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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크로프트 : AS 관리 효율 향상과 고객 데이터 수집량 15배 증가의 비결
애쉬크로프트 : AS 관리 효율 향상과 고객 데이터 수집량 15배 증가의 비결
애쉬크로프트 : AS 관리 효율 향상과 고객 데이터 수집량 15배 증가의 비결
애쉬크로프트
애쉬크로프트는 2009년 한국에서 설립된 하이엔드 안경 브랜드로, 클래식한 디자인과 현대적인 기술을 결합하여 고유의 아이웨어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정확한 안경의 실험'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의 순간을 함께하는 고품질의 안경을 제작합니다. 애쉬크로프트는 한 걸음 더 나아가 고객과 환경을 생각하는 지속 가능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자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아이웨어’라는 제품의 특성상 안경점 납품이 필요한 상황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누구인지 모른다는 문제를 해결하길 원했고, 또 AS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고객의 데이터 안전성뿐만 아니라 편리성도 극대화합니다.
챌린지 : 기존 보증서 시스템의 한계
애쉬크로프트가 버클의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하며 해결하고자 했던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증서의 물리성에 대한 어려움 해결
고객 데이터 및 판매처 관리
솔루션 :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통한 시스템 혁신
보증서 발급 절차 간소화
애쉬크로프트는 실물 보증서가 갖고있는 여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실물 보증서를 제작하고 동봉하는 절차가 사라졌습니다. 자사몰과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하면 자동으로 발급이 진행되기 때문이죠.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경우에도 후발급 신청을 가능하게 하여 브랜드의 업무는 줄이고, 고객이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워크플로우를 만들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는 공식 채널인 홈페이지와 스마트스토어에서 자동으로 발급됩니다. 구매 확정 후 별도의 절차 없이도 보증서가 발급되며,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경우에도 안내에 따라 후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고객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보증서 발급을 간편하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를 통한 고객 편의성 극대화
고객이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디지털 보증서를 발급받으면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구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보관이나 분실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죠. 또한, 디지털 보증서는 고유값을 지니며 위변조가 불가능하고, 구매 이력과 고객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또한 중고거래를 할 때 통상적으로 보증서를 함께 전달하는데요. 디지털 보증서 역시 간편하게 양도할 수 있기 때문에 더 편리한 중고 거래가 가능해질 뿐만 아니라, 제품의 이력 추적도 가능해집니다.
고객 데이터 통합
애쉬크로프트의 SNS 채널을 보면 고객과 직접 소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브랜드라는 것을 잘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애쉬크로프트에게 고객의 데이터가 없어서 브랜드의 진짜 고객이 누군지 모른다는 것은 소통할 수 있는 사람이 적어진다는 의미기도 했고요. 하지만 디지털 보증서를 활용해 데이터를 수집하며 브랜드의 진짜 고객을 발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사몰, 온라인 입점몰, 오프라인 안경점 등 어떤 채널에서든 구매한 고객에게 보증서를 발급하기 때문에 흩어진 고객 데이터를 모두 수집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이런 데이터는 고객의 구매 패턴을 분석하거나, 지역별 특성 등 다른 곳에서 파악할 수 없는 중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구매 패턴을 분석해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성과
애쉬크로프트는 디지털 개런티 카드 도입으로 여러 긍정적인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기존 데이터 수집량과 비교했을때 고객 데이터 수집량은 15.5배 상승했습니다. 여기에서 더 고무적인 것은 고객이 직접 신청하는 비율이 전체 발급량의 13.9%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으로 고객 역시 제품의 관리나 브랜드와 연결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통해 애쉬크로프트는 고객과의 연결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소비 문화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며,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로 편리한 데이터 관리와 상품 보증을 경험해보세요. 버클의 디지털 보증서를 활용하면 고객의 쇼핑 경험 뿐만 아니라, 제품의 AS나 중고거래시에도 활용하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의 도입과 활용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싶다면 버클팀에 문의해 주세요. 애쉬크로프트를 담당했던 어카운트 매니저가 모두 알려드릴게요.
애쉬크로프트
애쉬크로프트는 2009년 한국에서 설립된 하이엔드 안경 브랜드로, 클래식한 디자인과 현대적인 기술을 결합하여 고유의 아이웨어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정확한 안경의 실험'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의 순간을 함께하는 고품질의 안경을 제작합니다. 애쉬크로프트는 한 걸음 더 나아가 고객과 환경을 생각하는 지속 가능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자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아이웨어’라는 제품의 특성상 안경점 납품이 필요한 상황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누구인지 모른다는 문제를 해결하길 원했고, 또 AS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고객의 데이터 안전성뿐만 아니라 편리성도 극대화합니다.
챌린지 : 기존 보증서 시스템의 한계
애쉬크로프트가 버클의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하며 해결하고자 했던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증서의 물리성에 대한 어려움 해결
고객 데이터 및 판매처 관리
솔루션 :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통한 시스템 혁신
보증서 발급 절차 간소화
애쉬크로프트는 실물 보증서가 갖고있는 여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실물 보증서를 제작하고 동봉하는 절차가 사라졌습니다. 자사몰과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하면 자동으로 발급이 진행되기 때문이죠.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경우에도 후발급 신청을 가능하게 하여 브랜드의 업무는 줄이고, 고객이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워크플로우를 만들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는 공식 채널인 홈페이지와 스마트스토어에서 자동으로 발급됩니다. 구매 확정 후 별도의 절차 없이도 보증서가 발급되며,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경우에도 안내에 따라 후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고객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보증서 발급을 간편하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를 통한 고객 편의성 극대화
고객이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디지털 보증서를 발급받으면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구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보관이나 분실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죠. 또한, 디지털 보증서는 고유값을 지니며 위변조가 불가능하고, 구매 이력과 고객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또한 중고거래를 할 때 통상적으로 보증서를 함께 전달하는데요. 디지털 보증서 역시 간편하게 양도할 수 있기 때문에 더 편리한 중고 거래가 가능해질 뿐만 아니라, 제품의 이력 추적도 가능해집니다.
고객 데이터 통합
애쉬크로프트의 SNS 채널을 보면 고객과 직접 소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브랜드라는 것을 잘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애쉬크로프트에게 고객의 데이터가 없어서 브랜드의 진짜 고객이 누군지 모른다는 것은 소통할 수 있는 사람이 적어진다는 의미기도 했고요. 하지만 디지털 보증서를 활용해 데이터를 수집하며 브랜드의 진짜 고객을 발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사몰, 온라인 입점몰, 오프라인 안경점 등 어떤 채널에서든 구매한 고객에게 보증서를 발급하기 때문에 흩어진 고객 데이터를 모두 수집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이런 데이터는 고객의 구매 패턴을 분석하거나, 지역별 특성 등 다른 곳에서 파악할 수 없는 중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구매 패턴을 분석해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성과
애쉬크로프트는 디지털 개런티 카드 도입으로 여러 긍정적인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기존 데이터 수집량과 비교했을때 고객 데이터 수집량은 15.5배 상승했습니다. 여기에서 더 고무적인 것은 고객이 직접 신청하는 비율이 전체 발급량의 13.9%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으로 고객 역시 제품의 관리나 브랜드와 연결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통해 애쉬크로프트는 고객과의 연결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소비 문화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며,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로 편리한 데이터 관리와 상품 보증을 경험해보세요. 버클의 디지털 보증서를 활용하면 고객의 쇼핑 경험 뿐만 아니라, 제품의 AS나 중고거래시에도 활용하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의 도입과 활용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싶다면 버클팀에 문의해 주세요. 애쉬크로프트를 담당했던 어카운트 매니저가 모두 알려드릴게요.
애쉬크로프트
애쉬크로프트는 2009년 한국에서 설립된 하이엔드 안경 브랜드로, 클래식한 디자인과 현대적인 기술을 결합하여 고유의 아이웨어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정확한 안경의 실험'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의 순간을 함께하는 고품질의 안경을 제작합니다. 애쉬크로프트는 한 걸음 더 나아가 고객과 환경을 생각하는 지속 가능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자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아이웨어’라는 제품의 특성상 안경점 납품이 필요한 상황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누구인지 모른다는 문제를 해결하길 원했고, 또 AS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고객의 데이터 안전성뿐만 아니라 편리성도 극대화합니다.
챌린지 : 기존 보증서 시스템의 한계
애쉬크로프트가 버클의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하며 해결하고자 했던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증서의 물리성에 대한 어려움 해결
고객 데이터 및 판매처 관리
솔루션 :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통한 시스템 혁신
보증서 발급 절차 간소화
애쉬크로프트는 실물 보증서가 갖고있는 여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실물 보증서를 제작하고 동봉하는 절차가 사라졌습니다. 자사몰과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하면 자동으로 발급이 진행되기 때문이죠.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경우에도 후발급 신청을 가능하게 하여 브랜드의 업무는 줄이고, 고객이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워크플로우를 만들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는 공식 채널인 홈페이지와 스마트스토어에서 자동으로 발급됩니다. 구매 확정 후 별도의 절차 없이도 보증서가 발급되며,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경우에도 안내에 따라 후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고객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보증서 발급을 간편하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를 통한 고객 편의성 극대화
고객이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디지털 보증서를 발급받으면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구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보관이나 분실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죠. 또한, 디지털 보증서는 고유값을 지니며 위변조가 불가능하고, 구매 이력과 고객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또한 중고거래를 할 때 통상적으로 보증서를 함께 전달하는데요. 디지털 보증서 역시 간편하게 양도할 수 있기 때문에 더 편리한 중고 거래가 가능해질 뿐만 아니라, 제품의 이력 추적도 가능해집니다.
고객 데이터 통합
애쉬크로프트의 SNS 채널을 보면 고객과 직접 소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브랜드라는 것을 잘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애쉬크로프트에게 고객의 데이터가 없어서 브랜드의 진짜 고객이 누군지 모른다는 것은 소통할 수 있는 사람이 적어진다는 의미기도 했고요. 하지만 디지털 보증서를 활용해 데이터를 수집하며 브랜드의 진짜 고객을 발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사몰, 온라인 입점몰, 오프라인 안경점 등 어떤 채널에서든 구매한 고객에게 보증서를 발급하기 때문에 흩어진 고객 데이터를 모두 수집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이런 데이터는 고객의 구매 패턴을 분석하거나, 지역별 특성 등 다른 곳에서 파악할 수 없는 중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구매 패턴을 분석해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성과
애쉬크로프트는 디지털 개런티 카드 도입으로 여러 긍정적인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기존 데이터 수집량과 비교했을때 고객 데이터 수집량은 15.5배 상승했습니다. 여기에서 더 고무적인 것은 고객이 직접 신청하는 비율이 전체 발급량의 13.9%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으로 고객 역시 제품의 관리나 브랜드와 연결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통해 애쉬크로프트는 고객과의 연결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소비 문화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며,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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