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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로그램 vs 디지털 보증서, 정품인증 솔루션 비교

홀로그램 vs 디지털 보증서, 정품인증 솔루션 비교

홀로그램 vs 디지털 보증서, 정품인증 솔루션 비교

알리 익스프레스, 테무, 쉬인과 같은 중국의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이 국내에 진출하면서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초저가 물량 공세에 국내 소규모 판매업체부터 유통 대기업까지 영향을 받고 있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유해 물질과 허위, 과장광고, 정·가품 문제 등 시장에 무분별하게 유통되는 상품이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아티클에서는 브랜드의 가치를 지키고, 소비자의 신뢰와 더 나은 고객 경험을 만들기 위한 정품 인증과 가품 방지 솔루션의 중요성과 구현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장의 짝퉁 문제와 소비자가 겪는 피해

알리 익스프레스, 테무, 쉬인과 같은 가성비 중국 이커머스의 공습에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짝퉁, 유해 물품 유입도 함께 늘어나고 있습니다. 2023년 한 해 동안 평택세관을 거친 직구 물품은 3,975만 개로 2020년 1,326만 건에 비해 3년 새 3배나 증가했습니다. 그 중 평택 세관에서 적발된 가품은 8,230건으로 전체 중국 짝퉁 6만 5,000건 중 12.7%에 불과했습니다.

가품은 브랜드의 명성을 심각하게 훼손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안전까지 위협할 수 있습니다. 가짜 의약품과 규격에 맞지 않는 전자제품 같은 것요. 브랜드는 이런 가품으로 인해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입으며, 소비자들 사이에서의 신뢰도 상실로 이어집니다. 따라서 가품 문제는 단순한 경제적 손실을 넘어서 고객 경험을 해치는 중대한 문제입니다.

정품 인증 서비스의 이해

고객이 자신이 구매한 상품이 정품임을 확신할 수 있도록 보증하는 것은 브랜드의 신뢰성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가품 문제를 해결하고 브랜드 신뢰도를 회복하기 위해 많은 브랜드에서 활용 중인 정품 인증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그 중 홀로그램 서비스와 디지털 보증서에 대해 더 깊이 알아보겠습니다.

정품 인증 서비스란 무엇인가?

정품 인증 서비스는 제품이 진품임을 보증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는 제조사가 공식적으로 인증한 제품임을 소비자에게 알려줌으로써, 가품과의 구분을 가능하게 합니다. 정품 인증은 제품 포장이나 라벨에 특별한 마크를 부착하는 방식이나 온라인을 통해 발급하는 방식으로 구현됩니다.

다양한 정품 인증 방법 비교

QR코드 생성, 명품 감정, 위조 방지 홀로그램, 보안 용지, 시리얼너버, RFID, NFC 등 많은 브랜드가 가품을 근절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정품인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 표는 다양한 정품 인증 방법을 비교해 둔 표입니다. 상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함께읽으면 좋은 아티클을 참고해주세요.

스마트 정품 인증 기술이 고객 경험을 강화하는 법

정품 인증 방법은 다양합니다. 홀로그램 라벨, 시리얼 넘버, QR 코드, 인증서 등이 전통적인 방법에 속합니다. 홀로그램 스티커는 위변조가 어렵다는 장점을 갖고있지만, 변화하는 정보에 대한 고지가 힘들고 스티커를 떼고나면 더 이상 확인할 수 없습니다. 상품의 사후관리보다는 말그대로 상품을 보증하는 목적이 더 크다고 할 수 있죠. 홀로그램의 경우 복제가 힘들고 불법 복제 예방, 지적 재산권을 보호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술을 활용한 정품 인증 방법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NFC 기술이나 블록체인을 활용해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보증 솔루션도 등장하고 있는데요. 디지털 보증서는 제품판매 시 고객에게 발급되는 문서로 상품 자체에 대한 품질 보증과 상품이 정품임을 인증합니다. 상품의 이름이나 사진, 상세 스펙 등 다양한 정보를 포함할 수 있고 고객이 전자지갑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 역시 장점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런 기술을 활용하면 제품의 생산부터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의 과정과 중고거래 시 개인과 개인 간의 이동까지 가능해 제품의 수명주기를 확인하고 상품의 모든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품 인증 홀로그램의 한계

앞서 언급했듯 홀로그램은 제품의 정품 여부 확인에 조금 더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정보 전달에 한계가 있습니다. 추가적인 정보나 데이터를 통한 상세한 정보 제공이 힘든것이죠. 또한 소비자가 직접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하고, 별도의 앱을 활용해야 한다는 불편함도 존재합니다. 홀로그램이 훼손되면 다시 식별하기 힘들다는 문제도 있고요. 정보 제공이 힘들고 훼손 이후 식별하기 힘들다는 점은 고객이 영구적으로 구매한 상품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기 힘들고, 정보의 비대칭성이 강화될 수 있다는 단점을 갖습니다.

홀로그램 스티커 제거시 파손 예시

디지털 보증서의 특징 및 장점

디지털 보증서는 스마트 정품 인증 기술로 소비자가 쉽게 정품임을 확인할 수 있게 돕는데요. 소비자가 직접 찍지 않아도 구매 이후 전자지갑으로 발송할 수 있고, 단독으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NFC 태그나 RFID 칩을 활용해 효과를 2배로 높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위조 방지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직접적인 상호작용을 해서 정보를 확인하고 혜택을 제공받는다는 측면에서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보증서는 홀로그램과 달리 더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고,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어야 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범위가 더 넓은 것 역시 장점인데요. 실물로 제작하지 않아도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터넷만 가능하다면 시공간에 제약없이 정보를 제공받고, 2차 거래시 양도를 하며 중고거래 안전한 중고 거래 시장을 만들 수 있어요.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전달하는 정보 예시

디지털 보증서를 통한 고객 경험 강화 사례

정품 인증 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사 제품에 적합한 인증 방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 후, 해당 기술을 제품에 통합하고, 소비자들에게 이를 알리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많은 브랜드가 정품 인증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적용하여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그 중 버클의 디지털 보증서를 활용해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있는 사례를 알아보겠습니다.

세터가 고객 경험을 강화하는 방법

세터는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자사의 제품을 보증함과 동시에 커스텀 버튼을 통해 고객과 상호작용 하고 있습니다. 리뷰를 확인하거나 세탁 방법을 제공하며 고객들이 제품을 더 잘 관리하고 오래 입을 수 있도록 돕고있죠. 또한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AS 신청을 간편하게 하거나, 중고거래를 할 때 간편하게 보증서를 전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통해 쇼핑을 하고 상품을 관리하는 모든 과정을 훨씬 쉽게 만들수 있었어요.

세터가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고객 경험을 강화하는 방법이 자세히 알고싶다면 아래 콘텐츠 전문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 세터의 디지털 보증서 도입 이유

세터 디지털 보증서


포튼가먼트가 디지털 보증서를 활용하는 이유

포튼가먼트는 국내 맞춤정장 씬에서 최고를 달리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단순히 정장만이 아닌 품격을 선사한다는 이념을 갖고 있습니다. 고급 원단을 활용해 맞춤 양복을 제작하고 제품을 평생 보증하는만큼 개인화된 보증서의 발급이 필요했습니다. 제품의 생애주기를 확인하고 책임질 수 있는 데이터를 수집부터, 고객의 신뢰도 향상까지 안심을 줄 수 있는 서비스로 버클의 디지털 보증서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포튼가먼트가 버클을 도입한 이유가 더 알아보고싶다면 아래 콘텐츠 전문을 확인해보세요!

💡 포튼가먼트의 디지털 보증서 도입 이유

포튼가먼트 컨셉 이미지

브랜드 가치 보호와 고객 경험을 위한 미래

정품인증 시스템은 가품으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한 쇼핑 문화를 조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위변조 방지 기술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에게 중요한 가치를 제공하죠. 브랜드는 이러한 기술을 통해 자신들의 제품과 소비자를 보호하고, 소비자는 자신이 구매하는 제품이 진품임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또 브랜드 가치를 보호하며 고객에게 적절한 정보를 제공하고, 추가적인 혜택을 주며 고객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는 수단으로 디지털 보증서가 활용되고 있는데요. 이제는 브랜드와 소비자가 함께 협력하여 가품 문제에 맞서고, 정품 인증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지키는 노력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정품 인증과 가품 방지는 단순한 선택이 아닌 브랜드의 필수 전략이 되었습니다. 이 글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지키고 소비자에게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해 고객의 경험을 향상시키고 브랜드를 향상하고 싶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안전한 소비를 위한 첫 걸음을 내딛어 보세요.

알리 익스프레스, 테무, 쉬인과 같은 중국의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이 국내에 진출하면서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초저가 물량 공세에 국내 소규모 판매업체부터 유통 대기업까지 영향을 받고 있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유해 물질과 허위, 과장광고, 정·가품 문제 등 시장에 무분별하게 유통되는 상품이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아티클에서는 브랜드의 가치를 지키고, 소비자의 신뢰와 더 나은 고객 경험을 만들기 위한 정품 인증과 가품 방지 솔루션의 중요성과 구현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장의 짝퉁 문제와 소비자가 겪는 피해

알리 익스프레스, 테무, 쉬인과 같은 가성비 중국 이커머스의 공습에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짝퉁, 유해 물품 유입도 함께 늘어나고 있습니다. 2023년 한 해 동안 평택세관을 거친 직구 물품은 3,975만 개로 2020년 1,326만 건에 비해 3년 새 3배나 증가했습니다. 그 중 평택 세관에서 적발된 가품은 8,230건으로 전체 중국 짝퉁 6만 5,000건 중 12.7%에 불과했습니다.

가품은 브랜드의 명성을 심각하게 훼손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안전까지 위협할 수 있습니다. 가짜 의약품과 규격에 맞지 않는 전자제품 같은 것요. 브랜드는 이런 가품으로 인해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입으며, 소비자들 사이에서의 신뢰도 상실로 이어집니다. 따라서 가품 문제는 단순한 경제적 손실을 넘어서 고객 경험을 해치는 중대한 문제입니다.

정품 인증 서비스의 이해

고객이 자신이 구매한 상품이 정품임을 확신할 수 있도록 보증하는 것은 브랜드의 신뢰성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가품 문제를 해결하고 브랜드 신뢰도를 회복하기 위해 많은 브랜드에서 활용 중인 정품 인증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그 중 홀로그램 서비스와 디지털 보증서에 대해 더 깊이 알아보겠습니다.

정품 인증 서비스란 무엇인가?

정품 인증 서비스는 제품이 진품임을 보증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는 제조사가 공식적으로 인증한 제품임을 소비자에게 알려줌으로써, 가품과의 구분을 가능하게 합니다. 정품 인증은 제품 포장이나 라벨에 특별한 마크를 부착하는 방식이나 온라인을 통해 발급하는 방식으로 구현됩니다.

다양한 정품 인증 방법 비교

QR코드 생성, 명품 감정, 위조 방지 홀로그램, 보안 용지, 시리얼너버, RFID, NFC 등 많은 브랜드가 가품을 근절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정품인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 표는 다양한 정품 인증 방법을 비교해 둔 표입니다. 상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함께읽으면 좋은 아티클을 참고해주세요.

스마트 정품 인증 기술이 고객 경험을 강화하는 법

정품 인증 방법은 다양합니다. 홀로그램 라벨, 시리얼 넘버, QR 코드, 인증서 등이 전통적인 방법에 속합니다. 홀로그램 스티커는 위변조가 어렵다는 장점을 갖고있지만, 변화하는 정보에 대한 고지가 힘들고 스티커를 떼고나면 더 이상 확인할 수 없습니다. 상품의 사후관리보다는 말그대로 상품을 보증하는 목적이 더 크다고 할 수 있죠. 홀로그램의 경우 복제가 힘들고 불법 복제 예방, 지적 재산권을 보호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술을 활용한 정품 인증 방법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NFC 기술이나 블록체인을 활용해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보증 솔루션도 등장하고 있는데요. 디지털 보증서는 제품판매 시 고객에게 발급되는 문서로 상품 자체에 대한 품질 보증과 상품이 정품임을 인증합니다. 상품의 이름이나 사진, 상세 스펙 등 다양한 정보를 포함할 수 있고 고객이 전자지갑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 역시 장점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런 기술을 활용하면 제품의 생산부터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의 과정과 중고거래 시 개인과 개인 간의 이동까지 가능해 제품의 수명주기를 확인하고 상품의 모든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품 인증 홀로그램의 한계

앞서 언급했듯 홀로그램은 제품의 정품 여부 확인에 조금 더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정보 전달에 한계가 있습니다. 추가적인 정보나 데이터를 통한 상세한 정보 제공이 힘든것이죠. 또한 소비자가 직접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하고, 별도의 앱을 활용해야 한다는 불편함도 존재합니다. 홀로그램이 훼손되면 다시 식별하기 힘들다는 문제도 있고요. 정보 제공이 힘들고 훼손 이후 식별하기 힘들다는 점은 고객이 영구적으로 구매한 상품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기 힘들고, 정보의 비대칭성이 강화될 수 있다는 단점을 갖습니다.

홀로그램 스티커 제거시 파손 예시

디지털 보증서의 특징 및 장점

디지털 보증서는 스마트 정품 인증 기술로 소비자가 쉽게 정품임을 확인할 수 있게 돕는데요. 소비자가 직접 찍지 않아도 구매 이후 전자지갑으로 발송할 수 있고, 단독으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NFC 태그나 RFID 칩을 활용해 효과를 2배로 높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위조 방지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직접적인 상호작용을 해서 정보를 확인하고 혜택을 제공받는다는 측면에서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보증서는 홀로그램과 달리 더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고,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어야 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범위가 더 넓은 것 역시 장점인데요. 실물로 제작하지 않아도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터넷만 가능하다면 시공간에 제약없이 정보를 제공받고, 2차 거래시 양도를 하며 중고거래 안전한 중고 거래 시장을 만들 수 있어요.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전달하는 정보 예시

디지털 보증서를 통한 고객 경험 강화 사례

정품 인증 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사 제품에 적합한 인증 방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 후, 해당 기술을 제품에 통합하고, 소비자들에게 이를 알리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많은 브랜드가 정품 인증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적용하여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그 중 버클의 디지털 보증서를 활용해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있는 사례를 알아보겠습니다.

세터가 고객 경험을 강화하는 방법

세터는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자사의 제품을 보증함과 동시에 커스텀 버튼을 통해 고객과 상호작용 하고 있습니다. 리뷰를 확인하거나 세탁 방법을 제공하며 고객들이 제품을 더 잘 관리하고 오래 입을 수 있도록 돕고있죠. 또한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AS 신청을 간편하게 하거나, 중고거래를 할 때 간편하게 보증서를 전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통해 쇼핑을 하고 상품을 관리하는 모든 과정을 훨씬 쉽게 만들수 있었어요.

세터가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고객 경험을 강화하는 방법이 자세히 알고싶다면 아래 콘텐츠 전문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 세터의 디지털 보증서 도입 이유

세터 디지털 보증서


포튼가먼트가 디지털 보증서를 활용하는 이유

포튼가먼트는 국내 맞춤정장 씬에서 최고를 달리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단순히 정장만이 아닌 품격을 선사한다는 이념을 갖고 있습니다. 고급 원단을 활용해 맞춤 양복을 제작하고 제품을 평생 보증하는만큼 개인화된 보증서의 발급이 필요했습니다. 제품의 생애주기를 확인하고 책임질 수 있는 데이터를 수집부터, 고객의 신뢰도 향상까지 안심을 줄 수 있는 서비스로 버클의 디지털 보증서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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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튼가먼트의 디지털 보증서 도입 이유

포튼가먼트 컨셉 이미지

브랜드 가치 보호와 고객 경험을 위한 미래

정품인증 시스템은 가품으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한 쇼핑 문화를 조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위변조 방지 기술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에게 중요한 가치를 제공하죠. 브랜드는 이러한 기술을 통해 자신들의 제품과 소비자를 보호하고, 소비자는 자신이 구매하는 제품이 진품임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또 브랜드 가치를 보호하며 고객에게 적절한 정보를 제공하고, 추가적인 혜택을 주며 고객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는 수단으로 디지털 보증서가 활용되고 있는데요. 이제는 브랜드와 소비자가 함께 협력하여 가품 문제에 맞서고, 정품 인증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지키는 노력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정품 인증과 가품 방지는 단순한 선택이 아닌 브랜드의 필수 전략이 되었습니다. 이 글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지키고 소비자에게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해 고객의 경험을 향상시키고 브랜드를 향상하고 싶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안전한 소비를 위한 첫 걸음을 내딛어 보세요.

알리 익스프레스, 테무, 쉬인과 같은 중국의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이 국내에 진출하면서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초저가 물량 공세에 국내 소규모 판매업체부터 유통 대기업까지 영향을 받고 있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유해 물질과 허위, 과장광고, 정·가품 문제 등 시장에 무분별하게 유통되는 상품이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아티클에서는 브랜드의 가치를 지키고, 소비자의 신뢰와 더 나은 고객 경험을 만들기 위한 정품 인증과 가품 방지 솔루션의 중요성과 구현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장의 짝퉁 문제와 소비자가 겪는 피해

알리 익스프레스, 테무, 쉬인과 같은 가성비 중국 이커머스의 공습에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짝퉁, 유해 물품 유입도 함께 늘어나고 있습니다. 2023년 한 해 동안 평택세관을 거친 직구 물품은 3,975만 개로 2020년 1,326만 건에 비해 3년 새 3배나 증가했습니다. 그 중 평택 세관에서 적발된 가품은 8,230건으로 전체 중국 짝퉁 6만 5,000건 중 12.7%에 불과했습니다.

가품은 브랜드의 명성을 심각하게 훼손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안전까지 위협할 수 있습니다. 가짜 의약품과 규격에 맞지 않는 전자제품 같은 것요. 브랜드는 이런 가품으로 인해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입으며, 소비자들 사이에서의 신뢰도 상실로 이어집니다. 따라서 가품 문제는 단순한 경제적 손실을 넘어서 고객 경험을 해치는 중대한 문제입니다.

정품 인증 서비스의 이해

고객이 자신이 구매한 상품이 정품임을 확신할 수 있도록 보증하는 것은 브랜드의 신뢰성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가품 문제를 해결하고 브랜드 신뢰도를 회복하기 위해 많은 브랜드에서 활용 중인 정품 인증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그 중 홀로그램 서비스와 디지털 보증서에 대해 더 깊이 알아보겠습니다.

정품 인증 서비스란 무엇인가?

정품 인증 서비스는 제품이 진품임을 보증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는 제조사가 공식적으로 인증한 제품임을 소비자에게 알려줌으로써, 가품과의 구분을 가능하게 합니다. 정품 인증은 제품 포장이나 라벨에 특별한 마크를 부착하는 방식이나 온라인을 통해 발급하는 방식으로 구현됩니다.

다양한 정품 인증 방법 비교

QR코드 생성, 명품 감정, 위조 방지 홀로그램, 보안 용지, 시리얼너버, RFID, NFC 등 많은 브랜드가 가품을 근절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정품인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 표는 다양한 정품 인증 방법을 비교해 둔 표입니다. 상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함께읽으면 좋은 아티클을 참고해주세요.

스마트 정품 인증 기술이 고객 경험을 강화하는 법

정품 인증 방법은 다양합니다. 홀로그램 라벨, 시리얼 넘버, QR 코드, 인증서 등이 전통적인 방법에 속합니다. 홀로그램 스티커는 위변조가 어렵다는 장점을 갖고있지만, 변화하는 정보에 대한 고지가 힘들고 스티커를 떼고나면 더 이상 확인할 수 없습니다. 상품의 사후관리보다는 말그대로 상품을 보증하는 목적이 더 크다고 할 수 있죠. 홀로그램의 경우 복제가 힘들고 불법 복제 예방, 지적 재산권을 보호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술을 활용한 정품 인증 방법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NFC 기술이나 블록체인을 활용해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보증 솔루션도 등장하고 있는데요. 디지털 보증서는 제품판매 시 고객에게 발급되는 문서로 상품 자체에 대한 품질 보증과 상품이 정품임을 인증합니다. 상품의 이름이나 사진, 상세 스펙 등 다양한 정보를 포함할 수 있고 고객이 전자지갑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 역시 장점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런 기술을 활용하면 제품의 생산부터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의 과정과 중고거래 시 개인과 개인 간의 이동까지 가능해 제품의 수명주기를 확인하고 상품의 모든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품 인증 홀로그램의 한계

앞서 언급했듯 홀로그램은 제품의 정품 여부 확인에 조금 더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정보 전달에 한계가 있습니다. 추가적인 정보나 데이터를 통한 상세한 정보 제공이 힘든것이죠. 또한 소비자가 직접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하고, 별도의 앱을 활용해야 한다는 불편함도 존재합니다. 홀로그램이 훼손되면 다시 식별하기 힘들다는 문제도 있고요. 정보 제공이 힘들고 훼손 이후 식별하기 힘들다는 점은 고객이 영구적으로 구매한 상품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기 힘들고, 정보의 비대칭성이 강화될 수 있다는 단점을 갖습니다.

홀로그램 스티커 제거시 파손 예시

디지털 보증서의 특징 및 장점

디지털 보증서는 스마트 정품 인증 기술로 소비자가 쉽게 정품임을 확인할 수 있게 돕는데요. 소비자가 직접 찍지 않아도 구매 이후 전자지갑으로 발송할 수 있고, 단독으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NFC 태그나 RFID 칩을 활용해 효과를 2배로 높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위조 방지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직접적인 상호작용을 해서 정보를 확인하고 혜택을 제공받는다는 측면에서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보증서는 홀로그램과 달리 더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고,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어야 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범위가 더 넓은 것 역시 장점인데요. 실물로 제작하지 않아도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터넷만 가능하다면 시공간에 제약없이 정보를 제공받고, 2차 거래시 양도를 하며 중고거래 안전한 중고 거래 시장을 만들 수 있어요.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전달하는 정보 예시

디지털 보증서를 통한 고객 경험 강화 사례

정품 인증 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사 제품에 적합한 인증 방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 후, 해당 기술을 제품에 통합하고, 소비자들에게 이를 알리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많은 브랜드가 정품 인증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적용하여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그 중 버클의 디지털 보증서를 활용해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있는 사례를 알아보겠습니다.

세터가 고객 경험을 강화하는 방법

세터는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자사의 제품을 보증함과 동시에 커스텀 버튼을 통해 고객과 상호작용 하고 있습니다. 리뷰를 확인하거나 세탁 방법을 제공하며 고객들이 제품을 더 잘 관리하고 오래 입을 수 있도록 돕고있죠. 또한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AS 신청을 간편하게 하거나, 중고거래를 할 때 간편하게 보증서를 전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보증서 도입을 통해 쇼핑을 하고 상품을 관리하는 모든 과정을 훨씬 쉽게 만들수 있었어요.

세터가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고객 경험을 강화하는 방법이 자세히 알고싶다면 아래 콘텐츠 전문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 세터의 디지털 보증서 도입 이유

세터 디지털 보증서


포튼가먼트가 디지털 보증서를 활용하는 이유

포튼가먼트는 국내 맞춤정장 씬에서 최고를 달리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단순히 정장만이 아닌 품격을 선사한다는 이념을 갖고 있습니다. 고급 원단을 활용해 맞춤 양복을 제작하고 제품을 평생 보증하는만큼 개인화된 보증서의 발급이 필요했습니다. 제품의 생애주기를 확인하고 책임질 수 있는 데이터를 수집부터, 고객의 신뢰도 향상까지 안심을 줄 수 있는 서비스로 버클의 디지털 보증서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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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튼가먼트 컨셉 이미지

브랜드 가치 보호와 고객 경험을 위한 미래

정품인증 시스템은 가품으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한 쇼핑 문화를 조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위변조 방지 기술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에게 중요한 가치를 제공하죠. 브랜드는 이러한 기술을 통해 자신들의 제품과 소비자를 보호하고, 소비자는 자신이 구매하는 제품이 진품임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또 브랜드 가치를 보호하며 고객에게 적절한 정보를 제공하고, 추가적인 혜택을 주며 고객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는 수단으로 디지털 보증서가 활용되고 있는데요. 이제는 브랜드와 소비자가 함께 협력하여 가품 문제에 맞서고, 정품 인증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지키는 노력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정품 인증과 가품 방지는 단순한 선택이 아닌 브랜드의 필수 전략이 되었습니다. 이 글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지키고 소비자에게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해 고객의 경험을 향상시키고 브랜드를 향상하고 싶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안전한 소비를 위한 첫 걸음을 내딛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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