과 컬러감이 담긴 스페셜한 음료 4종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젠틀몬스터 역시 이 기간동안 검색량이 수직상승하며 힙한 브랜드의 인기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휩드 팝업 컨셉 이미지
휩드 성수
기간 : 2023년 12월 12일 ~ 2024년 1월 2일
장소 :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 14
휩드는 베이킹 콘셉의 베이커리 뷰티 & 기프트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입니다. 휩드의 팝업 스토어는 2023년부터 2024년 1월 2일까지 열렸는데요. 휘핑 크림을 연상시키는 브랜드 이름과 베이킹 컨셉의 베이커리 뷰티라는 설명과 같이 케이크가 연상되는 외관을 갖고 있었고요. 내부에서는 귀여운 디저트를 꼭 닮은 비주얼의 디스플레이, 팩클렌저 만들기 체험, 본품을 받아갈 수 있는 다양한 경험요소들이 많은 사람들의 눈길과 발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실제 웨이팅이 많기도 했지만, 팝업 기간동안 네이버에서 휩드의 검색량은 45,000건, 휩드 팝업의 검색량은 26,000건을 넘어서며 그 인기를 실감하게 했어요.
휩드의 팝업 사례을 자세히 보고싶다면 휩드 성수 팝업 스토어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LCDC 윈터트립 컨셉 이미지
LCDC 성수 윈터트립
기간 : 2023년 12월 1일 ~ 2023년 12월 10일
장소 : LCDC 서울 (서울 성동구 연무장17길 10)
LCDC 서울은 카페부터 다양한 브랜드, 패션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샵, 스몰 브랜드, 루프탑 바까지 크고 작은 브랜드가 모여있는 공간 플랫폼입니다. 연말을 맞이해 ‘윈터트립’이라는 이름의 팝업을 진행했는데요. 윈터트립이라는 단어처럼 빨간 기차처럼 꾸민 외관부터 트리와 선물상자, 진짜 꽝없는 선물까지 모두 증정했다는 점이 고객을 방문하게 만들었습니다. 또 크게 움직이지 않고 한 공간에서 쇼핑, 커피, 술, 휴식까지 모두 할 수 있다는 점은 큰 공간만큼이나 큰 장점이었고요. LCDC 서울에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할인 쿠폰을 증정하면서 고객의 체류시간을 늘렸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LCDC 윈터트립 팝업 방문후기를 통해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시스템 파리 컬렉션 팝업
시스템 파리 RIVER OF SHADOWS
기간 : 2023년 9월 20일 ~ 2023년 9월 26일
장소 : EQL 성수점(서울 성동구 연무장15길 11)
시스템은 한섬이 전개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넓고 강력한 고객층을 가진 캐주얼 브랜드입니다. 시스템 파리는 시스템이 파리패션위크에서 선보이는 글로벌 에디션입니다. 그런 시스템 파리 컬렉션 현장을 국내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던 시스템 파리 팝업은 2019F/W 시즌부터 2024SS 시즌까지 진행된 파리 컬렉션의 히스토리를 모두 볼 수 있었습니다. 컬렉션 당시의 현장감과 백스테이지의 순간, 고객 참여형 포토존, 경품 추첨 이벤트, 굿즈 구매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었어요. 또 국내에서 실제로 보기 힘들었던 시스템파리 컬렉션을 첫 선보인데서 의미가 더 큰데요. 검색어 트렌드를 확인해보면 팝업 기간내 검색량이 수직상승했다는 점에서 그 인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파리의 팝업 스토어 성공 비결을 바로 확인해보세요!
브랜드별 검색량 추이(이미지=버클)
*그래프의 고점을 나타낸 표시는 팝업 기간 내 가장 많이 언급된 날이며 다른 기간대비 높은 검색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프는 네이버에서 해당 검색어가 검색된 횟수를 주별 각각 합산하여 조회기간 내 최다 검색량을 100으로 설정하여 상대적인 변화를 나타냅니다.
2023년 성공한 팝업 스토어 어디어디 있을까?
2023년은 가히 ‘팝업 전성기’라 불렸을만큼 끊임없이 팝업이 열렸습니다. 2021년, 2022년과 비교해 팝업을 검색하고 찾는 사람이 눈에 띄게 늘기도 했죠. 네이버 검색어 트렌드를 보면 시간에 따라 팝업 스토어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많게는 하루에 60개 이상의 팝업이 열렸던 팝업의 성지 ‘성수’에서 핫했던 팝업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버버리 스트리트 (이미지=버버리)
버버리 스트리트
기간 : 2023년 10월 7일 ~ 2023년 11월 5일
장소 : 연무장길 73
버버리 스트리트는 런던에서 시작된 버버리의 글로벌 프로젝트로 2023 늦가을 초입에 성수에 상륙했습니다. 겨울을 기념하며 세 개의 팝업 스토어를 통해 연무장길을 버버리로 물들였어요. 버버리의 시그니처 체크 무늬와 함께 장미잎을 형상화한 패턴을 통해 강렬한 인상을 만들며 팝업을 진행했습니다. 3개의 각기 다른 공간에서 펼쳐졌던 이 팝업은 볼거리 즐길거리 뿐만아니라 전통 영국 가정식을 먹어볼 수도 있었는데요. 하나의 거리 전체가 다양한 콘텐츠의 버버리로 꾸며진 탓일까요? 팝업을 진행한 한 달동안 높은 검색량과 버버리 팝업, 버버리 성수 로즈라는 급등 키워드를 만들어내기도 했어요.
젠틀몬스터 BOLD 팝업 주요 오브제(이미지=젠틀몬스터)
젠틀몬스터 BOLD
기간 : 2023년 4월 28일 ~ 2024년 5월 14일
장소 : 레이어41(아차산로 9길 41)
젠틀몬스터의 팝업은 볼드 컬렉션의 2차 드롭을 선보이는 무대였습니다. 첫 번째 컬렉션 ‘Galaxy of 9 Evenings’의 연장선으로 은하의 별 형상을 ‘대담함’의 은유적 상징으로 표현한 컬렉션이었는데요. 단순히 아이웨어 뿐만아니라 음악, 영상, 춤, 이미지, 공간, 음료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오브제를 통해 방문객에게 압도적인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이 컬렉션에서는 젠틀몬스터만이 보여줄 수 있는 대담한 무드가 반영되어 있었고, 컬렉션의 시그니처 심볼과 컬러감이 담긴 스페셜한 음료 4종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젠틀몬스터 역시 이 기간동안 검색량이 수직상승하며 힙한 브랜드의 인기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휩드 팝업 컨셉 이미지
휩드 성수
기간 : 2023년 12월 12일 ~ 2024년 1월 2일
장소 :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 14
휩드는 베이킹 콘셉의 베이커리 뷰티 & 기프트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입니다. 휩드의 팝업 스토어는 2023년부터 2024년 1월 2일까지 열렸는데요. 휘핑 크림을 연상시키는 브랜드 이름과 베이킹 컨셉의 베이커리 뷰티라는 설명과 같이 케이크가 연상되는 외관을 갖고 있었고요. 내부에서는 귀여운 디저트를 꼭 닮은 비주얼의 디스플레이, 팩클렌저 만들기 체험, 본품을 받아갈 수 있는 다양한 경험요소들이 많은 사람들의 눈길과 발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실제 웨이팅이 많기도 했지만, 팝업 기간동안 네이버에서 휩드의 검색량은 45,000건, 휩드 팝업의 검색량은 26,000건을 넘어서며 그 인기를 실감하게 했어요.
휩드의 팝업 사례을 자세히 보고싶다면 휩드 성수 팝업 스토어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LCDC 윈터트립 컨셉 이미지
LCDC 성수 윈터트립
기간 : 2023년 12월 1일 ~ 2023년 12월 10일
장소 : LCDC 서울 (서울 성동구 연무장17길 10)
LCDC 서울은 카페부터 다양한 브랜드, 패션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샵, 스몰 브랜드, 루프탑 바까지 크고 작은 브랜드가 모여있는 공간 플랫폼입니다. 연말을 맞이해 ‘윈터트립’이라는 이름의 팝업을 진행했는데요. 윈터트립이라는 단어처럼 빨간 기차처럼 꾸민 외관부터 트리와 선물상자, 진짜 꽝없는 선물까지 모두 증정했다는 점이 고객을 방문하게 만들었습니다. 또 크게 움직이지 않고 한 공간에서 쇼핑, 커피, 술, 휴식까지 모두 할 수 있다는 점은 큰 공간만큼이나 큰 장점이었고요. LCDC 서울에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할인 쿠폰을 증정하면서 고객의 체류시간을 늘렸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LCDC 윈터트립 팝업 방문후기를 통해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시스템 파리 컬렉션 팝업
시스템 파리 RIVER OF SHADOWS
기간 : 2023년 9월 20일 ~ 2023년 9월 26일
장소 : EQL 성수점(서울 성동구 연무장15길 11)
시스템은 한섬이 전개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넓고 강력한 고객층을 가진 캐주얼 브랜드입니다. 시스템 파리는 시스템이 파리패션위크에서 선보이는 글로벌 에디션입니다. 그런 시스템 파리 컬렉션 현장을 국내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던 시스템 파리 팝업은 2019F/W 시즌부터 2024SS 시즌까지 진행된 파리 컬렉션의 히스토리를 모두 볼 수 있었습니다. 컬렉션 당시의 현장감과 백스테이지의 순간, 고객 참여형 포토존, 경품 추첨 이벤트, 굿즈 구매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었어요. 또 국내에서 실제로 보기 힘들었던 시스템파리 컬렉션을 첫 선보인데서 의미가 더 큰데요. 검색어 트렌드를 확인해보면 팝업 기간내 검색량이 수직상승했다는 점에서 그 인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파리의 팝업 스토어 성공 비결을 바로 확인해보세요!
브랜드별 검색량 추이(이미지=버클)
*그래프의 고점을 나타낸 표시는 팝업 기간 내 가장 많이 언급된 날이며 다른 기간대비 높은 검색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프는 네이버에서 해당 검색어가 검색된 횟수를 주별 각각 합산하여 조회기간 내 최다 검색량을 100으로 설정하여 상대적인 변화를 나타냅니다.
2023년 성공한 팝업 스토어 어디어디 있을까?
2023년은 가히 ‘팝업 전성기’라 불렸을만큼 끊임없이 팝업이 열렸습니다. 2021년, 2022년과 비교해 팝업을 검색하고 찾는 사람이 눈에 띄게 늘기도 했죠. 네이버 검색어 트렌드를 보면 시간에 따라 팝업 스토어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많게는 하루에 60개 이상의 팝업이 열렸던 팝업의 성지 ‘성수’에서 핫했던 팝업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버버리 스트리트 (이미지=버버리)
버버리 스트리트
기간 : 2023년 10월 7일 ~ 2023년 11월 5일
장소 : 연무장길 73
버버리 스트리트는 런던에서 시작된 버버리의 글로벌 프로젝트로 2023 늦가을 초입에 성수에 상륙했습니다. 겨울을 기념하며 세 개의 팝업 스토어를 통해 연무장길을 버버리로 물들였어요. 버버리의 시그니처 체크 무늬와 함께 장미잎을 형상화한 패턴을 통해 강렬한 인상을 만들며 팝업을 진행했습니다. 3개의 각기 다른 공간에서 펼쳐졌던 이 팝업은 볼거리 즐길거리 뿐만아니라 전통 영국 가정식을 먹어볼 수도 있었는데요. 하나의 거리 전체가 다양한 콘텐츠의 버버리로 꾸며진 탓일까요? 팝업을 진행한 한 달동안 높은 검색량과 버버리 팝업, 버버리 성수 로즈라는 급등 키워드를 만들어내기도 했어요.
젠틀몬스터 BOLD 팝업 주요 오브제(이미지=젠틀몬스터)
젠틀몬스터 BOLD
기간 : 2023년 4월 28일 ~ 2024년 5월 14일
장소 : 레이어41(아차산로 9길 41)
젠틀몬스터의 팝업은 볼드 컬렉션의 2차 드롭을 선보이는 무대였습니다. 첫 번째 컬렉션 ‘Galaxy of 9 Evenings’의 연장선으로 은하의 별 형상을 ‘대담함’의 은유적 상징으로 표현한 컬렉션이었는데요. 단순히 아이웨어 뿐만아니라 음악, 영상, 춤, 이미지, 공간, 음료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오브제를 통해 방문객에게 압도적인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이 컬렉션에서는 젠틀몬스터만이 보여줄 수 있는 대담한 무드가 반영되어 있었고, 컬렉션의 시그니처 심볼과 컬러감이 담긴 스페셜한 음료 4종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젠틀몬스터 역시 이 기간동안 검색량이 수직상승하며 힙한 브랜드의 인기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휩드 팝업 컨셉 이미지
휩드 성수
기간 : 2023년 12월 12일 ~ 2024년 1월 2일
장소 :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 14
휩드는 베이킹 콘셉의 베이커리 뷰티 & 기프트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입니다. 휩드의 팝업 스토어는 2023년부터 2024년 1월 2일까지 열렸는데요. 휘핑 크림을 연상시키는 브랜드 이름과 베이킹 컨셉의 베이커리 뷰티라는 설명과 같이 케이크가 연상되는 외관을 갖고 있었고요. 내부에서는 귀여운 디저트를 꼭 닮은 비주얼의 디스플레이, 팩클렌저 만들기 체험, 본품을 받아갈 수 있는 다양한 경험요소들이 많은 사람들의 눈길과 발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실제 웨이팅이 많기도 했지만, 팝업 기간동안 네이버에서 휩드의 검색량은 45,000건, 휩드 팝업의 검색량은 26,000건을 넘어서며 그 인기를 실감하게 했어요.
휩드의 팝업 사례을 자세히 보고싶다면 휩드 성수 팝업 스토어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LCDC 윈터트립 컨셉 이미지
LCDC 성수 윈터트립
기간 : 2023년 12월 1일 ~ 2023년 12월 10일
장소 : LCDC 서울 (서울 성동구 연무장17길 10)
LCDC 서울은 카페부터 다양한 브랜드, 패션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샵, 스몰 브랜드, 루프탑 바까지 크고 작은 브랜드가 모여있는 공간 플랫폼입니다. 연말을 맞이해 ‘윈터트립’이라는 이름의 팝업을 진행했는데요. 윈터트립이라는 단어처럼 빨간 기차처럼 꾸민 외관부터 트리와 선물상자, 진짜 꽝없는 선물까지 모두 증정했다는 점이 고객을 방문하게 만들었습니다. 또 크게 움직이지 않고 한 공간에서 쇼핑, 커피, 술, 휴식까지 모두 할 수 있다는 점은 큰 공간만큼이나 큰 장점이었고요. LCDC 서울에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할인 쿠폰을 증정하면서 고객의 체류시간을 늘렸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LCDC 윈터트립 팝업 방문후기를 통해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시스템 파리 컬렉션 팝업
시스템 파리 RIVER OF SHADOWS
기간 : 2023년 9월 20일 ~ 2023년 9월 26일
장소 : EQL 성수점(서울 성동구 연무장15길 11)
시스템은 한섬이 전개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넓고 강력한 고객층을 가진 캐주얼 브랜드입니다. 시스템 파리는 시스템이 파리패션위크에서 선보이는 글로벌 에디션입니다. 그런 시스템 파리 컬렉션 현장을 국내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던 시스템 파리 팝업은 2019F/W 시즌부터 2024SS 시즌까지 진행된 파리 컬렉션의 히스토리를 모두 볼 수 있었습니다. 컬렉션 당시의 현장감과 백스테이지의 순간, 고객 참여형 포토존, 경품 추첨 이벤트, 굿즈 구매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었어요. 또 국내에서 실제로 보기 힘들었던 시스템파리 컬렉션을 첫 선보인데서 의미가 더 큰데요. 검색어 트렌드를 확인해보면 팝업 기간내 검색량이 수직상승했다는 점에서 그 인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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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프의 고점을 나타낸 표시는 팝업 기간 내 가장 많이 언급된 날이며 다른 기간대비 높은 검색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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